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는' 의식' 이라는 글자를 단독으로 언급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일반적으로 천명이나 인과 함께 언급된다.
Daxiang 당원은 말했다: "위대한 공자! 배우지 않고 익혀라. " 아야코 는 듣고 제자들에게 말했다: "나는 어떻게해야합니까? 버텨? 사격은 어때요? 나는 통제 중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누군가 luxiang 에서 말했다: "위대한 공자! 그는 학식이 깊지만 대가가 될 수 없다. " 공자는 듣고 그의 학생들에게 말했다. "나는 무엇을 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까? 운전에 집중하세요? 아니면 양궁? 내 생각에는 운전하는 게 좋을 것 같아! "
3, 공자는 말했다: "말 미안, 의식; 오늘도 청순하고 검소하니, 나는 대류를 따른다. 예배, 의식 도; 오늘 고마워, 타이아. 대중을 겨냥한 것이지만, 나는 밑바닥에서 왔다. "
아들은 말했다: "삼베로 만든 모자는 예의에 맞는다. 이제 모두가 검은 실크를 사용하여 과거보다 돈을 절약합니다. 나는 모두의 방법에 찬성한다. (신하 참조 6 월) 먼저 당에서 무릎을 꿇고 절을 한 다음, 다시 당에 가서 절을 하고, 예의에 부합해야 한다. 지금 모두들 수업 시간에 머리를 조아려 하는 것은 오만한 표현이다. 다른 사람의 방법과는 다르지만, 나는 먼저 당에서 경배하는 것을 주장한다. "
4, 아이는 절대 4 무, 아무것도, 소유도, 소유도, 소유도, 소유도 없다.
공자는 전혀 네 가지 큰 결점이 없다. 바로 근거 없이 억측하지 않고, 자신의 견해를 고집하지 않고, 자신의 견해를 고집하지 않고, 자기팽창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5. 아들은 마리나를 두려워하고 말했다: "아니, 문은 없어? 클릭합니다 날은 반드시 스벤에게 상할 것이고, 죽은 자는 스벤에 있지 않을 것이다. 하늘은 은혜를 잃지 않았는데, 사람이 어떻게 할 수 있단 말인가! ""
공자는 호랑이처럼 보인다. 마리나 는 호랑이 를 앓고, 호랑이 로 공자 를 보고, 공자 는 경고 를 품고 있다. 하지만 그도 혼잣말로 말했다. "문왕은 없어졌는데, 내가 그의 예악법이 있지 않니?" -응? 만약 신이 이 문화를 잃는다면, 죽은 후에 내가 이런 문화에 참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신이 이런 문화를 유전하지 못하게 한다면, 사람들은 나를 어떻게 할 수 있을까? ""
태재는 자공에게 물었다: "스승과 성자?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 자공은 "천지를 굳히는 장군, 성도, 다재다능하다" 고 말했다. 아들은 듣고 말했다: "태재는 나를 알아! 나는 비천해서 경멸할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신사가 있습니까? 많지 않아요. "
태재는 자공에게 물었다. "주인은 성인입니까? 그는 어떻게 이렇게 많은 재능을 가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은 "그는 천성적으로 성인으로 태어나 다재다능하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런 말을 듣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태재가 정말 나를 아나요? 나는 고아이고 젊고 가난해서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신사는 다재다능함이 필요합니까? 필요 없어! "
7. 감옥은 말했다: "자운,' 나는 시도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예술가이다.' ""
교도소 (장자): "선생님은' 나는 이 세상에 쓸모가 없다. 그래서 나는 이런 기술을 배울 여유가 있다' 고 말씀하셨다. ""
8. 아들이 말했다: "나는 지혜가 있습니까? 무지도. 누군가 나에게 물었지만 비어 있었다. 나는 양쪽 끝이 모두 지쳤다. "
아들은 말했다: "나는 평화를 알고 있습니까? 사실, 그가 할 말이 없는 것 같지만, 몇몇 저속한 사람들이 나에게 물었다. 나는 단지 그가 질문한 내용에서 답을 찾았을 뿐, 찬반 비교 분석이다. "
9. 아들이 말했다: "봉황새는 오지 않고, 강은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나는 이미 시집갔다!"
아들은 말했다: "피닉스는 날지 않고, 가십은 황하에서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이 생에 수행한다!" ""
10, 최자, 옷 입은 사람, 눈먼 사람, 다 할 수 있어, 비록 드물긴 하지만; 만약 지나간다면, 그것은 필연적인 것이다.
공자는 복상한 사람, 관원, 맹인을 만나 그들을 만났는데, 설령 그들이 자신보다 작더라도 그는 일어설 것이다. 네가 그들 앞을 지나갈 때, 너는 반드시 빨리 가야 한다.
1 1, yanyuan 은 한숨을 내쉬며 "태양의 높이, 드릴의 깊이. 앞을 봐, 갑자기 어떻게 돌아왔어. 대사는 좋은 유혹을 받아 나에게 문장 쓰기를 해 주었고, 나에게 점잖고 예의 바르게 해 달라고 했다. 그만둘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뭔가를 한다면 나는 이미 나의 재능을 다 써 버렸다. 나는 그것을 따르고 싶지만, 나는 이유가 없다. 클릭합니다
Yan yuan 은 소리 쳤다. "더 많이 볼수록 더 숭고하다고 느낀다. 깊이 배울수록 철저히 배우기가 더 어렵다. 그것은 앞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갑자기 그것은 뒤로 걸어갔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차근차근 지도할 수 있다. 그는 문학 지식으로 나의 견해를 넓히고, 예의규범으로 나의 행동을 구속하여, 나로 하여금 그만둘 수 없게 했다. 최선을 다한 후, 나는 세상에 발붙일 수 있는 능력을 배운 것 같다. 하지만 선생님을 더 추구하고 싶을 때 갈 길을 찾을 수 없었다. "
12, 자병으로 그의 주인을 대신으로 만들었다. 병이 났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다. "시간이 오래 걸렸어, 이건 거짓말이야! 부장은 없고 부장만 있습니다. 누가 나를 괴롭히고 있습니까? 하늘을 업신여기다? 차라리 두세 아들의 손에 죽을지언정 대신의 손에 죽지 마라! 그런 다음 큰 매장을주고 길에서 죽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매우 아파서 루즈는 학생들이 장례식장을 조직하도록 안배했다. 나중에 그의 병세가 좀 완화되자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네가 요 며칠 동안 한 짓이 너무 빗나갔어! 장례식 조직이 있어서는 안 되지만, 있는 척한다. 나는 누구를 속이고 싶습니까? 하늘을 속이고 싶으세요? 나는 애도자의 손에 죽었지만 너희 학생의 손에는 죽지 않았다. 내가 성대한 장례식을 받지 못하더라도, 나는 길에서 죽을 것이다. 걱정이 없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장례식명언). "
13, 자공이 말했다: "스리랑카에는 미옥이 있는데, 당신은 그것을 숨겼습니까? 대갓집 규수에게 팔려고? " 아들은 말했다: "이 물건은 팔려고 한다! 팔아라! 나는 자철이도 대한다. "
자공이 말했다. "여기에 아름다운 옥이 있다고 가정하면, 그것을 장롱 속에 넣어 숨겨라." 아니면 물건을 아는 상인을 찾아 팔까? 공자가 말했다: "그것을 팔아라! \ "그것을 판매! 나는 좋은 사업가를 기다리고 있다. "
14, 아들이 구읍에 살고 싶어 한다. 또는: "못생긴 건 어때?" 아들은 말했다: "신사가 살고, 어떻게 겸손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구읍에서 살고 싶어한다. 누군가가 말하길, "당신은 어떻게 이렇게 간단한 곳에서 살 수 있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신사가 가서 살면 어찌 비천할 수 있겠는가? 클릭합니다
15, 아들이 말했다: "나는 루를 막고, 나중에는 즐겁고, 야와 송은 각자 그 자리를 얻는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위귀루 이후 악장을 정리하여 야와 부를 각각 알맞게 만들었다."
16, 공자가 말했다. "밖에 나가면 너의 관원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만약 네가 들어가면, 너는 너의 아버지와 형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장례식을 아쉬워할 수 없다면, 왜 나를 위해서야? "
아들이 말했다: "밖에서 관리나 대신을 모시는 사람, 집에서 어른과 친척을 섬기고, 장례를 치르고, 최선을 다하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일을 하는데, 내가 얼마나 했는가?"
17, 자재천이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밤낮으로 아쉬워하다. "
공자는 강가에 서서 말했다. "사라진 모든 것이 다 이렇다! 밤낮으로 멈추지 않는다. "
18 공자는 "나는 여색 같은 좋은 덕을 본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보다 사람을 더 잘 보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19, 아들이 말했다: "산이면 살이 되고, 나는 멈춘다." 예를 들어 평지에서, 나는 비록 발을 들여놓았지만, 그래도 갔다. ""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예를 들어, 한 광주리의 흙을 더 넣으면 성공할 것입니다. 네가 멈추면 나 혼자 멈춘다. " 예를 들어 평지에서 한 광주리의 흙을 부어도 내가 계속 하는 것도 내 행동이다. ""
아들은 말했다: "게으르지 않고 말하는 사람은 반드시 돌아올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태만하지 않는 자는 아마 돌아가야 할 것이다."
2 1, 아들이 안연에게 전화를 걸어 "정말 안타깝다! 나는 그것이 들어오는 것을 보았지만, 나는 그것이 멈추는 것을 보지 못했다. "
공자는 안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아쉽게도 그는 이미 세상을 떠났다. 나는 그가 진보하는 것만 보았고, 그가 멈추는 것을 보지 못했다. "
아들은 말했다: "어떤 남편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쁘고 진실하지 않은 것은 모두 남편이 있다. "
아들은 말했다: "꽃이 아니라 기장 길이, 어떤 상황! 클릭합니다 ! 꽃이 튼튼하지 않은 것도 마찬가지다! ""
아들은 말했다: "내세는 무섭다.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40 ~ 50 개는 아무것도 모르니, 너는 두렵지 않다. ""
공자는 "젊은이들은 경외심을 가질 만하다. 그들이 오늘 사람들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그러나 40 ~ 50 세가 되면 좋은 명성도 없고 존중받을 가치도 없다. ""
공자는 "프랑스어를 할 줄 아세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너는 이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니? 비싼 버클. 나는 말하지 않으면 고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의 끝에 있다. "
아들은 말했다: "의로운 단어가 엄격하니, 어찌 불복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잘못을 고치는 것은 가치가 있다. 완곡한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지 않을까요? 하지만 그 의미를 알아내는 것은 가치가 있다. 이런 사람에게는 생각하지 않는 기쁨일 뿐 겉으로는 받아들이지만 실제로는 변하지 않고 나도 할 수 있는 게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25), 공자는 말했다: "주충,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기보다 못하다. 그들이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충실 주, 당신만큼 좋지 않은 사람을 배우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을 고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
26. 아들은 말했다: "3 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아들은 말했다: "군대 지휘관은 강탈 할 수 있고, 평범한 사람의 뜻은 바꿀 수 없다."
27. 아들은 말했다: "가운을 입으면 여우를 입은 사람과 맞닿아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지 않는데, 왜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지 않느냐? 루즈는 그것을 평생 외웠다. 아들은 말했다: "도로, 왜 숨겨진 평화? ""
공자가 말했다. "아마도 네가 낡은 면포를 입고 여어가죽을 입은 사람과 함께 서 있어서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응? \ "\" 노래 책 \ "은 질투 하지 않고 욕심이 없다, 어떻게 나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루즈는 항상 이 시를 듣고 그것을 암송한다. 공자는 "이것은 당연히 정확한 방법이지만, 아직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했다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날씨가 정말 추울 때만 소나무와 백나무가 마지막에 시들어가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29. 자는 말했다: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들은 말했다: "현명한 사람은 일을 혼동하지 않는다; 착하고 사랑 많은 사람은 슬퍼하지 않는다. 용기 있는 사람은 두렵지 않다. "
30. 아들이 말했다: "가학 * * *, 적당하지 않다; 호환 가능한 도로, 그것과 함께 할 수 없다; 일어설 수 있는 것은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
공자는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사람이 반드시 함께 인생의 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함께 인생의 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사람이 반드시 이 세상에 함께 발붙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함께 살 수 있는 사람이 함께 옳고 그름을 가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3 1, "당설의 중국, 반대로; 내가 너 같지 않니? 방이 아주 멀어요. " 아들은 말했다: "생각하지 않았다, 왜? 클릭합니다
고대시는 다음과 같이 썼다: "당나라 di 의 꽃, 흔들리는 다채로운. 내가 너를 보고 싶지 않아? 단지 내가 사는 곳이 너무 멀기 때문이다. " 아들은 말했다: "비 진실 손실. 만약 그가 한다면, 얼마나 니까?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