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동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2. 평범한 계획은 계획 없는 모색보다 낫다.
3. 교육의 예술은 가르침이 아니라 깨우침과 깨우침이다.
4, 높고 낮음, 사람의 성격에서는 직업과 무관하다.
5. 비방, 비방하는 사람은 흔히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없고, 자신만 다치게 할 수 있다.
6. 교육자는 과거를 위한 것이 아니라 현재를 위한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것이다.
건전한 몸이 있어야 건전한 정신이 있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8. 도덕 교육은 완전한 인격의 기초이다. 미덕이 없으면 몸과 지능이 발달해도 악을 돕는 것은 쓸모가 없다.
9. 어느 나라도 학술적으로 번영하지 않는다. 반대로, 학술적으로 유치한 민족은 없고, 지적으로는 무지하다.
10, 사람은 한 세상에서 함께 살고, 또 한 집은 있다. 자연계의 각종 재난은 역시 외환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서로 경쟁해서는 안 되고, 자연을 저항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
1 1. 남을 비방하거나 비방하는 사람은 종종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고 오히려 자신을 다치게 한다.
12, 서구 철학자의 말: 인간의 자유는 타인의 자유를 경계로 한다. 예를 들어, 나는 사상 언론의 자유가 있고, 다른 사람에게 간섭하고 싶지 않다면, 나는 다른 사람의 사상 언론에 간섭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내 몸을 보호할 자유가 있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받고 싶지 않아, 다른 사람의 몸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 나는 편지의 비밀을 지킬 자유가 있고, 나도 정탐당하고 싶지 않아, 나도 다른 사람의 비밀을 정탐하고 싶지 않다. 만약 내가 다른 사람에게 속고 싶지 않다면, 나는 다른 사람을 속이고 싶지 않다. 만약 내가 다른 사람에게 후회하고 싶지 않다면, 나도 자신의 둔함을 후회하고 싶지 않다. 크기가 없고 일관성이 있습니다.
13, 미육을 제창하고, 생활을 미화하고, 사람의 정신을 아름다움에 맡기고, 고민을 잊어야 한다. 학교에서 이룰 수 있는 사람, 음악, 사진, 여행, 게임, 공연 등. , 나쁜 오락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 전 세계 사람들이 이런 평범한 사랑을 사랑합니다. 이런 사랑은 순전히 윤리적입니다. 남녀를 겨냥한 특별한 사랑이 있습니다. 사랑이라고 합니다. 윤리적인 사랑, 육체적인 사랑도 마찬가지다. 육체적인 사랑은 왕왕 사람에 따라 다르며, 특별한 장기적 차이가 있다. 자신의 부부 제도가 있으면 사랑은 순결하다. 이런 윤리적 사랑, 육체사랑의 범위, 순수한 사랑이 시작된다.
15, 관례를 고수하는 것보다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16, 자동학습, 항상 공부하는 방식과 흥미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17, 부모가 아들을 사랑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들의 두터운 감정은 그들을 살리기에 충분하지 않다. 아들이 임신했을 때, 어머니는 말을 멈추고, 음식을 선택하고, 행동을 구하고, 태아의 건강을 늘 걱정하셨다. 그리고 그 출생은 무한노동으로 보호받지 않고 완전히 태어날 수 없다.
18.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먼저 좋은 개인, 좋은 개인, 좋은 교육이 있어야 한다.
19, 평범한 계획은 계획이 없는 맹목적인 탐구보다 낫다.
20. 학문이 번영하는 나라는 강하지 않은 나라가 없다. 반면 학문이 유치하고 무지한 나라는 결코 가난하지 않다.
2 1, 심미교육, 교육에 심미이론을 적용해 감정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2. 교육은 교육자가 능력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보완하고, 인류 문화에서 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교육을 받은 사람을 특별한 장치로 만들어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에게 적용해서는 안 된다.
23.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건강한 몸을 가지고 있으면 언제나 건강한 정신이 있습니다. 만약 네가 매우 허약하다면, 왜 너의 머리와 정신이 발전할까? 또는 몸을 해치지 않으면 정신이 자유로울 수 없다. 그러나 가난이란 몸을 약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운동하기 위해서이다.
24.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의무만 부담하는 업계는 권리가 의존적이라고 생각한다.
25. 사람의 건강은 음식뿐만 아니라 운동에도 달려 있다.
26. 역사학자들은 과거의 사회현상을 기록하여 미래를 보여준다. 나는 역사를 읽고 고대인의 지식을 얻었고, 이것이 기본이라고 생각했고, 인류 지식 진보의 원인에 대해서도 점점 더 많은 연구를 했다. 나는 역사를 읽고, 고대인의 행동을 알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성패를 따지며, 법과 어른이 함께 있고, 옳고 그름을 포기하고, 인간의 도덕과 사업의 진보도 역사의 이점이다.
27. 순수한 미육이기 때문에 우리의 감정을 키우고, 고상하고 순결한 습관을 갖게 하며, 우리의 관점과 이기적인 생각을 점차 우울하게 한다.
28. 덕행이 없다면 몸과 지능이 발달하여 악을 돕기에 적합하다.
인간은 타고난 동물이지만 진화일 뿐이다. 그래서 동물을 먹는 사람의 날이 아닌가요? 나는 그가 어리 석다는 것을 안다, 그는 약하다, 나는 강하다?
30. 교육자는 과거를 위한 것이 아니라 현재를 위한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것이다.
3 1, 우리는 과학 연구 발명, 순식간에 만리를 알고 있다. 10 년 전에 발명된 법률은 지금 전복되거나 재평가될 수 있다.
32, 사랑, 부부의 첫 번째 의미. 모두가 자신의 사리사욕을 포기하고 서로 사랑하는 것은 모두 아름다운 것이다. 이 부부는 부부이자 인생에서 가장 비싼 감정이다. 이 감정으로 어려움 속에서 서로 동정하고 위로하는 것은 일종의 다른 행복이다.
어렸을 때, 나는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의무를 다하지 못했지만, 누군가 나를 가르쳤고, 누군가 나를 키웠다. 교육을 받을 권리는 내가 미리 지불할 권리이다. 그의 시대에,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지지하는 것은 나의 의무일 뿐만 아니라 나의 책임이기도 하다.
이전의 결과를 성공으로 여기지 말고, 이전의 손실에 대해 쓸데없는 유감을 느끼지 마라. 과거에는 예를 들어, 나는 어제 죽었고, 나중에 예를 들어, 나는 오늘 태어났다.
35. 의무에 치중하면 자신뿐만 아니라 군중에게도 도움이 되며, 절대 이 생을 저버리지 않는다.
36. 자유, 미덕, 생각, 몸, 언론, 생활, 직업, 모임, 어느 정도의 자유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외부의 억압을 받았지만, 다른 정도의 억압을 받지 않는다면, 최선을 다해 쟁취하세요.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유혈사건도 무시됐지만 이른바 자유롭지 못한 것은 차라리 죽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하지만 너무 많은 고통을 겪고, 자신을 부끄럽게 여기고, 상처를 주는 일을 한다면, 당신은 더 이상 자유롭지 않고, 불필요한 방종도 아니고, 더 이상 방종도 아니고, 더 이상 자유의 적이 아니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37. 신체가 건강하고 정신이 건전하다. 만약 당신이 약자라면, 당신은 왜 당신의 마음과 정신을 발전시켜야 합니까?
38. 사람의 사상은 다른 동물보다 높을 수 있지만 진보하지 않은 사람은 복잡한 언어와 통일된 글로 기록된다.
사람, 동물. 동물도 살아남고 번식을 계속하는 본능이 있다. 인간이 자신의 동물을 진화론자로 보는 것은 합리적이다.
40. 세상에는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고 의심이 많은 사람만 있다.
4 1,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듣도록 하지 말고,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도록 하세요.
42. 채원배 씨는 나에게 네 글자를 주었다: 출세하고, 아름다움이 깊다. 거시는 지식이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 데이트는 광범위한 지식을 바탕으로 한 신중한 선택이다. 깊이는 학습의 정신이며, 사람을 위난에 처하도록 요구하고, 사람은 위난에 처해 있고, 항심과 끈기가 있다. 아름다움은 극치의 완벽함이다. 이 네 글자는 학습의 신비를 밝혀냈다.
도덕 교육은 실제로 완전한 성격의 기초입니다. 도덕이 없고 심신이 발달했지만 그들을 돕기에 적합한 악은 쓸모가 없다.
도덕 교육은 완전한 성격의 기초입니다. 무덕, 비록 신체가 지혜롭게 발달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악무익하게 도울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5, 아름다움, 초월의 쾌감을 따르고, 일반적인 결론에 대해서는 애매함도 없고, 개념과 필연성도 없다.
추상 클래스
1,
인간은 타고난 동물이고 진화는 귀일 뿐이다. 사람은 동물을 먹기 때문에 하루가 아니다. 그들은 어리 석다. 나는 그들이 약하다는 것을 안다. 나는 강하다.
--Cai Yuanpei "Cai Yuanpei 전집"
2,
인간은 일종의 동물이다. 동물들은 모두 생명을 유지하고 계속 자라는 본능을 가지고 있다. 인간이 다른 동물을 진화론자로 여기는 것은 이성적이다.
--채원배 "채원배 교육문집".
3,
크기에 상관없이 항상 일관되어야 한다.
--채원배 "채원배 교육문집".
4,
의무에 치중하는 것은 자신에게 유리할 뿐만 아니라 군중에게도 유리하다. 그래야 이 일생을 감당할 수 있다.
--Cai Yuanpei "Cai Yuanpei 전집"
5,
동창 * * * 은 함께 있고, 특히 서로 사랑하고, 경례하며, 서로 배울 수 있다.
--Cai Yuanpei Cai Yuanpei 교육 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