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논문의 최신 소재

첫째, "이상적인" 주장:

올리브 그린을 입은 박사:

젊은 최지운 박사는 병영에 대해 말할 수 없고 풀 수 없는 정이 있다. 그가 어렸을 때, 그는 그것을 입는 것을 꿈꿨다.

그 매혹적인 국방녹색은 군대에 가입할 나이가 되었지만, 그는 키가 작아서 할 수 없었다. 2000 년에 그는 무경부대가 의사를 모집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흥분했다. 그래서 그는 옛 직장에 작별을 고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작별하고, 스승에게 작별을 고하고, 오랫동안 동경해 온 병영에 들어갔다. 그는 군복을 보자마자 일종의 신성감이 저절로 생겨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예전에 우주 기술을 배웠지만 컴퓨터 네트워크에 대한 애정이 독특했고, 군대는 마침 그에게 컴퓨터를 전공할 수 있는 기회와 조건을 제공했다. 주인공이 용무의 땅을 찾았으니, 기쁨의 정은 말할 것도 없다. 그는 또한 군영의 엄격한 규율과 엄격한 요구가 사람들의 순종, 엄밀함, 성실한 직업의 우수한 자질을 잘 키우고 게으름의 결점을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용광로에서 사람들은 좋은 강철로 단조될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는 병영에서 자신의 특기를 충분히 발휘하여 조국의 국방사업에 투신하기로 결심했다.

생활 문장 부호:

황종영은 한때 구두점이 뛰어나며 예술적으로 자신과 자신의 삶을 설계했다. 나는 내 인생에' 하나 주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국가개혁의 대업이 아직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나는 "......" 라고 쓰고 싶지 않다. "내 인생길에서, 크고 어려운 일이 많기 때문에 내가 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나는 단지 ";"을 그리고 있을 뿐이다 왜냐하면 나는 생활의 도전을 맞이하고 새로운 최고봉을 등반해야 하기 때문이다.

티베트의 명산은 후세 사람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어렸을 때 아버지의 소원에 따라 "유명한 산의 미래 세대" 를 숨길 수있는 역사 책을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그가 이 역사책을 쓰기 시작한 지 7 년째 되는 해에 이릉사건이 발생했다. 이사대는 이릉을 흉노와의 전쟁에서 과부가 대중을 이기지 못해 패전하여 항복했다. 사마천은 이릉을 두둔하고, 한무제를 화나게 하고, 체포되어 투옥되어 잔혹한' 부패' 를 당했다. 모형을 받아들인 후 굴욕과 고통 때문에 자살을 시도했지만 역사책을 쓰는 나의 이상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화를 참으며 일어나 반항했고, 앞뒤에 18 년을 쓰고 마침내' 사기' 를 썼다. 이 거작은 526500 자가 있다. 중국 전기 통사를 개척하고, 사료가 풍부하고 상세하며,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았다. 노신은 일찍이 매우 일반적인 언어로 "사기" 를 높이 평가했다. "역사가는 절창, 무운."

젊은 다윈은 전 세계를 여행하고 싶어합니다.

찰리 로베르다윈은 아홉 살 때 아버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상에 발견되지 않은 신비가 많이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세계 일주를 하고 견학을 할 것이다. 이를 위해, 그는 줄곧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Chirouze Bury 학교에서 교장은 그를 꿈이 있는' 본업에 종사하지 않는' 학생이라고 욕했다. 183 1 년 12.27 다윈은 마침내 해군 조사선' 비글' 호에 올라 5 년간의 글로벌 여행을 하며 동물 식물 지질 등에 대한 많은 관찰과 채집을 진행했다. 포괄적 인 토론 끝에 생물학적 진화의 개념이 형성되었습니다. 1859 년, 그는' 종의 기원' 을 발표하여 당시 학계를 놀라게 했다. 자연 선택에 근거한 진화론은 종이 가변적일 뿐만 아니라 생물학적 적응성을 정확하게 해석하여 창조론, 목적론, 종의 불변성을 파괴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후' 동물의 변이와 집의 가치관',' 인류의 기원과 성적 선택' 등의 책을 출간했다. 이 글은 인공선택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성적 선택 이론과 인류의 기원을 제시하며, 진화론의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한다. 찰스 다윈은 결국 영국의 유명한 박물학자이자 진화론의 선구자가 되었다.

둘째, 근면:

근면은 열쇠이다.

작가는 근면은 문학의 대문을 여는 열쇠라고 말한다. 과학자들은 근면은 사람을 똑똑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정치가들은 근면은 이상을 실현하는 초석이라고 말한다.

모두 알다시피 공부는 노력에 의지해야 한다. 후아 씨는 과학의 영감은 결코 기다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과학이 어떤 우연한 기회를 발견한다면, 이' 우연한 기회' 는 문화를 가진 사람, 독립적 사고를 잘하는 사람, 끈기를 가진 사람, 게으른 사람에게 줄 수 없다.

중국의 유명한 희곡 공연 예술가 멜란방 씨는 "나는 서투른 학자이다. 나는 충분한 재능이 없다" 고 말했다. 나는 노력에 의지한다. 클릭합니다

발자크는 "천재의 작품은 눈물로 물을 준다" 고 말했다.

아인슈타인은 "나는 특별한 재능은 없지만, 나는 근원을 추적하는 것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우리나라는 오천 년의 문명사를 가지고 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유명 인사와 위인이 많이 있었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이 성공한 사람들 뒤에는' 근면' 이라는 단어가 없어서는 안 된다.

근면해야만 인재를 형성할 수 있다. 근면해야만 생활을 바꿀 수 있다. 노력만이 너를 뛰어나게 할 수 있다. 근면해야만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노력만이 성공할 수 있다. 노력만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기 때문에,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천부적인 재능과 근면

천부적인 재능은 신이 기뻐할 때의 보상이거나, 예수 부주의로 남겨진 금일 수 있다. 그의 매혹적인 취향은 다른 사람의 부러움을 불러일으켰고, 자기에게도 이득이 되었다. 그는 항상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그것을 얻는다. 착실한 사람은 그를 놀리고, 떠다니는 사람은 그를 감상하고, 허영심 있는 사람은 그를 이용하고, 게으른 사람은 단지 그를 차지할 뿐이다. 오면 오고, 도망갈 수 없고, 얻지 못하면 안 돼, 물어도 소용없어. 그에게는 더 신기하다. 그는 때로는 강점이 되고, 잘 발휘되고, 때로는 타락하고, 시간과 어둠에 조금씩 삼키고, 점점 아무것도 없게 된다 ...

근면은 모든 학생이 잘 아는 것이고, 공책의 펜촉에 대한 공식 정리이며, 원고지의 깨달음이다. 그의 고생은 즐거움을 동반하고, 그는 행복 속에서 발버둥쳤다. 그는 항상 멀리 떨어져 있어서, 약간의 힘도 쓰지 않고 가장자리도 만질 수 없다. 그는 오기가 쉽지 않다. 몇 밤 동안 어두컴컴한 불빛 속에서 그를 맞이했지만, 언제부터인지 그는 웃음소리 속에서 장난스럽게 슬그머니 빠져나갔다. 팽팽한 현은 느슨할 수 없고, 완벽한 호는 흠이 없어야 한다. 그는 훌륭한 성인이니 잘 시중을 들고 실수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그러나 그는 또한 은혜를 갚는 방법을 알고 있다. 짱 몇 명, 눈빛 몇 개, 조금씩, 이 두 사람은 거의 상대이자 사당인 녀석인데, 정말 단칼에 끊을 수가 없다. 부지런하면 자멸할 수 있다' 는 것은 모두 잘 알고 있다. 근면은 인재를 발굴하여 인재에 금상첨화를 더할 수 있다. 재능은 근면의 원동력이자 초석이다 ...

천부적인 재능은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릴 수도 없고, 근면을 윤활제로 삼아야 빛을 발할 수 있다. 천부적인 재능이 없다. 근면은 진정제다. 한 걸음 더 이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조지 버나드 쇼, 노력명언)

촉산에는 길이 있다.

촉산에는 근면의 길이 있다' 는 것은 인재가 되는 유일한 길은' 근면' 이라는 단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인 구름: "교민이는 믿을 수 있지만 믿을 수 없고, 교민에 의존해도 배우지 않고, 스스로 모욕을 자초한다." 노력만이 한 사람을 이룰 수 있고, 노력만이 세상을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타고난 지식자도,' 천재' 도 없다. 사람의 재능은 다르지만 주로 노력에서 나온다.

공부도 실천이고, 끊임없는 학습과 실천은 사람이 재능을 얻는 기초이자 원천이다. 배울 수 없는 것은 없다. 문제는 네가 배울 수 있느냐는 것이다. 사람, 많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자와 발명가들은 꾸준한 노력을 통해 세계가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근면하다고 말하다

한 사람의 학식의 관건은 그가 얼마나 부지런한가에 있다. 게으른 사람은 영원히 사업에서 성취할 수 없고, 영원히 자신을 똑똑하게 만들지 않을 것이다. 오직 부지런한 사람만이 무한한 지식바다에서 진정한 지혜와 재능을 사냥하고 지식의 영역을 개척하며 자신을 똑똑하게 만들 수 있다. 골키는 "천재는 근면함에서 나온다" 고 말했다. 네가 근면하기만 하면, 너는 반드시 노력하여 사업상의 큰 성과를 거둘 것이다. 나는 지식을 갈망하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근면' 의 깊은 의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매개 변수:

"필묘" 의 유래

당대의 서예가 회화는 초서로 유명하며, 사람들은' 초성' 이라고 부른다. 그의 초서는 강건하고 호방하며,' 소나기 광풍' 의 기세가 있다

그는 어릴 때 스님이었는데, 절 부근에 1 만여 그루의 파초를 심었다. 그는 매일 바나나 잎을 따서 서예를 연습한다. 바초엽을 다 사용한 후 연한 색의 페인트판과 네모난 판으로 글씨를 연습한다. 모든 글자를 다 쓰고 지우고 연습하세요. 시간이 오래되어 페인트판과 널빤지가 모두 닳았다. 절의 벽, 가구, 심지어 승려가 만든 천에도 글이 가득 적혀 있다. 그는 매일 부지런히 글씨를 연습하고, 많은 대머리로 산기슭에 쌓여 "필총" 이라고 부른다.

동로의 지팡이

낡은 혁명동은 서예를 좋아한다. 바쁜 업무 외에 그는 부지런히 글씨를 연습했다. 만년에 그는 외출할 때 늘 지팡이를 짚고 다녔다. 걷기에 지쳤을 때, 앉아서 휴식을 취할 때, 지팡이로 펜을 쓰고 바닥에 글씨를 연습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만약 네가 높이 앉아 있다면, 너는 간단하게 펜을 든 것처럼 너의 지팡이를 들고 공중에 글씨를 쓸 수 있다. 걸을 때 목발로 펜을 쥐고 펜을 드는 손목의 힘을 단련한다. 동로의 노력으로 그의 서예는 아름답고 우뚝 솟아' 동체' 라고 불린다.

안학 연극.

경극 학교의 창시자 얀 후아 펭 (Yan Jupeng) 은 몽골 인이며 조상 세대는 청 왕조의 무관입니다. 그는 왕립육군학원에서 공부할 때 경극 예술에 특히 흥미를 느꼈다. 졸업 후 몽골 대학에서 작은 직장을 구했는데, 수입이 높지 않고 생활이 여의치 않아 여섯 식구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돈을 모아 오페라를 보러 가려고 했다. 그는 특히 유명한 늙은 학생인 담신페이가 연기한 연극을 즐겨 본다.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든 눈이 흩날리든 그는 항상 신발을 못 박고 우산을 들고 있다. 그는 극장에 가서 가장 싼 표를 사고, 정신을 집중하여 담신배의 공연을 보고 있다. 10 여 년 동안, 한 번도 멈추지 않고, 그는 북경의 각 주요 극장을 두루 돌아다녔다.

그는 담신배의 연기 예술을 열심히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본보기로 끊임없이 혁신하여, 결국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경극계에서 독보하여 연파의 창시자가 되었다.

문서의 "불치병"

아돌프 멘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케치 마스터이다. 13 살 때 그림 배우기 시작했다. 그는 평생 15000 여 점의 스케치와 7000 여 점의 스케치를 창작했다. 이 놀라운 작품들은 그의 근면한 일의 결정체이다. 어디를 가든 그는 항상 그림 도구, 골목길, 농촌밭, 강정을 가지고 다니며 곳곳에서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느린 그림 중독" 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고, 그는 매우 기쁘게 말했다. "나는 이 병이 치료되지 않기를 바란다." "

계란을 그리다

다빈치는 유럽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의 걸출한 베트남 화가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그림을 좋아했고, 아버지는 그를 플로렌스로 보냈고, 스승은 유명한 화가인 플로키오에서 스승으로 보냈다. 첫 번째 수업에서 선생님은 그에게 계란을 그리라고 가르쳤다. 그가 연이어 10 여 일을 그렸는데도 선생님은 그에게 계란을 계속 그리라고 하셨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납득할 수 없을 때 선생님께 물었습니다. "왜 자꾸 계란을 그리라고 해요?" " 선생님은 계란 하나에 관절통은 없지만 세상에는 절대 같은 것이 없다고 말했다. 같은 계란이라도 다른 각도에서 다른 빛을 낸다. 예를 들어 올려다보거나 고개를 숙이면 계란의 타원형 윤곽이 달라진다. 그래서 계란을 그리는 것이 기본기이다. 기본기는 여유 있게 연습해야 한다.

그 이후로 다빈치는 매일 기본기를 연습하고 계란을 그렸다. 1 년, 2 년, 3 년 ... 그는 계란을 그린 스케치가 매우 높다. 오랜 근면한 예술 실천을 거쳐 그는 마침내 불후의 명화를 많이 창작하여 일대 종사가 되었다.

셋째, "행복" 논점:

행복은 평범한 생활에 있다.

한 젊은이가 온종일 시무룩하며 세상의 고민을 한탄했다. 그는 부자의 재산이 없다. 어느 날 한 신선이 그에게 말했다. "젊은이, 네 손을 나에게 줘, 내가 너에게 많은 돈을 줄게." 젊은이는 생각해 보았다: 내가 어떻게 직접 너를 위해 요리하고 일을 할 수 있을까? 설마! 선녀가 말했다. "그럼 네 다리를 줘, 내가 너에게 많은 돈을 줄게." 젊은이는 잠시 생각했다: 갈 수 없고, 움직일 수 없고, 아니면 할 수 없다. 선녀가 웃으며 말했다. "젊은이, 너 정말 행복해! 너의 손과 다리는 너희 집 부자들이 살 수 없다! 클릭합니다 "예, 젊은 사람들은 매우 행복합니다. 그는' 거대한 재산' 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단지 깨닫지 못했을 뿐이다. 많은 경우, 이 젊은이처럼, 우리는 주변의 행복에 대한 발견이 부족하다.

행복은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다.

네 명의 부유한 아이가 있다는 우화가 있다. 그들의 집은 돈이 많지만 남보다 더 행복하다고 생각하지 않아 행복을 찾기 시작했다. 그들은 행복이 무엇인지 여기저기 물었다. 어떤 사람들은 대답했다: 고급 빌라에 사는 것은 행복하다. 어떤 사람들은 대답했다: 유명한 차를 운전하는 것은 행복하다; 또 매일 일하지 않고 맛있는 것을 먹을 수 있는 것이 행복이라는 답도 있다. 분명히, 이 답들 중 어느 것도 그들이 원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실망하여 계속 찾을 수밖에 없었다. 결국 그들은 무인도에 와서 한 노인을 발견했다. 노인은 그들에게 행복이 무엇인지 말하지 않고 그들에게 물었다: 얘들아, 나를 위해 무엇을 좀 해라. 아이들은 당신이 우리에게 행복이 무엇인지 말해 줄 수만 있다면, 한 가지 말하지 말고 열 가지 일을 다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러자 노인이 말했다: 나는 여기서 반평생을 살았고, 밖에 나가 이 세상이 어떤 모습인지 보고 싶다. 그래서 아이들은 함께 나무를 베고 목을 묶었다. 떠나는 길에 그들 네 명은 제신과 함께 물놀이를 하며 노래를 불렀다. 이때 노인이 그들에게 물었다: 얘야, 너희들은 행복하니? 아이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매우 행복하다! 노인이 또 물었다: 너는 행복하다고 생각하니? 아이들은 여전히 이구동성으로 대답했다: 매우 기쁘다. 이때 아이들은 남을 돕는 것이 즐거움의 근본이고, 기쁨이 우리 곁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한 사람은 아주 운이 좋게도 크고 아름다운 진주를 얻었지만, 그는 결코 만족하지 않았다. 진주에 작은 반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만약 이 작은 점이 삭제될 수 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세계에서 가장 소중한 재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진주의 표면을 잘라 버렸지만, 반점은 아직 남아 있었다. 그는 결국 반점이 사라지고 진주도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 겹겹이 벗겨졌다. 그 사람은 가슴이 찢어져서 병이 나지 않는다. 죽기 전에, 그는 가족에게 매우 후회하며 말했다. "그때 내가 그 점에 대해 신경쓰지 않았다면, 나는 아직도 손에 아름다운 진주를 만지고 있었다."

진정한 행복은 우리가 평생 유감의 위험을 무릅쓰고 상대방의 작은 흠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진정한 진주를 손에 쥐고 포용하는 법을 배우고 소중히 여겨야 상대방의 심금에서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

행복은 열심히 일한 결과이다.

행복을 원한다면 추구하고 분투해야 한다. 인생의 의의는 끊임없이 분투하고, 끊임없이 추구하고, 끊임없이 진보하는 데 있다. 네가 이런 정신적 자질이 부족할 때, 너의 생명의 의미는 존재하지 않는다. 삶의 의미가 없다면 행복은 없다. 당태종은 안사가 위태로워 사치스럽고 검소하게 황제의 자리를 쟁취하기 때문에 정관의 통치 때 천하 신민의 행복을 누렸다. 노신은 일생 동안 분투하고 임종 펜을 잡았기 때문에 문학 작품과 정신사상의 불후의 행복을 얻었다. 베토벤은 신체장애, 의지가 확고하고 평생 예술을 위해 분투했기 때문에' 운명 교향곡' 이 전 세계에 울려 퍼지는 행복을 얻었다. 퀴리 부인은 과학의 최전선에서 지칠 줄 모르고 일하며 인류의 과학 사업에 큰 기여를 했기 때문에' 미교차 백년' 의 지속적인 행복을 얻었다

행복은 만족도, 느긋함도, 정체도 아니라 추구, 분투, 삶의 가치를 완벽하게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현실의 안일은 일시적인 행복을 가져다 주지만 결코 진정한 행복은 아니다. 짧은 즐거움 뒤에는 공허함이 있고, 즐거움 앞에는 고통이 있기 때문이다. 가끔 성공은 일시적인 즐거움을 가져올 수 있지만, 진정한 기쁨은 아니다. 그 성공은 종료를 의미하고, 종료된 생명은 활력을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물론 한 사람이 영혼의 몸만 가지고 있다면 영원한 행복은 없을 것이다.

넷째, "신뢰" 주장:

화물선 한 척이 연기가 자욱한 대서양을 항해하고 있다. 선미에서 잡무를 하고 있는 흑인 소년이 뜻밖에 파도가 용솟음치는 대서양으로 떨어졌다. 아이가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지만, 풍랑이 급해서 배 위의 아무도 듣지 못했다. 그는 화물선이 파도를 타고 점점 멀어지는 것을 무력하게 바라보았다 ...

생존의 본능은 이 아이를 차가운 물에서 필사적으로 헤엄치게 했다. 그는 온 힘을 다해 날씬한 팔을 흔들며 머리를 수면으로 드러내고 배의 전진 방향을 주시하려고 애썼다.

배가 점점 멀어질수록 선체는 점점 작아진다. 결국, 모든 것을 볼 수 있었고, 끝없이 펼쳐진 바다만 남았다. 이 아이는 체력이 약해서 더 이상 수영할 수 없다. 그는 자신이 가라앉을 것이라고 느꼈다. 포기해라, 그가 자신에게 말했다. 이때 그는 늙은 선장의 자상한 얼굴과 우호적인 눈빛을 떠올렸다. 아니, 선장은 내가 바다에 빠졌다는 것을 알고 있어, 그가 나를 구하러 올 거야! 이곳을 생각하면, 아이는 용기를 내어 인생의 마지막 힘으로 앞으로 나아간다 ...

선장은 마침내 그 흑인 아이가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그가 아이가 바다에 빠졌다고 단정했을 때, 그는 돌아가서 찾으라고 명령했다. 이때 누군가가 충고했다. "이렇게 오랫동안 익사하지 않았더라도 상어에게 먹혔는데." 대장은 잠시 망설이다가 돌아가서 찾아보기로 결정했다.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노예가 된 아이는 가치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선장이 소리 쳤다: "닥쳐! 클릭합니다

마침내 아이가 가라앉을 마지막 순간에 선장이 도착하여 아이를 구했다.

아이가 깨어나 바닥에 무릎을 꿇고 선장의 생명을 구해준 은혜에 감사하자 대장은 아이를 일으켜 물었다. "얘야, 너는 어떻게 이렇게 오래 버틸 수 있니?" "

아이가 대답했다. "네가 나를 구하러 올 줄 알아, 그럴 거야!" ""

"내가 너를 구하러 올 줄 어떻게 알았니? 클릭합니다

"네가 누군지 알기 때문이야! 클릭합니다

백발 대위는 듣자마자 검은 아이 앞에 주저앉아 큰 소리로 울었다. "얘야, 내가 너를 구하지 않았어, 네가 나를 구했어!" " 나는 당시의 망설임에 부끄러움을 느꼈다 ... "

동사 (verb 의 약자) "책임" 논점:

1. 노신 수정원고: 노신 선생은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을 주장했다. "다 쓴 후에는 적어도 두 번 읽어서 불필요한 글자, 문장, 단락을 가능한 한 삭제해야 한다. 조금도 아깝지 않다. 그 자신은 생명의 마지막 순간까지 이 이념을 계속 실천하고 있다. 그는 생명의 마지막 이틀 동안' 태염 선생이 기억하는 두세 가지' 라는 글을 썼는데, 이 점을 분명히 보여 주었다. 당시 그는 "이미 힘이 없다" 고 했지만, 여전히 수정을 고집했다. 2600 여 자밖에 없는 이 짧은 글에는 수정 흔적이 53 곳에 이른다.

2. 진금수는 조국의 기상사업에 몸을 던졌다: 기상학원을 졸업한 후 진금수는 아름다운 절강을 떠나 청장고원으로 홀로 갔다. 그는 세계 용마루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기상 관측소를 지었다. 침실에는' 조국의 기상사업이 무엇보다 높다' 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고, 그렇게 했다. 청장고원에서 30 년이 되었다. 청장고원의 생활환경은 매우 고달프여 일년 내내 눈이 쌓여 만 리에 사람이 없다. 그는 저기압과 추위 때문에 쌀과 신선한 채소를 먹을 수 없었다. 저산소증으로 심혈관 질환이 뒤떨어졌다. 그는 청장고원의 기상사업에 획기적인 공헌을 하였다.

3. 퀴리 부부는 과학에 헌신했다: 1898 년 퀴리 부부는 매우 초라한 집에서 라듐을 정제하기 시작했다. 짧고 깨진 실험실에서는 철분이 날리고 증기가 감돌고 있다. 폐결핵을 앓고 있는 퀴리 부인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바쁘다: 광석 뒤집기, 용액 붓기, 섞기, 냄비 끓이기. 때론 바빠서 밥도 못 먹을 때가 있다. 매일 밤 퀴리 부부는 기진맥진하다. 3 년 9 개월의 노력 끝에 마침내 400 톤의 우라늄 아스팔트 광산, 1000 톤의 화학 물질, 800 톤의 물에서 1g 순라듐을 추출했지만 퀴리 부인은 14kg 를 잃었다. 텅스텐의 성공적인 추출은 세계를 놀라게 했다. 프랑스는 그들에게 메달을 수여할 것이고, 어떤 것은 그들의 특허를 위해 고가를 낼 것이다. 퀴리 부부는 메달, 특허, 개방 기술이 없다고 공개적으로 발표했다.

4. 감히 책임을 지는 축구 감독: 독일 국가축구팀 감독 월러와 프랑스 감독 산티니는 자진 사퇴를 선택했고 이탈리아 감독 트라파토니와 스페인 감독 세스는 일을 계속할 생각이 없었다. 그들은 그들의 일이 최선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따라서 사직은 당신이 책임을 지고 싶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이다. 사실 감히 책임을 지는 사람은 존중받는다.

5. 감히 책임을 지는 카터 대통령: 이란 주재 미국 대사관 인질을 구조하는 작전계획이 실패한 후 당시 미국 대통령 지미? 카터는 텔레비전에서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 고 엄숙히 선언했다. 위의 말 때문에 카터 대통령의 지지율이 갑자기 10% 이상 상승했다. 부하 직원이 되는 것은 잘못을 저지르는 것을 가장 걱정하는데, 특히 많은 정력을 들여 잘못을 범하는 것이다. 이때 사장은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 고 말했다. 이 부하 직원에 대해 어떤 기분이 들까? 카터 대통령의 예시에 따르면, 한 지도자에 대한 부하 직원의 평가는 종종 그가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용감하게 책임을 지는 것은 부하 직원에게 안정감을 줄 뿐만 아니라, 그들을 반성하게 한다. 반성을 통해 그들은 자신의 부족함을 발견하고, 자발적으로 여러분 앞에서 사과하고, 책임을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