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여사남은 몸이 약하고 학식이 해박하다. 소년 시절, 나와 형 여스치는 박학한 가정사를 숭배했다. 십여 년의 근면한 공부를 거쳐, 나는 이미 중요한 몇 가지를 배웠고, 열흘 동안 빗을 씻지 않았다. 그는 서예를 좋아해서 왕희지 7 세 손지용 스님과 잘 지낸다. 왕희지 서예에 정통한 유세남, 지용의 세심한 가르침 아래 형체가 묘하고, 둥글고 아름답고, 외유내강은 왕희지 (왕헌지) 의 서예 전통을 물려받았다. 그는,,,,,,,,,,,,,,,,,,,,,,,,,,,,,, 。 그의' 공묘비' 는 당태종과 이세민의 찬사를 받았다. 당태종은 우세남의 단어를 매우 좋아해서, 그는 자주 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어느 날 당태종은' 자' 라는 글자를 썼지만' 격' 자는 잘 쓰지 못하여 세남을 보면 새로운' 격' 자를 쓰기 시작했다. 당태종은 두 사람이 쓴' 제비' 라는 글자를 위징에게 보여 주면서 "남당을 배워도 비슷한가?" 라고 말했다. 위정은 보고 말했다. "갈이라는 인물은 아직 실감난다." 세남이 죽은 후 당태종은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세남이 죽은 후 아무도 책을 의논할 사람이 없다." 우세남은 일생 동안 진 (), 수 (), 초당 () 의 세 시기를 겪었다. 진문제는 남방에 통달하여 법조를 불러 군대에 입대했다. 첸 왕조 가 멸망 한 후, 그의 형제 shijie 와 함께 장안 으로, 수나라 장관 이 된 후, sheren 거주 로 이동합니다. 당시' 사기' 는 문사 시랑을 맡았고, 대권을 쥐고 있어 영광이었다. 그의 아내의 옷은 왕자들의 옷보다 낫다. 여세남은 세걸과 함께 살지만 여전히 검소하다. 수나라가 멸망한 후, 여사남의 이름을 듣고 군대에 입대하여 홍문관 학사 () 를 수여하며, 이곳과 함께 문학가로 삼았다. 한번은 당태종이 스크린에 열녀전을 쓰려고 했지만 문안이 없었다. 세남은 조정에서 단숨에 글을 써서, 글씨를 잘 써서 조선문사의 찬사를 받았다.
여세남은 겁이 많고 나약해 보이지만 의지가 강하고 권위가 득실하여 감히 말한다. 그는 여러 차례 당태종에게 정사에 부지런히 일하라고 풍자하고 권고하며, 고대 제왕의 득실로 장단점을 논증하였다. 정관 8 년 (기원 634 년), 우우가 산사태가 발생하자 당태종은' 하늘의 변화' 를 물었다. 석남은 진나라 이후의 모든 산사태를 예로 들어 말했다. "하늘이 지리보다 못하다고 들었는데, 지리는 사람과 화해보다 못하다고 한다. 도덕과 인의가 길러지지 않으면, 이긴다 해도 소용이 없다. 그러나 정사도 부족하지 않다. 재난이 있지만, 왜 시간을 지체하지 않습니까? 고대인들이 공로 때문에 교만하지 말고, 끝까지 신중히 하지 않기를 바란다. " 당태종은 이 말을 듣고 반성하기 시작했다. 그는 여러 차례 당태종 건릉의 후장을 만류하여 당태종이 다소 수렴하게 하였다. 그는 또한 당태종이 사냥에 탐닉하지 말고 정사를 소홀히 하지 않도록 엄하게 말렸다. 이것들은 모두 당시의' 정절의 통치' 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당태종은 신하들에게 말했다. "당신이 우세남처럼 정직하고 충절을 지킨다면, 세상이 왜 따질 필요가 있습니까?"
여세남은 고희가 지난 후 여러 차례 책상에 올라 환불을 요구했지만 허락되지 않았다. 그는 영흥군으로 봉쇄되어' 우영흥' 이라고 불린다. 정관 12 년 (기원 638 년) 5 월 25 일 (1 1 년 7 월) 장안에서 80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당태종은 매우 슬퍼서 눈물을 흘렸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여사남은 줄곧 나에게 충실했고, 부족함을 수습하고, 매일 잊어버렸다. 그는 정말 당대의 명신이다. 만약 내가 작은 잘못을 저질렀다면, 나는 면전에서 항의할 것이다. 이제 내가 죽었으니, 조정에는 아무도 없다! " 동원에게 비밀 무기를 주고 소릉을 그와 함께 묻어 상서와 문이의 선물을 주었다. 당태종은 또한 링연각궁에서 그림을 걸라고 명령했다.
집집에는 공묘의 패위가 묘사되어 있으며, 여사남에게 보여 준다고 쓰여 있다. 원비는 당대의 정관 첫해에 세워졌다. 해서체 35 줄, 행당 64 자. 비석에 "공묘비"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비문에는 5 년 동안 봉공 23 세의 후손을 성인으로 기록하고 공묘를 수리했다고 기재되어 있다. 여사남은 예순 아홉 살에 쓴 것이다. 이 비석의 서예는 필이 멋지고 둥글고 모양이 약간 좁고 보기 좋다. 수평과 수직, 필법이 펴지는 것은 일종의 평화롭고 찰랑거리는 이미지이다. 송대 황정견은 시 짱 "우서묘는 정관에 새겨져 만 냥의 금을 살 수 있다" 고 말했다.
여남공주 묘비명은 돈이 없어 후세남서로 전해졌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오래된 사본이라고 생각한다. 논문, 행서 18 줄, ***222 자.
이 게시물은 서예가 부드럽고 수려하며, 펜으로 송대 쌀과 비슷해서 미림이라고 부른다. 왕명시진의 이 책에 대한 평가는 "작은 셋째가 축하해야 한다, 로맨틱한 손짓, 함축적인 의미" 이다. 이명동양도 이 게시물을 말했다. "필원이 활발하고, Gofa 가 독존한다." 이른바' 고파' 는 유스난이' 이왕' 서예를 연구할 때 깨달은 독특한 필법이다. 당 태종이 우군 서예에' 쿤' 이라는 글자를 썼을 때, 시남으로 하여금 가짜' 격' 으로 보충하게 한 후 보여 주었다고 전해진다. 위징은 성서' 고파' 만이 현실적이라고 말했다. 여사남의 서예 조예가 깊음을 알 수 있다.
여남공주 묘비명의 처음 몇 줄은 확실히 우세남의 해서체 스타일과 일치하며 함축적이고 깊고 외유내강직한 풍격을 지니고 있어 숙연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겸손명언) 아쉽게도 후반부는 순전히 낭비이고, 위조라고 의심하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이 할인은 상해 박물관에 숨겨져 있다.
서예에 정통한 유세남 () 은 왕희지 () 의 제 7 손 () 과 수대 서예가 지용 () 으로부터 서예를 배웠다. 그의 서예는 둥글고, 외유내강건하며, 구조가 명랑하고, 아름답다. 당 태종은 일찍이 우세남을 스승으로 공부한 적이 있다고 한다. 당태종은 종종' 개' 라는 글자를 쓰기가 어렵다는 것을 발견한다. 어느 날, 그는 글을 쓸 때' 지앤' 을 썼는데, 금의 절반밖에 되지 않아 여사남이 갈의 나머지 반을 쓰게 했다. 다 쓴 후 당태종은 정위 감상하세요. 위정은 읽고 말했다. "오늘, 나는 신성한 작품을 언뜻 보았지만, 글은 현실적이었다." 당태종은 위징의 안목이 높다고 칭찬하고, 여사남의 서예를 더욱 중시한다. 여세남의 대표작은' 공묘비' 등이 있다. 초당 서예가는 유럽, 유에 이어 추수량, 설기이다. 세남이 죽자 당태종은 탄식했다. "세남이 죽으면 아무도 나와 서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문학에 조예가 된 그의 아버지 이유, 그의 형 유스치와 그의 삼촌 우길은 모두 유명한 시기이다. 우지에는 아이가 없어서 시남이 그를 입양했기 때문에' 부식' 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었다.
도서당 태종률을 교정하여 군대에 입대하고, 관학사를 수여하고, 대치측과 맞서다. 나중에 그는 아랑과 홍문관의 학사로 전업했다. 비서 외에 그는 감독을 덜 받는다. 정관 7 년 (633) 은 비서감으로 전근되어 국립도서관 장서를 관장한다. 나는 비서감으로서 국립도서관을 최대한 활용해 160 권을 편집했다. 제목은' 북당 서북' 이다. 북당은 비서성의 뒷마당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책은 모두 19 부, 852 부로 나뉘어 있으며, 각 종류는 당대 이전의 고서 중 관련 단어를 인용했지만 출처를 밝히지 않았다. 당대의 4 대 명작 중의 하나이다.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서화 작품들이 많아서 집에서도 책을 좀 놓았다. 소장품에는' 석남' 등의 도장이 있다. 서예와 구양문의는' 우연'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이 바로 후세의 종법제이다. 전세고적에는 공묘비, 파사론 등이 있다. 여석남의 시사가부는 청량하고 맑고, 목소리는 희박하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당유석남' 매미' 매미
매미는 모자의 태슬처럼 낮게 늘어져 있고, 촉수가 맑은 이슬을 빨고 있으며, 소리는 곧은 술랑나무의 가지에서 퍼진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노래를 부르고, 이치를 따지고, 춤을 추고, 소매를 날리고, 들보를 돌며 노래를 전한다. 가지를 움직여 그림자를 만들고, 꽃을 불어 향을 멀리 보내다. 당나라 위세남' 풍학옹각' 풍학옹각.
가벼운 소매는 춤을 추며, 곡은 결국 흩어진다. 가지를 움직여 그림자를 만들고, 꽃을 불어 향을 멀리 보내다. 경치를 쓰면서 물놀이를 하고, 긴팔은 루안 (Luan) 으로 돌아간다. 한 쌍은 매우 조화를 이루어야 하지만 거울처럼 보입니다. --당나라 유세남 "춤"
번현이 물놀이를 하고, 긴팔이 다시 루안으로 돌아간다.
한 쌍은 매우 조화를 이루어야 하지만 거울처럼 보입니다. 더 많은 여사남의 시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