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서체 서예 작품을 감상하다
해서체 서예 작품 사진 1
해서체 작품도 2
그림 3 해서체 작품
그림 4 해서체 서예 작품
행서 필법의 특징을 간단히 이야기하다.
동종 이식: 행서는 더 이상 해서체와 같지 않고, 역진입을 요구하고,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덮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붓이 정면에 들어서고, 필심이 가고, 붓이 출세하거나, 필이 연루되거나, 아니면 앞머리가 뽑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더 이상 전선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이렇게 많은 획이 모두 바뀌었다. 이런 획은 대부분 노출된다. 브러시 손짓이 눈에 띄게 매끄럽다. 행서를 더욱 구부리게 하고, 획을 너무 곧게 하지 말고, 점화감을 더해서 정체되지 않게 한다. 필법의 이러한 변화는 자연히 필기의 속도를 높였다.
점화의 호응: 서예, 붓글씨가 더 이상 앞쪽으로 돌아가지 않고, 대부분 펜촉을 제시하고, 점촉 갈고리를 형성하며, 즉, 전획이 끝날 때, 순세 아래로 내려가고, 다음 자연상속, 이렇게 점화는 끊어지지만, 필이 끊어져 뚜렷한 관심과 호응관계가 생긴다. 분명히, 이러한 겸손과 호응은 서체를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한다.
현을 인용하다: 점과 그림 사이의 똑딱거리는 소리가 메아리를 기대하게 한다. 때때로 이 메아리는 펜촉을 통해 유선으로 쓰여져, 두 획 이상 연결되어 단숨에 연속적으로 쓰여져, 글이 일관되고 색다른 것처럼 보일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반적으로 각 인물의 고유 획은 비교적 무겁고, 두 그림 사이의 연결은 비교적 가볍지만, 완전히 점프할 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딱딱하고 밋밋해 보일 것이다. 결선 효과는 행서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이지만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맹목적으로 연루되고 얽히고설키고, 단절이 계속될 때, 오히려 자멸하여 약함을 형성하는 것은 행서 글쓰기의 큰 금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 서예가가 말했다? 접속과 단절의 효과는 다르다. 연결이 쉽게 끊어지기 쉬우니 언제 끊어질지 알아야 한다. 。 따라서 끈으로 묶인 리본과 점화의 메아리를 분리하여 서로 다른 기능을 구분하는 것은 행서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약어와 줄임표: 앞서 말씀드렸듯이 두 개 이상의 획을 함께 쓸 수 있다는 것은 사실상 글쓰기를 단순화하고 속도를 높였지만, 원래의 획은 줄어들지 않고, 단지 획 사이에 연관이 있을 뿐, 단독으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행서에서는 더 간단합니다. 즉, 원래의 점화를 간단하게 합치고 행서에 독특한 표기법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그들 중 한 명으로? 아무것도 없어? 글자의 중간 4 개의 세로점과 아래 4 점은 연결된 세로선으로 대체되어 원자의 모양을 유지하고 간소화한다. 나머지도 이렇게 썼어요. 때로는 서예의 편의를 위해 서예를 쓸 때 원래의 필순을 바꿀 수도 있다.
석방의 변화: 행서는 해서체, 예서, 전서 등 규칙적이고 엄격한 서체에 비해 초서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작문의 필요와 한 글자의 특징에 따라 언제든지 자신의 글씨체와 획의 모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왕희지' 난정서' 의 인물은 자제할 수도 있고 방종할 수도 있고, 마음대로 신축할 수도 있어 더 오래 할 수 있다. 이것이 스크립트를 실행하여 수집하고 해제할 수 있는 특징입니다.
이방 피원: 해서체 다원 다방면, 접부 다방면, 즉 조맹이 원의 전환을 주요 부분으로 하는 표기법, 그리고 측의 뜻을 밝히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필요하고 인물에 힘을 더했다. 행서는 조류에 따라 움직이고, 변화가 무궁무진하며, 방원 민첩하고 생동감이 있다. 따라서, 방원 변화에 주의하여 자연스럽게 융합하여, 필기의 효과를 네모난 펜의 강건함과 동그란 펜의 유창함을 모두 갖추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맹목적으로 접으면 딱딱하고 뻣뻣해 보이고, 단순히 원을 뒤집으면 속속, 미끄러움, 약해 보인다. 요컨대, 공부에서는 많이 관찰하고 창작에서는 많이 생각해야 한다.
중압을 가볍게 들어 올리다: 해서체의 일부 필법 (예: 중지, 반필 등) 은 행서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거나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더 많은 것은 동향에 따라 들어 올리는 것이다. 가볍고 가는 곳은 펜을 닫고 가볍게 들어 올려야 합니다. 조금 더 빠릅니다. 무거운 부분은 펜을 한 번 더 눌러야 하는데 속도가 좀 느리다. 물론, 획 두께의 교대에는 합리적인 기복 과정이 있어야 하며, 자연스러워야 한다. 행서에는 거의 곳곳에서 압력을 올리고, 한 글자 안의 압력 변화를 볼 수 있는데, 마치' 어집서' 에서 말한 바와 같이, 한 폭의 그림 안에서는 경중 차이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