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자크 루소의 명언

1, 따뜻한 우정과 착한 마음은 우리가 고통스러울 때 우리를 위로해 줄 수 있다. 우리가 행복할 때에도, 아무도 우리의 행복을 나누지 않는다면, 우리는 외로움과 좌절을 느낄 것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2. 세속과 감각의 교란은 항상 우리가 지구에 사는 달콤한 느낌을 분산시키고 방해한다.

우리의 모든 지혜는 노예의 편견과 분리 될 수 없습니다. 우리의 모든 습관은 우리를 노예로 삼고, 우리를 속박하고, 우리를 억압한다. 문명인은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노예에서 벗어날 수 없다.

4. 인간의 지능의 발전은 주로 욕망에 기인해야 하고, 욕망이 보편적으로 충족될 수 있는지 여부는 지능의 발전에 달려 있다.

5. * * 와 도덕을 갈라놓으려는 사람은 둘 다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6. 토지의 원래 점유자의 권리를 인정하려면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첫째, 그 땅은 아직 사람이 살지 않았다. 둘째, 사람들은 자신의 생존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수량만 가질 수 있다. 셋째, 사람들은 텅 빈 의식으로 이 땅을 차지할 수 없고, 노동과 경작에 의지해야 한다. 이는 법적 근거 없이 소유권이 다른 사람이 존중할 수 있는 유일한 표시다.

일반적으로 법 자체는 욕망만큼 구속력이 없습니다. 사람을 제한할 수 있을 뿐, 사람을 바꿀 수는 없다.

8. 사람이 세속을 벗어날수록 자신에게 가까울수록 행복해진다.

9. 야만인은 자신의 생활을 하고, 사회의 사람들은 항상 두려움 속에 살고, 자신이 다른 사람의 견해 속에 살고 있다는 것만 안다. 자신의 존재 의미에 대한 그들의 견해는 모두 다른 사람의 판단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10, 한 사람이 유명해지면 친구가 없는 것은 큰 불행이다. 특히 불행하게도, 친구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모두 너를 떠났다.

1 1, 사람과 동물, 사람, 사람 사이의 끊임없는 접촉은 자연스럽게 크기, 힘, 속도, 나약함, 용기라는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 관계를 깨닫게 한다. 필요한 경우 무의식적으로 비교한 결과다. 이러한 관계는 결국 사람들이 자신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예방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기계적인 신중함, 혹은 기계적인 신중함으로 이어졌다.

12,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웠지만, 어디에나 멍에를 메웠다!

13, 사람은 선을 모르기 때문에, 사람은 반드시 악을 낳고, 사람은 악이 있는 이유는 선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는 동료들에게 도움을 청할 권리가 없다고 생각하거나, 그가 원하는 것을 얻을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거나, 심지어 그가 온 세상의 주재자라고 생각할 정도로 어리석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동료들에게 어떤 도움도 주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14, 사람들은 서로 다른 것을 비교하기 시작했고, 무의식적으로 아름다움의 개념과 가치를 얻었고, 그로 인해 애착이 생겼다. 자주 만나야 하기 때문에 자주 만나지 않는 고통을 감당할 수 없다. 부드럽고 즐거운 느낌이 그들의 마음에 조용히 들어오면 약간의 갈등이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사랑은 질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부부가 반목하여 원수가 되면 생명은 부드러운 제물로 변한다.

15, 강자든 약자든 자신의 권력과 가난을 그의 재산에 대한 권리로 여기며, 그들이 보기에 이런 권리는 일종의 재산 소유권이다. 평등이 파괴되면 가장 끔찍한 혼란이 뒤따를 것이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이 서로 강탈하고, 그들의 무절제한 욕망이 자연의 동정의 소리를 억누르며, 이것은 또한 연약한 정의를 심각하게 타격했다. 그들이 사람들에게 주는 것은 탐욕, 야망, 악뿐이다.

16, 아이가 악의 첫걸음을 내딛는 것은 아마도 그의 원래 착한 본성이 잘못된 길로 인도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모든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부모로부터 오는 감정적 버팀목이 몇 개 있다. 만약 그것들이 고장나면, 제때에 수리하지 않으면, 붕괴의 순간까지 기다릴 수 없다.

17, 인류의 가장 초기의 느낌은 자신의 존재였다. 그가 가장 먼저 주목하는 것은 자기 보호였다. 대지의 생산은 그에게 그가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해 주었고, 본능적으로 그에게 어떻게 이런 것들을 이용하는지를 알려주었다. 배고픔 등 원시적인 욕망은 그에게 다른 시간에 다른 생존 경험을 느끼게 했다.

18, 사회협약이 공문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당연히 이런 규정이 포함돼 있다. 이 규정만이 다른 규정을 발효시킬 수 있다. 공공의식에 복종하기를 거부하는 사람은 누구나 사회에 의해 그의 공인으로 전환된다.

19, 가장 중요한 교육 원칙은 시간을 아끼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20. 새처럼 우리 모두 허물을 벗는 계절이 있는데, 이것은 우리 인생의 전환점이 될 운명이다.

2 1, 인류의 첫 획기적인 변화입니다. 인류는 가정을 세우고, 어떤 형태의 사유제를 형성하고, 자기에게도 끝없는 다툼과 충돌을 가져왔다.

22.* * 생명과 존재의 권리가 부여되었다. 이제 우리는 그것에 행동과 의지를 부여하는 입법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 * 몸의 형성과 결합의 행동은 * * 몸이 자신의 존재를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결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23. 자연의 법칙에 따르면 아이가 아버지의 도움이 필요할 때만 그가 아이의 주인이다. 아들이 자라서 완전히 독립했을 때, 아버지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그는 아버지만 존중하고 아버지에게 복종할 필요가 없다. 은혜는 다른 사람이 강요할 수 있는 권리가 아니라 마땅히 해야 할 책임이기 때문이다.

24. 문명인은 그가 싫어하는 권력과 권세 있는 사람과 그가 경멸하는 부자에게 큰 관심을 기울일 것이며, 그는 항상 이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는 영광을 추구할 것이다. 그는 뻔뻔스럽게 자신의 부품과 다른 사람이 그에게 준 보호를 자랑했다. 그는 노예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경멸적인 말로 그 영예를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을 비웃었다.

25. 선악이라는 두 명사는 집단적 개념으로 사람들의 잦은 접촉을 통해서만 생겨날 수 있다.

26. 욕망은 우리의 욕구에서 비롯되며, 욕망의 발전도 우리 지식의 축적에 달려 있다. 왜냐하면 우리가 이러한 개념을 알고 있거나 자연의 단순한 충동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면, 우리는 아무것도 좋아하거나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기심은 자기 사랑이고, 자비는 그의 사랑입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사랑을 얻으려면 먼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28. 주권은 대중의 의지에 불과하기 때문에 결코 양도할 수 없다. 주권자는 단지 집단 생명일 뿐이므로, 그는 그 자신을 대표할 수밖에 없다. 옮길 수 있는 것은 권력이지 의지가 아니다.

29. 우선 욕망이 강할수록 법적 규제가 더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러나 욕망이 매일 사회에 가져다주는 혼란과 악 외에도 법이 이 방면에서 무력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우리는 또한 이러한 죄악들이 법률을 동반하는지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30. 우리는 또한 생각해야 한다: 어떤 세상에서 사람은 서로 애무하고, 서로를 다치게 해야 한다. 의무로 인해 사람은 타고난 적이다. 이익 때문에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서로 속여야 한다. 이것은 어떤 세계인가.

만전사는 결코 사악하지 않다. 왜냐하면 그들은 무엇이 선하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이다. 그들이 악행을 저지하는 이유는 지혜의 발전과 법률의 제약이 아니라 악에 대한 감정의 평온과 무지이다. 가장 중요하지 않은 사람에게 죄 자체는 존재하지 않는다.

32. 만약 한 사람이 살 수만 있다면 만족한다면, 그는 매우 행복하게 살 것이다. 우리가 어떻게 견뎌야 할지 모를수록, 우리는 더욱 고통을 느낀다.

33. 미덕! 너는 단순한 영혼의 고귀한 과학이다.

34. 문명사회는 인류의 건강한 신체를 부식시켰을 뿐만 아니라 인류의 진지한 감정도 부식시켰다. 결혼은 더 이상 순수한 사랑이 아니라 이익에 기반을 두고 있다.

법에 복종하다: 나와 누구도 법률의 영광스러운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다.

미각은 미각의 현미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7. 지혜와 어리석음은 아름다움과 사악한 음식과 같다. 그들의 말은 총명하고 서툴지만, 그들은 컵과 접시처럼 두껍다. 아무리 두꺼워도 이 두 가지 음식을 담을 수 있다.

38, 우리는 야만인이 악하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단지 그들이 선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악행을 저지하는 것은 지식의 발전이나 법의 제약이 아니라 악에 대한 냉정한 느낌과 무지일 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9.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웠지만 곳곳에 족쇄를 차고 수갑을 채웠다.

* *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부의 분배의 극단적인 불평등을 방지하는 것이다. 이것은 부자의 손에서 부를 빼앗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부를 축적하는 수단을 박탈하는 것이다.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빈궁원을 마련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국민들이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서이다.

4 1, 자연이 창조한 것은 모두 좋다. 일단 손에 쥐면 망가진다.

42. 물론, 사람은 자신이 업신여기는 사람의 행복을 업신여기지 않는다. 따라서 * * 집이 사람을 그렇게 경멸하는 것을 볼 때, 대부분의 철학자들이 인간을 이렇게 나쁘게 만드는 것을 보면 놀라지 않아도 됩니다.

43. 평생, 내가 미치도록 사랑하는 여인을 대할 때, 나는 모두 애타게 불타고 있다. 내 눈은 볼 수 없고, 귀는 들을 수 없고, 마음이 심란하고, 전신이 경련을 일으키지만, 그들에게 속마음을 드러내지 못하고, 가장 친밀한 친숙함을 이용하여 그들에게 내가 필요로 하는 유일한 호감을 제기한 적이 없다.

44. 비행기를 탈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어떻게 자신의 동작과 눈빛을 억제할 수 있습니까?

45.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순간부터 한 사람이 두 가지 음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순간부터 평등은 존재하지 않고 사유제가 생겨났다. 노동은 필연적이 되고, 광활한 숲은 인간의 피땀 관개가 필요한 울창한 밭이 되고, 노예와 슬픔은 농작물이 싹트면서 자란다.

46. 사람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노동 훈련이다. 노동이 없으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다.

47.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웠지만, 어디에나 족쇄 속에 있다.

48. 정글을 돌아다니던 사람들이 정착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모여 다양한 단체를 형성하고 있다. 결국 각 지역마다 같은 성격과 생활방식을 가진 특정 집단이 생겨났는데, 이들은 법령에 의해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같은 생활방식, 음식, 기후에 의해 유지된다.

만전사는 결코 사악하지 않다. 왜냐하면 그들은 무엇이 선하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이다. 그들이 악행을 저지하는 것은 지혜의 발전이나 법의 제약이 아니라 악에 대한 감정적 평온과 무지이기 때문이다.

50.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웠지만, 어디에나 족쇄 속에 있다.

5 1. 법 집행자의 경우, 그는 자신의 의지에 따라 의뢰인이 그에게 위임한 권력을 행사해야 하며, 어쨌든 그들은 반드시 공공의 이익을 개인 위에 놓아야 한다.

52. 인류의 모든 고상한 감정과 자기희생의 미덕은 애초에 자비에서 비롯되었다.

53. 만약 당신이 뭔가를 성취하고 싶다면, 독립적이고 일관된 사람이 되려면, 당신은 말과 행동이 일치해야 합니다. 너는 반드시 네가 취해야 할 생각을 견지하고, 단호하게 견지하고, 꾸준히 집행해야 한다.

54. 어떠한 합법적인 수단으로도 얻은 이익은 불법적인 수단으로 얻은 이익보다 못하다. 남을 해치는 것은 항상 다른 사람을 섬기는 것보다 더 보답이 있다. 이렇게 할 때 고려해야 할 유일한 것은 처벌을 피하는 방법이다. 이를 위해 강자는 혼신의 힘을 다하고 약자는 혼신의 힘을 다한다.

55. 일단 이 일을 포기하면, 때때로 나는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망설인다. 이런 빈둥거리는 간격이 나를 망칠 수 있다. 외래가 내 정력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내 생각은 내 주위를 맴돈다.

56. 우리 문명사회를 보세요. 자신의 생활에 대해 불평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 우리는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포기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님과 인류의 모든 법칙을 결합해도 이런 혼란은 막을 수 없다. 나는 계속 묻고 싶다, 원시인들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들은 사람이 있는가? 원시인들이 시간이 날 때마다 생활이나 * * 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57. 법률의 효력과 보호자의 권위가 사라지고 아무도 안전과 자유를 얻을 수 없다.

58. 감정이 지혜보다 더 중요하다. 감정은 마음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것처럼 지혜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59. 한 사람의 재산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없을 때, 그의 업적은 그에게 우세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왜냐하면 성취는 사람들에게 자연의 위망을 가져다 주거나 나이가 많기 때문에, 그의 인생 경력과 신중한 의사 결정 능력도 우세하기 때문이다.

60. 나는 죽고 싶지 않지만, 나는 지금 죽어가는 처지에 있다. 나는 너를 위해 살고 싶지만, 네가 나의 생명을 박탈하고 있다.

6 1, 사회지배는 이 * * * 의 이익을 완전히 기반으로 해야 한다. 사람은 늘 행복하기를 원하지만, 사람은 늘 즐거움을 잘 볼 수 없다.

62. 한 사람이 거짓말을 하는 것은 무고하고, 다치지 않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가 상대방에게 만들어 준 허상은 어쨌든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태롭게 하지 않는다는 전제도 필요하다.

63. 일어나야 할 때인가? 나는 이미 서른에 가까운 나이에 무명 생활을 하고 있다.

64. 돈은 돈의 씨앗이다. 첫 번째 지니 (고대 영국 통화) 는 때때로 두 번째 백만 달러보다 얻기가 더 어렵다.

65. 사실 법이 확립되기 전에 한 사람은 그의 재산을 빼앗거나 일부 재산을 주는 것 외에는 그와 동등한 다른 사람이 그에게 복종하도록 할 방법이 없었다.

어려움은 의심 할 여지없이 좋은 선생님입니다. 하지만 이 선생님이 받는 등록금은 매우 높아서 학생들이 그에게서 받는 것은 왕왕 납부할 수 없는 등록금이다.

67. 아이가 아버지의 부를 누리는 것은 단지 아버지가 그들에게 권력을 옮겼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이로서 인간의 자유는 타고났고, 부모는 그러한 자유를 박탈할 권리가 전혀 없다.

68. 부자들에게는 통치의 즐거움을 깨달으면 다른 모든 즐거움을 경멸하게 된다. 마치 굶주린 늑대 무리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들은 일단 인육을 맛보면 더 이상 다른 음식을 먹고 싶지 않다. 그들은 옛 노예를 이용하여 새로운 노예를 차지하는데, 그들은 단지 그들의 이웃을 정복하고 노예로 삼고 싶어한다.

69. 당신이 누구든, 내 운명이나 믿음이 당신을 이 책의 심판자로 만든다면, 나는 나의 불행으로 당신의 인자함을 통해 전 인류의 이름으로 이 유용하고 독특한 저작을 파괴하지 말아 달라고 간청합니다. 아직 창조되지 않은 사람을 연구하는 첫 번째 참고자료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도 나를 기념하기 위해 내가 아직 적에게 왜곡되지 않은 성격을 기록한 이 책을 찢지 말아 달라고 간청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70, 원한은 죽은 쥐 한 봉지이니 버리는 것이 가장 좋다.

7 1. 세상에는 순수한 무의식적인 행동이 없다. 우리가 발견에 능한다면, 마음속에서 행동의 이유를 찾을 수 있다.

72. 나는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는 일을 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모방자가 없을 것이다. 나는 한 사람의 진면목을 나의 동포에게 보여줄 것이다. 그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다.

73. 이런 의미에서 사람은 반신반인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는 고귀한 신성과 비열한 야수성을 부여받았다. 인간은 신성과 야수 투쟁의 산물이다. 이것은 스릴 넘치는 전투인데, 이 전투에서 신성은 끊임없이 초월하여 야수성을 씻는다.

74. 나는 내 마음과 다른 사람을 안다. 나는 내가 만난 누구와도 다르게 태어났다. 심지어 전 세계가 나와 같은 사람을 찾을 수 없을 것이라고 자신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비록 나는 남보다 강하지 않지만, 적어도 나는 그들과 다르다. 자연이 나를 빚어냈고, 또 이런 패턴을 깨뜨렸다.

75. 우리는 극장에 있는 사람들이 극중 불행한 사람들을 위해 우는 것을 자주 본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폭군이 된다면, 그들은 그들의 적을 더욱 잔인하게 대할 것이다.

76. 사물의 본질은 우리를 미치게 하지 않는다. 나쁜 의도만이 우리를 이렇게 만들 수 있다.

77. 나는 사랑이 강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사랑보다 천 배나 달다는 느낌이 든다. 그것은 때때로 사랑과 연결되어 있지만, 왕왕 사랑과 무관하다. 이런 감정은 단순한 우정이 아니라 우정보다 더 강하고 부드럽다.

78. 군주가 한 신민에 대한 요구가 다른 신민보다 많으면 일이 개인화되고 그의 권력은 더 이상 작용하지 않는다.

79. 나는 평생 가장 사랑하는 여자를 갈망하지만, 그들 앞에서 아무 말도 하지 못한다.

80. 나에게 위협은 타격보다 더 무섭다. 일단 고난이 닥치면 사실은 상상의 성분을 버리고 본색을 그대로 갚는다. 나는 그들이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무섭지 않다고 생각한다.

8 1, 한 사람이 자신을 만족시키는 일을 한 적이 없고, 자신이 헛수고가 없다고 느낀다면, 그 사람은 자신을 알 능력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어떤 미덕이 자신의 본성에 가장 적합한지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항상 나쁜 사람이 되어 끝없는 고통을 느껴야 했다.

82. 법률이 확립되기 전에, 모든 사람은 자기 상해의 유일한 심판자이자 어벤져스였다. 이렇게 자연 상태에서 필요한 선량함은 더 이상 신생 사회에 적용되지 않는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충돌이 점점 잦아지고, 보복의 수단도 점점 잔인해지고 있다. 보복에 대한 공포는 가혹한 법적 역할을 했다.

독서는 어린 시절의 화근이다. 왜냐하면 책은 우리에게 우리가 아무것도 모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가르치기 때문이다.

84. 자신의 동류에 대해 어떠한 자연적인 권위도 가진 사람이 없기 때문에 권력은 어떠한 권리도 낳지 않으므로 합의만이 세계의 모든 법적 권위의 기초가 될 수 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잊을 때, 우리는 정말로 자신을 위해 일하고 있다.

86. 그들은 사람이 천성적으로 노예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의 관찰에 따르면 노예는 노예제도를 참을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자유와 단순함, 미덕과 마찬가지로, 그들을 가진 사람만이 그들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고, 사람들이 그들을 잃으면 그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토마스 A. 에디슨, 자유명언)

87. 원시인과 문명인의 차이의 근원은 원시인은 자신의 세상에만 살고, 문명인은 항상 자신의 세상 밖에 산다는 것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뜻에 따라 산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다른 사람의 평가만이 자신의 존재의 의미를 드러낼 수 있을 것 같다.

88.* * 조직의 설립은 인민과 그들이 선출한 지도자 사이의 진정한 계약으로 간주되며, 양측 모두 자신이 그 안에 규정된 법률을 준수하도록 구속하는 것이 그들 사이의 유대이다.

89. 10 세는 간식으로 포로가 되고, 20 세는 연인에게 포로가 되고, 30 세는 행복으로 포로가 되고, 40 세는 야심으로 포로가 되고, 50 세는 탐욕으로 포로가 된다. 사람아, 언제 지혜를 추구할 수 있을까?

90. 권력은 권리와 같지 않다. 법권만이 의무를 생산할 수 있다.

9 1, 인간은 자기도 모르게 상호 의무와 이런 의무를 이행하는 이점에 대한 모호한 개념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