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담학독후감

' 설담학설' 에서 고서적' 열자. 탕문' 에' 설담학설' 이 하나 있는데, 원문은 50 단어밖에 없다. 고문은 예로부터 간결함을 중시하고, 간결하고 간결함을 추구해 왔으며, 오늘날 우리가 유행하는 가짜 대공 문풍과는 다르다. 오늘 원문을 다음과 같이 베껴 쓴다: 설담학은 진청에서 배웠고, 가난치 진청의 기술은 아직 가난하지 않다. 그 이후로 그것을 다 했다고 해서, 다음 사직하여 귀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청이 멈추다. 교외에서 송별하고, 절애가를 어루만지며, 소리를 내며 나무를 진동하고, 소리를 내며 구름을 떠다닌다. 설담은 감사의 뜻으로, 평생 감히 돌아오지 못했다. 나는 이 고문을 우리가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백화문으로 번역해 보았다. 번역하기 전에, 먼저 원문 안의 몇 가지 생초한 옛 글자를 "아", "예", "노래", "노래", "노래", "노래", " "엡", 아니; 송별회를 위해 송별회를 개최하다. "교외 도로", 도시 외곽의 길; "어루만지다", 고대에는 "팻" 이라는 글자와 통용되어, 두드리고 두드리는 뜻을 나타내는 동사로 사용되었다. "축제", 고대 타악기; "반", 고대와 귀환은 통용되었다. 이 고문은 2,5600 년 전 전국 시대에 일어난 이야기를 말한다. 진국에는 설담이라는 청년 가수가 있는데, 노래 실력을 높이기 위해 진국가 성악가 진청의 문하에 투자하여 성악 예술을 배운다. 설담은 아직 진청의 기예를 다 배우지 못했고, 이미 전부 배웠다는 것을 맹목적으로 자인하고, 주저하며 혼자 강호를 떠돌며 진청에 학문을 끝내라고 요구하며 선생님께 작별을 고하고 자기 집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자만하는 학생에 직면하여 진청은 비판하지 않고 제지하지 않고 설담의 요청에 동의했을 뿐만 아니라 수료식을 정중히 열었고, 진청은 친히 시내를 나가 송별했고, 교외의 큰길에서 연회를 열어 설담송을 위해 연회를 열었다. 설담이 곧 떠나려고 하는데, 어느 날 다시 모일 수 있을지 모르겠다. 설담학예 이후의 세월을 떠올리며 스승과 학생이 예술을 전승하고, 서로 존경하며, 진청의 가슴속에는 애석한 감정이 가득하고, 진청은 휴대하고 있는' 절' 이라는 타악기를 꺼내어 두드리며 두드리며 두드리고, 또 이 두드리는 리듬에 따라 목청껏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그러나 진 청 격앙된 노랫소리를 보고 큰길 근처 숲 속의 큰 나무들을 흔들어서 가지와 잎이 흔들린다. 진청 고조의 노랫소리가 하늘 높이 치솟고, 하늘에서 떠다니고 있는 흰 구름이 강력한 노랫소리에 가로막혀 어쩔 수 없이 수영을 중단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설담은 처음으로 자신의 선생님의 노래 솜씨가 이렇게 강하고 기예가 너무나도 뛰어나다는 것을 직접 목격하고, 진심에서 우러나온 경심에서 우러나와, 설담은 자신의 피상적인 학업과 선생님이 이미 등재한 예술의 고경 격차가 하늘을 향해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설담은 즉시 선생님께 잘못을 인정하고, 선생님에게 그가 스승으로 돌아가 계속 공부할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간청했다. 진청은 설담을 용서했고, 사제들은 모두 기뻐했다. 그 후로 설담은 안심하고 예술을 배웠고, 졸업을 하고 집에 돌아가야 한다는 말을 감히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세상은 사물을 관찰하고 옳고 그른 것을 판단한다. 왜냐하면 시야각, 사유정식, 인생 경험, 환경, 지위 등 많은 요소의 영향이나 제약에 의해 얻어지는 인상, 결론은 서로 많이 드나들기 때문에 사람들은 각자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고, 각자 자신의 이론을 고집하며,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다. 독서도 이와 같다. 사람들은 함께 책 한 권을 읽고, 각자 해석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각자 독후연상을 가지고 있다. 나는 지금 내가' 설담학' 을 읽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한 글의 소감. 내가 읽은 한정된 책 중에서' 열자. 탕문' 편의' 설담학' 은 내가 본 가장 오래된 성악 교육을 기술한 글이다. 이 글은 우리나라가 2 천 5 백 년 전에 이미 직업성악 교사가 나타났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준다.' 열자' 라는 책은 전국시대에 출간된 저작이기 때문이다. 유감스럽게도' 열자' 저작은 정통사서가 아니며, 중국의 정통사서가 중국의 과학교문 발전사를 기록하지 않는 것을 탄식하며, 우리의 선량한 사람들이 총애하는 학자들로 하여금' 열자' 라는 책을 손에 들고 바람을 잡고 그림자를 잡는 재주를 다하여 국위를 널리 알릴 수 없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설담학' 전문은 진청이 성악 교육을 진행하는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서술하지 않고, 설담성악 학습의 내용을 소개하지 않았고, 심지어 설담이' 사귀화' 가 발생해서 진청학예까지 얼마나 오래 사귀지 못했는지, 나는 본제인' 학문' 과 이탈한 혐의가 있다고 생각했다. 열자' 편에는 기창학화살을 서술하는 글이 하나 더 있다. 기창의 선생님 비위의 훈련법, 기창의 고된 훈련술 실황, 문장 소개가 상세하다. 나는 저자가 성악 교수에 대해 낯설고 사격술 훈련에 익숙한 이유 때문인 것 같다. "설담학" 전문은 인물인 진청과 설담을 묘사하고, 진청의' 시도를 아들처럼 여기다' 와 설담의' 잘못을 알면 고치다' 는 좋은 자질을 찬양하는 것이다.

진청은 학생들을 대하고, 관대하고, 자애롭고, 작가는 가장 간결하고 세련된 단어로 교사 진청의 높은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진청의 인격은 아무리 크지만, 아깝게도 고대비금이다. 우리가 눈을 크게 뜰 수 있든 없든, 오늘 어느 학교에서 진청의 존경할 만한 모습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은 어렵다. 학생들의 돈주머니를 뚫어지게 응시하고 있는 그런 교원들이 오히려 눈을 뜨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어떤 대학부의 일화를 조금 알고 있고, 어떤 음악학원의 막후를 목격하는 것도 들었지만, 나는 중국의 문화계, 교육계, 특히 음악계의' 괴테' 철강법칙의 제약을 받아 입을 다물어야 한다. "어느 날 뱀에게 물렸고, 10 년 동안 우물줄을 두려워했다." "더 이상 입씨름을 당하지 않도록, 또 다른 사람이 또 나를 30 여 년 전에 감옥에 갇혀 무산계급 혁명 전사들에게 모든 이빨을 떨어뜨린 사람이 입에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실 설담은 귀엽다. 설담은' 잘못을 알면 고치라' 는 대장부의 품성뿐만 아니라 진선미, 특히 성악예술에 대한 집착이 추구하는 좋은 덕성뿐만 아니라, 머리가 분명하고 안목이 예리한 예술감별력도 가지고 있다. 카오스 세계, 특히 구리 악취가 진동하는 해에는 학생들이 명사를 구하기가 어렵다. 명사가 학생을 잘 찾는 것이 더 어렵다. 학생이 명사를 찾는데, 그 어려움은 반드시 한 쌍의 예안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중국인은 병이 많다. 그렇지 않으면 텔레비전 광고에는 그렇게 많은 약물 광고가 없을 것이다. 국인의 눈병, 이를테면' 홍안병',' 권세리안' 은 비일비재하다. 눈병을 치료하는 약은 텔레비전이 널리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 보아 이런 눈병은 치료할 수 없는 암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권세리안' 자는' 한 잎이 눈을 가리고 태산을 보지 않는다' 고 하는데, 어찌 명사를 찾아뵙는 인연이 있는가? 설담은 진청이 격앙된 노래를 듣고 바로 최고급 성악 예술이라는 것을 알아차렸고, 예술에 대한 진정한 사랑에서 우러나와 잘못을 인정하고 진청문으로 돌아가 진정한 예술을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불행히도, 너무 많은 중국 청년들이 예술적 감별력이 없어, 연기를 하는 데 익숙한 석탄이 쉽게 코를 잡고 순순히 걸어간다. 그렇지 않으면, 어디서' 스타족' 이 왔을까?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12 악방' 에 집착하는가? "예술 감별력" 이란 무엇입니까? 이것은 세 마디로 말할 수 없는 큰 학술 문제이다. 나는 종종 학생들에게' 관문 분별자' 를 할 수 있는 자는 성결한 문학의 대문을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음식인' 을 듣는 자는 우아한 음악당에 들어갈 수 있다. 이것은 사실' 감별력' 의 바다 중 하나일 뿐이다. 명사가' 좋은 학생' 을 찾는 데 필요한 생리조건 (예: 색맹은 미술을 배울 수 없고, 귓등은 음악을 배울 수 없고, 뼈는 좋지 않아 춤을 배울 수 없다), 굽어보는 것은 모두 정신이 좋은 (예술에 집착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도 찾기 어렵지 않다. 명사는 인격과 품성이 좋은 학생을 찾아야 한다. 의심할 여지없이 바다에서 바늘 찾기다. 왜 그럴까요? 나는 굳이 말하지도 않고, 특보' 어린이 황제' 에 대한 사회의 방종에 대한 폭로와 죄를 직설적으로 지적해야 하며, 노신이 쓴 9 근의 노부인처럼 잔소리를 해야 한다. "요즘 세상은 세대가 세대보다 못하다." 라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설담학' 의 전문인 화채구는' 성진림, 소리, 구름' 이라는 여덟 글자이다. 이 여덟 글자는 낭만적이고 과장되어 있고, 글자는 모두 만균력이 있어, 천고에 빛나는 절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절구는 2000 여 년을 겪은 후 사람들이 끊임없이 습격하여 사용한다. 이 여덟 글자는 소리의 힘, 볼륨, 음질 (견고성), 방송력 (즉 오늘날의 음악계가 자주 공론하지만 아무도 할 수 없는' 관통력'), 성악의 * * * * 소리 등 음악학 내용을 담고 있다. 소리의 힘, 음질, 방송력, 성악 * * 이 안의 모든 문제는 모두 큰 학술적인 문제이므로, 아마도 이 전문적인 논술이 큰 저작이 아니어도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는 음악 전문가가 아닙니다. 물론 말할 힘이 없습니다. 나는 이 학술들에 대해서도 약간의 털만 알 수 있을 뿐이다. 아쉽게도 오늘날의 음악학원은 털도 학생들에게 말하지 않는다. 5 년 전, 나는 학생들에게 피리의 음질을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음악대학의 한 피리 대학원생이 나에게 물었다. 음질이란 무엇인가? 나는 음질이 소리의 질이라고 말했다. 대학원생이 말하기를, 음은 어디에서 품질이 나옵니까? 나는 물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세계의 어떤 물체도 질량이 있다고 말한다. 예를 들면, 양질의 강철과 보편적 강철은 질량차이가 있고 분자 구조도 다르다. 예를 들어, 삼나무와 단목은 분자식이 다를 뿐만 아니라 견고함도 더욱 다릅니다. 물리학설물체의 진동은 소리를 내고, 소리는 일종의 물리적 현상이며, 소리도 당연히 품질의 문제가 발생한다.

예를 들어, 흰 철판으로 만든 쓰레받기에 힘을 쏟고, 떨어지는 소리가 너무 커서, 건물 외부인은 들을 수 없습니다. 흰 철판을 치는 소리가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부주의로 도마에 놓여 있는 식칼을 땅에 걸려 넘어졌는데, 떨어지는 볼륨이 크지 않지만, 건물 외부인은 들었다. 식칼은 고탄소강이고 재질이 좋아서 진동하는 소리의 음질이 좋아질 것이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이 바로 악기 제조에 재료 선택이 존재하는 이유이다. 성악의 * * * 명나라, 현재 음악학원은 더 이상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 이는' 대중음악' 의 충격을 받을 뿐만 아니라 시장의 수요에 복종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오락 시장은 정통 가수를 환영하지 않는다. 상해에는 후소평이라는 걸출한 성악가가 있는데, 상해 청년들은 공연을 볼 때 야유를 하고, 다음 세 가지 남용하는' 가수' 가 왔다. 상하이 청년들은 환희가 넘치고, 얼마나 비싼 입장권도 돈을 내고 산다. 이렇게 냉혹한 현실에 힘입어 가수 호소평은 반역하여 미국에 투항하여 생존을 구했다. 그곳에서 호소평은 예우를 받았다. 정통 성악 교사 문은 의기소침하고 의기소침하다. 어떤 사람은 그다지 진지하지 않고 여제자의 성악 교수만 받지만,' 창조' 는' 새로운 길' 에서 나와 어떤' 중서' 가수 성악의' 청춘' 은 늘 파바로티는 나이가 거의 70 이 되어도 여전히 홍종처럼 들린다. 이 대교수가 가르쳐 준 여제자들은 목청을 참으며 애교롭게 노래를 불렀고, 노래하는 청춘은 여성의 호르몬 분비와 함께 동멸했고, 40 대가 지나자 목소리가 벙어리가 되어 벙어리가 황련을 먹었다. 오늘날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은 콧노래, 고함, 고함, 고함을 지르는 사람이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현세 가수는 수십만 명에 그치지 않고 이탈리아의 파바로티만이' 성진림, 메아리, 구름' 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가수들은 모기 울음소리처럼 소리를 내며 확성기를 치아에 붙이고, 허리를 돌리고 엉덩이를 흔들며 눈살을 찌푸리는 선정적인 몸짓 공연을 하고, 목구멍에서 괴상한 콧노래를 짜내어 음맹과 문맹자들의 무지한 마음을 현혹시킬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전이나 확성기 사용을 금지한다면, 나는 가수도 없고 무대에 올라 허세를 부릴 용기가 없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 (그녀) 들은 진짜 쿵푸가 전혀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확성기, 확성기, 확성기, 확성기) 옛날 중국의 연극은 소리를 훈련하는 방송력을 매우 중시했다. 낡은 연극배우는 매일 아침 반드시' 목청' 에 가야 한다. 뭘 매달아? 매달리는 것은 발성법, 음질, 방송력이다. 옛날 극장에는 확성 설비가 없었다. 극장에 들어가는 관객들은 모두 관람규칙을 지키지 않았다. 관객은 마음대로 극장을 드나들 수 있고, 연극을 보면서 호박씨를 까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공연은 이렇게 어려운 조건에서 진행된다. 무대 위의 배우들은 극장 안의 모든 관객이 자신의 노래를 똑똑히 들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반드시 앞줄에 앉아 있는 청중들에게 소리를 내지 않도록 해야 하며, 마지막 청중은 귀에 또렷하게 들어설 수 있어야 한다. 옛날, 이런 성악 쿵푸를 가진 사람들은 곳곳에 있었다. 오늘 연극계에 진짜 쿵푸가 있으면 찾기 어렵다. 성악계도 내가 상술한 연극계와 같다. 45 년 전, 저는 중앙음악대학에 입학했습니다. 학교에는 단 하나의 강당이 있는데, 그것은 대회를 열고 영화를 보는 것 외에 음악 공연과 학생 졸업을 위한 수료시험장이다. 이 대강당에는 확음 설비가 없다. 확성기를 설치하지 않는 것은 아마도 학생들의 연주, 노래의 음질, 방송력을 평가하기 위해서일 것이다. 그때 학교 선생님들은 학생들에게 음질과 방송력 훈련을 엄하게 해야 했다. 질풍지력초, 열화연진금' 졸업시험에 대처하기 위해 학생들은 모두 자신의 음질과 방송력을 단련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다. 오늘날 중국에는 또 어떤 음악학원이 이런 쿵푸를 훈련하고 있습니까? 나는 열여섯 살에 부중으로 들어갔는데, 그해는 이미 고희고령의 북쿤 대사인 예양희 노부께서 나에게 예예를 3 년 동안 수여해 주셨다. 예로는 늘 청대의 연극이 성악과 기악을 훈련하는 절차를 나에게 이야기한다. 예를 들어, 청궁피리사는 매일 아침 장음 (주로 고음) 을 연습한다. 우리 학교는 그해 피리를 부는 30 여 명의 학생이 있었는데, 단 한 명의 간광이는 스승의 분부에 따라 장음 불기를 연습하러 갔기 때문에 간광이의 기공과 입술공에는 진공이 있었다. 나는 졸업을 하고 내몽에 가서 피리 교사로 일했고, 엽로한 방법으로 학생을 정비했다. 내 학생 중 단 한 명만이 이 손실을 먹고 이 고통을 맛보고 싶어 하기 때문에, 이진의 기공과 입술공의 공력이 깊어 간광이와 같은 세상은 찾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필멸의 피리 중 누가 감히 이진과 가서 피리를 부는 음질과 방송력을 시험해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설담학' 을 읽고 곰곰이 생각하다가 갑자기 이 중 한 가지 속사정을 알아차렸는데, 바로 진청이 성악 교육에 종사하여, 여태껏 학생들에게 교학 시범을 해 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 설담이 교만하고 자만하는 이유는' 사직' 을 해야 하며, 선생님과 시범을 보이지 않는 직접적인 인과 관계가 있다. 심오한 지식이 없다면,' 군자가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는 시범을 보이지 않는 교사가 되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이런 음악 교육자, 나는 일찍이 두 분을 본 적이 있다. 하나는 내가 45 년 전 중앙음악학원에서 만난 이호 교수 란옥송이고, 하나는 나의 스승 류슨이다. 란 교수는 학생들을 매우 엄하게 훈련시켰다. 그는 법관의 얼굴처럼 위엄이 있어 그 해의 장난스럽고 장난꾸러기 소년을 강하게 바라보며 두려움을 느낄 수 있었다. 그는 날카롭고 칼처럼 날카롭다는 말로 어수룩하고 어수룩한 학생인 왕 guotong maoseton 을 열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중서 음악을 박람하여 유장복의 마음을 즐겁게 하고 흑관을 내려놓고 얼호를 꼭 안고 열심히 연습하게 했다. 강장 수하에는 약병이 없다. 란 교수가 교조한 학생은 모두 이미 중국 이호의 고수가 되었다. 내가 세심하게 관찰한 결과, 란 교수는 학생들에게 이호 휘궁 운지를 연주하는 심법을 가르쳤는데, 피아노 국사 류시쿤이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음악학원에서 배운 피아노 운지심법과 똑같다. 바로' 긴장' 이라는 단어다. 중국의 피리는' 릴랙스' 를 제창하는 사람이 많고 명성이 높으며, 나의 발언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으니, 나는 입을 다물고 재미를 아는 것이 좋겠다. 우리 스승 류슨, 나와 간광이와 피리 수업을 하는 것은 입만 움직여 시범을 보이지 않는 것이다. 사부님은 서양 음악과 성악 예술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고, 생각이 넓고, 사유가 활발하고, 말솜씨가 영리하며, 언어 유머가 뛰어나며, 학생들을 위해 구름을 몰아내고, 미혹을 지적하는 데 능하다. 나는 2 년 동안 가르침을 받아 평생 유익을 얻었다. 우리는 사부님께서 피리를 부는 것을 자주 듣지만, 그것은 사부님이 특별히 우리를 위해 가르치는 시범을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늘 방송민악단을 따라 공연을 관람하고 방송민악단 리허설실에 들어가 리허설을 관람하는데, 이 두 장소에서 우리는 사부님의 가묘피리를 들을 수 있다. 스승님은 우리에게 류센피리곡을 연주하라고 가르치셨고, 한번도 직접 시범을 보여 주신 적이 없습니다. 단 한두 번밖에 없었습니다. 그의 피리곡 녹음을 들려주었습니다. 많은 수업시간에 우리에게 좋은 곡을 부르라고 가르쳤고, 우리에게 어떻게 연주하는지 가르쳐 주었지만, 매우 느슨함을 요구했습니다. 결코 우리에게 혀앵무새를 배우라고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항상 우리가 사상 기계를 작동시켜 용감하게 새로운 길을 개척하도록 격려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 스승 류삼은 피리를 가지고 있는 두 가지 쿵푸' 피리 불기' 와' 피리 불기' 를 가지고 있는데, 간광이가 배운' 피리 불기' 쿵푸는 나보다 깊고,' 피리 말하기' 쿵푸는 간광보다 더 잘 배운다. 나는 나중에 내몽에서 피리 교사로 일하러 갔는데, 일찍이' 피리 말하기' 쿵푸를 크게 펼쳤는데, 내몽의 많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는데, 사실 나의' 피리 말하기' 솜씨는 우리 스승 류삼과 항상 큰 차이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나의' 설담학' 독후감은 바로 여기에 대해 말하는데, 내가 이렇게 실라의 허튼소리를 늘어놓으면, 정말 음악을 배우고 싶어하는 청년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