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사람을 풍자하는 고전시

풍자는 중국 고대시에서 매우 흔하며 시인의 정치적 입장을 직접 보여주는 문학 장르라고 할 수 있다. 다음은 내가 수집한 풍자소인에 관한 고전시이다. 한번 봅시다!

소인을 풍자하는 고전 시구 +0 1. 사상

송점추

세상의 종말이 다가오니, 사람의 마음은 더욱 달라졌다.

속물에 이끌리면 권력은 자랑이다.

충고는 원한이 되고, 아첨하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다.

아첨은 설 수 있지만, 갈 때 망설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소인은 그 뜻을 자랑하고, 군자는 그 집을 생각한다.

나는 세상의 혼탁함을 참을 수 없다.

문을 닫고 나의 비천함을 유지하고, 권세와 이익이 있는 눈으로 평화롭게 지내다.

속물은 일시적인 영광이며, 재앙이 되면 보답할 것이다.

가난하고 비천할지언정 영원히 정직해야 한다.

그러므로 청렴하고 청렴하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

2. 길 두 장

돈 두보

3 월 3 일 설, 날씨가 맑아 장안곡강변에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모였다.

태도가 단정하고, 성격이 청고하고, 얌전하며, 피부가 풍만하고, 몸매가 날씬하고, 적당하다.

봄말에 금은사 기린을 수놓다.

관자놀이에서 떨어지는 것은 정교한 물총새 깃털의 파란 잎이다.

그들 뒤를 따르자 구슬이 허리를 누르고 안정적으로 몸을 불렀다.

그중 몇 명은 황비의 친척이며, 곽과 진의 두 아내도 있다.

붉은 낙타봉은 옥육계에서 가져온 것이고, 수정판은 저울이다.

그들은 그들의 뿔과 젓가락을 오랫동안 들고 있었고 요리사는 날카로운 칼을 들고 있었다.

내시가 쏜살같이 달려가서 먼지를 올리지 못하고 요리사가 바다, 산해진미에 왔다.

장엄한 피리 소리와 북소리가 신을 부를 때 손님들은 여러 가지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말 주인이 얼마나 오만한지, 그는 자수 카펫에서 말을 타고 텐트로 들어갔다.

눈 같은 부평초가 떨어지기 쉽고, 파랑새가 땅 위의 붉은 비단파로 날아갔다.

뜸을 뜨면 손이 뜨거워질 수 있으니, 총리를 경계하고, 그가 눈살을 찌푸리는 것을 보아라.

떡갈나무 기봉

쥐는 피부가 있지만 사람은 도구가 없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쥐는 이가 있지만 사람은 결코 멈추지 않는다. 사람은 덕이 없으니, 죽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쥐는 몸이 있지만 사람은 무례하다. 사람이 무례하니, 호불사?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4. 소인이 노래를 부른다

송소영

소인은 매듭이 없어 뿌리를 버리고 추돌한다.

나는 이 일을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또한 분노 속에서 이 일을 생각하고 있다.

친구를 사귀다

당몽교

주조경은 반드시 청동이어야 한다, 잘 갈아서 닦을 수 있다. 먼 소인과 친구가 되면 소인은 참기 어렵다.

거울을 만들어 그것에서 배우고, 그것과 친구를 사귀어라. (서양속담, 친구속담) 모든 구리가 비출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많은 소인들이 옳고 그름이다.

6. 이십 춘첩 육제.

송 구양수

양진 () 은 군자 () 이고, 음퇴 () 는 소인이다.

성인은 남쪽을 다스리고, 정법은 봄에 있다.

7.175 개

문송천상

소인이 졸려서 후반생에 뜨거운 피가 났다.

세상은 견고하다. 내가 왜 너를 따라갈까?

8. 겨울에 책을 읽는 것은 가난과 사랑이 강하고 생로병사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말이다.

송 루유

한나라의 재난은 외척에서 시작되었고, 당나라의 묘당은 혼란스러웠다.

악당의 계획은 개인적이다. 그는 상당히 반복적으로 다른 일을 언급했다.

대중이나 대중이 놀라서 수로가 폐쇄되어 위험에 빠졌다.

잔디 밖에는 아무도 없고, 천하의 야망을 안고 있지 않은가?

9. 술독

당몽교

술은 고경으로 작은 인물의 마음을 휩쓸어갔다. 술에 취해 이상한 행동을 보고 술에 취해 이상한 소리를 맡았다.

이렇게 많은 술살에도 술은 깊은 낭비이다. 죄인은 죄에서 면제되므로 속담이 될 수 있다.

10. 군자는 운이 좋다.

당한여

군자의 재물은 4 시 이전에 알 수 있다. 소인은 만날 뿐, 한서는 기대할 수 없다.

이익의 잠재력은 변하지 않고, 트레이드 오프도 고정적인 자세가 없다. 어떻게 내 마음을 의심에서 멀어지게 할 수 있을까?

풍자소인의 고전 시구 2 1, 바늘읽기

문청영강

한 바늘은 천망치로 단련하고, 천 한 자루는 위로 올라간다.

눈은 엉덩이에 자라서 옷만 알아보고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2. 박진화이

돈 두목

연기 케이지 추운 달 케이지 원사, 밤 Qinhuai 레스토랑 근처.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3. "농민을 위한 시 두 수"

돈 심리

봄에는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음식을 수확할 수 있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4. 기타 엔지니어링

명동극

샤오관은 대관이고, 노래 속의 뜻은 기쁨이다.

만약 네가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너는 효자가 되지 않을 것이다.

5. "백로"

송당경

문 앞의 백로에 대해 말하자면 너도 이때부터 알아야 한다.

군자는 의도적으로 당을 제하고, 갑을 구걸하며 군을 두려워한다.

6. 라마단

너는 반부패를 하고, 그는 반부패를 하고,

희로애락이 모두 함께 가슴에 솟아올랐다.

이상하지 마세요. 이상하지 마세요.

다섯 명의 아이들이 주제에 들어간다. 항상 깨끗하고 귀엽다.

무대 앞에서 논평하고, 배후에서 악돈을 벌고,

엄숙함, 위선, 확고함, 표류,

누가 이 수수께끼를 풀 수 있습니까?

7. "플러그 분리"

돈 왕창령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8, \ "노래 책. \".

쥐는 피부가 있지만 사람은 도구가 없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쥐는 이가 있지만 사람은 결코 멈추지 않는다.

사람은 덕이 없으니, 죽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쥐는 몸이 있지만 사람은 무례하다.

사람이 무례하니, 호불사?

9. 칠보시

위 조식

콩을 삶아서 국물로 들고, 즙으로 끓인다.

꿀은 주전자 밑에서 타 오르고 콩은 주전자 속에서 울고 있다.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하필 서로 해고할 필요가 있는가!

10, 역사를 노래하라

김좌사

음울한 산골 밑부분이 헐거워져 원래의 새싹이 남았다.

1 인치의 지름과 뿌리줄기로 이 100 피트를 가릴 수 있다.

세상은 키가 크고 멋있다.

지형은 인연이 한 번도 아니다.

그의 본업과 그 칠엽의 담비 가죽을 빌렸다.

풍공은 위가 아니라 백수는 움직이지 않는다.

1 1, 조롱주

당이백

루 초서 는 오경, 백발 죽은 장 에 대해 이야기했다.

경제정책을 묻는 것은 떨어지는 연기와 같다.

도보로 먼 길을 가다가 먼저 네모난 수건을 걸치다.

곧은 길에서 천천히 걸어라, 가기 전에 먼저 먼지를 털어라.

진가성은 재상이라 옷차림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너는 삼촌이 아니다, 손동이다, 그러나 너는 나와 함께 있다.

시사가 미달되어 이미 물가로 돌아갔다.

12, 절구

돈 두보

성전 앞의 병마는 비록 소웅이지만, 종폭이는 창족 흉노와 약간 같다.

한수 위에는 관군 중 여성이 많다.

13, 잠녀

나는 어제 시내에 들어갔는데, 돌아올 때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루오 치 (Luo Qi) 를 입은 사람들은 양잠 농부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