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수법에서 이백은 과장, 비유, 의인 등 다양한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시의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황학과 유인원 과촉도' 는 촉도의 험준함을 형상적으로 묘사하기 어렵다.
이 밖에도 이백은 민족적 특색을 지닌 창법을 잘 활용해 빠른 템포, 점프 리듬, 엇갈린 문장식으로 촉도의 엄밀함과 신기함을 과시한다.
확장된 소개
시인은 상상력, 과장, 신화 전설을 결합하여 서정을 쓰는 데 능하다. 지금은 이 시가 겉으로는 촉도난을 썼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벼슬길이 울퉁불퉁해 시인의 장기 로밍에서의 인생 경력과 재능으로 만족을 얻지 못하는 분노를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지금까지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이백은 변화무쌍한 필법으로 촉도의 험난함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고대 촉도의 구불하고 웅장하며 거친 면모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며, 오색찬란한 산수화권을 묘사했다. 시 속의 감동적인 장면이 눈에 선하다. 이백이 이렇게 감동적으로 묘사한 것은 그 속을 관통하는 낭만에 있다.
"슈 타오 난이도" 에 대한 전반적인 감사;
촉도의 어려움' 은 이백모악부의 오래된 제재로 상상력이 풍부해 길의 묘하고 숨막히는 산천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며 사회에 대한 걱정과 우려를 드러냈다.
시인은 일반적으로 고대부터 지금까지, 진나라에서 촉에 이르는 단서를 따라 각지의 경관 특징을 파악함으로써 촉도의 어려움을 나타낸다.
어, 우, 어' 에서' 그리고 사다리와 돌더미가 연결되어 있다' 는 말이다. 그는 처음부터 촉도의 난해함을 높이 평가하고 강렬한 감정으로 주제를 지적하며 시 전체의 기조를 다졌다. 감정의 기복과 자연 경관의 변화에 따라' 촉도가 통하지 못하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는 영성이 반복되어 한 곡의 주요 선율처럼 독자의 심금을 울린다.
당대 이전의 촉도난 작품은 짧고 용맹하다. 이백은 동부고시를 혁신하여 산문시를 대량으로 운용하여, 길이가 3 언, 4 언, 5 언, 7 언에서 11 언까지, 높낮이가 고르지 않아 매우 분방한 언어 풍격을 형성하였다.
시의 압운도 양진 시대의 낡은 운율 절차를 돌파했다. 나중에, 쓰촨 의 불길한 환경 을 묘사, 세 운율 의 연속 변경, 내가 할 수있는 모든 것 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윤곤의' 호 링 사진집' 은 이 시를' 기야 괴기, 모처럼 시인으로부터 돌아오기 어렵다' 고 불렀다.
이 문장 에 관하여 선인들은 여러 가지 도덕학설을 가지고 있는데, 결론은 누군가나 어떤 일에 쓴 것이다. 명대 후진형 () 에 따르면 이백 () 은 "자신을 위해 노래를 부른다", "다른 뜻은 없다" 고 한다. 지금은 이 시가 겉으로는 촉도난을 썼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벼슬길이 울퉁불퉁해 시인의 장기 로밍에서의 인생 경력과 재능으로 만족을 얻지 못하는 분노를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지금까지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