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어느 가문에서 전해 내려온 것입니까?

한대가' 시경' 을 가르치는 학교는 네 가지가 있는데,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모시전',' 모전', 즉 모형과 가르치는' 시경' 이다. 고대인들은 그들의 시와 문장 속에서 해석을 사용했다.

책' 석창 구훈전' 은 훈고를 위주로 하고, 장구훈은 대체로 선진제자의 의견을 받아들여 선진군서에서 따온 것이다. 예를 들어' 취하다',' 호천유계' 의 해석은' 국어' 에서 나온 것이다. 릴리스 창 팔레트, 잔디 곤충 및 기타 기사, 의로움으로 \ "의식 \" 을 참조하십시오; 흥록' 편은' 비단 오냥' 을,' 야사' 편은' 야살례' 를 모두 이주에서 인용했다. 또' 논어',' 맹자' 등 책에서 나온 말이 많다. 이것들은 모두' 모전' 의 석시가 그 연원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며,' 시경' 을 연구하는 중요한 문헌이다.

훈고체례에서' 석창 고시전' 은 제 1 장이나 마지막 장에서 전체 훈고를 하거나 허사를 빌리거나 허사를 풀거나, 현어로 고어를 해석하거나, 오늘의 의리로 고의를 해석한다. 푸, 비, 흥 중 흥은 시가 언어의 특징을 밝히고 독자들이 시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는 유일한 문체이다. 동한 말년에 정현이 주석을 달아 지위를 높였다. 당대에 이르러' 모시 정의' 를 공작하여' 모전' 과' 간예' 를 더욱 명확히 하여 더욱 중요하게 하였다. 청대에 이르러 진환은' 돌창시' 를 써서 비교적 온전하다. 그러나 마오항의시의 해석은 종종 봉건 윤리에 기반을두고 일부 시의 주제를 왜곡합니다. 이것은 결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