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Hong의 "Baopuzi·Neipian"제 6 권 미시적 시 해석 3 단순한 것에서 깊은 것까지 불멸을 빌리기
비문시:
누군가 어려움을 말했다: 좋은 말씀을 많이 받았는데 불멸의 길이 있고 더 중요한 길이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혼자 갈 수 있을까요? Baopuzi는 "도를 배우는 사람은 얕고 깊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성실하고 성실하면 뭐든지 할 수 있다. 의심하면 성공하지 못한다.
만약에 한 가지가 아니다. 뿌리는 땅 속에 깊지 않고 구름만 생기고 심연이 불명확하며
수천 마일을 여행하려고 노력하지만 그런 것이 없습니다. 신;
선생님과 친구가 되겠다고 진심으로 약속하세요. 현명한 스승을 만나지 못했지만 진리를 구하십시오.
9개의 비약과 금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불멸자에게는 액체가 가장 중요하다.
바오징은 기를 좋아하는데, 가장 시급한 것은 작은 약을 복용하는 것이다.
수명을 연장하려면 간단하고 치밀한 악을 물리치는 기술을 배우고 점차 교묘해져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수도 있습니다. 마법의 방법은 많고, 그것을 익히는 것은 어렵다. 황금 비약.
나머지는 고칠 수 있는데 어느 것이 좋은가요? Baopuzi는 말했습니다: 얻지 못하면
가장 중요한 것은 큰 것입니다. 작은 것은 할 수 없다. 잘 모르면 온갖 기술을 빌릴 수 있다.
*** 큰 것은 지시를 하면 된다. 나라를 다스리는 일, 예절을 다스리는 일, 군의 예절을 다스리는 일 등을 맡는다.
작은 일을 지시하면 마치 장인이 마차를 만들어 축과 테두리와 관을 다스리는 것과 같다. 샤프트.
곤경에 처하지 마십시오. 기술을 수행하는 사람은 내부적으로 몸과 마음을 닦을 수 있으며 수명을 연장하고 더 병들 수 있습니다.
외부적으로 악과 싸우지 마십시오.
오음은 사각의 갑옷이 칼날 하나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날카로운 날도 기다리고 있다.
오음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틈이 없어야 합니다. 날카로운 모서리를 모으는 것이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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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텍스트:
또는 다음과 같이 말할 수도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불멸자가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을 정도이지만, 그것을들을 수 없다는 것은 더욱 의심 스럽습니다. 감히 물어 보면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게 사실입니까? 포포자는 “도를 배울 때에는 쉽고 어려운 단계를 거쳐야 하며 성실하고 성실하면 쓸모가 없게 된다. 가조전운을 구하면 근원이 순탄하지 않고 물이 천 리를 흐르며 그러므로 선행을 쌓지 않고는 신을 느끼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성실함 없이 친구를 사귀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깨달은 스승을 만나서 진리를 구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불멸의 스승입니다.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작은 약을 먹고 악을 물리치는 최신 기술을 배우면 얻을 수 있습니다. 점점 세련되어 갑니다."
번역
어떤 사람들은 말합니다. "당신의 아름다운 말을 여러 번 들으면서 더 이상 신의 존재를 의심하지 않지만 여전히 수행을 할 수 없다는 것은 의심스럽습니다. 특정 측면에서 간단한 수행 방법을 얻을 수 있는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까?"
보복자는 "불멸의 도를 연구하는 사람은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점차 나아가야 한다. 뜻이 경건하고 확고하며 용기가 있으면 모든 일이 이룰 수 있다. 망설이면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 이것은 도를 닦는 일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나무의 뿌리는 땅 속으로 깊이 들어갈 수 없고 그 가지가 구름에 닿아야 합니다. 깊은 샘은 크지도 않고 깊지도 않습니다. 그러므로 선한 일을 쌓지 않고 은밀하게 덕을 행하지 않을 수 없고, 신을 감동시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성실하고 친절하지 않으면 스승을 만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친구; 장점이 없다면 중요한 일을 맡기는 것을 고려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현명한 스승을 만나지 않고 핵심 도교 기술을 배우도록 요청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구단금액은 불멸자가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열쇠이다. 그러나 이 문제는 중요하고 비용이 많이 들며 단기간에 성공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본질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최우선이다. 당신의 인생에서 악령을 쫓아내는 간단한 마법을 배우고 점차적으로 더 심오하고 미묘한 마법을 배우십시오."
원문:
다음과 같이 말할 수도 있습니다: "너무나 많습니다. 황금 비약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익히기가 어렵다. 어떤 것이 좋은가?" 바오푸자는 "가장 중요한 것을 얻지 못하면 작은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안 된다." 폭넓은 지식의 문제가 아니다. 다양한 기술을 구사하여 성장 발전한 결과이다. 크면 천하의 임금과 같아서 법과 규정이 없다. 민사 및 군사 업무에서는 테두리 축이 지배하며 이를 잃어서는 안 됩니다.
이 기술을 행하는 사람은 내적으로는 몸과 마음을 수양하여 수명을 연장하고 병에 걸리게 하며, 외적으로는 악을 물리쳐 해를 막는 것이니 거문고와 거문고에 비하면 쓸 수 없는 것이니라. 다섯 개의 음을 얻기 위해 끈을 사용하고, 사각 갑옷은 막대기 하나로 날카로운 날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게다가 다섯 가지 톤의 조합도 필수이고, 샤프한 엣지의 집합도 필수다.
번역
어떤 분이 "연금술은 너무 많아서 정성스럽게 준비하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금액과 9개의 비약을 준비하는 것 외에 나머지도 연습하면 됩니다." . 어느 것이 가장 좋습니까?" "보복자는 "가장 중요한 비약을 얻지 못했다면 덜 중요한 다른 방법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합니다. 아마도 불멸을 촉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군주가 나라를 다스리는 데에는 문학, 무술, 예의, 법이 모두 필요하다. 마치 자동차를 만드는 장인처럼, 신이 장수하기 위해서는 축과 테두리와 규율이 모두 필요하다. 예를 들어, 하프는 다섯 음을 연주할 수 없고, 갑옷은 다섯 음을 함께 연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날카로운 칼날은 필수이며, 갑옷은 완벽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