리로이 앤더슨
리로이 앤더슨(1908~1975), 미국의 작곡가이자 지휘자. 그는 초기에 하버드 대학교에서 공부했으며 나중에는 유명한 작곡가 피스톤(Piston)과 함께 음악을 공부했습니다. 1930년에는 대학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를 역임했다. 한동안 그는 Boston Pops Orchestra의 편곡자로 일했습니다. 부드럽고 경쾌한 멜로디와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경쾌한 밴드 스케치를 잘 그려내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트럼퍼의 날', '타자기', '블루 탱고' 등이 있다.
중국 이름: Leroy Anderson
외국 이름: LeroyAnderson
국적: 미국
생년월일: 1908
직업: 작곡가, 지휘자
대학원: 하버드대학교
대표작: '트럼펫 연주자의 날', '타자기', '블루 탱고'
p>성별: 남성
캐릭터 프로필
사람들의 습관에서 '훌륭한 클래식 음악가'를 언급할 때 우리는 항상 직관적으로 그들이 최소한 100~200명의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몇 년 전, 그들은 모두 "더 문화적이고 역사적인" 유럽에서 왔습니다. 사실 그렇게 '긴' 역사가 없는 미국에도 좋은 성과를 내고 존경받아 마땅한 유명 인사들이 많이 있다. 리로이 앤더슨(Leroy Anderson)이 가장 대표적인 사람 중 하나이다.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꼭 듣게 되는 'SleighRide'(SleighRide)가 그의 작품이라는 사실을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앤더슨은 자신이 작곡한 수많은 고전 가운데서도 우리에게 친숙하고 전 연령층에 적합한 단편이 많지만, 하나의 작품은 아니다. 이 작품의 우아함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가 20세기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부모자식 음악' 대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의 생생한 음악을 통해 수많은 미국 어린이들이 클래식 음악에 빠지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성장
1908~1941
훌륭한 지휘자이기도 한 라이롤 앤더슨은 1908년 6월 29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서 태어났다. 부모는 스웨덴 출신 이민자이므로 미국인뿐만 아니라 스웨덴 사람들도 그를 자국의 영광으로 여깁니다! 그는 10세에 피아노와 작곡을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18세에 하버드 대학교 음악대학에 입학하여 동시에 많은 유명 음악가 및 교수들로부터 화성, 대위법, 편곡 등의 기법을 공부했습니다. 학교 밴드에 합류하여 학위를 받은 후 트롬본 연주자는 하버드 대학 밴드의 지휘자이자 음악 감독이 되었으며 음악 수업 외에도 독일어와 북유럽 언어를 공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지치지 않는 학습 정신이 존경스럽습니다. 하버드 밴드의 음악 감독으로 재직하는 동안 그는 편곡자로도 활동했으며 1935년에는 매우 인기를 얻었고 여전히 하버드 밴드의 연주곡으로 자주 사용되는 "Harvard Fantasia"를 작곡했습니다. 그의 뛰어난 연주로 인해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매니저는 그를 1936년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의 편곡자로 초청했습니다. 그는 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이자 지휘자인 아서 피들러(Arthur Fiedler)로부터 감사를 받았고, 그는 이 기회를 활용하여 그를 다음과 같이 격려했습니다. 자신을 표현하는 독창적인 작품이었기 때문에 그가 작곡한 '재즈 피치카토: 재즈 레가토'는 당연히 1938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그의 유명한 곡이 되기도 했습니다.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Boston Pops Orchestra)와 인연을 맺고 있으며 오케스트라를 통해 작품을 자주 발표하고 있다. 이 곡은 재즈의 댄스 리듬을 표현한 것으로, 재즈 공연을 보면 첼리스트들이 현을 튕겨서 '동', '동'의 낮은 디지털 베이스 소리를 내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원래는 피치카토 연주법과 함께 연주 기법 중 하나이지만, 앤더슨의 창의적인 지도 하에 아이들은 이 두 가지 기법을 배우면서 동시에 미국 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재즈에 대한 이해를 누구나 가질 수 있습니다. 음악, 그것은 바로 "부모와 자식의 즐거움"의 즐거움입니다.
1942~1947
1942년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앤더슨은 군대에 입대해 아이슬란드에 주둔했다. 북유럽 언어에 능통했기 때문이다. 1946년 제대해 귀국할 때까지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수석 번역가로 미군 장교로 임명됐고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의 전문 편곡가로 활동했다. 그가 제대하기 전에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의 수석 트럼펫 연주자는 그에게 트럼펫으로 부드럽게 연주될 곡을 작곡하는 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앤더슨은 아이디어를 갖고 사람들을 잠들게 하는 데 사용되는 "ATrumpeter's Lullaby"(ATrumpeter's Lullaby)라는 노래를 작곡했는데, 이 곡은 부드럽고 온화하며 극도로 감동적이어서 다시 한 번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앤더슨은 1947년 현악을 주축으로 하여 당시 대중적인 연속리듬을 작곡한 'Fiddle-Faddle'을 발표했는데, 멜로디는 미국식 서양 민요의 스타일을 암시했다. 바이올린의 빠른 연주는 미국 서부 개척 시대에 사람들이 야생에서 연회를 벌이는 생생한 장면을 보여줍니다. 1948년에 그는 "행복한 썰매"를 출판했는데, 사실 이 곡은 원래 크리스마스를 위해 작곡된 것이 아니고, 나중에 겨울 장면에 대한 환상이라고 했기 때문에 가장 더운 달인 7월에 작곡되었습니다. , 누군가 1950년에 그는 이 곡에 가사를 추가하여 고전적인 크리스마스 노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해 그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로 또 다른 작품 '왈츠칭 고양이(The Waltzing Cat)'를 완성했다. 앤더슨이 사랑하는 고양이는 그의 창작물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는 이 곡을 사용하여 요염하고 우아하게 행동하는 새끼 고양이를 묘사했으며, 때때로 "미미"라는 사랑스러운 야옹을 내는 동시에 생기 있고 생생한 바이올린의 고음으로 고양이의 목소리를 모방했습니다. 고양이가 마치 연회에서 왈츠를 추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생생합니다. 너무 귀엽습니다.
1950~1975
1950년 레롤 앤더슨은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를 사임하고 자신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하고 음반을 녹음하기 시작했으며 이때 그의 명성도 최고조에 달했다. . 과거에는 어떤 교향곡 작곡가도 자신이 완성한 "신선한" 작품을 직접 지휘하고 출판할 수 있는 오케스트라를 가질 수 없었습니다.
1952년에 그는 또 다른 클래식 "Blue Tango"를 발표했는데, 이 곡은 그에게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안겨주었을 뿐만 아니라 하룻밤 사이에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유명한 에이스 작곡가가 되었어요. 당시 이 곡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고, 전 세계 사람들이 그 곡을 즐겁게 흥얼거리고 있었습니다!
1953년 앤더슨은 자신의 가장 야심찬 작품인 '피아노 협주곡 C장조'를 발표했지만, 초연 후 1악장에 약간의 수정을 가하고 싶어 이 작품을 바꾸게 됐다. 철회되어 더 이상 공개되지 않습니다. 1958년 그는 또 다른 시도를 하여 브로드웨이에서 100회 이상 공연한 뮤지컬 <골디락스>를 발표했다. 또한 그는 많은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도록 초청받기 시작했고,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를 비롯한 자신의 작품을 연주하기 위해 해당 오케스트라를 직접 지휘하고 북미 전역에서 공연했습니다.
1975년 8월, 그는 코네티컷 자택에서 67세의 나이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
고전적인 명작
앤더슨의 명작 중 가장 유명한 것은 <타자기>, <나팔의 휴일>, <너티비트>,
타자기
'타자기'는 '블루 탱고' 이후 잊을 수 없는 그의 또 다른 노래다. 실제 타자기를 이용해 빠르게 타자를 치며 '경고' 소리도 내는 익살스러운 곡이다. 줄이 바뀔 때 오래된 타자기에서 나는 소리, 그리고 타이피스트가 줄을 수동으로 바꾸는 "딱" 소리는 바쁜 사무실에서 계속되는 타이핑 소리를 교묘하게 시뮬레이션합니다. 요즘은 누구나 무소음 키보드가 장착된 컴퓨터를 사용하여 타이핑을 합니다. 이 음악을 통해 아이들은 사라진 고대의 재미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나팔 축제
'나팔 축제'는 1954년에 작곡됐다. 군대에서 사용하는 5개의 트럼펫으로 연주되는 음악으로, 군대에서 트럼펫 연주자의 역할을 묘사했다. 그가 휴가 중이었을 때 너무 행복했어요. "Naughty Metronome"이 더 흥미롭습니다. 어떤 사람은 북유럽에서 복무할 때 만든 곡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워싱턴 국방부 국방부에 근무할 때 만든 곡이라고 하는데, 어쨌든 이 곡은 많은 미국인들이 즐겨 듣는 유명한 멜로디다. 어릴 때부터 자주 들었던 노래이기도 하고, 초등학교 음악감상시간에도 알게 될 명곡이기도 해요! 우리는 아이들이 피아노를 연습할 때 속도를 안정시키기 위해 메트로놈에 의존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앤더슨은 자신의 최고의 "의인화" 유머 방법을 사용하여 메트로놈이 약간 장난꾸러기처럼 보이도록 의도적으로 아이들에게 말을 걸어 악마의 변호인 역할을 했습니다. 원래 부드럽고 단조로운 리듬에 재즈 못지않게 '모던'한 당김음이 갑자기 더해져 피아노 연습을 하던 아이들이 그 자리에서 쓰러질 뻔했다. 이런 재미있는 방법을 통해 아이들이 클래식 음악에 즐겁게 다가갈 수 있도록 유도하는 모습이 참으로 귀엽습니다.
석사상
1988년 미국 음악계 사람들은 미국 음악에 대한 그의 뛰어난 공헌을 인정받아 앤더슨을 "작곡가 명예의 전당"으로 선출했습니다. 1995년에 하버드 대학교는 그를 기리기 위해 하버드 밴드 본부에 새로 지어진 건물을 "앤더슨 밴드 센터"로 명명하기도 했습니다. 하버드에서 외국어를 공부할 때 한 교수가 성적이 뛰어나서 언어학자가 되라고 제안한 적이 있다. 그가 여전히 음악을 향한 끈질긴 사랑을 갖고 있다는 것은 정말 행운입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오늘날 우리는 이렇게 생생하고 흥미로운 명곡들을 많이 들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