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에서의 렌더링과 대조의 차이

렌더링과 대비-시의 렌더링은 환경, 경물 등을 묘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여러모로 이미지를 부각시키다. 시 창작에서 대비를 운용하는 것은 의도적으로 측면 묘사를 돋보이게 하여 필요한 것을 분명하게 부각시키는 것이다. 즉, 우리는 그것과 관련된 다른 것들만 이야기하여 원의를 두드러지게 하는 목적을 달성한다는 것이다. 같은 것을 정면에서 렌더링하거나 측면에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대비도 안감이지만 대비는 일반적인 안감이 아니라 분위기의 렌더링을 통해 안감의 힘을 높여야 한다. 비중에 대해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는 얘기다. 예를 들어 왕창령의' 소년여행' 은 처음 두 문장으로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묘사해 소년의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게 만들었다. 대비는 종종 강렬한 감정 장면을 통해 이루어진다. 예를 들면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의 경물 묘사와 같다

대비는 대비 수법의 한 방면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두드러지고 받쳐지는 관계는 대립하는 것이다. 아름다운 경치로 즐거움을 쓰고, 참경으로 슬픔을 쓰고, 받치고, 받치고, 비교하라. 참담한 경치로 즐거움을 쓰고 아름다운 경치로 슬픔을 쓰는 것을 대조라고 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주문주 냄새, 길에서 얼어죽는 뼈' ('베이징에서 풍현으로 500 자') 는 대비명문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신기질의 말: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르고, 건물을 사랑하고, 새로운시를 위해 억지로 근심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제 그들은 슬픔의 맛을 알게 되었다. "

두드러지는 것은 사물 사이의 유사하거나 반대의 조건을 이용하여 사물의 표현을 강조하는 것이다. 돋보이는 것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고, 이미지는 양수 대비와 음수 대비로 나눌 수 있다. 긍정적 대비는 사물과 비슷한 조건을 이용하여 주체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음의 대비는 주체와 안자의 대립으로, 반대면에서 주체를 돋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