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는 꽃을 자신과 비교하며 부모님은 죽었고, 자신은 기생충이며, 대유는 감상적이라고 생각해서 너무 슬펐습니다. 꽃이 시들면 그녀는 시들어가는 아름다움과 자신의 비참한 운명을 생각했습니다. 꽃이 시들면 꽃을 묻어주지만, 자신이 죽으면 누가 자신을 묻어줄 것인가.
장례식 노래
저자:조서친
꽃은 시들고 꽃은 하늘을 가득 채우니 누가 붉은 향기를 동정하랴.
방황하는 비단은 봄 누각에 부드럽게 떠 있고 떨어지는 부유물은 수 놓은 커튼에 가볍게 닿습니다.
내실의 딸은 봄의 어스름에 슬퍼한다.
딸은 손으로 수놓은 커튼에서 꽃을 괭이로 긁어내고 떨어지는 꽃을 몇 번이고 견뎌냅니다.
복숭아꽃과 매화꽃에 상관없이 버드나무 느릅나무 꼬투리, 복숭아와 매실은 내년에 보내면 된다
. 내년에 내실에 누구를 알고 있습니까?
향기로운 둥지는 3월에 지어졌고, 들보 사이의 제비는 너무 무자비합니다!
내년에 꽃과 머리카락을 쪼아 먹을 수는 있지만, 사람들이 빈 둥지에 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일년 삼백육십 일, 바람과 칼이 강요하니 언제까지 밝고 싱싱할 수 있을까? 한번 방황하면 찾기가 어렵다.
꽃은 보기는 쉽고 찾기는 어려우니, 꽃을 죽이고 사람을 묻을까 걱정이다.
꽃 호미에 홀로 기대어 어둠 속에서 눈물을 흘리며 위쪽 나뭇가지에 핏자국을 본다.
뻐꾸기는 해질녘에도 말이 없고, 호미는 무거운 문을 덮기 위해 돌아오고,
푸른 빛이 벽에 비추면 사람들은 잠들기 시작하지만 창문은 따뜻하지 않습니다.
사람을 해치는 것보다 노예를 비난하는 것이 두 배나 더 나쁜가요? 반은 동정심에서, 반은 짜증에서.
봄날의 동정심은 갑자기 짜증이 나서 사라지고 말았다.
어젯밤 궁 밖에서 슬픈 노래가 불렀는데, 그것이 꽃이나 새의 영혼인지 아십니까?
할 말이 없어 부끄러워하는 새의 영혼을 떠나보내는 것은 언제나 어려운 일이니, 오늘 농이 날개를 달고 꽃을 하늘 끝까지 날리길 바란다.
그렇다면 향기로운 언덕은 어디에 있을까요?
원어민 번역
꽃은 시들고 빛이 바랬고, 바람결에 하늘에 흩날린다. 밝은 붉은 색은 희미해지고 향기도 사라졌어요. 누가 공감할까요?
부드러운 거미줄이 끊어졌다가 다시 합쳐져 봄날 나무 사이를 떠다니는 것 같습니다. 하늘에 흩어진 버드나무 조각이 바람을 타고 와서 수놓은 커튼에 매달렸다.
지난 봄, 내실의 처녀는 그렇게 한탄했다. 우울함이 가득한 슬픔은 쉴 곳이 없었다.
쇠 호미로 꽃을 긁으며 커튼을 걷어내고 정원으로 나갔다. 정원은 꽃으로 가득했다. 어떻게 그 위를 걸어 다닐 수 있겠어요?
부드러운 버드나무, 얕은 돈, 자신의 공상을 과시하는 방법 만 알고 있습니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매화꽃이 날리더라도.
내년에 대지는 다시 돌아오고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다시 싹을 틔울 것이다. 하지만 내년에는 누가 내실에 남을까요?
3월의 새봄, 꽃을 따는 제비, 꽃향기 나는 새 둥지가 막 지어졌습니다. 들보 사이의 제비, 얼마나 많은 꽃을 낭비하고 얼마나 무자비한가!
내년에 꽃이 피면 여전히 꽃과 풀을 잡을 수 있습니다. 주인이 죽고, 오래된 둥지가 무너지고, 대들보만 비어있는 것을 어떻게 기대할 수 있습니까?
일년 서른여섯 날, 이 얼마나 좋은 날인가! 찬바람은 칼 같고 서리는 칼 같아서 꽃을 무자비하게 파괴했습니다.
화사한 봄빛과 화려한 꽃들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을까요? 강풍에 날려버리면 더 이상 볼 수 없습니다.
꽃이 필 때는 쉽게 볼 수 있고, 질 때는 찾기 어렵습니다. 걱정이 가득한 계단 앞에 서서 꽃을 묻은 사람이 걱정됩니다.
꽃 호미를 손에 들고 조용히 울었다. 피로 얼룩진 빈 나뭇가지에 눈물이 쏟아졌다. 뻐꾸기는 소리 없이 피눈물을 흘렸고 슬픔의 황혼이 다가오고 있었다. 나는 꽃괭이를 들고 집으로 돌아와 내실 문을 굳게 닫았다.
차가운 빛이 벽에 비치고, 한 사람은 막 잠들었다. 옅은 봄비가 창틀을 두드리고 침대 위 이불은 여전히 차가웠다.
사람들은 오늘 내가 왜 그렇게 슬픈지 알고 싶어 한다. 절반은 아름다운 봄날을 소중히 여기고, 나머지 절반은 봄이 지나가는 것을 원망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봄은 반갑지만, 서둘러 떠난 봄은 아쉬운 마음입니다. 봄은 소리 없이 이 땅에 왔다가 아무 말 없이 떠났다.
어젯밤 병원 밖에서 갑자기 슬픈 노래가 파도처럼 밀려왔다. 꽃의 영혼인지 새의 영혼인지 궁금합니다.
꽃의 영혼이든 새의 영혼이든 똑같이 가늠하기 어려웠습니다. 새에게 물어보면 새는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꽃에게 물어보면 꽃은 부끄러움에 고개를 숙인다.
지금 당장 날개가 돋아나기를 온 마음을 다해 소원합니다. 펄럭이는 꽃을 따라 그날의 끝으로 날아가고 싶다.
세상 끝까지 날아가도 향기로운 꽃들이 묻혀 있는 영혼의 무덤은 어디에 있을까?
이 브로케이드 향 주머니로 연약한 뼈를 묶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깨끗한 흙을 쌓아 압도적인 로맨스를 묻어보세요.
고귀한 몸이 깨끗하게 태어나고 깨끗하게 죽기를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더러워져서 더러운 시궁창에 버려지지 않게 하소서.
꽃아, 너는 오늘 죽었으니 내가 장례를 치르러 왔노라. 이 불쌍한 녀석이 언제 갑자기 죽을지 누가 알겠어?
오늘 꽃을 묻고 사람들은 내 집착을 비웃는다. 내가 죽으면 누가 나를 묻어주겠소?
내 말을 믿지 못하겠다면, 봄빛이 바래고 꽃이 서서히 지는 것을 보세요. 바로 그때가 내실의 처녀가 늙어 죽는 순간입니다.
봄이 사라지고 나면 소녀는 비단처럼 하얗게 변한다. 꽃은 시들고 남자는 죽고, 꽃과 남자는 서로를 알지 못한다!
작품 소개:
꽃의 매장은 청나라 문호 조슈친의 27번째 소설인 '붉은 저택의 꿈'의 여주인공 임대유가 낭송한 고전문학 시입니다. 이 시는 풍부하고 독특한 이미지, 암울하고 슬픈 이미지, 강렬한 슬픔을 통해 차가운 현실에 의해 파괴된 다이유의 정신 세계를 보여주고 삶과 죽음, 사랑과 증오 사이에서 복잡하게 갈등하는 그녀의 불안한 경험과 혼란스러운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린다이위가 인생에서 경험한 모든 한탄을 대표하는 작품이며, 조슈친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그녀의 성격적 특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저자 소개:
청나라의 소설가 조슈친. 본명은 잔, 자는 쉬친, 호는 진푸입니다. 허베이성 펑런에서 태어났으며 나중에 랴오닝성 선양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원래 한족이었지만 나중에 만주에서 정백의 깃발에 의해 '포섭'되었습니다. 장닝은 증조부부터 3대에 걸쳐 직조를 해왔으며, 특히 조상 조인은 강희제 황제의 신임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지배 계급의 내부 투쟁으로 인해 그의 재산이 복사되어 베이징으로 이주했습니다. 초기에 그는 귀족 가정에서 특권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나중에 가문의 쇠퇴로 인해 그는 힘든 시간을 보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말년에는 베이징 서쪽 교외에 살면서 가난하고 병약했습니다. 자존심이 강하고 냉소적이며 알코올 중독에 수다스러웠습니다. 그는 심오한 교양과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가졌습니다. 그의 가장 큰 공헌은 소설 집필에 있습니다. 그의 소설 <홍루몽>은 중국 고전 소설의 최고 걸작으로 문학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