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가 춘추전국국에 대한 전고는 전문 문외한이 알고 싶어하는 것이다.
사후: 춘추시대의 진국사가입니다. 직필: 사실에 근거하여 사실대로 기록하다. 감히 직서를 쓰고, 역사적 사실을 존중하고, 권세 있는 정직한 역사학자를 가리킨다. \ "주오 zhuan \" 기록 2 년, 자오 는 죽일, 하지만 이 일을 담당하는 사람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동호는 조방패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하여' 사책' 에' 조방패가 왕을 죽였다' 고 적었다. 공자는 "동후, 고사도 서예는 숨기지 않는다" 고 짱 말했다. 법을 대상과 속성으로 삼다. 역사적 사실을 존중하는 것을 일컫는 말. 춘추시대에는 진령공이 매우 잔인했고, 재상 조방패는 그에게 작풍을 바꾸라고 권했다. 진령공은 그를 죽이려고 했기 때문에 도망갈 준비를 해야 했다. 조가 찔려 죽었다. 태사공 동호는 사서에 조방패가 그의 왕을 죽였다고 썼다. 조방패는 다시 쓰기 요청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동호는 "총리로서 군주가 살해되었다. 도둑을 구하지 않는 것이 주모자다. 나는 죽어도 이 일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 동호필의' 좌전 활현 2 년': "못생겼어, 조전공이 복숭아원에 있어. 자훤은 산에서 나가지 않고 돌아왔다. 역사책에서는' 조방패가 그의 왕을 죽였다' 는 것은 북한에게 잘 보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보라가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네, 제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의아들이고, 죽어도 더 성공하지는 않지만, 도둑을 구하지도 않습니다. 너 말고 누구야? "아들은 말했다:' 동호 좋은 역사, 서예는 숨기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용의 역사학자들은 곧고 정직하다. 황송정은 "왕연조혜의 조황주가 초서를 만든다" 며 "동호는 늘 곧게 쓰고, 지안은 적다" 고 말했다. 문명사, 문구' 동호필' 과 민사, 관원' 동호' 도 참조하십시오. 공자는 이 일에 대해 논평하면서 동호가 잘못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아주 좋은 역사학자인데, 그는 법에 따라 이 책을 읽으며 숨기지 않았다. 조방패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는 현명한 부장이다. 얼마나 애석한가, 그는 그의 법도를 위해 악담을 받았다! 만약 조방패가 이 나라에서 도망친다면, 그는 군주를 면할 수 있을 것이다. 두보는' 품쓰기' 시에서 동호의 붓을 언급했다. "원흉은 비겁한 사람이고, 동호의 붓은 대단한 계단이다. 송대 문천상' 송정치' 에는 이런 전고가 있다.' 제태사중, 진동호필중. \ "자세한 동호, 봄과 가을 기간 진 태사, 일명 석호. 주사신의 후손은 두동의 경전으로 인해 동시로 봉쇄되었다. 오늘 익성현 성동 50 리의 양호촌이 바로 그 고향이라고 한다. 동호의 필법은 실제로 중국 역사상 필법 전통의 선례를 창조하였다. \ "좌전 \" 은 활현 2 년, 금릉 고익공 수렴민재, 해민 해민, 전국불안을 기록했다. 청왕조를 통치하는 대신으로서 조방패는 여러 차례 최선을 다해 간언을 했지만, 궁종은 고치지 않고 오히려 마구 상처를 주었다. 그는 먼저 사람을 보내 암살하고, 열매를 맺지 못하고, 술자리에서 매복하여 살해하고, 열매를 맺지 못했다. 조방패는 어쩔 수 없이 도망쳤다. 그가 진 국경으로 도피했을 때, 그는 궁종이 그의 동생 조전과 그의 군대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김방패로 돌아가 계속 권력을 잡았다. 동호는' 조방패군' 으로 이 일을 기록하며 이를 글로 조신에게 선언했다. 조방패는 조전이 살해된 것은 그의 범죄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동호는 이유를 진술했다. "아들이 의롭다면 국경을 넘지 않지만 도둑을 구하지는 않는다. 누구야? "집권 대신으로서 국경을 넘을 때 군주와 신하의 본의가 끊어지지 않았다는 뜻이다. 그가 귀국하여 군대를 조직하여 난신을 토벌하려고 하는데, 토벌하지 않으면 책임을 다하지 않는다. 따라서' 시해군' 이라는 이름은 그가 부담해야 하는데, 이것은 역사를 쓴' 서예' 에 의해 결정된다. 당시 역사학자와 후세는 매우 달랐다. 그들은 역사 계획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군주와 그 신하들이 국가를 다스리는 법률 법규를 집행하는 것을 돕는 장관을 맡고 있다. 그들의 구체적인 임무는 국왕의 명령을 선포하고 그들의 공적을 기록하는 것이다. 그들은 역사와 정치를 관리하는 이중 임무를 짊어지고 있는데, 실제로는 비판과 비판 권력을 가진 문관 대신이다. 당시 연대기의' 서예' 는 예의에 따라 만들어졌고, 의식의 핵심은 군주와 그 신하들의 대의를 지키는 것이었다. 조방패는 군주와 신하의 대의를 토벌하지 않았기 때문에 동호는 군해죄를 범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공자는 동호를 칭찬하며' 옛날의 좋은 역사' 라고 불렀고, 후세 사람들은 이를' 좋은 여우' 라고 부르며 아름다움에 대한 찬사를 나타냈다. 춘추시대에는 예붕악이 나쁘고 권신이 국가의 생명을 장악하고 살인으로 권력을 빼앗았기 때문이다. 의리를 거스르는 서예 원칙은 이미 위엄을 잃었다. 모든 사람이 이 원칙을 고수한다는 이유로 칭찬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종종 치명적인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제태사는 권신 최서 () 가' 군왕 ()' 이라는 죄명을 썼고, 그 결과 두 형제가 연이어 살해되었다. 동호의 직설적인 문필은 자연히 위험이 있다. 그래서 공자는 그를 칭찬하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칭찬하는데, 바로 그가 원칙을 고수하는 정기에 대한 인정이다. 이런 정신은 후세의 정직한 역사학자들이 꾸준히 계승하여 우리나라 역사와 도덕 전통 중 가장 고귀한 도덕정서가 되었다. 물론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직필의 의미도 서예의 의리를 어기는 내용의 한계에서 점차 벗어났다. 시마 키안 (Sima Qian) 부터, 그것은 역사 유물론의 본질을 지닌 "공허하지 않고, 악을 숨기지 않는다" 는 정신을 부여받았다. 이 전통은 후대 진보사학자들이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충실한 역사라고 할 수 있는 많은 저작을 편찬한 것으로, 중국 사학 저작의 정수이다. 그것의 창조성은 사실 진태사 동호가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원칙을 고수하는 솔직한 정신에서 비롯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