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난 사범 대학 철학과 사회 과학 저널
청해사범대학교 학보 (철학사회과학판) 제 33 권 제 65438 호
셰익스피어 드라마의 언어 예술
신장평
() 청해경찰전문학원, 청해 시닝 8 10000.
요약: 셰익스피어의 언어예술은 주로 그의 성숙한 연극에 나타난다. 언어의 개인화와 시각화라는 두 가지 주요 특징으로 셰익스피어는 세계 언어 대사라는 칭호를 얻었다. 언어는 사상의 직접적인 현실이다. 개인화된 언어란 인물의 개성적 특징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인물이 처한 독특한 시대적 분위기도 포함시켜야 한다. 형상화된 언어란 언어에서 유래한 내용이 생활의 구체적 현상이나 사물의 한 형태다. 키워드: 셰익스피어 드라마; 언어; 개인 설정 구상
) 중국 도서관 분류 번호: H05 문헌 식별 번호: a 편 번호:1000-5102-(2011
영국 르네상스 위 1564 인가요? 16 16) 윌리엄? 셰익스피어 (
주로 위대한 연극가와 시인이다. 그의 초기 시 외에도 그는 무운시와 연극 37 곡을 썼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셰익스피어를 매우 좋아한다. 그들은 작품에서 셰익스피어와 비아의 연극을 자주 인용할 뿐만 아니라
작품과 인물, 그리고 연극예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셰익스피어의 연극 발전사에서의 지위를 충분히 확인했다. 1873 12 10 엥겔스가 마크에게 편지를 썼나요? 앨리스는 편지에서' 윈사의 풍류녀들' 의 제 1 막만으로는 모든 독일 문학보다 더 생활과 현실성이 풍부하다고 지적했다. 랜스와 그의 개 클라브비는 모든 독일 코미디를 합친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 셰익스피어는 종종 격렬한 수단을 써서 신속하게 그것을 끝냄으로써 현실을 줄였다
[1]
-응? 상당히 지루하지만 세상에서 피할 수 없는 쓸데없는 말. 엥겔스의 편지에서 발췌하다
독특한 맛.
-응? 골키는' 대본' 에서 극중 인물은 단지 그들의 대사, 즉 순수한 구어이지 서사어가 아니라고 말했다.
[3]
-응? 즉, 캐릭터의 언어는 완전히 개인화되어야 하고, 그는 말하고 있다.
특정 상황에서 개성의 자연스러운 표현. 소위? 한 사람, 쇼 한 사람, 안 한다고 말하다. 언어 사용에 있어서 떠 있는 건가요? 한편으로는 셰익스피어가 장점과 유사점을 이용했습니다.
우아한 문어와 구어는 민간 속담과 비속어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며, 때로는 새로운 단어를 창조하기도 하기 때문에 그의 언어는 풍부하고 광범위하며 유연하고 강력하며, 각기 다른 성격, 신분, 지위가 다른 인물의 성격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셰익스피어는 평생 37 편의 연극을 썼는데, 국왕, 왕후, 왕자부터 도둑, 광대, 무덤을 파는 사람까지 수백 가지의 다양한 캐릭터를 창조했다. 각 인물은 자신의 성격 특성에 맞는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장소와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인물의 언어도 발전되고 변화한다. 괴테가' 샐리' 에 있어? 스페인 명명의 날' 에서는 관객들이 인물이 발언한 뒤에야 인물의 내면의 진화를 알 수 있고, 모든 인물이 함께 동의하는 것 같아 이를 양보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우리는 모호하고 모호한 것이 있다. 셜록의 언어는 거칠고 저속하며, 흔히 징그러운 것을 비유하는데, 보시아의 언어는 우아하고 정교하다.
아름다움과 함축은 셜록과 대조를 이룬다. 햄릿의 언어는 때로는 온화하고, 때로는 분명하고, 때로는 익살스럽고, 때로는 어이가 없는 것은 모두 그의 내면의 갈등투쟁과 그의 사상적 성격의 발전에 달려 있다. 특히 작가는 많은 멋진 내면의 독백을 세심하게 설계하여 그의 정신세계를 드러내고, 그의 인격적 특징을 풍요롭게 하고 심화시켰다. 예를 들어, 제 3 막, 첫 경기? 생존 또는 파괴? 이 유명한 독백은 철학 빛을 비추는 유명한 시편이자 계시이다.
적어도 두 가지 점은 확실하다. 하나는 셰익스피어 연극의 심미적 가치이고, 다른 하나는 셰익스피어 연극의 언어예술이다. 라프르그의 기억에 따르면 마르크스는 1848 년에 무엇을 했습니까? 자신의 영어 지식을 향상시키고 싶습니까? 놔? 비전형성 폐렴
2]
,. 비야트 스타일의 단어는 모두 분류한 것입니까? 학습 [
그래서 셰익스피어는 영어의 대가가 될 만하다.
과거에 셰익스피어의 언어예술을 연구한 학자들은 셰익스피어의 초기 시가 수사가 너무 섬세하고 풍격이 아름다웠지만, 그의 성숙한 극작에서는 언어가 생동감 있게 정련되었다고 생각한다. 언어의 개인화와 시각화가 셰익스피어로 세계 언어 대사라는 칭호를 얻었다. 이 글은 개인화와 시각화의 두 방면에서 셰익스피어 연극의 연극 언어 예술을 논술하였다.
첫째, 개인화된 언어. 언어는 사상의 직접적인 현실이다. 개인화된 언어란 인물의 개성적 특징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인물의 시대도 포함시켜야 한다.
접수일: 20 100908-
저자 소개: 신장평 (남, 한족, 섬서성인, 청해경찰직업학원 부교수. 1960-)
-응? 120?
Murret 의 내면의 신비는 생동감 있는 점정의 펜이다. 이 독백을 통해 독자들은 생명의 의미에 대한 깊은 생각과 복수에 대한 그의 고통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이데올로기 모순에 대한 솔직한 서술. 그래서 골키는' 대본' 에 있어요
분석과 연구를 통해 우리는 세익스피어로부터 배워서 강력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로 인물의 성격을 묘사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셰익스피어 연극의 개인화된 언어는 인물의 개성적 특징뿐만 아니라 인물이 처한 시대적 특징에도 나타난다. 셰익스피어 시대에 휴머니즘은 개혁 현실의 사조로 서유럽을 휩쓸었다. 그러므로 햄릿의 자연과 인간에 대한 찬양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의 의견으로는,
세상은 아름다운 곳인가요? 정원? ,? 모든 것을 실은 지구? 무슨 일이야? 아름다운 틀? ,? 중생의 하늘을 가리는가?
무슨 일이야? 화려한 텐트? 그리고는요. 금빛 불덩이가 점재된 화려하고 웅장한 집?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인간은 얼마나 위대한 걸작인가! 얼마나 고상한 이유인가! 얼마나 위대한 힘인가! 얼마나 아름다운 악기인가! 얼마나 우아한 행동인가! 행동이 얼마나 천사인가! 얼마나 지혜의 신 같으랴! 우주의 본질! 만물의 영! -응? 제 2 막, 제 2 회. 이런 자연미와 인류의 찬양은 어떤 이유인가? 사람? 인문주의를 중심으로 한 고백. 이것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 * * * 상인 셜록이 고기 1 파운드 계약을 이행하려고 할 때, 그는 법정에서 그야말로 하늘을 날 것 같았고, 계속 소리쳤다. 식견 있는 판사! 좋은 문장! 어서, 준비 됐니? 용병과 잔혹한 본질은 모골이 송연할 뿐만 아니라 자본주의 사회 자유무역과 계약의 특징도 드러낸다.
결론적으로 개인화된 언어는 풍부한 생활경험과 예리한 관찰력을 바탕으로 한 동시에 지혜와 진실감의 힘도 무시할 수 없다.
둘째, 언어의 이미지. 연극 언어는 청각 예술이자 시각 예술이다. 대사와 인물은 분리될 수 없기 때문이다. 연극가 언어는 대사, 몸짓, 표정, 갈등을 통해 사회생활을 표현하는 인물을 형성한다. 여기서 무대 이미지는 관객의 시각적 심미 요구를 만족시키지만, 언어 대사는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극작가의 상상력에서 관객의 상상력에 이르기까지 언어는 구체적인 생활현상이나 사물 형태에서 비롯된다.
언어의 이미지입니다. 셰익스피어 연극의 생동감 있는 언어는 당시 영국 사회생활의 광활한 그림과 세계를 묘사했다. 햄릿, 로미오, 줄리엣, 셜록, 포스타브, 맥베스, 리어왕 등 수백 가지 캐릭터가 있다. 수면을 묘사하는 생동감 있는 언어와 같은 한두 가지 예를 마음대로 들다. 던컨을 살해한 후 맥베스는 안절부절못하며 잠을 이루지 못했다. 그가 말하길, 나는 소리 지르는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응? 자지 마!
맥베스가 수면을 죽였나요? 。 순진무구한 수면, 고민을 엮은 수면, 일상생활의 죽음, 지친 사람의 목욕, 깨진 마음의 연고, 자연의 두 번째 요리,
생명의 성연에 있어서의 주요 영양. 맥베스, 두 장면. 여기서 수면은 추상적이다. 셰익스피어는 자신의 생활경험을 통해 수면을 다양한 의인화 은유화의 구체적인 이미지로 만들어 수면에 시달리는 맥베스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다시 한 번 셰익스피어의 사극에서 또 다른 왕인 헨리 4 세도 불면증에 시달렸다. 그는 말했다:
수면, 부드러운 수면!
자연의 부드러운 유모, 내가 어떻게 너를 놀라게 했어, 네가 더 이상 나를 위해 눈꺼풀을 닫지 못하게 하고, 내 직감을 잊혀진 강에 잠기게 해?
왜, 잠을 자고, 연기가 자욱한 초가집에서 살고, 불편한 돗자리에서 사지를 펴고, 윙윙거리는 모기가 잠을 자게 하고, 향기로운 왕궁에서, 부귀한 보금 밑에서 쉬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멜로디가 가장 감미로운 음악으로 최면을 시키나요? -응?
아, 이상한 수면! 너는 짜릿한 순간에 너의 휴식을 선원에게 양보할 수 있지만, 가장 조용한 밤에.
수면에 유리한 가장 따뜻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하지만 당신은 그를 왕에게 맡길 수 없습니까? 즐거운 하등아, 편히 쉬어라! 왕관을 쓴 머리는 잠을 잘 수 없다. 헨리 4 세, 제 2 부, 제 3 막, 제 1 회.
헨리 4 세는 수면을 수면에 비유합니까? 자연의 부드러운 간호사? 사람들에게 영양을 주고,
그러나 이 일은 유모를 놀라게 하여 그로 하여금 이때부터 잠을 이루지 못하게 했다. 셰익스피어, 헨리 4 세를 통해
비유, 렌더링, 대비, 소환 등 일련의 수사기법을 이용해 수면을 형상화하며 서정적이고 철리성을 융합했다. 가난한 사람은 근심 걱정이 없다.
당신은 수면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지만, 헨리 4 세 자신은 왕이다. 이렇게 호화롭고 안락하며, 환경은 우아하고 조용하지만, 무거운 사상으로 수면의 즐거움을 박탈당했다. 이런 비유적인 수사는 시적이 풍부하고, 아름답고 생동적이며, 예술적 감화력이 매우 뛰어나다.
같은 예가 셰익스피어의 연극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오델로' 의 비극적인 주인공은 태스 디모나가 처형되기 전의 독백이다.
만약 내가 너를 내쫓았다면, 내가 후회한다면, 나는 너를 다시 불을 붙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 자연의 가장 아름다운 이미지, 만약 내가 당신의 광채를 꺼냈다면,
프로메테우스의 천화를 어디서 훔쳤는지 몰라도 너를 다시 빛나게 할 수 있다.
내가 장미를 따면, 나는 그것이 활력을 잃게 할 수 없다.
그것은 단지 시들었을 뿐이다. 나는 다시 나무에서 냄새를 맡고 싶다. "키스해"
아, 달콤한 호흡, 당신은 거의 정의를 자극했습니다.
그녀 자신의 검을 부러뜨려라! 다시 한번 키스하고 다시 한번 키스해 주세요. 네가 죽을 때까지 이렇게 하면 내가 너를 죽일 것이다.
그리고 당신을 사랑합니다. -응? 오델로, 다섯 번째 행동, 두 번째 게임. 오셀로의 멋진 단락은 언어의 시각화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비유적인 언어와 그의 진지한 감정이 결합되었다는 것이다. 그는 비유적 수사의 시적 언어로 모피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매우 정확하게 표현했다.
①
당시의 풍습에 따르면 두 번째 요리는 연회에서 가장 중요한 요리였다.
요리 셰익스피어는 잠을 자는 것이 한 사람의 건강에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뜻이다 (식사 포함). 수면은 자연계에서 가장 중요한 영양으로 수면을 통해 피로를 회복하고 심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응? 12 1?
。 백부의 사랑과 증오가 얽혀 있고, 아내의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을 사랑하며, 또 그녀를 미워합니까? 탈선? 그는 차마 그녀를 죽일 수 없었고, 그녀를 죽여야 했다. 비록 그가 그녀를 죽였더라도, 그는 여전히 그녀를 사랑한다. 극단적인 사랑, 극단적인 증오, 극단적인 고통은 이 수십 줄의 글자에서 충분히 표현되었다. 언어를 마스터하는 예술이 이렇게 뛰어나서 영어시 중 불후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고통을 겪었다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이런 고통을 구체적인 언어로 표현하면 리어왕의 몸 관리가 쉽지 않다. 리어왕의 딸 코딜리아가 죽임을 당했습니다.
울음을 터뜨리며 눈물을 흘렸는데, 어떻게 딸의 불행한 죽음에 대한 깊은 슬픔을 표현할 수 있을까? 그는 말했다:
나의 불쌍한 어리석은 아이가 그들에게 목매어 죽었다! 아니, 아니, 생명이 없어!
왜 개, 말, 쥐가 모두 목숨이 있는데, 너는 한숨도 못 쉬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겁니다.
-응? 영원히, 영원히, 영원히, 영원히, 영원히! -응? 리어왕' 은 5 막 3 회가 있다. 개, 말, 쥐의 생명을 매우 귀여운 친족인 코딜리아의 무생명과 비교하면 리어왕의 무고한 살인에 대한 슬픔과 불공정의 깊이를 진실하고 적절하며 충분히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셰익스피어는 각종 맛있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운용하는 동시에, 때로는 특수한 수법으로 반대면에서 긍정적인 것을 부각하기도 한다. 12 번째 밤' 에서 위는 오신노 공작의 종이 되었고, 공작은 그녀에게 남장을 한 오라를 만나라고 했다.
올리비아 양, 올리비아가 그녀의 얼굴에 베일을 벗었을 때, 그녀는 유럽을 보았다. 그녀는 어떻게 그를 칭찬할 수 있습니까? 그녀가 말하길 리비아가 아름다울 때
정말 예쁘고 정교한 변조입니다. 빨간색과 흰색은 모두 자연이 자신의 달콤하고 영리한 두 손으로 발라 낸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아가씨, 당신은 오늘날 세상에서 가장 잔인한 여자입니다. 만약 네가 이 아름다움을 무덤에 묻고 싶다면, 세상에 한 몫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여기, 위의 마지막 두 줄, 시인은 정면에서 오스트리아를 쓸 뿐만 아니라, 그녀가 놓지 않으면 말대꾸를 한다. 복사? 세상에 머물러 라, 리비아의 아름다움,
그것은 오늘날 여성 중에서 가장 잔인하다. 시인의 환상이 얼마나 풍부한지, 찬반 호 호 호 수법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셰익스피어 언어의 시각화는 그의 뛰어난 상상력 덕분이 될 수 없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의 풍부한 생활 경험과 생활에 대한 예리한 관찰 때문이다. 맥베스와 같이 바다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비극적인 영웅은 던컨을 죽인 후에도 바다를 은유로 자신의 범죄극을 서술한다. 회선:
바다의 물은 내 손의 피를 씻어 낼 수 있습니까? 아니, 내 피가 모든 바닷물을 붉게 물들일 거야.
-응? 녹색에서 진홍색으로 바꾸세요. -응? 맥베스, 2 막, 2 회. 결론적으로, 이 글은 셰익스피어가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을 사용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풍부한 생활 경험과 예리한 관찰력을 진실감의 환상에 통합시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추상적인 감정과 진리를 융합하는 것인가요? 이미지는 다양한 수사 수법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 변경? 그의 언어를 개인화하고 생동감 있게 하다.
참고 자료:
마르크스거스전집 [베이징: 인민출판사,1M] .45438+0973.108. [] 마르크스거스를 추억하다 [베이징: 인민출판사, 2m] .4338+0957.75438+0. [논문학] [베이징: 인민출판사]
-응? Onthelauaeartsofshakearesrastra GGP
신라닌 -gpg
(중국 청해경찰전문학원, xinin 1000 1)gg G8
:? ,, abstractshakeseareslanuaaeartsaremainreflectedinathismuturedramanthetwofatures pggy
Lanuaeindividationandvisualization 은 그가 세계 챔피언을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언어는 직접적이다. 이것은 매우 특별한 자리이다. Soole-y pyqppp 는 visualized lanuaaeisfromthelanuaeacontentsthatasecificlifeorsingforms.he MENA ggggp PGP? Taerhowtomakethelanuaeimlteindividuationandvisualization hisaruesthatshakeseare ggpyppgp:, musted followinthreemaorwas firster
,,, m, fantastic second fully using various rheorical devices and thirdaketheactemotionreason yygg specific.p.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Kewordshakesearedramalanaueindividuationvisualization pggy
① 코딜리아의 별명이다.
아이를 낳지 않고 죽어도 아이를 남기지 않고 자신의 미모를 보존하는 것은 잔인하다. 만약 당신이 결혼하지 않는다면,
-응?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