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가을 이미지

첫째, 해치지 마세요

"세상에 흩어지지 않는 연회석은 없다." 근심을 떠나 미워하지 마라. 예로부터 시인과 시인들이 포기할 수 없는 감정이었기 때문에, 그들이 자주 읊조리는 대상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저녁에 나는 양양강에서 한 손님에게 작별을 고하고,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바이 주이" 비파행 "

예로부터 다정다감한 사람이 가장 괴로웠던 것은 이별이었다. 가을의 쓸쓸함은 말할 것도 없고, 어찌 슬픔을 견딜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버드나무 기슭, 풍효와 그믐달. "유영" "우린 벨"

이 두 가지 사례는 각종 쓸쓸하고 추운 가을 풍경으로 이별의 정을 부각시키고 렌더링하며 생생한 가을강 이별도 두 장을 그려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둘째, 감탄

다정다감함은 시인의 천성인 것 같고, 평범한 가을 풍경조차도 종종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을 감탄하게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늘 가을의 명절이 오는 것을 두려워하고, 쿤황화의 잎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한악부" 장가행 "

뒤늦은 비는 궁수를 파괴하지 않았고, 불쌍한 잎은 여전히 매미를 들고 있었다. 단경은 가을로 돌아가고, 그리움은 근심과 연결되어 있다. "사대조의 옥나비"

초목이 시들고 낙엽은 뿌리로 돌아가고, 좋은 시절은 더 이상 없고, 죽은 자는 이렇듯 보내질 수 없고, 쓸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향수병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며, "슬픔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 집은 그들의 영원한 관심사이다. "어디서 슬픔을 합성합니까? 가을에는 인심을 남긴다. " (오문영의 당도령) 은 가장 직설적인 표현이다. 추사의 아버지' 로 불리는 마치원 명곡 [천정사]: "덩굴이 은은하게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고, 길이 마른 말.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클릭합니다 여행 중 가을밤의 경치에 대한 묘사를 통해 쓸쓸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작은 다리로 흐르는 사람들의 조용한 분위기로, 이미 하늘 끝에 떨어진 사람들의 방황과 슬픔을 부각시켜 많은 나그네들의 괴로움을 토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는 늘 가을에 집이 그립다. "유장경" "무장군 대묘 가을색 승고도"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두보" "

삼향추색암 () 은 가을빛 () 을 만나면 삼천리 () 가 내 마음 () 으로 가고, 향수는 명월 () 을 따른다. "루런" 야박 무창 "

해변의 날카로운 산은 검처럼 가을이 오면 곳곳에서 그의 마음을 베고 있다. 만약 당신이 수천억 원이 되고 싶다면, 당신은 정상에 가서 당신의 고향을 보세요. "유종원" "호초 주보는 산과 친구를 따라 상경한다")

푸른 하늘, 노란 잎, 가을빛, 차가운 연기, 푸른 파도. "소막커버" 범중연

위의 다섯 가지 상황은 모두 가을색으로 향수를 끌어들이는 것이 가을 향수의 전범이다.

넷째, 임산부

사물을 보는 것은 사람들의 그리움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며, 옛사람의 가을 눈은 종종 사랑하는 사람이나 존경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시원한 가을밤을 걷고, 너를 생각하며, 내 시를 부르고 있을 때. (위 "가을밤에 사원들을 산으로 보내라")

나는 추초에서 인간의 존재 흔적을 찾고, 추운 숲 속에서 석양이 천천히 기울어지는 것을 보았다. "'창사 가볼룸' 을 지나는 유장경"

잔디밭은 황량하고 황량하여 추초와 석수밖에 없다. "조태월왕후묘"

친척과 친구들이 떠난 후, 그들 혼자 외롭고 외로워, 지금은 가을경치가 처량하다. 이런 상황을 어떻게' 비애' 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가의와 악비는 원래 모범관원이었어야 했는데, 결과는 오히려 하살되었다. 가을 풍경에 대한 시인의 애틋한 애틋함, 작가의 비길 데 없는 고통과 억울함이 말로 넘쳐 눈물을 흘릴 수 있다.

위의 네 가지 범주는 모두' 슬픈 가을' 의 작품이지만,' 가을' 과' 슬픔' 은 반드시 연결될 필요는 없다. 사실' 슬픔' 과' 기쁨' 은 동전의 양면이다. 슬픔이 있으면' 기쁨' 이 있어야 한다. 유우석은 일찍이' 가을은 예로부터 외로웠고, 가을은 봄보다 못하다고 말했다' (가을어) 는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나무는 모두 가을이고, 산은 빛밖에 없다. "왕적" 야망 "

보름달을 만나면, 더욱 야간 비행할 가치가 있다. (왕 지 "가을 밤 만남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