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도로 어려운 상황에서 시 한 수를 표현하다

1. 어려움에 관한 시

딜레마에 관한 시 1 입니다. 어려운 처지나 복잡한 심정을 묘사한 시.

우선, 영정양을 지나갑니다

작자 문천상, 송나라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번역

돌이켜 보면, 나는 초창기에 과거에 들어갔을 때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지금은 전쟁이 끝난 지 4 년이 되었다. 국가는 광풍 속의 버들개지처럼 위태롭고, 개인은 소나기 속의 부평초와 같다. 나는 여전히 공포 해변에서의 참패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고, 나 혼자 루원에 있어서 유감이다.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겠는가?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적인 마음을 남기고 싶다.

둘째, 강은 정월 스무 살에 한 꿈을 기억한다.

저자 수시, 송대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다. 생각하지 마세요. 잊을 수 없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소헌의 창문. 정장을 차려 입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의 재료가 끊어져 해마다 달밤, 짧은 송강 () 에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너와 내가 헤어진 지 벌써 10 년이 되었는데, 우리 모두 그리움을 억제할 수 없다. 그러나 결국 상대방을 만나기는 어렵다. 천리 밖의 고묘는 마음속의 슬픔을 하소연할 곳이 없다. 부부가 만나도 너는 나를 알아보지 못한다. 나는 먼지로 덮여 있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어젯밤, 나는 꿈속에서 고향인 오두막의 창가로 돌아왔다. 나는 꾸미고 있다. 너와 나는 침묵하고 슬퍼하며 눈물만 흘려버린다. (서양속담, 침묵속담) 과거에 나는 그녀를 그리워할 곳을 기대했다. 밝은 달의 밤, 나지막한 송산에 있었다.

셋째, 자두를 썰다

작가 이청조, 송대

붉은 연근의 향기, 옥은 가을날 시끌벅적하다. 나상을 가볍게 풀고 혼자 랜에 가다. 누가 운금서를 보내고, 단어 기러기가 돌아오고, 달이 서쪽 빌딩에 가득하다.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번역

연꽃은 이미 다 끝났고, 맑은 향기는 이미 사라지고, 죽석은 옥처럼 차갑고, 짙은 추의를 스며들고 있다. 살살 실크 치마를 벗고 홀로 침대에 누워 있다. 누가 금서를 흰 구름이 모락모락 가는 곳으로 보냈습니까? 기러기는' 사람' 으로 줄을 서서 한 줄씩 남쪽으로 돌아가야 한다. 달빛이 휘영청 밝아 사람을 담그고, 만서라는 고독한 정자가 가득하다.

꽃, 자기가 떠돌아다니고, 물, 자기가 이별의 그리움을 떠돌아다니며, 두 가지 한가한 근심을 불러일으킨다. 아, 배제할 수 없는 것은 이 그리움, 이 슬픔, 금방 구겨진 미간에서 사라지고 은은하게 가슴에 얽혀있다는 것이다.

넷째, 천진사추사

작가 말, 위안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길은 말라서 말이 말랐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번역

황혼 무렵 까마귀 한 무리가 덩굴이 시든 늙은 나무에 떨어져 처량한 울음소리를 냈다. 작은 다리 밑에서 물이 짤랑 흐르고, 옛 길에서 마른 말 한 마리가 서풍을 맞으며 힘차게 앞으로 나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양은 점점 광택을 잃고 서쪽에서 떨어진다. 추운 밤, 외로운 여행자만이 먼 곳을 배회하고 있다.

다섯째, 우미인 봄꽃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저자 이유

춘추의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번역

올해 시간은 언제 끝나나요? 나는 과거에 얼마나 많은 일이 일어났는지 안다! 어젯밤, 봄바람이 또 작은 건물에서 불어왔다. 이 밝은 밤에, 나는 어떻게 고향을 그리워하는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세심하게 조각한 난간과 옥계단은 아직 있어야 하는데,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이 노쇠하고 있을 뿐이다. 내 마음속에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는지 물어보니, 마치 이 끝없는 봄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슬픔명언)

2. 빈곤에 관한 시

생활은 참을 수 없고 늙고 가난하다.

조청설근의' 홍루몽' 제 5 회. 이 문장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원히 가난하지 마십시오.

사람이 늙고, 정력이 다 소진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외부의 시련을 견디는 능력이 크게 약화되었다. 만약 이때 그들이 다시 빈곤의 고통을 받는다면, 그들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고문과 고통을 당할 것이다. 이 문장은 노년이 가난하다는 것이 불행하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젊었을 때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쾌락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늙으면 가난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대 만주족 소설가 조설근의' 홍루몽' 은 가난이 양강의 기운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빈곤명언 로마 시인 루 카누스의 빈곤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가르쳤다. 고대 로마 극작가 플라톤은 줄곧 가난했다.

고대 로마 시인 호라스, 위에는 기와가 없고, 밑에는 발붙일 곳이 없다. 《당서》는 무소유와 빈곤을 극치로 묘사했다.

\ "당서 \" \ "당서 \" 묘서세는 먹을 수 없고, 관창화는 흙으로 변한다. 빈곤에 관한 명언, 당장길의 들옛 노래.

지는 것: 주는 것, 주는 것. 자연재해로 인해 밭에 농작물이 드문드문 생겨 세금이 매우 무겁다. 가을에 수확한 한정된 식량은 모두 집세를 내고 관창까지 보내서 썩어 먼지로 변하게 하는 데 써야 하는데, 나는 의식복이 없다.

이 시는 평평한 언어와 강한 대비로 무거운 조세와 가난한 인민을 표현했다. 묘촉' 과' 가혹하고 잡세' 의 대비,' 식불과배' 와' 화간고를 옥으로' 의 대비가 표현의 효과를 강화하고,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과 노동인민의 생활상황의 어려움을 점점 더 깊이 드러내고 있다.

구사회 농민의 극빈한 생활 조건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당나라 시인 장계의' 들옛 노래' 는 다른 사람의 것이다. 나는 내 아내를 어디로 던졌는지 모르겠다.

돈 장비의 농민 아버지. 나는 일 년 내내 열심히 일했고, 결국 밭에서 수확한 식량을 모두 집세를 내고, 집안이 최저 생활을 유지할 수 없게 하고, 심지어 자기도 살아남지 못하고, 아내와 자식도 어디로 던져야 할지 몰랐다.

구사회 노동인민의 잔혹한 착취와 극도의 빈곤을 반영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장필, 농민의 아버지, 밥을 먹을 때 우리는 나물을 따야 하고, 건회엽을 땔감으로 사용해야 한다.

당원진의' 슬픔을 보내다'. 포레스트 검프: 달콤합니다.

호호: 콩잎. 양: 젠장.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콩잎과 같은 나물을 따서 허기를 채우는 것이고, 또 맛이 달콤하다고 느끼며, 낙엽을 땔감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모두 그 아카시아 나무에 달려 있다. 원직은 그 해에 죽은 아내와 함께 청빈한 생활을 한 추억입니다. 행간은 모두 죽은 아내가 빈곤 속에서 만족하는 것에 대한 깊은 감복이다.

이 두 시가 반영한 상황은 두순학의' 산중과부'' 나물을 따서 뿌리를 끓일 때 땔나무를 태우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후자는 노동 인민의 비참한 생활에 대한 직접적인 서술이며, 전자도 가난하고 행복한 생활 태도를 반영한다. 작품을 읽거나 생활을 반영할 때 이런 유사점과 차이점에 주의해야 한다.

당대의 시인 원직은 "슬픔을 송별하다" 라고 쓴 적이 있다. 그 천은 철처럼 추웠는데, 그 매혹적인 아이는 누워서 모두 갈라졌다. 당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그: (qρn 진): 이불. 악 (wwu) 거짓말: 나는 자는 것을 싫어해요. 자고 싶지 않아요.

여러 해 동안 지은 걸레 하나가 철처럼 춥다. 도리를 따지지 않는 애교는 차갑고 딱딱한 이불 속에 누워 함부로 발로 차고 이불 속을 차고 싶지 않다.

주울 사악한 거짓말' 에 대한 생생한 디테일을 통해 이 시는 무지한 아이가 차가운 이불에 들어가기를 거부하는 유치한 동작을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생활이 이미 매우 빈곤한 지경에 빠졌다는 것을 보여 준다. 당대의 시인 두보는 "초당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고 썼다. 나는 먹을 곳이 없고, 벼루를 깨뜨렸지만, 벼루는 닳지 않았다.

시는 말했다: "두 운공 b 는 오랜 가뭄에 단비를 만났다." 깨진 벼루를 먹다: 깨진 벼루에 의지하여 밥을 먹는 것은 글씨로만 생활하는 것이다.

둘째: 요즘. 나는 평생 돈이 없어, 낡은 벼루에 의지해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요즘은 깨진 벼루도 말라서 먹을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작가는 일생 동안 실업에 발을 들여놓은 적이 없고, 단지 시를 쓰고 문장 쓰기로 생계를 유지한다. 나중에 한번 강등되어 처지가 더욱 어려워졌다. 그는 매우 우울해서 시와 문장 쓰기도 할 수 없었다. 작가가 하소연하고 싶었지만 상징적인 언어로 표현했다. 이를테면' 벼루가 망가졌다',' 벼루가 닳았다' 등 추상적인 사상이 생동감 있고 만질 수 있는 이미지를 갖게 했다. 이런 작문 방법은 우리에게 유익한 계시를 줄 수 있다.

실의에 빠진 지식인의 곤경을 형용할 수 있다. 북송 문학가 수시는 "공을기 이운" 을 쓴 적이 있다. 가난은 치욕이 아니다. 가난을 수치로 삼는 것이 수치다.

영국 역사학자 톰 풀러가 일하지 않고 얻은 유일한 것은' 빈곤' 이다. 르네상스 시대의 영국 극작가와 시인 셰익스피어는 가난할 때만 노동 교사가 되었다.

고대 그리스 시인 Te Aucry Toth 는 음식을 아껴 먹고, 물을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긴다. 가난에 관한 명언, 춘추공자, 논어, 학문.

밥: 동사로 먹어요. 묽은 음식: 잡곡.

상완 (공): 어깨에서 팔꿈치까지 팔이 있는 부분. 일반적으로 팔을 가리킨다. 잡곡을 먹고, 흰물을 마시고, 팔을 베개로 구부리는 것도 재미있다.

공자는 그가 가난한 생활에 만족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재물을 탐내지 않는다. 그의 생활 조건은 매우 고달프지만, 그는 공부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지금은 어려운 생활 환경에 안주하는 사람들을 형용할 수 있다.

춘추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인 공자는 야망과 빈곤에 시달렸으며, 세상은 늘 함께 있었다. 영국 역사가인 Tho Fuller 의 노동은 우리를 외로움, 나쁜 습관, 빈곤이라는 세 가지 죄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독일의 극작가, 시인, 사상가인 괴테는 도덕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도덕은 풍요를 초래하고, 그 다음에는 가난을 초래하며, 결국에는 명성을 훼손한다. 미국의 실업가, 과학자, 사회활동가, 사상가, 외교관 프랭클린은 매우 가난하다. 너는 인류 예술의 원천이고, 너는 시인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

빈곤의 명언: 로프모어 씨는 세상의 신사입니다. 그는 옷과 잡곡을 싫어하고 열심히 일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잃지 않을 것이다. 위안 \ "안희재 연보 \", 유서.

군자의 길: 절개하는 사람. 포레스트 검프: 기꺼이.

알겠습니다. 오류: 한 가지 단점, 한 가지 오류.

군자의 생활 태도는 불량한 옷을 입고, 허름한 음식을 먹고, 열심히 일하며, 이렇게 하면 실수가 없을 것이다. 이 말들은 군자의 도덕 기준이다.

이해하기 어려운 시 한 수를 묘사하다

1, 웅관만도는 철처럼 철철 같고, 지금은 시작과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2.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3, 산 무거운 물 복잡한 의심 방법, 리우 어두운 꽃 명나라 또 다른 마을.

4, 천 망치 Bailian 여전히 강한, 그래서 당신은 동서남북 바람.

5, 천망치로 산을 깎고 한가할 때 불에 타지 않는다.

6, 산에 호랑이가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호산행을 선호한다

7. 먼지와 노동력을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촘촘한 밧줄 끝을 만들어야 한다. 추위가 없다면 매화 냄새는 매우 향기로울 것이다.

8.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9.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10, 천돛은 침몰선 옆에 있고 만목춘은 병나무 앞에 있다.

1 1, 청산석이 웅장하고 용감하게 찾는다.

어려운 상황을 설명하는 숙어 모음

불을 잡고, 침대에 누워 불을 지피다: 불을 지피다. 수면 급여: 장작 더미에서 자다.

음험하고 서투른 것을 비유하다. 아니오: 보조 단어는 실용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어색함: 부자연스럽다. 나는 이해하지 못하지만 처리하기가 어렵다.

그것은 또한 부자연스러운 모습과 태도 또는 어려운 처지를 묘사한다. 높으면 높지 않고, 낮으면 얻을 수 없다. 만약 낮다면, 그것은 양보할 가치가 없다. 구직이나 결혼의 곤경을 묘사하다. 고혼야귀의 비유는 의지하지 않고 곤경에 처한 사람이 가시덤불로 덮여 있다는 것이다.

사고 발생 후 부서진 장면이나 어려운 처지를 묘사하다. 전진하거나 후퇴할 길도 없고, 전진하거나 후퇴할 길도 없다. 천부적인 재능이 억압되고, 어려운 상황에서 맹렬한 풍랑: 사나운 파도.

형세나 상황이 매우 험악하고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여, 용문은 물고기가 용문을 바라보는 것처럼 올라갈 수 없다. 과거 시대에는 사람들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하고, 나중에는 인생이 실의에 빠져 처지가 난처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수레와 말을 속이고, 낡은 수레와 마른 말을 속이다. 가난을 비유하다.

어찌할 바를 모르다: 장소, 처리.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어려운 상황이나 정신적 혼란을 묘사하다. 곤경에서 벗어나는 등.

네가 곤경, 억울함, 우울증에서 벗어난 날을 가리킨다. 봄빙호꼬리는 호랑이 꼬리를 밟고 봄에 해동할 수 있는 얼음 위를 걷는다.

비유는 매우 위험하다. 걷기가 매우 어렵다.

어려운 처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탄약과 음식이 모두 소진되어 전투에서 탄약이 소진되고 음식이 단절되었다.

계속 싸울 수 없는 위험한 상황을 가리킨다. 전투에서 탄약이 소진되어 지원군이 절단되었다.

어려운 처지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영웅은 돈이 부족한 것을 먹지 않는다.

시국을 이해하고 불리한 국면을 잠시 피하여 손해를 보지 않도록 하는 현자를 일컫는 말. 호미춘빙은 호랑이 꼬리를 밟으며 봄에 해동할 수 있는 얼음 위를 걷는 것이다.

비유는 매우 위험하다. 고난과 고난은 처지가 어렵고 어려움이 많다는 것을 묘사한다.

재난이 임박했고, 재난은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닥칠 것이다. 형세를 매우 위험하게 묘사하다.

약한 것을 돕고 약한 것을 돕는다: 약한 것; 기울기: 붕괴, 어려운 처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약자와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돕다.

사방에 헤이즐넛이 널려 있다: 가시가 있는 관목. 눈을 들어 바라보니 모두 경정이다.

사고 발생 후 곳곳이 황량한 광경을 묘사하다. 어려운 처지에 장애물이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진퇴할 길이 없다. 처지가 매우 어렵고, 진퇴양난으로, 쉴 곳이 없다고 묘사하다.

"오래 살다" 라는 단어는 장기적으로 다른 사람 아래에 있는 상황이나 직위를 가리킨다. 진퇴유곡, 생사존망.

각종 좋은 나쁜 상황을 가리킨다. 난로에 앉아 숯을 굽다: 쪼그리고 앉다.

난로의 연탄에 쪼그리고 앉다. 형세가 험악하여 참을 수 없다고 묘사하다.

공성계란 위급한 상황에서 공허함을 감추고 상대를 속이는 전략을 말한다. 폭풍은 강풍과 폭우를 가리킨다.

그것은 또한 폭력의 기세나 험악한 형세를 비유한다. 폭풍은 처음에 강풍과 폭우를 묘사했다.

나중에는 형세가 험악하거나 기세가 사납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유랑은 상황이 순조롭게 어려워졌다는 것을 나타내는 비유이다.

롯데는 생활이 현 상태에 안주하는 것이 운명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일종의 숙명론의 인생관이다.

품에 안긴 불쌍한 새 불쌍한 새: 곤궁한 새; 임신: 네 품에 안겨라. 어려움이 무겁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을 비유하다.

전부바촌, 후부바점은 먼 길을 가리켜 발 디딜 곳이 없는 지경에 처해 있다. 어색한 처지에 있거나 생활에 의지할 곳이 없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가난하면 하늘이 좋다: 가난하다. 가난할수록 굳건해야 한다.

황혼이 멀다: 저녁; 방법: 길. 날이 이미 늦었으니, 길은 이미 끝까지 갔다.

처지가 매우 힘겨운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가난을 극치로 묘사하기도 한다.

수프 화재 처럼: 단계; 수프: 끓인 물. 끓는 물과 불 속을 걷는 것과 같다.

위급함을 비유하다. 가난한 사람들의 야망 부족: 고민; 짧음: 짧음.

사람이 곤경에 처하면 야망이 작아진다. 황혼과 빈곤: 황혼; 방법: 길.

날이 이미 늦었으니, 길은 이미 끝까지 갔다. 처지가 매우 힘겨운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가난을 극치로 묘사하기도 한다. 기진맥진하고 기진맥진하다.

참패 후의 어려운 처지를 일컫는 말.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상상해보십시오.

당신이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남의 처지를 생각하다.

하늘에는 절인의 길이 없고, 땅에는 절인의 길이 없고, 갈 길이 없는 난처한 국면을 묘사한다. 사려 깊음: 타인의 심정과 처지를 배려하고 관심과 배려를 한다. 미묘한 차이: 미묘한 수준에 도달하다.

매우 세심하고 주도면밀하게 사람을 돌보거나 배려하는 것을 묘사하다. 꼬리가 흩어지다: 어렸을 때 보기 좋다. 변위: 올빼미의 별명.

부엉이는 어렸을 때 귀여워서 자라면 못생겼다. 처지가 순조로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웃거나 울다: 울다 모두 아닙니다: 모두 아닙니다. 울지 않고 웃지도 않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어색한 처지나 불편하고 웃기는 행동을 묘사하다. 아침 이슬처럼 위험하고, 아침 이슬처럼 위험하며, 해가 나오자마자 사라진다.

비유는 매우 위험하다. 고기 호랑이 위임: 포기; 경로: 경로.

배고픈 호랑이가 지나가는 길에 고기를 던지다. 위기가 사방에 닥치고 재난이 온다는 것을 비유하다.

감정: 젖은; 거품: 침을 뱉다. 봄에 가뭄이 들면 물고기의 침이 서로 촉촉하다.

어려운 상황에서 작은 힘으로 서로 돕는 것을 비유한다. 나무를 내려 계곡으로, 높은 나무 아래에서 깊은 구덩이 계곡으로 들어가다.

어둠 속에서 빛을 버리거나 좋은 상황에서 나쁜 상황으로 변하는 것을 비유한다. 피곤하고 피곤하다: 기진맥진하다. 일: 날마다; 서투른: 서투른.

지금 나쁜 짓을 하는 사람은 늘 손가락질을 받는다. 그들은 최선을 다했지만, 결국 아무런 이득도 얻지 못하고, 오히려 그들의 처지는 나날이 나빠질 것이다. 한 무리의 양이 한 무리의 호랑이로 변한다는 것은 좋은 사람이 나쁜 사람의 손에 들어가 극도의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비가 커튼에 둥지를 틀다. 비유는 매우 위험하다.

제비가 커튼에 둥지를 틀다. 비유는 매우 위험하다.

거품 벨트 거품: 구토 탱크; 얼굴: 젖은, 젖은. 봄에 가뭄이 들면 물고기의 침이 서로 촉촉하다.

어려운 상황에서 작은 힘으로 서로 돕는 것을 비유한다. 또는 문제 해결: 구조; 거꾸로 매달리다: 한 사람이 거꾸로 걸려 있는 것은 어려운 처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사람을 위난에서 구하는 것을 비유하다. 물고기가 솥에서 헤엄치다: 냄비.

물고기가 솥에서 헤엄치다. 비유가 위태로워서 곧 멸망할 것이다.

얼음을 마시고 먹다: 먹어라; Berberis: 일반적으로 노송 나무, 쓴 맛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찬물을 마시고 고생하는 물건.

어렵고 고민하는 것을 비유하다. 생활이 고달프다고 묘사하기도 한다.

절망: 피난. 빠져나갈 길이 없는 것은 절망이다.

처지가 극히 어려워 출로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올라갈 수도 없고, 내려갈 수도 없고, 찾을 곳도 없고, 처지가 어려운 일을 형용할 수도 없다.

물고기 없는 창: 칼자루. 당신이 어색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무언가를 얻고 싶어하는 상황을 가리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거꾸로 매달릴 위험: 한 사람처럼 거꾸로 매달리다. 비유의 난이도가 매우 크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고 위급하고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을 구제하다. 주전자 어렴풋이

5. 어려움을 묘사한 시

어려움을 묘사한 이 시는 분노로 가득 차 있다. 육유는 젊었을 때 천하가 용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았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밤에 눈이 내리자 철마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을 막고 공허한 약속을 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데뷔할 때 본명은 말할 수 있지만 천 년을 다투면 안 된다. 금리스트에서 나는 가끔 머리 의자를 잃는다. 나는 명나라의 재자 시인으로, 자연히 흰 옷을 입었다. 내가 여기에서 온 8 월호의 물은 송대 류영어 중의 천당과 일맥상통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내가 여기 앉아서 어부가 낚싯바늘을 던지는 것을 보았을 때, 공허하게 그의 어획을 부러워했다. 백거이는 동정호를 멀리 바라보며 유주시 위층에서 감개했다. 내 앞에 지나간 세월인가?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산을 오르는 날, 나는 등산을 했고, 초가을 기러기는 날아와 냄비를 등에 업었다.

웃음거리가 되고, 국화가 만개할 때. 중양절에 탐닉할 뿐, 석양의 잔광을 한숨짓고 싫어할 필요는 없다.

생명은 결국 짧은 역사인데, 왜 제경공처럼 뜨거운 눈물이 그렁그렁한가. 가을, 강강은 비를 맞고, 강면 구름은 몽혼을 잠그고, 강물은 밤에 유무를 춘다.

가을바람이 만향, 저녁 우촌. 향수는 견디기 어렵고, 오렌지 유자인데, 누가 여행 중에 왕손씨를 소중히 여기겠습니까?

어부가 만나도 서로 묻지 않고 퉁소는 섬문으로 돌아간다.

6. 곤경을 묘사하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1 .. 진퇴할 길이 없다 [J N TU W L]: 진퇴할 길이 없고, 상황이 어렵고 처리하기 어렵다.

예: 어쩌면 이것은 절망적인 상황일지도 모른다. 현실의 곤경에서 슬픔은 그렇게 무력해 보이고, 그렇게 보잘것없어 보인다. 하지만 내가 남긴 것은 슬픔뿐이다.

2. 진퇴양난 [j \ [jǐn tuì liǎng nán] n]: 진퇴양난. 일을 결정할 수 없어 행동하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예: 그때 그들은 딜레마에 빠지거나 항복하거나 굶어 죽을 것이다.

3. 진퇴할 길이 없다 [j ü n tu ü w ü m é n]: 진퇴할 길이 없다. 처지가 매우 어렵고, 진퇴양난으로, 쉴 곳이 없다고 묘사하다.

몇 명의 적군이 대문에서 들어왔다. 몇 명의 적군이 곧은 사다리를 타고 전송 궤도에 오르려고 한다. 그는 탈출구가 없다.

4. 진퇴양난G]: 전진하든 후퇴하든, 너는 모두 진퇴양난에 처해 있다. 진퇴양난을 묘사하여 처리하기 어렵다.

예: 네, 붕과 부사인의 배신으로 경주는 이미 오동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관장군은 진퇴양난을 겪고, 지금은 밀성을 퇴각하고 있다. 이번에 우리는 장군들을 구하러 갈 것이다!

5. 진퇴난 [jìn tuì shuāng nán n n]: 진퇴난입니다. 일을 결정할 수 없어 행동하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생강이 굳건히 섰을 때, 그는 자신이 그 중년인과 다른 젊은이에게 가려졌다는 것을 알았다.

6. 딜레마 [j ü n tu l 22ng b I]: 딜레마; 곤경에 빠지다.

예문: 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진퇴양난으로 다음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7. 딜레마 [zuǒ yòu wéi nán n]: 왼쪽이 좋지 않고 오른쪽도 좋지 않다. 무슨 일을 하든지 어려움이 있다고 묘사하다.

왕 선생님은 좌우가 난처하여 누구를 골라서 여름 캠프에 참가해야 할지 모르겠다.

8. 딜레마 [jìn tuì wéi nán n]: 진퇴양난입니다. 일을 결정할 수 없어 행동하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예문:  이 일은 정말 나를 난처하게 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9. 호랑이를 타기가 어렵다 [shü ché ng qí h ǔ]: 호랑이 등을 타고, 생각해 봐도 내려갈 수 없다.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만, 형세는 중도에 그만두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진퇴양난이다.

예문:  장교와 선생님 사이에 끼어 있는 그는 정말 호랑이를 타기가 어렵다

10. 호랑이를 타기가 어렵다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만, 형세는 중도에 그만두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진퇴양난이다.

투자자들의 갑작스러운 철수로 이 프로젝트는 어려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