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술과 술을 빚는 나라이자 시와 시를 읊는 나라다. 오래전에 시와 술이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중국의 술은 고대 농업 사회에서 기원했다. 중국의 원시도 이 시기에 생겨났다.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에는 44 곡의 술 관련 시가 있다. 예를 들면,' 춘주, 눈썹 장수',' 어객, 술',' 군자, 술',' 군자',' 술',' 술 목적' 이 있어 악언의 마음으로 손님을 대접할 수 있다 술은 사교 연회에서' 천사' 로, 꽃이 만발하고 축하할 때 마음을 전하는 좋은 매체라고 할 수 있다. "네가 노래를 부를 때, 너의 우호적인 목소리를 요구한다." "사슴명, 들사과" "신사는 술이 있고, 많은 목적이 있다."
동진 시인 도연명 이전에 술은 이미 감정적인 요소를 축적했지만 여전히 창작소재 중 하나로 시를 불렀다. 징 진 암살 을 추구, 음료 후 \ "xiaoshui \" 노래. 리우 bangfu 설정 세계, 연회 노래 \ "강풍 \"; 조조가 적벽전을 벌여 술가행을 주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술이 정서를 자극했을 뿐이다. 위진 시대의 응우옌 () 과 지강 () 까지, "술 () 은 술 () 이고, 시 () 는 시 () 이다." 그들 사이에는 필연적인 내적 관계가 없다. 도연명은 의식적으로' 술을 등반하는' 최초의 시인이며, 그 시에서 술에 독특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한다. "일을 잊는다" 는 비난은 그의 발명이다. 도연명 (365 ~ 427) 은 중세기에 잠적하고 밝고 높고 깨끗한 위대한 시인이다. 현존하는 174 시 중 56 곡은 음주에 관한 것으로 약 40% 를 차지한다! 시와 술의 결합은 문학사의 좋은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술 문화가 변하지 않는 전통이기도 하다. 이 전통은 도연명의' 술을 유적' 으로 시작하며 후세 문인들이 인간의 자유를 추구하는 정신적 감각, 사회생활, 음주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음주시 (14 곡)
도연명
고인은 나에게 이자를 주고 솥에서 조화를 이룬다.
반경은 파나소닉에 앉아 세자마자 취했다.
아버지는 어른과 함부로 말을 해서 생각만 해도 실이 끊겼다.
내가 있는지 모르면 물건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너는 빠져들었다, 술냄새가 매우 깊다!
그의 음주시는 주로 더러운 관직에서 벗어나 전원으로 돌아가는 쾌감을 표현하며 술에서 온' 깊은 맛' 을 칭송했다. 이런' 깊은 맛' 은 바로 인류가' 자연에 가깝다' 는 자유다. 소위' 술을 트레이드마크로 부치다' 는 시주를 통해 정서를 보내며 난세에 대항하여 자신의 인격의 숭고함과 자아를 찾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음주시 개풍은 후세에 음주자 은자 시인 삼위일체 스타일을 확립하여 후세의 음주생활과 음주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위진 이후의 수당 () 은' 성세의 통치' 라고 불리는데, 중국 술문화의 전성기이자 중국시와 문학의 전성기이기도 하다. 당대의 시인은 그 넓은 가슴과 장대한 기백으로 전인시 술의 운치를 본보기로 삼아' 성당 기상' 을 불렀다. 마음의 평화, 인간성, 발랄함, 건강, 당대의 독특한 시주 낭만의 정취를 만들어 이 고시의 절정에서 술문화가 술취한 향기로 가득 차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백과 두보는 유명한 음주 시인으로 중국시단의' 쌍둥이 별' 이다. 이백은 1050 편의 시를 가지고 있고 170 편의 시는 술과 관련이 있어 총수의 약 16% 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두보는 1400 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약 300 곡은 술과 관련이 있어 2 1% 를 차지한다. 당시 300 곡 중 46 곡은 술을 명확하게 언급하며 15% 를 차지했다.
산속에서 은둔 생활을 하는 사람들과 한패가 되었다
리퍼
우리 두 사람은 산 위에 활짝 핀 꽃 속에서 술을 한 잔 또 한 잔 마셨다.
술에 취하면 자고 싶다. 너는 너 자신을 떠날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아침에 바이올린을 들고 있다.
이백은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일생 동안 여러 차례 은둔하여 도교를 연구했다. 황량한 산야림 깊은 곳에서 "맑다?" " 모든 것이 매우 평온한데, 고영은 여전히 혼자이다. \ "이 시점에서, 그는 종종 혼자 마시고 싶어, 멀리 떠내려. 술 마시는 파트너를 찾고 싶으면 보통 사람은 앉을 수 없다. " 우인' 은 틀림없이 같은 냄새일 것이다. 선풍 같은 귀인 군자. 이런 독특한 음주 방식을 보면 이백은 확실히 도연명' 임진' 의 직접적인 낭송을 받았다.
사엄충은 청성산도사 우유 한 병을 보냈다.
두보
산병 젖주가 청운에 내려와 향기가 향기롭다.
채찍으로 어부를 불쌍히 여겨 등불을 씻고 마군을 맛보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는' 안사의 혼란' 에서 유랑한 후 쓰촨 생활을 거의 10 년 동안 했다. 그의 술에 관한 대부분의 시는 모두 현실주의적이다. 천에는 양조의 전통이 있는데, 특히 청성산도사의 비밀양조가 있는데, 오늘날 그 유명한 양조인' 동전 유주' 는 여전히 존재한다. 두보는 술을 마신 후, 시골, 어부 등 시골 옛 친구와 함께 술을 마시며 바둑을 두면서 술을 마시며 화기애애했다. 여기서 그의 전원 행복을 볼 수 있다.
송대 소동포의 음주시에는' 근심 해소' 외에도 무한한 야취와 우정이 더해졌다.
호수에서 초청을 마신 후 비 (위)
수시
손님을 맞으면 해가 뜨고, 밤비는 고향에 취해 있다.
이것은 가준이 할 줄 모른다는 뜻이고, 컵은 수선왕이다.
수시 (1037-1101), 송대 유명 문학예술가, 시, 단어, 문, 책 소식 () 은 술을 잘 마시지 못하지만, 술을 잘 사서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 아주 능하다. 이것이 바로 이 시가 묘사한 장면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상은 마실 수 없고, 한 사람도 남지 않는다. 세상에 맛있는 것도 없고 주는 사람도 없다. " 이것은 이후의 문인들에게 새로운 일급 술풍을 열었다. 소동파는 술과 양조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으며,' 동파주경' 이라는 책과' 죽엽청주',' 동정춘',' 진주',' 꿀주',' 계주',' 송화주' 등에 관한 시를 전문적으로 썼다
중국 술집의 정수:' 취했을 때 만덕', 이른바'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구양수의' 취정서' 는 중국 술문화의 영혼이' 산천에 관심',' 산천의 즐거움, 술의 마음' 이라고 지적했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실의에 빠졌을 때 고민과 걱정으로 가득 차 있다. 독두강은 근심을 풀 수 있다. "손님은 늘 가득 차고, 잔은 비어 있지 않다." (공융), "슬픈 노래를 연주하고, 밤은 낮이다." (서간), "유명만 마일 밖에, 근심이 있다" (고함), "인생 경험". 삼마 대주' (맹호연) 나' 하늘 대주' (수시) 나' 조주론 영웅' (조문덕) 에 대한 시인의 감정은 언제나 말로 넘쳐난다. 이백은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라고 제창했다. 추기러기 창풍을 제외하고, 내가 그들을 이 별장에서 마주하고 내 술을 마실 때, "마시는 것을 멈추지 말고, 내가 너에게 노래를 부르게 해 줄게! , 나에게 들으라고 조언해. " 도연명은 "술은 깊은 맛이 있다", "사람이 술을 못 마시면 흔한 병은 어떤가" (원호문). 이백의 "내 컵을 들어 올리면 명월을 물어본다", "스시의" 세상은 꿈같고, 술 한 병은 명월강변이다 "는 시인의 깊은 고독을 보여준다. 친구와 친구들이 모일 때, "시와 술로 보수를 받는다." 혼자 마시면, "달을 초대하기 위해 날아온다." 스와 동포 "와인은 여전히 만개하다"; Huaisu 는 "세상에 미친, 정말 술에 취해" (돈). 신시로 술 한 잔 마시는 느낌' 은 시인들에게' * * * 시를 마시면서 청춘을 즐기다' 는 재능을 보여 주었다. 두보의 시는 "시를 마시고 긴장을 푸는 게 낫다", "동우시" 가 중국 문인의 정신적 기탁이 되었다고 말했다. 술은 시흥을 돕고, 수많은 우수한 시인들의 시편을 빚었고, 시인도 중국의 술 문화를 풍부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