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의 쓰기 스타일은 해서체와 비슷하지만 행서의 쓰기 리듬은 해서서보다 빠르다. 쓰기, 결합, 뒤집기가 더 편리하고 유연하며 각각 장점이 있다. 주로 티베트와 이슬의 결합으로 드러났고, 노봉이 많았다. "열" 과 같이 방원 기존, 주로 둥근 펜, "여전히" 와 같은; 리프트 압력이 뚜렷하고 리듬감이 강하다. 예를 들면' 하나',' 조상' 이다.
2. 활발하고 활기차다
해서체를 써서 획을 긋고 앞뒤가 분명하다. 행서를 쓰는 리듬은 해서서보다 빠르며, 종종 자연스럽게 갈고리로 약간의 연결을 꺼내거나 손짓으로 앞뒤 획을 연결한다. 그러나 이런 갈고리나 계통의 호응과 견인으로 획과 문자의 유대가 강화되어 더욱 생동감 있고 정신이 풍부하다. 예, 에너지, 없음, 털 등.
3, 쓰기 편리하다
해서체로 획이 섬세하고 가로는 가로이고 세로는 세로이다. 글쓰기가 편리하고 보기 쉽도록 해서체의 일부 획이나 부분을 단순화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또는 가로를 점으로, 세로를 점으로, 아포스트로피 대신 점으로, 누르는 대신 점으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노인", "주", "유", "위" 와 같은 것들이죠.
심지어 획을 긋고, "흔적", "일" 과 같은 개별적인 옆이나 획을 생략하기도 한다. 어떤 글자들은 또한 원래의 해서체의 쓰기 순서를 바꾸었다. 예를 들면 "의", "의" 와 같다. 물론, 이러한 변화들은 고대 서예가들이 학습과 실천 경험을 통해 총결한 것으로, 존변은 일정한 법칙이 있어서 마음대로 해서는 안 된다.
4, 매듭은 색깔이다
구조의 다양성은 행서의 또 다른 특징이다. 단정한 해서서도 가장 꺼리는' 상하일체, 앞면이 플러쉬, 크기가 일치한다' 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자유롭고 활발한 행서는 말할 것도 없다. 행서는 왕왕 해서체의 가로, 세로, 정, 안정의 엄밀함을 깨뜨린다.
구조 변화의 균형과 글꼴 변화의 통일. 같은 글자를 쓰더라도 변하지 말고 열심히 바꿔야 한다. 예를 들어' 란정 집서' 의 20 개' 의' 의' 의', 크거나 작거나, 측면이나 오른쪽, 등이나 아래, 길거나 짧거나, 글자나 줄 또는 풀을 여는 것은 각각 천추이다.
확장 데이터:
책의 집필 요령:
1, 행서의 기본 필법을 마스터해야 한다. 필법은 문자를 구성하는 주요 요인이다. 행서를 배우려면, 우선 간단한 필법부터 시작하여, 들기, 누르기, 떨어지기, 받기, 돌리기 등 각종 필법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요령을 익히고, 기초를 다져야 한다.
2. 점화의 쓰기 규칙에 익숙하다. 행서점화는 많지만 따라야 할 규칙도 있다. 가능한 많은 기억과 연습을 통해 앞으로의 글쓰기에 능력을 제공한다.
3. 책을 많이 읽고 그림을 많이 그립니다. 책을 많이 읽는 것은 게시물을 많이 보고 옛사람들이 어떻게 썼는지, 점화, 결체, 글리프 등을 포함해 기억의 개념을 심화시키는 것이다. 다화는 초심자 단계에서 글쓰기를 서두르지 말고 손가락으로 서첩에 그림을 그려 글씨를 쓰는 습관을 기르는 것을 말한다.
바이두 백과-행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