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송 성리학의 대가 주희(朱熙)는 회안(惠庵), ***라고도 불렸다. 유명한 시인.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한 시인 주희에 대한 정보입니다.
송나라 주희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
주희(Zhu Xi)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입니다. 그는 각 학교의 스승들이 모든 지식을 하나로 통합하여 자신의 학교를 만들었습니다. 인간은 성인의 생각과 행동에서 배워야 한다. 이것이 주희의 행동강령이다.
1130년 남송에서 태어나 70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는 복건성 유희현 출신이다. 그의 아버지가 그를 낳기 전에 그의 미래를 점치기 위해 점을 치러 갔더니 점쟁이는 이렇게 대답했다: 당신은 부자든 가난하든 모두 그러하지만, 당신이 낳은 아들은 공자와 같다. 그의 아버지는 이듬해 태어나기 전날 집 앞 두 산에 불이 붙었는데 이는 상서로운 불이라는 의미로 이름을 지어주었다.
주시는 어릴 때부터 뛰어난 실력을 발휘해 늘 자신의 지식의 뿌리를 꿰뚫는다. 그가 네 살이었을 때 그는 하늘의 별을 가리키며 아버지에게 별이 어디에 속해 있는지 물었습니다. 아버지는 그것이 하늘에 속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다시 하늘이 어디에 속하는지 물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덮여 있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어렸을 때 그를 조심스럽게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Zhu Xi의 아버지는 그가 열 살 때 세상을 떠났고 그는 그를 돌보라고 친구들에게 맡겨졌습니다. 그의 아버지의 친구는 가족에게 매우 친절했고 심지어 가족이 쉽게 돌볼 수 있도록 그의 거주지 옆에 가족을 위한 집을 지었습니다.
주희는 아버지 친구들의 영향을 많이 받아 불교, 도교, 유교를 접하게 됐다. 성인이 된 후 진사시험에 합격하여 관직에 올랐으나, 몇 년간 관직을 지내다가 현재 조정에서 장려하는 문화가 사람들을 게으르게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주희는 관직을 버리고 유명인을 숭배하게 되었다. 그의 스승은 초월의 길을 찾는다. 그는 많은 학교를 운영했고 학습을 전문으로 했으며 네 권의 책을 통합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태극권으로 해석될 수 있는 성리학을 창시했습니다. 그는 또한 미래 세대에게 독서 방법을 경고하기 위해 좋은 말을 많이 썼는데, 이는 그의 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희(朱熙)는 성자의 풍모를 갖고 있어 제2의 공자(孔子)로 불렸다.
주희의 시는 무엇인가요?
그는 봄에 대한 시를 썼습니다. 그 중 한 문장은 봄을 묘사하기 위해 간결하고 쉽습니다. 그의 노래 'Riding Boating'은 만조가 보트를 밀어서 많은 인력을 절약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가 『관서통찰서』에서 묘사한 시골의 수원은 물이 어디서 오는지 스스로에게 묻기 시작했고, 이어서 그는 물이 근원에서 왔다고 대답했다.
주희(Zhu Xi)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의 시 "좋은 일이 가까이 있다"는 좋은 일이 오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는 내용을 묘사하고 있어 꽤 인기가 있습니다. 그의 노래 '환희사'는 겨울이 곧 지나가고 봄이 곧 찾아온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특히 마지막 문장에 나비가 찾아온다는 점은 봄이 곧 다가옴을 더욱 분명하게 한다. 9곡의 노래 중 하나는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것입니다. 과거의 모든 것이 꿈처럼 보입니다. 멀리 있는 친구가 떠나면 더 이상 소식이 없을 것입니다.
그의 노래 'Nanxiangzi'는 이별과 이별의 감정을 담고 있지만 나는 일부러 당신을 지키고 싶습니다. 당신이 떠나면 바로 이별의 슬픔이 떠오릅니다. 그의 노래 Nian Nujiao도 독특한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Nian Nujiao가 누구인지 직접 묻고 피부가 하얀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라고 대답합니다. 그는 아무리 어리더라도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오브제를 사용하여 미인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데, 이는 미인에 대한 연민과 연민의 감정을 준다.
보살인(Bodhisattva Man)은 주희의 많은 시 가운데 매우 유명한 작품이다. 첫 문장과 마지막 문장의 단어는 같지만 순서가 반대이다. Shui Tiao Ge Tou를 비롯해 매우 유명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Zhu Xi의 시가 많이 있습니다!
Zhu Xi의 수선화 시는 그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Ode 수선화에게'는 남송의 성리학자 주희(朱熙)가 지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자신의 염원을 시로 표현한 고대 시로, 작가는 고귀한 수선화를 사용하여 세속적인 견해에 대한 충고를 표현하고 있다.
'수선화 송가' 원문은 '한겨울에 수백 송이의 꽃이 시들고 강매는 향기롭다'이다. 아무리 펭아이 바닥에도 봄바람의 향기가 있습니다. 녹색 깃털로 덮여 있으며 따뜻한 백옥 같은 느낌을 줍니다. 크라운 시계는 독립적이며 수선화에 무관심합니다. 늦은 난초의 약한 심기, 서리를 촉진하는 높은 기준. 항왕은 매트리스를 남겨준 것에 대해 감사했고, 한강은 그것을 기증하기가 부끄러웠다. 그 세상 사람을 보고 한숨을 쉬니 내 마음이 불타올랐다. Jiaye를 알게되었을 때 나는 나의 성실함과 정직함을 소중히 여겼다는 것을 깨달았고 황량한 편백 배를 맹세하고 슬픔으로 끝났습니다.
Zhuo Zai는 결코 잊혀지지 않을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의 첫 네 문장은 한겨울에는 모든 꽃이 시들고, 내한성이 강하고 눈바람에도 당당하게 자립하고 우아하게 서 있는 매화만 빼고는 한탄한다. ,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초가집의 차양창 아래에는 겨울이 봄처럼 느껴집니다. 시인은 매화와 수선화를 이용해 겨울 눈밭에 당당하게 피어나는 수선화의 숭고한 성격을 부각시키고 있다. 다음 네 문장은 수선화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먼저, 무성한 나뭇잎은 옥으로 만든 선녀의 망토 같고, 꽃은 백옥 같고, 노란 왕관은 선녀를 우아하고 담담하게 만듭니다. 다음 네 문장에서는 수선화는 원래 난초보다 약하고 보잘것없으며 꽃이 더 많이 피지만, 고유한 향기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선화는 매화, 소나무만큼 키가 크고 키가 크지는 않지만 혹독한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그 강인함을 칭찬합니다. 저자는 비교를 위해 '한수'와 '상군'을 사용하는데, 이는 수선화의 고상한 도덕적 성격과 다채로운 모습을 더욱 부각시킨다. 마지막 몇 문장은 아름답고 고혹적인 색깔만 알고 숭고한 도덕적 고결함을 무시하는 세속적인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러한 고결하고 확고한 여성만이 수선화처럼 수천 년이 지나도 사람들에게 잊혀지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