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튼, 모차르트, 베토벤은 교향곡 발전사에서 각자의 지위와 공헌이 무엇입니까?

베토벤 정보:

레성 베토벤

(베토벤, 렌드위그반 1770- 1827)

첫째, 생활 프로필:

베토벤은 1970 년 12 월에 독일 본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근면하고 부드러운 하녀였고, 그의 아버지는 탐욕스럽고 술을 좋아하는 가수여서 집안이 매우 가난했다. 아버지의 엄한 징계는 그의 어린 시절을 매우 고통스럽게 하여, 어머니와 할아버지로부터 약간의 사랑만 얻을 수 있었다.

베토벤은 어렸을 때 그의 음악적 재능과 재능을 보여 주었다. 그는 네 살 때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고, 다섯 살 때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고, 여덟 살 때 처음으로 공개 공연을 하고, 열한 살 때 피아노에서 즉흥연주를 했다. 그는 처음 무대에 올라 고향 극장에 밴드에 합류했다. 열일곱 살 때, 어머니는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실직하셨습니다. 그는 가정을 돌보고 두 동생을 교육한다. 그의 아버지가 22 세에 돌아가셨을 때, 그는 데브를 데리고 비엔나로 가서 피아노 연주자이자 작곡가로서의 경력을 발전시켰다. 스물다섯 살 때 유명한 피아노 연주자가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작곡의 명성이 점차 좋아졌지만, 그의 청력은 27 세에 떨어지기 시작했고, 30 세의 귀는 청각을 잃었고, 45 세는 완전히 청각을 잃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그의 위대한 9 번 교향곡 (합창) 등을 발표했다.

베토벤은 일생 동안 여러 차례 연애를 했지만 결혼한 적이 없다. 말년에 조카에게 끌려 성질이 이상해져서 위장병과 황달에 시달렸다. 결국 그는 1827 년 3 월 26 일 폭풍우 속에서 비엔나에서 죽었다. 그가 죽은 후, 그를 우러러보는 25,000 여 명의 사람들이 그의 유상을 보러 갔다. 비엔나 각급 학교는 그의 장례식 당일에 휴교하여 그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베토벤은 고전 음악 학파와 낭만주의 학파 사이의 다리이다. 그는 출신이 비천하여 많은 불행과 고통을 겪었지만 불요불굴의 정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 자기 충실을 가지고 무럭무럭 성장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어쩔 수 없이 음악을 공부했다. 초창기 스승은 하이튼과 아브루치크에서 이론 작곡을 배워 자신의 작곡 기법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지고 결국 대가가 되었다.

베토벤은 평생 고난의 운명과 항쟁을 하며 고개를 숙인 적이 없다. 그는 생명을 깊이 느끼고 생명의 의의를 체득했다. 그래서 그의 작품에는 선인들이 상상하지 못했던 다정한 정이 가득 차 있었고, 곳곳에 자신감이 넘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작품들은 찬란한 빛처럼 인생 전체의 정원을 비추며 원대한 포부와 분방한 열정을 보여 감탄을 자아낸다. 우리는 베토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분발하는 정서를 배워야 한다.

둘째, 작품 목록:

범주, 작품 번호 및 작품 이름

교향곡 op. 2 1 C 장조 제 1 교향곡

장조 제 2 교향곡, 작품 36 D

작품 55 e 메이저 교향곡 3 번 (영웅)

작품 60 강하 b 장조 4 교향곡

마이너 교향곡 5 번 (운명)

교향곡 6 번 (장조)

메이저 교향곡 7 번, 작품 92 A

F 메이저 교향곡 8 번, 작품 93 번

Op.9 1 전쟁 교향곡 (웰링턴의 승리)

작품 125D 단조 9 번 교향곡 (합창)

오케스트라 작품 40 G 마이너 바이올린 로맨스

장조 바이올린 로맨스곡

현악

E 장조 제 12 중주곡 작품 127 을 낮추다.

마이너 15 호 작품 132

작품 133 드롭 B 조 (대부격)

작품 130 드롭 B 조 13 곡.

C 마이너 14 호 작품 13 1 리터

F 장조 65438+ 16 호 작품

Op.33 탈출 노래

종교 음악 작품 123 D 장조 (엄숙한 미사)

앨리스를 위한 피아노 작품 Woo59

발레 작품 43 프로메테우스의 창조 서곡

오페라 작품 72 페델리오

합창 작품 80 합창 환상곡

바이올린

피아노로

소나타 24 F 장조 (봄)

Op.3 1 C 마이너 소나타

작품 47 G 장조 (크로치)

협주곡 작품 15c 장조 제 1 피아노 협주곡

B 메이저 제 2 피아노 협주곡을 낮추다

C 마이너 피아노 협주곡 3 번

작품 56c 메이저 6 중주 협주곡

G 메이저 피아노 협주곡 4 번

Op.6 1 D 장조 제 1 바이올린 협주곡

작품 73 e 메이저 5 피아노 협주곡 (황제)

서곡 작품 72a 리오노라 서곡

작품 62 코리올란드 서곡

작품 84 에그몬트 서곡

아테네 폐허 서곡

스티븐슨 서곡

명명일 경축 행사의 전주곡

소나타

그리고

C 마이너 피아노 소나타 변주곡 op. 13 (슬픈)

작품 27 C 마이너 제 2 피아노 소나타 (달빛)

작품 28 D 메이저 피아노 소나타 (목가적)

E 메이저 영웅 변주곡을 낮추다

Op. 3 1no 2D 마이너 피아노 소나타

주요 피아노 소나타 (발데스탄)

E 메이저 피아노 소나타 드롭 (작별 인사)

E 마이너 피아노 소나타, 작품 90

B 메이저 피아노 소나타 낮추기

작품 120 디아베일리 변주곡

베토벤의 삶과 창작

루드비히 반 베토벤 루드비히 반 베토벤 (1770- 1827) 은 비엔나 악파의 마지막이자 가장 위대한 대표인물이다. 베토벤 1770 12 16 은 라인강변 프랑스 국경 근처의 작은 도시인 본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궁중 관현악단의 고등학교 남자 가수이고 어머니는 요리사이다. 그의 할아버지는 본 궁전 관현악단의 음악 감독이다.

베토벤은 어려서부터 음악적 재능을 보여 주었고, 그의 아버지도 아들의 음악적 재능을 이미 알고 있었다. 그를 모차르트 같은 신동으로 키우기 위해 4 살 때부터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우라고 강요하기 시작했고, 8 살 때부터 음악회에서 공연을 시작해 작곡을 시도했다. 그러나 그의 이 시기의 음악 교육은 줄곧 매우 혼란스럽고 체계적이지 않다. 베토벤은 열한 살에 학교를 그만두고 집에서 음악 공부에 전념했다. 열두 살 때, 그는 이미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었고, 오르간사 네비의 조수 (1748- 1798) 를 맡을 수 있었다. 열세 살 된 베토벤은 본 극장에서 건반 연주자로 초빙되어 정식으로 직업 음악가가 되었다. 이때 그는 정식으로 니페이로부터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다. 니페이는 다재다능한 음악가이다. 그는 베토벤의 예술적 시야를 넓혀 독일 고전 예술의 훌륭한 패러다임을 익히고 베토벤의 숭고한 목표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했다. 베토벤의 정식 학습과 체계적인 교양은 사실상 지페이의 세심한 교육과 훈련으로 시작되었다. 지페이는 비엔나에서 65438 년부터 0787 년까지 모차르트를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모차르트는 그의 연주를 듣고 베토벤이 언젠가는 세상을 뒤흔들 것이라고 예언했다. 베토벤이 비엔나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부득불 즉시 본으로 돌아가야 했다. 가족의 부담으로 1792 년 가을 아버지가 돌아가실 때까지 그는 비엔나에 두 번째로 왔지만 모차르트는 이미 세상을 떠났다. 베토벤이 비엔나에 두 번째로 도착한 후 비엔나에서 가장 뛰어난 연주가 (특히 즉흥연주) 의 자리를 빠르게 얻었다. 이후 선사는 하이튼에서, 후사는 셴크, 아브리스버그, 살레에서 왔다. 베토벤은 모짜르트와 하이든의 음악에서 자랐기 때문에 그가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그의 스타일은 그의 선배들과 비슷했다.

비엔나의 자유음악가로서, 그의 처지는 모차르트보다 좋지만, 오히려 개인적인 관계에 시달리고 있다. 그는 본에서 지식인 브레닝과의 교제를 통해 당시 유명한 교수, 작가, 음악가들을 만나 그들로부터 배웠다. 허리케인 운동의 사조. " 그의 민주적 사상은 프랑스 대혁명 몇 년 전에 이미 성숙했지만 혁명 시대에는 급속히 발전했다. 1789 년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과 진보에 대한 사상은 그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고, 그의 휴머니즘 세계관의 기초를 다졌다. 인간의 평등을 믿고 정의와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며 봉건독재의 억압을 증오했다. 그는 "1 년의 자유는 100 년의 독재주의보다 인류에게 훨씬 유용하다" 고 말했다. "프랑스 대혁명의' 자유, 평등, 박애' 라는 구호가 그를 깊이 감동시켜 당시 가장 선진적인 자산계급 인생관을 초보적으로 확정했다. 그는 자신의 노트에 "자유! ! ! 사람들은 그것보다 무엇이 더 필요할까요? 클릭합니다 "나는 자유를 무엇보다 사랑한다. 왕위 앞에서도 진리를 배반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예술계에서는 모든 위대한 창작에서처럼 자유 진보가 우리의 목표이다. "이것은 베토벤이 만든 서약이다. 그의 창작은 이러한 맹세를 실현하고, 많은 불후의 장을 창작하며, 그의' 고난을 넘어 기쁨으로 나아가는 것' 을 실현했다. 투쟁을 통해 승리로 나아가는 혁명 영웅주의 이상. 이는 그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 4 피아노 협주곡, 제 5 피아노 협주곡 등 작품, 특히 9 번 교향곡에서 베토벤의 이상 취지인 전 인류의 단결우애를 선언한 것이다.

베토벤은 가장 독창적인 작곡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주요와 가장 중요한 작품은 교향곡 음악인데, 그중 9 곡의 교향곡이 가장 중요하다. 베토벤의 창작 구상은 광활하고, 이미지가 웅장하며, 감정이 깊고, 대비가 뚜렷하여 소나타식의 채택과 확장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동시에 풍부하고 다양한 이미지가 형성되어 각 작품에 사용되는 소나타식은 각각 특색이 있다. 베토벤의 다른 관현악작품으로는 바이올린 협주곡, 피아노 협주곡 5 곡, 서곡 두 곡, 피아노 밴드, 합창 환상곡, 바이올린 두 개와 오케스트라 로맨스 등이 있다.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의 세 유명한 작곡가는 비슷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베토벤의 사상은 하이든과 모차르트에 속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Quot 한 시대. 하이든은 평생 모욕을 당했다. 비록 그는 가끔 격노할 수 있지만, 그는 항상 사직한다. 당시 진보한 문학사조와 혁명 정서가 그를 흥분시키는 경우는 드물었고, 그의 음악도 시종 투쟁과 절연되었다. 모차르트의 정신적 고통은 하이튼 못지않다. 그는 용감하게 반항하는데, 차라리 가난할지언정 대주교의 모욕을 참아야 한다. 그러나 그의 음악에서 햇빛과 청춘의 활력이 충만한 기쁨 뒤에서 사람들은 종종 고통과 우울과 슬픔을 느낄 수 있다. 베토벤만, 그는 분노로 독재적인 봉건제도를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음악으로 사람들에게 자유와 행복을 위해 투쟁하라고 호소했다. 베토벤은 본 (1782- 1792) 에서 작은 피아노 곡, 듀엣, 노래 등을 많이 창작했다. 이 시기에 그는 아직 창작의 준비 단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비엔나의 처음 10 년 (1792- 1802) 동안 그의 유명한 작품은' 슬픔',' 달빛',' 크로지 소나타',' 제 3 피아노 협주곡' 등이었다 하지만 이 기간 동안 그는 사회와 정치 문제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그가 어디를 탐구하려고 노력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802 년부터 18 12 년까지 그의 창작은 성숙기에 접어들어 그의' 영웅시대' 가 되었다.

합창단은 두 미사 (C 장조와 D 장조), 청창극' 올리브산의 그리스도' 와' 9 번 교향곡' 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극 작품으로는 오페라' 페델리오', 연극 음악인' 에그몬트',' 스타이문의 왕',' 아테네 폐허',' 발레극 프로메테우스의 탄생' 이 있다.

실내악은 칠중주, 피아노와 관악기 5 중주, 현악 5 중주, 현악 4 중주, 16 곡' 대부격곡', 현악 3 중주, 플루트, 바이올린과 중국 피아노 세레나데, 피아노 3 중주 6 곡, 클라리넷 10 곡, 첼로, 피아노 3 중주, 바이올린 소나타, 첼로 5 곡을 포함한다

노래에는 성악 세트곡' 먼 애인에게', 여자 소리와 밴드 현장' 아! 불충실한 사람과 다른 성악과 피아노 곡.

베토벤은 음악 유파에서는 기본적으로 고전적이지만, 그의 후기에는 분명히 낭만주의 요소가 있어 낭만주의 유파로 분류되어야 할 것 같다. 대표작: 3 번, 5 번, 6 번, 7 번, 9 번 교향곡 (op.55, 67, 68, 92, 125), 서곡 에그몬트 (op.84)

베토벤 창작 활동의 성숙 과정은 겉으로는 상당히 느려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평온하다. 그는 서른 살이 되어서야 첫 교향곡을 썼지만, 모차르트는 이 나이에 이미 약 40 편의 교향곡을 썼다.

베토벤은 1796 부터 청력이 점점 약해지는 것을 느꼈지만 180 1 그는 자신의 귀병이 구제불능이라는 것을 확신하고 나서야 친구에게 이 일을 알렸다. 그러나 예술과 생활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의 개인적인 고통과 절망을 극복했다. 고난은 그의 창작력의 원천이 되었다. 이런 정신 위기의 정점에, 그는 그의 낙천적인 영웅 교향곡을 쓰기 시작했다. 영웅 교향곡' 은 베토벤 정신의 전환점과 그의 창작을 상징하는가? Quot 영웅 시대의 시작.

베토벤이 비엔나에 체류한 후기에는 유럽이 심각한 정치적 반동기, 즉 메트네의 반동 통치가 특히 창궐하는 시기로 인해 그의 창작도 일시적인 쇠퇴를 겪었다 (1813-18/Kloc) 18 18 부터 베토벤 생명의 마지막 10 년 (18 18- 1827 베토벤은 1827 년 3 월 26 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그가 죽었을 때 곁에는 친척이 없었지만, 같은 달 29 일 장례를 치를 때 미사파가 형성되었다. 모든 학교는 애도를 표하기 위해 휴교했고, 2 만 명이 그의 관을 호위했다. 그의 묘비에는 오스트리아 시인 그레르 바체 (179 1- 1872) 라는 제목이 새겨져 있다. "당신이 그의 관 위에 서있을 때, 우리는 그 같은 사람에게만 말할 수 있다

베토벤은 세계 예술사에서 위대한 작곡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창작은 그의 거인의 성격을 반영해 그 시대의 진보 사상을 반영했다. 그의 혁명 영웅주의 이미지는' 고난' 을 통해 기쁨으로 나아갈 수 있다. 투쟁을 통해 승리를 얻다. " 그의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소박하며, 그의 음악 내용이 풍부해서 청중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쉽다.

베토벤의 음악은 그 시대의 많은 사람들의 고통과 즐거움을 구현했다. 투쟁과 승리, 그래서 과거에는 항상 사람들을 격려하고, 사람들의 투지를 고무시켰고, 심지어 지금도 친절하고 고무시켰다.

그의 9 편의 교향곡은 그의 모든 창작에서 매우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교향악들은 영웅의 생애를 묘사한 장편 서사시인 완전한 대형 교향서사와 비교될 수 있다. 줄거리는 맞물리지 않지만 주인공의 생활, 활동, 사상의 모든 측면, 즉 주인공이 직면한 가장 중요한 삶의 문제 중 일부를 드러낸다. 예를 들면 주인공과 그의 분투, 주인공과 자연, 주인공과 그의 내면세계, 주인공과 인민 등이 있다. 그의 9 편의 교향곡은 세계문화유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모차르트에 대해서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모차르트 1756- 179 1)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의 걸출한 작곡가로 잘츠부르크의 궁중 음악가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10 대 때부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보여 평생 작품이 매우 풍부하다. 그가 창작하는 가장 중요한 분야는 오페라로, 22 곡,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교향곡, 45 곡이다. 그의 음악 창작은 하이튼 등의 성과를 계승하고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베토벤 등 이후의 창작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모차르트는 아마도 가장 위대한 작곡가는 아닐지 모르지만, 그는 절대적으로 공인된 가장 위대한 음악 천재이다. 심지어 위대한 음악가인 차이코프스키도 그를 음악 그리스도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음악사에는 밝은 순간이 있다. 모든 상대가 화해하고, 모든 긴장이 해소된다. 그 밝은 순간은 모차르트다." 라고 말했다.

볼프강 모차르트는 1756 년에 잘츠부르크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비길 데 없는 음악적 재능을 보였다. 3 살 때부터 피아노 연주, 6 살 때 작곡, 8 살 때 첫 교향곡 쓰기, 1 1 세 첫 오페라 완성, 14 세 지휘를 맡았다. 모차르트는 음악을 위해 태어났고, 그가 태어난 순간부터 음악과 하나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16 세 때 모차르트는 잘츠부르크 궁정의 오르간사로 임명되었다. 모차르트는 그동안 훌륭한 작품을 많이 만들었지만 잘츠부르크 대주교의 손가락질과 괴롭힘을 참을 수 없었다. 그곳에서 모차르트는 피아노를 칠 줄 아는 하인일 뿐이다. 그는 아버지에게 궁정 만찬의 동료를 이렇게 묘사했다. 두 남자 하인, 집사 한 명, 과자 주인 한 명, 요리사 두 명, 하인 두 명, 모짜르트가 요리사 위에 앉아 있었다. 결국 178 1 년, 모차르트는 대주교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역사상 최초의 자유작곡가가 되어 비엔나로 발전했다. 비엔나에서 모차르트는 개인학생을 가르치고 음악회를 열고 작품을 출판하여 생계를 꾸렸다. 이 기간 동안 모차르트는 바흐와 헨델의 작품을 접하고 하이든을 알게 되면서 그의 음악적 사상을 풍부하게 했다.

비엔나에서 모차르트의 음악적 업적은 놀랍다. 그는 자신의 음악 창작을 이렇게 묘사했다. "작품이 아무리 길어도 내 머릿속에서 완성되었다. 나는 기억에서 내가 이미 저장한 물건을 꺼냈다. 그래서 종이에 쓰는 속도는 여전히 빠르다. 모든 것이 완전하기 때문이다. 종이에 있는 모양은 내가 생각했던 것과 비슷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그래서 일할 때 방해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무슨 일이 있어도 나는 글을 쓰고 말할 수 있다. " 아쉽게도 이런 천재였으나, 그가 한창 무성할 때 추워서 35 살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삶의 마지막 날 (197 1 65438+9 2 월) 에도 그는 여전히 글을 쓰고 있다. 불행히도, 신은 인재를 질투한다. 모차르트는 미완성의 안혼곡과 세상을 떠나 음악사에서 가장 큰 아쉬움 중 하나가 되었다.

모차르트의 일생은 굴곡과 고난으로 가득 찼지만, 그의 음악은 항상 사람들에게 진정한 순수한 아름다움을 가져다 주었다. 유명한 음악평론가 로만 롤랜드는 모차르트를 이렇게 평가했다. "그의 음악은 삶의 묘사이지만, 이것은 미화된 삶이다. 멜로디는 정신의 반영이지만, 신체나 청각을 해치지 않고 정신을 기쁘게 해야 한다. 그래서 모차르트의 관점에서 볼 때, 음악은 생활 속의 조화로운 표현이다. 그의 오페라뿐만 아니라 그의 모든 작품도 있다. 그의 음악은 보기에 상관없이 항상 지능이 아니라 마음을 가리키고, 항상 감정이나 열정을 표현하지만, 불쾌하거나 갑작스러운 열정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

물론, 모차르트의 음악에 대한 완전한 논평을 원한다면, 결코 천언만어가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모차르트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작품을 듣는 것이다. 그의 천여 곡 중 거의 모든 수도는 비범한 고전이다.

주요 작품: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식'

검협당

마적

E 메이저 교향곡 39 번' 황제' 를 낮추다

G 마이너 교향곡 40 번

C 메이저 4 1 교향곡' 큐피드'

D 메이저 4 바이올린 협주곡

B 메이저 5 번 바이올린 협주곡을 낮추다

C 메이저 2 1 피아노 협주곡

A 메이저 피아노 협주곡 23 번

기타 현악 사중주 사냥

첫째, 신동

모차르트가 음악을 배우는 속도는 다른 아기들이 말하는 것을 배우는 속도만큼 빠르다. 그는 마리안이라는 여동생이 있다. 볼프강이 터벅터벅 걸을 정도로 길었을 때, 그는 아버지가 어린 마리안에게 음악 수업을 하는 것을 들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비틀거리며 건반 거문고로 가서 교과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정확하게 연주했다. 그가 네 살이 되었을 때, 그는 고대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은 보폭 댄스곡을 쓰기 시작했고, 심지어 밴드를 위해 협주곡까지 쓰기 시작했다.

아무도 몰랐을까 봐 그는 작은 바이올린을 가지고 당기는 법을 배웠다. 어느 날, 그의 아버지와 세 친구가 정원의 정자에서 현악 사중주를 연주할 때, 볼프강은 두 번째 바이올린 세그먼트를 정확하게 잡아당겨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리고 그는 나라의 첫 바이올린 섹션도 완성했다.

둘째, 음악 여행

우선, 모차르트의 아버지는 두 자녀를 데리고 독일의 음악 도시인 뮌헨으로 갔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모두를 황홀하게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그들은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모든 도시에 머물면서 귀족의 궁전에서 음악회를 열었다. 한 절에서 남자아이는 그의 오르간 기교로 좋은 스님들을 놀라게 했다. 왜냐하면 그는 이전에 이런 악기를 시도해 본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모두 공작과 왕자의 집에 초대되어 놀았다. 나중에, 그들은 오랫동안 기다렸던 순간이 왔다. 그들은 왕궁에서 공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아이들은 황제와 황후 그리고 그들의 궁정 앞에서 놀았다. 이 어린 소년은 각종 테스트를 통과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는 시각 음악으로 궁중 작곡가의 고난도 협주곡을 연주했고, 작곡가는 그를 위해 악보를 뒤집었다. 그는 그 주제를 잘 즉흥적으로 발휘했다. 그는 손가락 하나로 피아노를 치고 천을 덮고 있는 건반에서 연주했다. 결국 황제는 그를 작은 마술사라고 불렀고, 여왕은 모든 아이들에게 다이아몬드 반지를 주었고, 마리안에게 흰색 실크 드레스를 주었고, 볼프강에는 연보라색 금으로 된 실크 드레스를 주었다.

셋째, 세계 일주

모차르트 가족은 시외버스를 타고 3 년을 여행하다가 독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를 경유했다. 공작이나 왕자가 궁정을 관장하는 한, 그들은 멈추어 음악회를 열 것이다. 귀족 여사들은 이 어린 남자아이를 매우 총애해서, 이 아버지는 한 친구에게 한 통의 편지를 썼는데, 그 편지에는 그가 차라리 그들이 그에게 키스하는 것이 얼마나 많은 금화를 줄까 하는 편지를 썼다. 한 영국 평론가는 이렇게 썼습니다. "이 아이는 본능적으로 많은 대성당 교사들이 평생 배운 것보다 더 많은 음악을 알고 있다."

모차르트 가족은 잘츠부르크로 돌아왔을 때 아름다운 망포, 숄, 비단, 무늬가 있는 금을 많이 가지고 왔다. 스너프 주전자, 반지 등 선물은 가게를 열기에 충분하지만 돈이 많지 않다. 그들이 음악회에서 번 돈은 모두 출장비에 썼다.

넷째, 이탈리아 여행

그의 아버지는 곧 그가 잘츠부르크에 너무 오래 머물게 하면 곧 세상에 잊혀질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또 다른 순회공연을 계획했는데 이번에는 이탈리아에 갔다. 이탈리아는 당시 음악계에서 매우 중요한 나라였다. 각 도시에는 자체 오페라 하우스가 있습니다. 당시 이탈리아의 오페라, 작곡가, 가수들은 전 세계에서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현지 음악가들의 일을 밀어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아버지는 볼프강이 이탈리아에서 명성을 얻을 수 있다면, 세상에서의 그의 길은 순조로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버지와 아들은 이탈리아의 여러 도시로 여행과 공연을 하러 갔다. 처음부터 끝까지 승리였다. 부유한 여자들은 그에게 많은 선물을 주었다. 그는 밀라노 오페라 하우스를 위해 오페라를 쓰도록 위탁받았다. 나폴리에서, 그의 표현은 단순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는데, 그의 다이아몬드 반지가 반드시 마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그에게 떼어내라고 했다. 로마에서 모차르트의 가족은 부활절 일주일 전에 시스틴 교회에 가서 신성한 음악 작품을 들었다. 합창단은 경비가 삼엄하여 복제가 허용되지 않았다. 볼프강은 자신의 방으로 돌아와 기억으로 썼다.

모차르트, 멋진 "순수 음악"

첫째,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표현

금세기에는 고대와 현대의 수십 명의 유명한 음악가들의 작품을 녹음하여 아메리카 인디언 원주민들에게 보여 주는 실험을 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래 가장 유행하는 음악은 대부분 모차르트의 작품이었다. 모차르트의 음악 작품은 미에 대한 가장 원시적이고 소박한 추구를 보여준다. 나중에 많은 음악 평론가들이 모차르트의 음악을 불순물이 없는' 순음악' 이라고 불렀던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둘째, "좋아, 모차르트! 클릭합니다

1786 년 5 월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식' 이 비엔나에서 처음 상연됐다. 극장에 빈자리가 없어 관중의 열정이 전무후무하다. 관중의 요청에 따라 어떤 이별은 두 번, 제 3 막, 백작부인과 수잔의 작은 듀엣은 세 번 불렀다. 공연이 무기한 연기되자 연극을 본 오스트리아 황제 조셉은 어쩔 수 없이' 한 번 더' 를 금지하라고 명령했다. 음악 교사 브라질리오와 쿠르치오 판사를 동시에 연기하는 아일랜드 테너 켈리 (1762- 1826) 는 회고록에서 이 비범한 공연을 묘사하며 말했다.

모차르트와 그의' 피가로의 결혼식' 이 원만한 성공을 거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빈자리가 없는 관중들은 모두 자신이 직접 목격했고, 처음 밴드와의 리허설도 큰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페가로를 연기하는 이탈리아 베이스 가수 베누치 (1745- 1824) 가 홍량한 목소리로 페가로의 아리아를 부를 때 번개처럼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무대 위의 모든 배우들과 밴드 멤버들은' 네, 네' 라고 외쳤다 좋아, 좋아, 모차르트. "나는 밴드 멤버들이 음악 선반에서 그들의 활을 두드리며 환호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모차르트, 나는 그의 흥분된 모습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는 얼굴이 환하여 얼굴에 천재의 광채가 넘쳐흐르고 있다. 이것은 말로 묘사하기 어려워, 화가가 그의 묘필로 묘사할 수 밖에 없었다. ""

셋째, 한 마디 말이 진정 안혼곡을 이룬다

179 1 년 7 월, 모차르트가 점점 허약해지는 몸을 지탱하고 오페라' 마술 피리' 의 음악을 쓰느라 바빴을 때, 얼굴이 어둡고 회색 옷을 입은 불청객이 알 수 없는 고객을 위해 모차르트에 한 곡을 맞춤화했다 모차르트는 그의 부탁을 받아들였다. 인생의 마지막 몇 주 동안, 그는' 기념 음악' 의 창작을 위해 노력하고 초조했다. 그는 이 신비한 임무가 불길한 징조라고 느꼈다. 한번은 그가 갑자기 죽음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의 눈에는 눈물을 머금고 그가 자신을 위해 제사를 쓰고 있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그는 말했다: "나는 죽어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누군가가 나를 독살하고 있다고 확신한다. 나는 이런 생각에서 벗어날 수 없다. " 나중에 이탈리아의 현대 작곡가 살렐리가 모차르트의 천재를 질투하여 그를 독살했다는 전설이 전해져 왔다. ) 을 참조하십시오

165438+ 10 월 6 월 모차르트는 몸이 허약해 침대에 누워 있었지만 여전히' 추억' 의 글쓰기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65438 년 2 월 4 일, 모차르트는 악보를 침대에 올려놓고 억지로 버티며 첫 눈물 ('추억' 일곱 번째) 을 쓰고 저음 부분을 부르려고 했다. 그의 매부 호프는 테너를 부르고, 극장 가수 샤크와 겔은 소프라노와 베이스를 불렀다. 그들 네 명이 부르는 노래는 눈물의 시작이다.

이것은' 추억의 세월' 중 가장 슬프고 감동적인 단락으로 인류의 고난에 대한 동정을 나타냈다. 모차르트는 여기까지 노래를 불렀는데, 갑자기 자신이 이 작품을 다 쓸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악보를 한쪽에 두고 목청껏 울었다. 저녁에는 모차르트의 친구 허스멜 (1766-1803) 이 왔고, 모차르트는 그에게' 세월을 추억하다' 는 생각을 쓰라고 말했다. 나중에 모차르트가 죽은 후, 그는 리듬의 마지막 세 악장 (삼성, 축복, 하나님의 어린 양) 을 완성했다. 모차르트 생명의 마지막 날,' 추억 같은 세월' 의 글쓰기가 줄곧 그의 마음을 차지하고 있다. 심지어 졸고 있을 때에도 그는 볼을 부풀려 북소리를 흉내냈다. 자정에 그는 갑자기 일어나 눈을 떼지 않고 응시했다. 그리고 그는 머리를 한쪽으로 돌리고 누워서 잠이 들었다. 65438+2 월 5 일 새벽 1 시 모차르트의 급사.

모차르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를 위해' 세월을 회상하는 것' 을 커스터마이징한 그 회색 옷을 입은 사람이 로이트 가브, 월세크 백작의 집사라는 것을 발견했다. 백작은 평범하고 허영심 많은 음악 애호가이다. 자신의 재능을 자랑하기 위해, 그는 늘 집에서 다른 사람이 쓴 곡을 넣어 자신의 작품인 척한다. 이번에 최근 아내가 세상을 떠났을 때, 그는 병이 재발했고, 갑자기 모차르트가 추모곡을 한 곡 쓰게 하고, 자신의 추모 작품인 척하고, 아내의 장례식에서 노래를 부를 준비를 하는 것이 생각났다. 모차르트는 죽음에 대한 예감을 품고 이' 세월을 추억하다' 를 썼지만,' 자신을 위해 쓰다' 라는 단어는 예언이 되었다. 이 미완성' 백조의 노래' 는 모차르트 천재의 걸작이 되었다.

넷째, "손이 잘 닿지 않는다"

모차르트의 일생은 짧았지만, 그는 많은 작품을 창작했다. 음악을 능숙하게 모사하는 전문가라도 주야로 모차르트의 모든 작품을 몇 년 동안 모사해야 할 것으로 추산된다. 모차르트의 마지막 작품은' K626' 이라는 안혼곡이지만,' K626' 이라는 숫자는 계속 다시 쓰여질 것이다. 최근 몇 년간 그의 실전 작품들 중 일부가 자주 발굴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왕성한 창의력은 모차르트가 작곡할 때 틀림없이 천 자를 자유롭게 썼을 것이라는 인상을 준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모차르트의 초안 작문을 찾아 수량이 무더기로 쌓여 있다. 왕왕 명곡 한 곡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모두 몇 가지 방안을 짜서 선정해야 한다. 모차르트는 작곡할 때 피아노가 자주 필요하지만, 그는 가난해서 살 수 없어서 친구 집에 가서 피아노 작곡을 자주 한다.

모차르트 본인은 그가 작곡한' 비밀' 을 적절하게 묘사했다.' 나보다 더 열심히 일하는 음악가는 없다. 너는 위대한 음악가를 부를 수 없다. 그의 작품은 내가 반복해서 진지하게 연구한 적이 없다. "

오스트리아 작곡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는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의 대표적 인물이다. 1756 65438+ 10 월 27 일 잘츠부르크의 한 궁중 악사 가정에서 태어나 179 1 65438+2 월 5 일 비엔나에서 태어났다 모차르트는 세 살 때 음악적 재능을 보여 주었고, 네 살 때 아버지와 함께 피아노를 배우고, 다섯 살 작곡을 하고, 여섯 살 때 아버지와 바이올린을 배우고, 여덟 살 때 소나타와 교향곡을 여러 곡 쓰고, 열한 살 때 첫 오페라를 썼다. 그는 겨우 36 살밖에 살지 못했다. 과중한 창작, 공연, 빈곤한 생활이 그의 건강을 해치고, 그로 하여금 너무 일찍 죽게 하고, 그의 음악 작품은 세계 음악 보고의 귀중한 유산이 되었다.

65438 년부터 0762 년까지 여섯 살 된 모차르트는 아버지의 지도 아래 헨 비엔나 프레스버그에서 탐구적인 순회공연을 벌여 성공을 거두었다. 6 월 1763 ~ 3 월 1773, 독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이탈리아 등에서 10 년 동안 순회공연을 하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여행 공연들은 모차르트의 예술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