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왜 이렇게 이 책을 말하니?

한 사람의 서예 작품은 민족 전통과 시대정신뿐만 아니라 작가의 개성과 깨달음도 담고 있다. "사람이 서로 다른 면과 성별을 가지고 있다면, 책 한 권이 있지만 각자의 편리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장탕회관' 서예 6 법') 따라서 서예가의 예술 스타일은 다르다. 당나라 제자는 모두 왕에 스승으로 있다. 유럽, 우, 추, 슈, 서, 리, 안, 유만 성인이다. 북쪽은 미생이고 채비도, 수비 재미, 황비운, 쌀비 자세, 스타일은 판이하다. 그들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같은 시대에 동종동족이지만, 그들의 서예 예술은 오히려 다른 면모를 가지고 있다. 사실 서예의 기질과 멋은 항상 서예가의 사상적 감정에 스며들고, 항상 작품에 고집을 부리며, 누구도 마음대로 자제할 수 없다.

중국 서예 예술은 예로부터 글자의 기질과 정취를 중시해 왔다. 서예 예술은 작가의 사상 감정을 기탁하고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찍이 서한말년에 양웅은 "책도 마음을 그린다" 고 말했다. 이 글은 서예와 창작 주체의 내면 세계 사이의 관계를 드러낸다. 동한 말년에 조익이 정식으로 제안했다. "모든 인간은 기혈이 다르고 근골이 다르다. 마음이 치밀하고 손이 졸렬하다. 책의 추함은 마음과 손에 있다. "책을 그 사람처럼" 를 더욱 구체화하다. 나중에 아민 항무 (Xiang mu) 는 이 진리를 설명했다. 클릭합니다 마음은 도덕, 경제, 명예, 기절, 문장, 필적이다. 그러나 인심이 다르다. 그 성처럼, 중외에서, 책도 구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예가 찰랑찰랑찰랑찰랑하다. 구분 스타일) 여기서 말하는 것은 서예도 사람의 성격 기질의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또 "성격이 다르고, 기질이 다르고, 필치가 움직이고, 악자형이다" 고 말했다. 청대 유희재 () 는 예개서 () 에서 "필묵은 사람의 성품을 기준으로 한다" 고 썼다. 또 "책은 이렇다. 만약 그가 공부한다면, 만약 그가 재능이 있다면, 만약 그가 포부를 가지고 있다면, 어쨌든 그는 한 사람 같다. " 여기서 서예는 사람의 기질뿐만 아니라 지식, 재능, 야망도 보여 준다는 점을 더 지적한다. 서예가의 인품과 품성을 말하는 것이다. 유희재는 또 신분이 다른 사람의 서예 특징을 총결하였다. "태사의 책은 온순하고 순후하며, 웅준의 책은 심의이고, 기형적인 책은 타락하고, 재자의 책은 아름답다. \ "이것은 사실입니다. 서예사에서 거의 모든 사람은 충직하고 성실하며 고상하다. 그들의 도덕, 정서, 인격, 기절, 그리고 그들의 서예 작품이 후대에 전해져 감탄을 자아냈다. 예를 들어, 왕 Xizhi 의 우아하고 편안한 스타일; Yan Zhenqing 의 단호하고 정직한; 소동포의 무단결탁은 호방한 정신이다. 주운명의 낭만은 소탈하다. Zheng Banqiao 의 다른 관습; 덩의 어수룩함 등. 서예 작품에 반영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 세대의 책은 모두 한 세대의 사람, 한 세대의 작가이다. "("예서 대강 ") 이것은 서예예술이 사람의 정신적 면모를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더욱 철저히 지적했다.

그러나 같은 작가는 상황에 따라 깨달음에 따라 모두' 웃음음악' 과' 한숨을 쉬며' 그의 글마다 특징과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천하제 2 행서' 로 불리는 안진경의 유명한 해서체' 도타감지비' 와' 제조카' 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기질로 쓴 것이다. 전자는 다탑경건함으로 공필, 위엄, 두터운 예술 풍격을 창조했다. 후자는 장군 대신을 배신한 것에 대한 극심한 분노와 조카에 대한 깊은 애통으로 호방하고 호방한 안행 예술 풍격을 창조하고, 서운한 분노를 종이에 담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첸이 말했듯이,' 희로애락' 의 감정은 모두 자신의 점수를 가지고 있다. 기쁨은 화창하고, 분노는 거친 말은 험하고, 슬픔은 기개가 응결되고, 기쁨은 기평한 말은 아름답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감정이 진지하면 글도 얕고, 변화도 무궁하다. "("한림요의 ") 당손곽정은 왕희지 () 에 대해 이야기하고," 쓰기 낙의 "감개무량하다. \ "그림 짱 \" 이 책은 원래 파란만장하다; 황 tingjing 몸 전체 허무; \ "태사진 \" 도 종횡무진 변론이다. 란팅지 스타와 마찬가지로, 생각의 여유는 뛰어나다. 나는 사적으로 욕을 해서 매우 비참하다고 느꼈다. (서보) 서예는 감성적인 예술 형식이기 때문에 양웅은 이를' 심화', 왕희지는' 서의', 서문장은' 서신' 이라고 부르며 서예예술의 정신적 본질을 간단히 지적했다. 한마디로' 한 사람 같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