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출처
기원 1
전호, 즉 라이씨 가문은 8 대 씨족으로 나뉘어 디추 지역 (현재 하남 푸양) 에서 권력 투쟁에서 공씨 가문을 꺾었다. 전욱은 인재 관리를 중시하고 농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켰다. 그는 남강 () 과 불 () 이 "천지와 절대적으로 통한다" 고 명령하여, 인신직을 실시하여 원시 종교에서 신권 정치로의 전환을 상징하였다.
역사적' 삼현',' 성씨 시험' 에 따르면 고대 황제 전욱은 양연이성 (현재 허베이 임구, 평향) 을 지었고, 그 후예는 양연이에 정착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 를' 모' 로, 지명을' 씨' 로 삼았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그들은 모친의 정통이라고 불린다. 모씨 가문의 사람들은 모두 전욱을 모씨의 조상으로 삼았다.
유원 2
춘추시대 초나라 모오의 관직에서 유래하여 관직성에 속한다. 수미 성은 축융 팔성 중 하나이며, 전욱에서도 나왔다. 서주 초기에 그 후예는 성미의 대국, 즉 형국을 건립한 후 추국으로 개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후예, 후예, 후예, 후예, 후예, 후예) 진펑년, 구용 등이 선인의 운문을 기초로 쓴' 송신종 대중상부 원년 (서기 1008)' 에 따르면 고전' 대송재창조 광운 사서' 화남자 수무훈' 에서' 묵오' 를' 묵타오' 라고 부르며 초나라 최고 행정기관이었고 군정이 모두 잡혔다고 지적했다. 초무왕의 웅통이 왕이라고 불리기 시작했을 때, 모오만의 지위는 여전히 존재한다. 나중에 자신의 지위가 너무 무겁다고 생각하여, 음제를 예의로 바꿔 모긍을 제한했다. 사서' 좌전' 의 기록에서 윤인과 묵은 나란히 언급되었다. 초무왕 이후 대대로 출국한 군주는 모오만을 버렸다. 나중에 역사 책 \ "주전 시앙 공 15 년 \" 에서 추 의 관인을 묘사할 때, 먹오열을 링윤, 유윤, 푸, 우치도, 사도에 등재한 뒤, 먹오의 지위가 점차 낮아지고 있음을 설명했다. 오늘 학자 양버균은 모오본이 푸에 해당한다고 말했는데, 나중에 사길마가 무너졌다.
그의 후손 중에는 관직을 성으로 하는 모씨라고 불리며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유명한 굴원 가문은 이 관직에서 세인을 위해 살고 있기 때문에 모가의 일부는 굴씨 분기의 성을 바꿔 형성된 것이다.
유원 3
계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 성인 우순의 조상에서 나온 것으로 피난 개성에 속한다. 역사 기록 \ "일족 간사 \" 에 따르면, 모 단어 화면 성 텍스트, julu 카운티, 강릉 카운티 를 내려다 보았다.
막은 고대 성인 우순의 조상이다. 묵가와 무씨 동종, 묵가의 이 지점은 무씨의 약칭일 뿐이다. 나중에 동음 이의어' 모' 를 성으로 하여 전란의 어려움을 피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기원 4
연성에서 유래하여, 집합의씨이다. 묵학의 이 지점은 한나라 허베이 면주에서 기원했다. 연의 아웃 후, 둘째 아들 (이 허베이 Pingxiang, ren 카운티, 진현), 후손 은 성 때문에 이름 연의 씨 를 주었다.
왕희의 후손은 2 1 세기에 손염진양 (기진양) 으로 전해졌다. 한나라에서의 업무로 한고조 유방에서 7 년 (기원전 200 년) 동안 지그랑으로 봉쇄되었다. 한고조는 일부러 성을 바꾸었고, 이후 모진양이라고 불리며, 모 이 지점의 시조가 되었다.
기원 5
흉노에서 유래한 남북조 시대 흉노의 모하부, 하란부에서, 한화관직에 속한다. 훈족 하란 부장의 칭호에는 모하복이 있다. 모호펠' 은 고대 흉노어에서' 부토스트' 라는 호칭으로,' 수서세위전' 에는' 각 부처마다 모호펠을 2 로 기록한다' 고 적혀 있다. 모호펠은 세습적인 관례를 가지고 있다.
모씨의 후손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씨로 하는 모씨라고 한다. 한대 이후, 단일 성은 모씨로 점차 한족과 융합되어 대대로 전해진다.
유원
당항목에서 기원하여 한화에 속하고 성을 씨로 개명하다.
당 5 대 이후 서하 () 의 전족 () 이 세워졌는데, 그중에는 한 () 성 모씨 () 의 한 () 이 있었는데, 나중에 한족 () 에 합병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기원 7
선비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북조 선비 탁발부에서 나온 것은 한화 개성이다.
역사서' 슈위관씨 실록' 에 따르면 남북조 때 북위 효문제 탁발홍 (원홍) 은 태화 19-20 년 (기원 495-496 년) 수도 낙양을 옮긴 뒤 한화 개혁 정책을 대대적으로 심화시키고 선비척발 중원을 흥모 모나로, 모나로,
원류댐
쿠모 서부에서 유래한 것으로, 김대쿠모 서부에서 나온 것으로, 한화 개성에 속한다. 성씨' 에 따르면' 쿠모시족에게는 모씨가 있다' 고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 쿠모시족이라는 명칭은 북위 3 년 (기원 388 년) 에 처음 등장했는데, 실제로는 4 세기 중엽 선비의 우문부가 모용무에게 공격을 당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이후 사서는 쿠모시족에 대한 기록이 끊이지 않고, 그 이름은 13 세기 이후에야 등장했고, 거의 천 년 동안 존재해 왔다. 쿠모히라는 단어는 선비의 주음 번역이고, 한복은' 모래, 모래, 사막' 이다. 의미에서 이 씨족은 사막으로 인해 당이라고 불린다. 기원 6 세기 후반 수나라에서 초모는 생략되어' Xi' 라고 불렸다. 그 이후로 "Xi" 라는 단어는 성이 되었다.
김조 말년에 상당수의 민족이 동북에 거주하며 몽골 만주족 시버 등 소수민족에 녹아들었다. 그중 만주족의 무치족은 쿠모히족의 후손으로, 만주어는 목키할라로, 오모와 소로에 거주하며, 이후 한족의 성은 모씨와 목씨였다.
유원 9
몽골에서 유래한 것으로 요대 거란 나만부에서 나온 것으로 한화 개성에 속한다. 역사 기록 에 따르면 \ "청 통치 일족 전략 및 몽골 팔기 성 \":
나이만의 집, 일명 나모의 집, 만주어는 나이만할라입니다. 요대 거란 나이만 가문에서 유래한 뒤 원초에 네자삭 몽골의 나이만 가문에 합병됐다. 그것은 오한 (현재 내몽골 적봉 오한기) 과 우루트 (현재 내몽골 동남부 흥안동맹), 한족 성 모호에 살고 있다.
원점 10
만주족에서 유래한 것은 한문화에 속하며 성을 씨로 바꾸었다. 청나라 통지 종실책 만주족 팔기 성' 에 따르면:
(1). 만주족 투문씨, 투문투씨라고도 하며, 만주어는 투문할라, 중국어는' 만' 을 의미하며, 만주족에서 가장 오래된 성으로, 당말여진' 천하 30 성' 중 하나에서 유래했고, 진국 전본부는 부서를 씨로 하여 거주하고 있다 나중에 다관한 성은 만, 페인트, 문입니다.
(2) 만주족 망고족, 만주어 성은 망고하라, 일명 망총, 울라 (오늘 길림 영길), 한족 성은 모씨, 백씨다.
⑶ 만주족 모렛 가문, 그 만주어는 대부분 할라어, 일명 묵호 가문으로 예혁 (오늘 길림 배나무) 에 거주하고 있다. 나중에 한성은 모씨, 메이씨, 모씨로 바뀌었다.
(4) 만주족 슈무리씨, 일명 소무리리씨, 만주어는 술무리하라, 해란목 (현재 흑하진 맞은편 해란포) 과 살비투 (현재 내몽골 모리다바다호르족 자치기와 오륜춘기 접경 강 중류) 에 거주하며 후한족의 성은 모씨와 슈씨다.
기원 11 년
다호르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화에 속하며 성을 씨로 바꾸었다. 역사적' 흑룡강통지' 와' 청대 통지 부계 만청팔기' 에 따르면:
(1) 다호르족 말단 씨, 맹씨, 은씨, 단씨, 모타하리 씨, 만주어, 모딩하라, 흑룡강부타 (현재 연강 유역과 소흥안령) 에 살고 있습니다. 나중에 많은 한성은 모모, 맹자, 창한 것이다.
⑵. 다호르족의 멜러철쇼 가문, 몰러 가문이라고도 하며, 만주어는 모르제할라, 중국어는' 칼로 복수하다' 를 의미한다. 흑룡강송화강, 바레인 (오늘 흑룡강보리, 러시아 할브로프스크), 백석 (오늘 흑룡강모란강경포호), 아목다 (오늘 흑룡강보강) 등에 살고 있다가 한나라로 선정되었다.
기원 12 년
부이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문화에 속하며 성을 씨로 바꾸었다. 중국 남서부의 부이족 중에는 모성을 가진 사람이 있다. 구이저우독산 삼자모, 모우지, 모팅지는 모두 부이족으로, 모씨가 세운 영산문화파는 서남지역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현대민족학자와 성씨 전문가들은 서남 소수민족이 고대 삼묘인의 후예, 즉 옛날 강씨 치우 부족의 후예라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서남 소수민족은 원래 중원에 거주한 뒤 서북 서남 지역으로 확산되어 중원의 각 성씨와 동근하였다.
가족 유명 인사
정력
처음에는 춘추시대의 명칭이었는데, 나중에는 날카롭고 정교한 검에 비유되었다. 왕은 부장에게 칼을 주조하라고 명령했고, 철즙은 내려갈 수 없었다. 아내 모사가 물었다. "철즙 아래서 안 내려가면 어떡하지?" " 부장이 대답했다. "고대 주검 대사인 오야가 철즙을 남기지 못하고 한 여자를 난로신으로 만들어 곧 성공했다." 모사는 이 말을 듣고 즉시 불 속으로 뛰어들어 철즙이 흘러나와 그는 두 자루의 검을 만들었다. 남성은 중위로, 여성은 모사로 불린다.
모한
동한 때 좌측 장군은 그의 재능을 매우 높이 평가했고, 자주 그를 군사기밀과 국가대사 토론에 참여시켰다. 나중에 관중후로 봉쇄되었다.
걱정 마
남북조 때 하남 낙양 사람이 열다섯 살에 육가복과 결혼했다. 아니면 석성을 석성 (오늘 장쑤 남경) 으로 오인하는데, 그곳에는 모우호가 있다. 남조량효엄이 쓴' 강물의 노래':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낙양의 여자 이름은 근심하지 않는다. 열다섯은 노가에 시집가고, 열여섯 생은 아후라는 글자가 있다. " 남조 양무제 소염의 시' 모근심의 노래' 속 인물, 낙양 미녀, 마음가짐이 교묘하다. 그녀는 열다섯 살에 호문에 시집갔고, 열여섯 살에 아들을 낳고 호문으로 죽었다. 유명한 시인 이상은은 그녀에 관한 시를 썼다. "4 시 천자, 여가보다 못하다." 시인의' 걱정' 은 정말' 석방의 꽃' 이다.
모한 손
모도 무제 때 작작 동완후 공덕을 주었다. 실례잔치죄를 선고받고 제양 현 () 으로 판결되었다. 나중에 그는 평성의 건설을 감독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해이해진 지 오래되어 죽음을 주다.
모 콩
송대 관원, 자숙방. 인성과 인성. 명나라, 정부 관리 후. 그의 품행은 매우 고상하고, 게다가 그는 그의 아이를 잘 교육했다. 그는 다섯 아들, 원종, 만약 휘휘, 만약 지혜, 만약 탁과 요충이 있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들을' 연산오보' 에 비유했다.
모몬
송대 호주인 관사. 나는 태학에서 공부할 때 문명으로 도성을 경축했다. 코트의 관직에 관해서는, 그는 현승의 피곤 관직에서 통화군 지사까지 갔다. 공 씨, 글자가 너무 예뻐요. "잠자는 낙타집" 이 있습니다.
모생
송강부 (오늘 상해) 화정, 명대 서예가. 그는 후벤에서 좌측 수비수로 일한 적이 있다. 서화, 물고기 그리기에 능하다.
모장
저장해염인, 명대 학자, 화가, 서예가. 그의 지식은 매우 넓어서 경사, 시사, 서화를 포함한다. 소선초서, 오음자서 분별 위선 등도 있다.
모준
광서 평악인, 명나라 당관. 리프트 출생, 공식 난징 외무부 장관. 벼슬을 20 여 년 동안 청렴이라고 불렀다.
불쌍히 여기지 마라
광서융수 영락인. 1938 년 중국 가입 * * *, 후임용현 지부 서기, 용현 특과 부서기, 항일 선발대 정치지도원, 계구이저우 변방인민보총대 정치위 겸 사령관, 중국 인민해방군 유비 총대 정치위 겸 사령관.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유주 특파원 부위원, 자치구 통전부 차관, 자치구 야금국 부국장을 역임했다.
모수프
당대의 문인. 광화 2 년, 어떤 룽 상태 사절. 그가 쓴' 계림 이야기집' 은 문화적 가치가 있고 문채가 있다.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걸작.
모현청
자중개, 호편 옥. 광동성은 사람을 봉쇄한다. 광동 최초의 챔피언. 그가 어렸을 때 친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시자, 그는 의붓아버지와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의붓아버지의 집안 형편이 넉넉했기 때문에, 그는 학교에 갈 수 있었다. 전설에 따르면, 모칠세 때 시를 외우고 대련을 쓰는 법을 배웠다고 한다. 12 세 때 과거시험에 참가한 것은 수재였다. 그는 마을 사람들에게' 신동' 이라고 불린다. 당현종은 5 년 (85 1),1 모현청이 장원을 얻은 후 한림원 편집인으로 임명되었다. 나중에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귀국했다. 어머니는 그와 함께 북방에 정착하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법정에 편지를 쓰지 않고, 그를 남방으로 임명하여 어머니를 부양할 것을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나라 wenzong 그가 절강 타이 저우 (도지사 부직) 에서 운전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그는 어머니와 가족과 함께 타이저우에 갔지만 타이주로 가는 길에 병으로 죽었다. 모현청은 생애가 두드러지지 않고, 시는 세 곡 반밖에 없다. 그러나 광둥 () 역사상 제 1 수재로서 그의 전설적인 사적과 영향은 영남 문화사에서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지위를 차지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다.
모진군
Huzhou guian (이 절강 Huzhou) 사람들, 북송 왕조 공식. 인종은 학자이다. 종희녕년 신설 * * 과 () 가 선호되고 왕안석 () 이 의지하다. 달강 풍경집' 이 있습니다.
모버영
호주귀안 (이 절강성 호주주) 은 세속을 초월한 사람이 거의 없다. 그들은 50 세에 은퇴할 것이기 때문에, 명사를 청해서 그들의 아들을 가르친다. 세 사람 모두 시험에 합격했는데, 시간번호는' 삼모' 이다. 장남 모길은 나중에 홍자에서 교육을 받았다. 외척장을 반대하여 하관되고, 이후 사농으로 들어가 벼슬을 하다. 둘째 아들, 국자감 정, 기분을 상하게 하여 현으로 강등되었다. 세 아들 모 종, 홍 치 학자, 어떤 명주 현, 견권 곡물 이라고 했다.
모루중
송강부 화정, 명대 관원 겸 학자. Jiajing 년, 절강 학자, 피곤 장교. 좋은 초서, 시, 산문이 없어서는 안 된다. 《숭란각집》이 있습니다.
모루조
광저우 푸신휘, 명나라 대신입니다. Jiajing 년 진사. 한 번 zhuojian, 탄핵 치우 루안, 직접적인 충고 목소리가 있었다. 달리 zuocheng 에 공식, 얼마나 많은 억울한 감옥.
모우지
청나라 때 도광은 산이 많은 사람이었다. 소년은 독서를 매우 좋아했고, 육예 명물체계에 정통하여' 금석투록' 의 글과 관련이 있다. 그는 시인이고 서예도 아주 좋다. 그때 그는 준이의 진실과 함께' 모쟁' 이라고 불렸다. 저작은' 운시험',' 준의부제',' 파원',' 당문목이주' 등이다.
모세룡
명대 화가, 자운청, 화정인. 단어를 변경 한 후, 이름 가을 물, 이름 후 명나라. 열 살 때 시를 쓸 수 있다. 서화를 잘하는데,' 석수재집',' 일러스트레이션' 등이 있다.
모로
청초 대신. 모로의 초임형부 주임, 강희 6 년, 좌부도. 7 년, 산시 (), 산시 () 순무 (), 이후 공업부 박사 () 로 전임되었다. 그는 이 세상에 충성하고, 그를 숭배하며, 그를 귀찮게 한다. 장안, 공격.
바보같이 굴지 마
호남 화삼나무 (오늘 장사) 사람, 청대 화가, 서예가. 근무시는 유행을 따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 흥, 초서, 지식서, 근두서는 모두 배우지 않고 배울 수 있다. 공법 산수는 초상화에 특히 뛰어나 표현력이 뛰어나다.
모로유
구이저우 독산인 청대 관원 겸 학자. 가경 4 년 진사. 염원 현령을 역임한 후 준의정부학 교수로 개임했다. 이곳에는 견정 선생의 유작을 소장하고 있다.
모세충
청대 광시 평남인. 태평군 () 에 가입하여 청함풍 () 의 형부 상서 () 를 6 년 동안 하다. 11 년, 함풍은 왕개하기 전에 충신 오팀 장군으로 발탁되어 정진관으로 발탁되었다. 그는 외교 사무를 처리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그를 왕으로 만들었다. 동치 3 년, 이수성의 매부 송영지는 천경에서 모반을 꾀하고 절강성 총재 쩡국 () 과 은밀히 결탁한 것으로 밝혀져 이수성 () 을 직접 비난하며 충의궁에서 송영지 () 를 거느리고 있다. 천경이 함락된 후 평남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는 죽을 때 70 세였다.
모계란
(1892- 1982), 광동 고주인은 황비홍의 네 번째 아내로 남편과 함께 무술을 배운다. 그녀는 부군의 권투 코치와 방든' 당일일' 의 조교를 맡았었다. 황비홍이 사망한 후, 그녀는 연이어' 황비홍 무술사' 와' 황비홍 헬스관' 을 설립하여 황비홍의 무술을 보급하였다.
지심 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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