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사랑하고, 감히 전통에 도전하는 사람입니다.
갈릴레오 (1564- 1642), 이탈리아 물리학자, 천문학자, 철학자는 근대 실험 과학의 선구자이다.
1590 년 갈릴레오는 피자 사탑에서 유명한' 두 개의 철구가 동시에 착지한다' 는 실험을 해 아리스토텔레스의' 물체의 낙하 속도는 무게에 비례한다' 는 이론을 뒤집고 1900 년 지속된 잘못된 결론을 바로잡았다.
1609 년에 갈릴레오는 천문 망원경 (나중에 갈릴레오 망원경이라고 불림) 을 만들어 천체를 관측하는 데 사용했다. 그는 달 표면의 울퉁불퉁함을 발견하고 스스로 첫 달 지도를 그렸다. 161065438+10 월 7 일 갈릴레오는 목성의 위성 네 개를 발견하고 코페르니쿠스 학설에 대한 확실한 증거를 찾아 코페르니쿠스 학설의 승리의 시작을 표시했다. 망원경으로 갈릴레오는 토성 고리, 태양 흑점, 태양의 자전, 진싱, 수성의 손익현상, 달의 주천과 주월의 균형, 은하계가 무수한 별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사실도 발견했다. 이러한 발견들은 천문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갈릴레오는' 성간 사자',' 태양 흑점에 관한 편지',' 프톨레마이오스와 코페르니쿠스의 대화',' 두 가지 새로운 과학에 대한 대화와 수학 증명' 의 저자이다.
갈릴레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유로파 1, 유로파 2, 유로파 3, 유로파 4 를 갈릴레오 위성으로 명명했다.
사람들은 서로 다투어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하고 갈릴레오가 새로운 우주를 발견하였다" 고 선전했다.
상세 정보:
갈릴레오는 위대한 이탈리아 물리학자이자 천문학자이자 과학 혁명의 선구자이다. 역사상 그는 먼저 과학 실험을 기초로 수학, 물리학, 천문학을 융합하여 물질 운동과 우주에 대한 인류의 인식을 확장, 심화, 변화시켰다. 코페르니쿠스의 일심설을 증명하고 전파하기 위해 갈릴레오는 일생을 바쳤다. 그 결과 말년에 교회의 박해를 받아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체계적인 실험과 관찰로 아리스토텔레스가 대표하는 전통적인 사각자연관을 뒤엎고 실험 사실을 바탕으로 엄밀한 논리 체계를 갖춘 현대과학을 창설했다. 그래서 그는 "현대 과학의 아버지" 라고 불립니다. 그의 일은 뉴턴 이론 체계의 건립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생활과 학술 생애
초기 행사 갈릴레오는 1564 년 2 월 5 일 피자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Fen Cenzio Galileo 는 음악 이론과 음향학에 정통하며' 음악 대화' 라는 책을 가지고 있다. 1574 온 가족이 플로렌스로 이주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받은 갈릴레오는 음악, 시, 그림, 기계에 매우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의 아버지처럼, 그는 권위를 미신하지 않는다. 17 살 때, 그는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피자 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했지만, 그는 의학에 싫증을 느꼈다. 수업이 끝난 후, 그는 유클리드 기하학과 아르키메데스 정역학을 가르치는 우리 가족의 친구인 유명한 학자 O. Rich 의 강의를 듣는 것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1583 년 갈릴레오는 피자 교회의 샹들리에의 스윙을 알아차린 후 철사로 매달린 구리 공으로 시뮬레이션 (진자) 실험을 해 작은 스윙의 등시성과 스윙 길이가 주기에 미치는 영향을 입증해 짧은 간격을 측정하는 펄스계를 만들었다. 65438 에서 0585 까지 그는 가정 빈곤 때문에 학교를 그만두고 과외를 했지만 여전히 열심히 독학을 했다. 1586 년에 그는 부력 저울을 발명하여 논문' 소천평' 을 썼다.
1587 년, 그는 고체 중심 계산에 관한 논문을 가지고 로마 대학에 가서 유명한 수학자와 역법가 C. Clavius 교수를 만나 극찬과 격려를 받았다. 클라비우스는 로마 대학 교수인 P 왈라에게서 그의 논리학과 자연철학 강의를 가져왔는데, 이는 그의 향후 일에 큰 도움이 되었다.
65438 년부터 0588 년까지 그는 A. 단테의' 신곡' 중 연옥의 그래픽 구상에 대해 학술 강연을 했고, 그의 문학과 수학 재능은 크게 칭찬을 받았다. 이듬해에 그는 고체 중심 계산에 관한 몇 편의 논문을 발표했는데, 여기에는 몇 가지 새로운 정역학 정리가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성과로 피자 대학은 그를 초빙하여 기하학과 천문학을 가르쳤다. 이듬해 그는 사이클로이드를 발견했다. 당시 피자 대학의 교과서는 아리스토텔레스학파 학자들이 쓴 것으로 신학과 형이상학의 교조로 가득 차 있었다. 갈릴레오는 종종 날카로운 반대 의견을 표명하여 학교에서 학교 측의 차별과 배척을 받는다. 159 1 년,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셨고, 가족 부담이 가중되어 피자를 떠나기로 했다. 파도바 시대에 갈릴레오는 1592 에서 파도바 대학으로 옮겨 교직을 맡았다. 파도바는 베네치아 공국에 속하며 로마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교정의 직접적인 통제를 받지 않으며, 학술사상은 비교적 자유롭다. 이런 좋은 분위기 속에서 그는 학교 안팎의 각종 학술 문화 활동에 자주 참가해 다양한 생각과 관점을 가진 동료들과 논쟁을 벌였다. 이때 그는 N.F. 탈탈탈탈탈리아, G.B. 베네데티, F. 코멘티노 등의 수학 및 역학 연구 성과를 흡수하면서 공장, 작업장, 광산, 각종 군용, 민간공사를 자주 시찰하며 각 업종의 기술자들과 광범위하게 친구를 사귀며 기술 문제를 해결해 주고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낙하 운동, 던지기 운동, 정역학, 수력학, 일부 민간 및 군용 건물을 체계적으로 연구했다. 관성의 원리를 발견하고 온도계와 망원경을 발명했다.
1597 년, 그는 J 케플러의 책' 신비한 우주' 를 받아 지구가 공전과 자전 두 가지 운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때 그는 플라톤의 가장 자연스럽고 완벽한 원주 운동 사상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케플러의 행성 타원 궤도 이론에 관심이 없었다. 1604 년 하늘에 초신성이 나타났고 빛은 18 개월 동안 계속되었다. 그는 베네치아에서 코페르니쿠스의 학설을 홍보하기 위해 몇 차례 코프 연설을 했다. 멋진 연설로 청중이 점차 증가하여 결국 천여 명에 이르렀다.
1609 년 7 월, 네덜란드 안경공이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망원경을 발명했다는 소문이 돌았다. 그는 실물을 보지 못하자 앞으로 오르간 파이프와 볼록렌즈로 망원경을 만들겠다고 생각했다. 확대 배수는 3, 9 로 올라갔다. 그는 베니스 상원의원을 탑 꼭대기로 초청하여 망원경으로 원경을 바라보자 모든 관람객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상원은 이어서 그가 파도바 대학의 종신교수라고 결정했다. 16 10 초, 그는 망원경의 배율을 33 배로 올려 달, 태양, 별을 관찰하다가 달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달과 다른 행성이 방출하는 빛은 태양의 반사이고, 수성에는 네 개의 위성이 있으며, 은하계는 원래 무수히 빛나는 물체였다 그해 3 월, 그는' 성간 사자' 라는 책을 출판하여 유럽 전역을 놀라게 했다. 나중에 진싱 손익과 크기 변화를 발견한 것은 일심설에 대한 강력한 지지였다. 갈릴레오는 나중에 파도바에서 18 년을 되돌아보고, 이것이 그의 일생에서 가장 생산성과 영성이 있는 시기라고 생각했다. 사실 이것도 그의 일생에서 학술적 성과가 가장 큰 시기이다.
갈릴레오가 토스카나에서 20 년 동안 물리학과 천문학에서 거둔 풍성한 성과는 그의 더 큰 학문적 포부를 불러일으켰다. 과학 연구에 전념할 충분한 시간을 얻기 위해 16 10/0 년 봄, 그는 대학에서 사직하고 토스카나 대공의 임명을 받아 궁중 수석 수학자와 철학자, 피자 대학 수석수학 교수의 명예직을 맡았다.
갈릴레오는 교회의 개입으로부터 과학을 보호하기 위해 여러 차례 로마로 갔다. 16 1 1 년, 종교계, 정치계, 학계에서 천문학에서의 발견에 대한 승인을 얻기 위해 그는 두 번째로 로마로 갔다. 로마에서 그는 교황 폴 5 세와 일부 고위 주교들을 포함한 엘리트들의 열렬한 대접을 받았고 린지연구소에 의해 원사로 받아들여졌다. 당시 예수회 사제는 그의 관찰을 인정했지만 그의 설명에 동의하지 않았다. 지난 5 월 로마대 회의에서 몇몇 고위 목사들이 갈릴레오의 천문학 성과를 공개적으로 발표했다.
같은 해, 그는 태양 흑점과 그 움직임을 관찰하고, 원주 운동의 투영 원리로 태양 흑점의 운동 법칙을 비교하고, 태양 표면에 태양 흑점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는 또한 태양이 자전하는 것을 발견했다. 16 13 년 태양 흑점에 관한 통신 문장 3 편을 발표했다. 또 16 12 년' 수중 플로트 대화' 라는 책을 발간했다.
16 15 배신한 교직자 그룹과 갈릴레오를 반대하는 교회의 많은 사람들이 코페르니쿠스를 위해 갈릴레오를 공동으로 공격한 논점은 그가 기독교를 위반했다고 비난했다. 소식을 들은 후, 그는 지난 겨울에 세 번째로 로마로 가서 자신의 명성을 만회하려고 시도하였으며, 바티칸에게 코페르니쿠스의 관점을 유보한다고 해서 처벌을 받지 말라고 간청하거나 코페르니쿠스 학설을 공개적으로 억압하지 말라고 간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 코쿠스) 바티칸은 전자의 요구를 묵인했지만 후자를 거절했다. 교황 폴 5 세는 16 16 년에 유명한' 16 16 금지' 를 공포하여 그의 구두나 서면 예약, 가르침 또는 수호일심설을 금지했다.
1624 년에 그는 네 번째로 로마로 가서 그의 오랜 친구, 프로테스탄트 우르반 8 세가 그의 소망을 동정하고 이해하여 신흥 과학의 생명력을 유지하길 바랐다. 그는 태양 마음이 기독교 교리와 조화를 이룰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성경은 천체가 아니라 천국에 들어가는 법을 가르친다" 고 여섯 번이나 들었다. 대주교들을 설득하려 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Urbon VIII 는 "16 16 ban" 을 그대로 고수합니다. 그는 일심설과 지심설을 동시에 소개하는 책만 쓸 수 있지만, 이 두 이론에 대한 그의 태도는 편파적이어서는 안 되고, 모두 수학 가설로 써야 한다. 한 해 동안 그는 파리를 암탉으로 확대할 수 있는 현미경을 개발했다. "
그 후 6 년 동안 그는' 프톨레마이오스와 코페르니쿠스의 대화' 라는 책을 썼다. 1630 년에 그는 다섯 번째로 로마에 가서 이 책의' 출판 허가' 를 받았다. 이 책은 결국 1632 에서 출판되었다. 이 책은 표면적으로 중립적이지만 실제로는 코페르니쿠스 체계를 변호하고 있으며, 많은 곳에서 교황과 주교를 함축적으로 조롱했다. 이는 수학 가설만 논의하는 범위를 훨씬 뛰어넘는다. 이 책은 풍격이 유머러스하여 이탈리아 문학사의 문학 걸작으로 등재되었다.
대화' 가 발간된 지 6 개월 후, 성좌는 저자가 공공연히' 16 16 금지령' 을 위반했다고 주장하는 판매를 중단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문제는 심각하여 심사가 시급하다. 교황 울반 8 세 이전에 갈릴레오에게' 대화록' 에서 그는 단순하고 보수적인 Simpleqiu 의 입으로 터무니없는 잘못된 발언을 해 그를 노발대발했다고 도발한 것으로 밝혀졌다. 교황으로서의 그를 지지했던 단체들은 갈릴레오를 엄벌하는 것을 강력하게 주장했고, 신성 로마 제국과 스페인 왕국은 갈릴레오가 각국의 이단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여 공동 경고를 하였다. 이러한 내부 및 외부 압력과 도발 아래 교황은 옛 친구를 무시하고 올 가을에 갈릴레오의 명령을 발표하고 로마 종교재판소가 재판을 진행했다.
칠순에 가까운 허약하고 병든 갈릴레오는 추운 겨울에 로마로 가서 고문의 위협 아래 세 차례 심문을 받았다. 전혀 방어가 없다. 몇 차례의 고초를 거쳐 마침내 6 월 22 일, 1633, 10 추기경이 공동으로 선고를 받았는데, 주요 죄명은' 16 16 금지 위반' 이다 갈릴레오는 차가운 석판에 무릎을 꿇고 바티칸이 쓴' 뉘우치는 책' 에 서명하도록 강요당했다. 판사는 갈릴레오가 종신형을 선고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대화는 반드시 태워야 하고, 그의 다른 작품을 출판하거나 전재하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 이 판결은 즉시 천주교 세계 전체를 알렸으며, 대학이 있는 모든 도시들이 모여 읽어서 닭을 죽여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갈릴레오는 근면한 과학자이자 독실한 가톨릭교인이며, 과학자의 임무는 자연의 법칙을 탐구하는 것이고, 교회의 기능은 인간의 영혼을 관리하는 것이므로 서로 침범해서는 안 된다고 확신한다. 그래서 그는 재판을 받기 전에 도망칠 생각을 하지 않았고, 재판을 받을 때도 공개적으로 반항하지 않고 바티칸의 처분에 복종했다. 그는 바티칸이 신학 범위 밖에서 권력을 행사하는 것은 매우 현명하지 못하여 사적으로만 불만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분명히 G 브루노는 화형 기둥에 타 죽고 T 캄파넬라는 사형수 감방에 오랫동안 갇혀 있었다. 이 두 걸출한 이탈리아 철학자의 처지는 그의 정신에 무서운 그림자를 드리웠다. 종교재판소의 결정은 나중에 가택 연금으로 바뀌었고, 그의 학생과 오랜 친구 대주교 A. Picolomini 는 시에나의 개인주택에 임명되어 그를 돌보게 되었다. 방문객을 금지하고 매일 작문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피클로미니의 세심한 보살핌과 격려로 갈릴레오는 부활했고, 피클로미니의 건의를 받아들여 논란의 여지가 없는 물리적 문제를 계속 연구했다. 그래서 그는 대화록 중 세 명의 대화인물로 대화 장르와 간결한 문필로 자신의 가장 성숙한 과학사상과 성과를' 두 개의 새로운 과학에 관한 대화' 와' 수학증명 대화집' 으로 썼다. 두 가지 새로운 과학은 재료 역학과 역학을 가리킨다. 이 원고는 1636 에 완성되었습니다. 교회가 그의 작품 출판을 금지했기 때문에, 그는 베네치아 친구 한 명에게 몰래 출국하여 1638 에서 네덜란드 라이튼에서 출판하도록 의뢰해야 했다.
갈릴레오가 피콜로미니의 집에서 5 개월을 보낸 후, 누군가 피콜로미니가 갈릴레오에게 너무 좋다고 비난하는 익명의 편지를 썼다. 바티칸은 갈릴레오에게 5438 년 6 월+그해 2 월에 플로렌스 근처 체틀리에 있는 그의 옛집으로 이사하라고 명령했고, 그의 장녀 버지니아가 관리하였으며, 금지령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그녀는 그녀의 아버지를 잘 돌보았지만, 4 개월 후에 그 전에 죽었다.
갈릴레오는 여러 차례 외출을 요청했지만 허락되지 않았다. 1637 눈이 멀었습니다. 이듬해에 이르러서야 그는 아들의 집에서 살 수 있게 되었다. 이 시기에는 토스카나 대공 외에도 영국의 유명한 시인, 정론가 J 밀턴, 프랑스 과학자, 철학자 P 가샌디가 있었다. 그의 학생과 오랜 친구 B. Castay 도 그와 목재 위성을 이용하여 지면 경도를 계산하는 문제를 토론했다. 이때 바티칸의 그에 대한 제한과 감시가 눈에 띄게 완화되었다.
1639 년 여름 갈릴레오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18 세 청년 V 비비아니를 그의 마지막 학생으로 받아들이도록 허락받았다. 그는 그를 돌볼 수 있다. 이 젊은이는 그를 매우 만족하게 했다. 164 1 10 년 6 월 카스타이는 그의 학생, 전 비서 E 토리첼리와 동행했다. 그들은 시력을 잃은 이 늙은 과학자와 진자의 등시성을 이용하여 기계시계를 설계하는 방법, 충돌 이론, 달의 저울동, 기압하의 광산 중 물기둥의 높이 등에 대해 토론했다. 그래서 그는 사망할 때까지 여전히 과학 연구에 종사하고 있다.
갈릴레오는 1642 65438+ 10 월 8 일에 사망했고 장례식은 매우 경솔했다. 다음 세기가 되어서야 그의 시신은 고향의 대성당으로 옮겨졌다.
성공을 배우다.
새로운 과학적 사고와 과학 연구 방법 갈릴레오의 연구 성과가 인정받기 전까지는 물리학과 자연과학 전체가 철학의 한 분야일 뿐, 자신의 독립적 지위를 얻지 못했다. 당시 철학자들은 신학과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조에 얽매여 고심하며 현실에 맞는 객관적인 법칙을 얻지 못했다. 갈릴레오가 감히 전통의 권위 사상에 도전하는 것은 사물의 원인을 추측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현상을 관찰함으로써 자연의 법칙을 발견하는 것이다. 그는 신학의 우주관을 버리고 세상은 질서 정연하게 간단한 법칙을 따르는 전체라고 생각했다. 자연을 이해하려면, 반드시 체계적인 실험 정량 관찰을 진행하여 정확한 정량 관계를 찾아내야 한다.
이런 새로운 과학적 사고에 근거하여 갈릴레오는 수학과 실험을 결합하는 연구 방법을 제창한다. 이런 연구 방법은 그가 과학에서 큰 성과를 거둔 원천이자 현대 과학에 가장 중요한 공헌이다. 수학적으로 물리 문제를 연구하는 것은 갈릴레오가 창시한 것이 아니라 기원전 3 세기의 아르키메데스, 14 세기의 옥스퍼드 학파와 파리 학파와 15 와 16 세기의 이탈리아 학술계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들은 모두 이 방면에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지만, 모두 실험 방법을 최우선으로 두지 않았기 때문에 사상적으로 돌파구를 얻지 못했다. 갈릴레오가 실험을 중시하는 사상은 그가 16 15 년 크리스티나 공작부인에게 보낸 편지에서 볼 수 있다 실험 작업을 하는 교수의 의견은 주관적인 의지만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일반적으로 갈릴레오는 수학과 실험을 결합한 연구 방법을 3 단계로 나눕니다. 1 먼저 현상에서 얻은 직관적인 지식의 주요 부분을 추출하여 가장 간단한 수학 형식으로 표현하여 양적인 개념을 수립합니다. 둘째, 수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이 공식에서 또 다른 실험을 쉽게 검증할 수 있는 양적 관계를 파생합니다. ③ 그런 다음이 양적 관계는 실험에 의해 확인되었다. 낙하 균일 가속 법칙에 대한 그의 연구가 가장 좋은 설명이다.
낙하의 가속 운동에서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가정은 그것의 순간 속도가 거리에 비례하며, 이는 낙하 시간에 비례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연구 방법의 1 단계입니다. 수학적 논증을 통해, 첫 번째 가설이 균일 가속 운동에 대해 성립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 □ 또는 □ = □ □ 을 가정합니다. 여기서 □ 는 가속도입니다.
값을 직접 측정할 수 없기 때문에 공식을 측정 가능한 거리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 그런 다음 □ 1, 2,3 의 끝에서 낙하 이동 거리, 단계 2 가 완료됩니다.
마지막 단계는 실험을 통해 검증하는 것이다. 자유낙하의 가속도가 높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도 낙하 거리는 매우 커서 측정하기 어렵다. "희석" 가속도를 낮추고 가속도를 낮추기 위해 갈릴레오는 베벨 볼 실험을 설계하여 청동 볼이 경사면이 매끄러운 홈에서 굴러오는 여정과 시간의 관계를 측정했다. 그는 정확한 주전자로 100 회 실험을 반복했다. 소득 결과는 단계 ② 구상한 정량관계와 일치하고 반복성이 뛰어나 균일 가속 운동 가설의 정확성을 확인했다.
갈릴레오가 과학 실험을 하는 목적은 주로 과학적 가설이 정확한지 검증하기 위한 것이지, 맹목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사실을 요약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리학 개념과 원리의 혁신적인 관성 원리와 새로운 힘, 가속도 개념은 사람들이 무거운 물체를 직관적으로 경험하는 데는 큰 힘이 필요하지만, 가벼운 물체는 약간의 힘만 있으면 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모든 물체가 정지 상태를 유지하거나' 자연위치' 를 찾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움직이는 것은 반드시 추진자가 있어야 한다' 는 보편적인 결론을 내렸고, 비례법칙으로 힘과 속도를 연결시켰다. 갈릴레오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했다. 그는 한 물체가 매끄러운 경사면을 따라 위로 미끄러지는 것을 관찰했다. 경사의 기울기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속도가 다른 정도로 느려질 수 있다. 기울기 각도가 작을수록 감속이 작아집니다. 저항이 없는 수면에서 활주한다면, 원래의 속도를 유지하고 영원히 활주해야 한다. 이로부터 결론: "움직이는 물체가 일정한 속도를 가지고 있다면, 외부 이유 없이 속도를 높이거나 줄이면, 그것은 항상 이 속도를 유지할 것이다. 이 조건은 수평면에서만 가능하다. 경사면에서는 아래쪽 경사가 가속의 원인을 제공하고, 위쪽 경사는 감속의 원인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평면상의 운동만 변하지 않는다. "(두 가지 새로운 과학적 대화, 셋째 날, 질문 9, 가설 23). 이렇게 갈릴레오는 처음으로 관성의 개념을 제시했고, 처음으로 외력을' 가속하거나 감속의 외인' 즉 운동의 변화와 연결시켰다. 갈릴레오는 위에서 언급한 균일 가속 실험과 결합하여 관성과 가속도의 새로운 개념, 그리고 중력의 작용으로 물체의 균일 가속 운동의 새로운 법칙을 제시하여 뉴턴 역학 이론 체계의 건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 새로운 관성 개념은 아리스토텔레스학파 1000 여 년 동안 물체의 운동이 요정이나 외부의 우회공기에 의해 움직인다는 견해를 뒤집고 중세기의 모호한' 충동' 이론을 분명히 했다. 이는 인류가 오랫동안 기계 운동을 연구한 이론적 성과로 당시 지진론 지지자들의 지지를 받았다. 갈릴레오는 관성의 원리를 명확하게 쓰지는 못했지만, 이것이 물체 성질의 객관적인 법칙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고, 그는 다른 물리적 문제를 연구할 때도 교묘하게 이 원리를 적용했다. 그러나 그는 플라톤이 행성이 원주 운동을 한다고 생각하는 관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원주 관성' 의 존재를 믿었기 때문에 관성 운동의 개념을 모든 물체의 운동으로 확대하지 못했다. 갈릴레오가 죽은 지 2 년 후, 데카르트는 완전한 관성 원리를 표현했다.
갈릴레오는 물체의 속도와 방향의 변화나 가속도의 발생을 각종 힘의 작용으로 귀결한다. 이것은 힘의 본질에 대한 객관적인 인식이자 뉴턴의 제 2 법칙의 초기 형태이다. 관성원리의 발견은 힘이 운동의 원인이라는 낡은 관념을 깨뜨리고, 힘이 운동 상태를 바꾸는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뉴턴은' 자연철학의 수학 원리' (뉴턴 운동의 법칙 참조) 라는 책에서 갈릴레오의 제 1 과 제 2 운동 법칙 방면의 독창적인 일을 높이 평가했다.
갈릴레오는 궤적에 대한 연구에서 수평 운동과 수직 운동이 독립적이며 서로 간섭하지 않지만 실제 운동 궤적은 평행 사변형 법칙으로 합성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지면에 수직인 균일 가속 운동과 수평 방향의 균일 가속 운동에서 궤적의 포물선형 성질을 완전히 설명했는데, 이는 운동 합성 연구의 큰 수확이며 실질적인 의의가 있다.
갈릴레오는 물리적 원리로 코페르니쿠스의 지동학설을 변호할 때, 석두 독립원리를 적용하여 돛대 꼭대기에서 돛대 하단으로 떨어지는 경로를 설명하였다. 그는 선내 물체의 운동 법칙으로 등속 직선 운동이 변하지 않는다는 유명한 논단으로 관성 참조 체계의 개념을 처음으로 제시했다. 이 원리는 아인슈타인이 갈릴레오의 상대성 원리라고 부르는 좁은 상대성 이론의 전신이다.
진자주기 성질의 발견으로 갈릴레오는 교회에서 등불의 흔들림을 관찰함으로써 진자를 실험적으로 연구했다. 진자의 주기는 진자의 진폭과 무게와는 상관없이 진자 길이의 제곱근에 비례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법칙의 발견은 진동 이론과 기계 타이밍 장치의 설계 방안에 기초를 다졌다.
빛의 속도가 제한되어 있고 전임자들이 빛의 속도가 제한되어 있는지 여부를 측정하는 것은 결코 명확한 인식이 없다. 갈릴레오는 빛의 속도가 제한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번개 현상을 관찰하고 빛의 속도를 측정하기 위한 램프 보호 방안을 설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빛의 속도, 빛의 속도, 빛의 속도, 빛의 속도, 빛의 속도, 빛의 속도) 그러나 당시의 실험 조건에 따라 이 측정 방법은 빛의 전파 시간이 아니라 실험자의 반응과 사람의 동작 시간을 측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빛과 그늘의 규칙적인 광원이 있거나 일손이 아닌 고속 기계로 제어되는 장치가 있다면 실제 빛의 속도를 측정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중에 유로파 식법, 회전 기어법, 회전경법, 켈박스 방법, 주파수 변환 플래시법 등 광속 측정 방법이 모두 참고되었다.
몇 가지 기본적인 물리 실험 기구의 연구 갈릴레오는 스스로 많은 실험을 설계하고 시연했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많은 실험 기구를 개발하였다. 그의 공예 지식은 풍부하여 제작 기술이 뛰어나다. 그가 만든 많은 실험기구들은 당시와 후세에 모두 영향을 미쳤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부력 저울은 부력 원리를 이용하여 금은그릇과 장신구 중 금은비율을 빠르게 측정하는 직독기기이다. 이 도구는 금과은 보석 선박 거래에 사용되었습니다.
온도계 갈릴레오의 온도계는 일종의 개방형 액체 온도계이다. 유리관 안에는 유색수와 알코올이 들어 있으며, 액면은 대기와 통한다 (갈릴레오 온도계 참조). 이것은 사실 온도계와 기압계의 혼합체였다. 당시 그는 대기압력의 변화에 대해 명확한 인식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술적 가치는 여전히 크며, 온도는 불확실한 주관적인 느낌이 아니라 객관적인 물리량이 된다.
갈릴레오가 만든 망원경은 물체의 이미지를 관찰할 수 있다. 개선 후, 그것의 확대율은 3 배에서 33 배로 점차 증가했다. 별이 빛나는 하늘을 가리킬 뿐만 아니라 함선 요새에도 적용돼 전례 없는 풍성한 발견을 거뒀다. 이 망원경의 구조는 간단하지만 배율과 해상도는 볼 차이와 색차에 의해 크게 제한됩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물질관과 중세 유럽의 지배권을 완전히 뒤집은 자연관은 아리스토텔레스가 신학을 거쳐 개조한 자연관이며 봉건신권 통치자가 사람들의 사상을 통제하는 도구가 되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지구와 지구상의 모든 것이 가스, 불, 물, 흙의 네 가지 원소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들은 못생기고, 부정하고, 불완전하고, 변화가 있고, 생멸이 있다. 화기는 위로 흐르는 가벼운 것을 구성하고, 물과 흙은 아래로 떨어지는 무거운 것을 구성한다. 천체는' 이더넷' 으로 구성된 순수하고 완벽하며 영원한 물체이다. 또' 신은 진공을 싫어한다' 는 이유로 진공은 존재할 수 없다. 하지만 갈릴레오는 망원경에서 달의 표면에 울퉁불퉁하고 울퉁불퉁하며 완벽하지 않으며, 진싱 또한 손익변화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태양 표면에는 여전히 활발한 흑점이 있다. 육안으로는 초신성의 폭발과 점점 어두워지고 사라지는 것을 직접 볼 수 있다. 이것들은 아리스토텔레스가 하늘이 땅보다 높다고 생각하는 천상의 천체와 지상의 물질적 성질이 크게 다르다는 생각을 깨뜨렸다.
갈릴레오는 유체정역학을 통해 부체에 대한 연구를 통해 모든 물체가 무겁고 절대적인 가벼움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천체는 물질적 구조상 지구와 지상의 만물과 통일되어 있다. 진공도 존재하고 생성될 수 있으며, 진공에서만 물체 운동의 실제 성질을 연구할 수 있다. 이것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주관적인 억측에 근거한 물질관을 완전히 전복시켜 봉건신권의 사상통치를 근본적으로 흔들었다.
과학 혁명의 선구자
갈릴레오는 인류 사상 해방과 문명 발전에 획기적인 공헌을 하였다. 당시 사회 여건 속에서 강권과 낡은 전통으로부터 억압받지 않는 학술자유를 쟁취하기 위해 근대 과학의 성장을 위해 꾸준한 투쟁을 벌여 전 세계에 큰 목소리를 냈다. 따라서 그는 과학 혁명의 선구자이자 "현대 과학의 아버지" 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만년에 결국 인신의 자유를 박탈당했지만, 새로운 과학을 창조하려는 그의 의지는 흔들리지 않았다. 과학 진리를 추구하는 그의 정신과 업적은 영원히 후세 사람들에게 존경받을 것이다.
1799 년 바티칸 교황 폴 2 세가 교정을 대표하여 갈릴레오평반으로 공개했으며, 300 여 년 전 교정이 그를 박해한 것은 심각한 실수라고 생각했다. 바티칸은 결국 갈릴레오의 주장을 인정했다. 즉 종교가 과학에 간섭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① 역학
갈릴레오는 실험을 역학에 도입한 최초의 과학자였다. 그는 실험과 수학의 결합을 통해 몇 가지 중요한 역학 법칙을 확정했다. 1582 정도 장기간의 실험관찰과 수학계산을 거쳐 그는 진열된 등시율을 얻었다. 이어 가정경제난으로 1585 중퇴했다. 피자 대학을 떠날 때 그는 고대 그리스 학자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저서를 깊이 연구했다. 그는 지렛대와 부력의 원리에 근거하여' 균형' 이라는 제목의 첫 논문을 썼다. 얼마 후, 그는 중력에 관한 논문을 썼는데, 처음으로 중력과 중심의 본질을 밝히고 정확한 수학 표현식을 제시하여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졌다. 동시에 그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많은 견해에 의문을 제기했다.
갈릴레오는 1589 ~ 159 1 기간 동안 낙하 운동을 꼼꼼히 관찰했다. 이론과 실험에서 수천 년을 통치한 아리스토텔레스는 낙하 운동의 법칙에 올바른' 자유 낙하 법칙' 을 세웠다. 즉 공기 저항을 무시한 상태에서 서로 다른 무게의 공이 동시에 착지해 떨어지는 속도는 무게와 무관하다. 갈릴레오의 만년 학생인 V 비비아니 (V. viviani) 에 따르면 낙하 실험은 피자 사탑에서 공개적으로 진행됐다. 1589 년 어느 날 갈릴레오는 무거운 100 파운드의 철구를 두고 그러나 갈릴레오의 저서에는 실험이 피자 사탑에서 진행되었다는 명확한 설명이 없다. 그래서 요 몇 년 동안 논란이 있었다.
갈릴레오는 무게 중심, 속도, 가속도를 포함한 운동의 기본 개념을 상세히 연구하고 엄격한 수학 표현식을 제시했다. 특히 가속의 개념은 역학 역사의 이정표이다. 가속의 개념을 통해 역학의 동적 부분은 과학적 근거를 가질 수 있지만 갈릴레오 이전에는 정적 부분만 정량적으로 묘사되었다.
갈릴레오는 비공식적으로 관성법칙 (뉴턴 운동의 법칙 참조) 과 물체가 외력에 작용하는 운동의 법칙을 제시하여 뉴턴이 제 1 과 제 2 운동의 법칙을 정식으로 제시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갈릴레오는 뉴턴이 고전 역학을 창설한 선구자이다.
갈릴레오는 또한 합력 법칙과 던지기 운동의 법칙을 제시하여 갈릴레오의 상대성 원리를 확립하였다. 갈릴레오가 역학에 기여한 것은 다방면이다. 이것은 그가 만년에 쓴 역학 저서' 두 가지 새로운 과학의 대화와 수학 증명' 에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이 불후의 책에는 역학 외에 재료 역학에 관한 내용이 많이 있다. 예를 들어, 그는 빔의 굽힘 시험 및 이론적 분석을 설명하고 보의 굽힘 능력과 형상 치수 간의 기계적 유사성을 정확하게 요약했습니다. 그는 길이가 비슷한 원통형 빔의 경우 굽힘 모멘트가 반지름의 입방체에 비례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집중 하중 하에서 단순지지 빔을 분석하고 최대 굽힘 모멘트가 하중 작용에 있으며 두 점까지의 거리 곱에 비례한다는 점을 정확하게 지적했습니다. 갈릴레오는 또한 빔 구부리기 이론을 실천에 적용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를 분석해 공사 구조의 크기가 너무 크면 안 된다는 점을 지적했다. 자중 하에서 파괴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의 실험에 따르면, 그는 동물의 신체 크기가 감소할 때 그 몸의 강도가 비례적으로 감소하지 않는다고 결론 내렸다. 그는 "강아지 한 마리가 같은 크기의 개 두 마리 혹은 세 마리를 외울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말 한 마리가 같은 크기의 말 한 마리도 외울 수 없을 것 같다" 고 말했다.
② 천문학
그는 망원경으로 천체를 관찰하는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둔 최초의 과학자이다. 이러한 성과로는 달의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목성에는 네 개의 위성 (현재 갈릴레오 위성), 태양의 흑점과 태양의 자전, 진싱, 목성의 손익이 있으며, 은하수는 무수한 별들로 이루어져 있다. 그는 코페르니쿠스의' 지구 운동설' 을 실험으로 확증하고 1000 여 년 동안 통치해 온 아리스토텔레스와 프톨레마이오스의' 지구 운동설' 을 완전히 부정했다.
③ 철학
그는 일생동안 유심주의와 교회경원 철학과 투쟁을 견지하며, 구체적인 실험으로 자연의 법칙을 이해하고 경험이 이론 지식의 원천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세상에 절대적인 진리와 진리를 장악하는 절대적인 권위가 있다는 것을 부인하고 맹목적인 미신에 반대한다. 그는 물질의 객관성, 다양성, 무한성을 인정하여 유물주의 철학의 발전에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역사의 한계로 인해 그는 양적 특징으로 요약할 수 있는 물질적 속성만 객관적으로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갈릴레오는 일심설을 포기했다. 왜냐하면 그는 일심설의 감금을 지지했기 때문이다. 그는 "여러 가지 장애를 감안하면 두 점 사이에 가장 짧은 선이 반드시 직선일 필요는 없다" 고 말했다. 브루노처럼 용감하지 않고 과학에 계속 기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영원한 지지를 잠시 포기한 것은 바로 이런 생각 때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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