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광의 향수
어린 시절에
향수는 작은 우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엄마는 저쪽에 계십니다.
내가 자랄 때
향수는 좁은 차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신부가 저쪽에 있다.
나중에 보자, 응
향수는 낮은 무덤이다.
나 밖에 있어
엄마가 안에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대륙은 저쪽에 있습니다.
여광중: 대만 시인. 푸젠 영춘인. 금릉대 (현 남경대), 샤먼대학교 외국어과에 재학한 적이 있다. 역대' 블루스타',' 현대문학' 등 잡지 편집장은 장시' 시리우스',' 시집',' 블루유',' 파라다이스 야시장' 이 있다. 게다가, 많은 산문과 평론집이 있다.
깨달음:' 향수병' 을 읽고 나서 먼저 독자 앞에 드러난 것은 네 폭의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생활 그림이다. 섹션 I: 초기 연구, 어머니와 아들의 분리, 편지 위로; 섹션 ii: 성인이 되면 신혼부부에게 작별을 고하고, 집을 떠나, 날마다 한 쪽씩; 섹션 iii: 어디가는거야, 엄마와 아이는 만날 수 없어; 섹션 iv: 동포들이 모처럼 모이기 때문에 국가는 통일할 수 없다. 동시에 독자들도 작가의 풍부하고 강렬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시인의 향수는 직접적으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연상과 상상을 통해 네 가지 생활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독자에게 선보였다. 작가는 어머니, 아내,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감정을 하나로 융합하여 가족 재회, 국가 통일에 대한 강한 소망을 표했다.
이 시를 읽는 것은 우리를 잊을 수 없게 한다. 이 시집은 순미와 풍미의 결합으로 우표, 배표, 무덤 등 이미지가 선명하다. , 의경이 깊고 내용이 풍부하고 함축적이어서 독자의 다방면의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감상 감상: 향수는 조국을 그리워하고 본토로 돌아가기를 갈망하는 애국시편이다. 민요가 깊고 우울한 방식으로 조국의 통일에 대한 시인의 강한 소망을 표현했다.
이 짧은 시는 민가 중 국부 격리와 반복의 형식을 교묘하게 활용해 서정적 주인공의 인생 주요 여정 중 몇 차례 향수의 정을 묘사했다. 마지막 단락은 약간 부드럽다: "지금 ..."
시인은 전통 민요를 층층이 운용하여 서로 대조하는 데 능하다. 처음 세 편의 시는 그가 어린 시절, 성인에서 성인에 이르는 세 단락의 인생 경험을 묘사한다. 모자분리 향수와 커플이 볼 수 없는 향수는 모두 삶의 부족으로 인한 것이다. 네가 어디로 갈 것인지 향수는 생활의 법칙으로 인한 것이다. 세 단락의 향수는 개인으로 쓴 것이지만 중화민족의 향수를 쓰기 위한 길을 깔았다. 마지막 절에서 시 전체의 주제는 민족의 우환을 토로하는 것이다. 수천만 대만 동포의 마음을 노래했다.
짧은시는 언어와 리듬의 운용에도 독특하다. "작은" 과 "좁은" 으로 각각 우표와 배표를 묘사하고, 또렷하고 생동감 있고 신선하며, 더욱 진한 향수의 의미를 더했다. 요컨대, 전체 시' 향수병' 은 의미심장하고 정취가 넘친다. 대륙을 그리워하고, 뿌리로 돌아가는 것은 숙원이자 가작이 되었다.
참조 사이트:/index 271-img/showlog.php? Id=29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