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지에게 돈을 주는 얽힌 내면 활동?

거지에게 우리의 우호적인 손을 내밀지 마라.

우리는 우리가 지불하는 것이 돈이 아니라 사랑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가 뻗은 손은 인간에 대한 우리의 관심과 존중을 대표한다.

나는 자선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을 싫어한다. 나는 조금이라도 우리의 사랑을 모독하고 싶지 않다. 사랑은 진실하고, 자발적이며, 사심이 없다. 우리는 여기서 그들의 보답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칭찬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단지 우리의 우호적인 손이 그들의 마음을 조금 달래고 그들에게 세상이 아름답다고 말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사기꾼이라는 것을 부인하지 않지만, 누가 그가 사기꾼이라고 확신할 수 있겠는가? 너는 어떻게 이것을 이유로 손을 움츠릴 수 있니? 당신의 사랑이 매번 망설인다면, 당신의 사랑은 순수한 사랑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우호적인 손을 움츠리는 것이 아니라 눈을 들어 사기꾼을 가려야 한다.

너의 손을 불쌍히 여기지 말고, 너의 마음을 망설이지 마라. 우리가 할 수 있을 때, 주동적으로 손을 내밀고, 형제자매들, 나는 그 (그녀) 가 사기꾼이라 해도, 당신들의 사랑은 반드시 그 (그녀) 의 마음에 전달될 것이며, 당신 주위의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전달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의 견해: 적절한 자선은 결국 동정을 받을 만하다.

첫 번째 문장: 모두가 거지가 되고 싶어하는 것은 아니다. 생활이 핍박하지 않다면, 다른 사람이 핍박하거나, 남다르거나, 자기 방종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변호는 다음과 같다.

1) 오늘날의 치열한 사회경쟁에서 패자 (특히 생계 기술이 없는 사람) 는 필연적으로 사회의 밑바닥에 빠져 구걸하며 생계를 꾸려 나가야 한다는 것이 분명하다. 굶어 죽을지도 모르는 사람들을 무시할 수 있을까요?

2) 우리가 자선을 거절하는 이유는 그들이 우리의 동정심을 이용하여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런 가능성 때문에 자신의 자비와 연민의 본성을 파괴해야 합니까? 맹자는 자비는 자비의 목적이고, 아성의 주장은 거짓이라고 말했다.

(3) 나는 이 불쌍한 동포들을 통제하고 인격을 버리고 돈을 바꾸게 하는 악세력이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가 자선을 베풀지 않으면, 그들은 돌아가면' 제재' 를 받고, 가벼우면 상처투성이가 되고, 중은 사지가 불구가 되고, 심지어 죽는다. 일시적인 안전을 구하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과거를 외면해서는 안 된다. 결국 배후의 검은 손이 죄의 근원이다.

(4) 나는 사지가 건전하고 젊고 힘이 센 사람이 아니라 생계 기술이 없는 사람에게 자선을 베푼다는 것이다. 그들은 늙고, 약하고, 순진하거나, 병이 났다. 그들은 동정할 가치가 없는가?

5) "모든 사람이 약간의 사랑을 바친다면 세상은 아름다운 내일이 될 것이다." 이 노래는 아직도 내 귓가에 메아리친다.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거리에 거지가 그렇게 많습니까? 결론: 결론적으로, 우리는 적절한 자선을 베풀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결국 어떤 것은 동정할 만하다.

거지는 동정과 적절한 자선을 받아야 한다.

여기서 나는 먼저 선언하고 싶다. 내가 말한 거지는 생활에 핍박당하거나 생계에 핍박당하고 생계 기술이 없어 구걸을 해야 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이 사람들은 대부분 노인이니, 우리는 그들에게 자선을 베풀어야 한다. 사람들의 양심과 동정심을 이용하여 돈을 속이는 사람들에 관해서는, 나는 그들을 사기꾼이라고 부른다. 거지로 가장하는 것은 그들이 돈을 속이는 수단일 뿐이다. 속는 것은 너의 잘못이 아니지만, 네가 거지를 탓한다고 고집한다면, 좀 범죄가 있는 거 아니야? 사실 거지도 어느 정도 피해자다.

모든 사람은 동정심이 있다' 고 해도 거지에게 자선을 베풀지 않겠다고 주장하는 광장 게이머도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그런데 왜 이 주제에 대해 의견이 다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제 생각에는, 매우 중요 한 이유 중 하나는 우리의 불 쌍 한 구걸, 피해자로 서, 위에서 언급 한 사기의 이름으로 구걸에 의해 방해 됩니다! 나는 지금 모든 사람의 마음이 분명 밝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기꾼의' 보따리' 를 뿌리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당으로 기울어질 것이라고 믿을 수 있다.

다음 두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진짜 절망이 아니라면, 누가 거지가 되고 싶어 하겠는가? !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불쌍한 사람은 반드시 그 얄미운 점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 말은 거꾸로 말할 수 있을까: 얄미운 사람은 반드시 자기 연민을 가져야 한다. 사실 거지에게 무슨 얄미운 것이 있습니까? 그들은 하루 종일 거리를 출몰하고, 방랑하는 생활을 하며, 식사를 한 끼도 먹지 않고, 사람들에게 낮은 소리로 숨을 내쉬고, 유행하는 말 한 마디를 적용해야 한다. 나는 거지야, 내가 쉬워!

민우는 나의 근심이고, 민락은 나의 즐거움이며, 기쁨은 그 근심을 풀고, 친구는 온 세상에 널리 퍼져 있다.

가난하면 혼자 그 몸을 잘 하고, 부자면 세상을 구제한다.

우리는 어린 거지를 동시에 도우는데,' 등정' 이라는 전제는 전혀 필요하지 않다. 간식을 적게 먹고, 피시방을 적게 하면 거지도 여러 날을 살 수 있을 것이다. 거지를 주는 것은 단지 손드는 일에 지나지 않는다. 거지가 너에게 왔을 때, 그는 왜 이 선행을 할 기회를 놓쳤을까? 그리고 돈이 없어도 항상 선의의 미소를 인색할 필요는 없겠죠? 나는 구걸하는 사람에게 동정과 적절한 자선을 베풀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사실 동정은 값진 자선이 아닌가?

친구들, 당신의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세요!

적절한 자선은 결국 동정을 받을 만하다.

아마도 이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거지를 업신여기고, 나도 거지를 싫어하지만, 나는 거지들을 보고 그들에게 돈을 주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나는 반드시 사람을 속이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너는 복지원의 노인과 아이가 불쌍하다고 생각하니? 모두들 반드시 그들에게 도움과 관심을 줄 거죠? 거리에서 노숙하는 거지는 어떻게 합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들에게 관심을 갖고 있습니까? 사기꾼들이 너무 많아서 더 무시당하고 있어요. 어제 나는 거리에서 거지를 보았다. 그는 구걸하지 않고 맨몸으로 마대를 메고 있다. 그는 쓰레기통에서 물건을 주워서 돈을 받았다. 그는 그가 원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케이크 가게 주인이 그에게 빵을 좀 주자, 그는 가게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쪼그리고 앉아 먹기 시작했다. 그는 왔다갔다하여 감히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없었고, 사람과 가게에서 모두 멀리 떨어져 있었다. 그는 조금 강하다. 몸이 좋아지면 일하러 가지 않겠다는 말이 많이 나올 수도 있지만, 이 사회, 대학을 졸업한 사람들은 일자리를 구하기가 어렵고 거지는 말할 것도 없다. 그들이 열심히 노력하더라도, 그들의 고용주는 거지를 믿을 것인가? 그래서 나는 거지에게 돈을 많이 주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잔돈을 좀 준다면, 이것은 영원히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잔돈이 없으면 주지 마세요. 이 세상에는 항상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다. 오늘 너는 다른 사람을 돕고, 내일 다른 사람도 너를 도울 것이다.

적절한 자선은 결국 동정을 받을 만하다!

사회적 거지 (직업과 비직업자) 가 자선을 베풀지 말아야 할지, 먼저 거지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은 사과가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는 것과 같다. 사과가 무엇인지 모르면, 어떻게 먹거나 먹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1) 거지가 생긴 이유:

필요한 식량과 의복과 돈을 얻는 것은 문명 사회 문화 가치 체계가 추앙하는 행동 목표이지만, 불평등한 계급 사회에서는 밑바닥의 많은 인민 군중이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수단이 부족하다. 그들이 사회가 허용하는 수단만으로는 필요한 생활자료를 얻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때, 그들은 반드시 새로운 수단을 창조해야 한다. 왜냐하면 생존은 항상 1 위이기 때문이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새로운 수단을' 창조' 해야 하기 때문이다. 거지의 생계는 밑바닥 가난한 사람들이 만드는 수단이다. 이런 수단은 사회예속에 배척되어 사회의 기존 문화가치체계에 의해 받아들여지지는 않지만, 후세에 의해 창조되고, 배우고, 이용되고 있다. 이것은 생존의 필요성이다.

이런 새로운 수단은 거지 자신의 약소한 이미지, 고난의 경험, 비참한 처지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세상에 전달함으로써 사람들의 동정심을 동원하고 사람들의 자선을 받는 것이다. 이른바' 길에서 구걸하다',' 구걸하다',' 고생하며 구걸하다',' 사기구걸하다' 가 가슴에 솟아올랐다. 이른바' 거리',' 장례식',' 하소연',' 축 이탈',' 계산서','

2) 거지의 지위:

사회에서 사람의 복잡함을 묘사하는데, 이른바' 삼교 구류' 가 있다.

그중에는 일류 마녀 (주문을 외워 귀신을 쫓는 남방 마법사), 이류 매춘부 (어둠 속의 매춘부), 삼류 신 (춤의 형태로 병을 고치는 신선이 빙의한 마녀), 4 류 방자 (경부), 5 류 이발사 (여기저기 짐을 짊어진 이발사), 6 류 연극 () 이 있다.

사회와 대중심리가 거지를 말류로 여기고 거지를 막대한 모욕으로 여기고 거지를 경고로 삼고 후세 사람들에게 훈계하는 반면교재로 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일반인, 특히 신사층의 마음가짐이다. 송대 학자 원채의' 아이가 유학을 배워야 한다' 라는 글은 이런 문화 심리를 표현했다. 문장 (WHO) 는 "사대부 자식은 세속적인 재물이 없어 지킬 수 없고, 그 무상함은 믿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유교처럼 사물을 바라보아야 한다. 그 재능과 품질은 모두 아름다워서 학자로부터 배울 수 있다. 세상은 매우 귀중하고, 다음번에는 가르칠 수 있어, 가르침을 받고 복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학자에게서 배울 수는 없지만 자그레브를 위해 일을 해서 제인을 대표할 수 있다. 다음에는 독서를 좀 배워서 어린 시절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유가는 할 수 없고 마법사, 의사, 스님, 도사, 농장, 기술이 될 수 있다. 무릇 이전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양생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그것을 할 수 있다. 배경의 유랑에 관해서는 거지가 되고 도둑질하는 것이 가장 굴욕적이다. " 말쑥한 옷차림을 한 사람의 눈에는 거지가 되는 것이 도둑이 되는 것과 같다. 조상을 모욕하는 큰 스캔들이니 절대 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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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다음 공식을 사용하여 거지의 형성을 요약할 수 있다: 일반인-거지-직업 소양.

우선, 일반인에서 거지로 바뀌어야 하지만, 이 변화는 매우 고통스럽고 우여곡절이다. 태어날 때부터 열등한 사람이 없기 때문에 거지가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생존을 위해 거지가 되고, 조상의 굴욕과 관중의 경멸과 경멸의 위험을 무릅쓰고, 그 자체로 누구의 동정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네가 거지가 된 이상 너는 반드시 직업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이것은 필연적으로' 요도',' 요도',' 구걸도',' 사기' 와 같은 행동을 하게 될 것이다. 마치 4 개의 돌격 3 이 있는 것처럼 당연한 것이다. 이 때문에 거지는 더욱 괴로웠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사회의 밑바닥으로 경멸을 받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여러 가지 수단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이 계층에서 벗어나야 했다. 바로 이런 반항이 사람들의 경멸을 불러일으켰다. 거지가 자신의 약소한 이미지, 고난의 경험, 비참한 처지를 세상에 성공적으로 전달하지 못하고 사람들의 동정심을 동원하여 사람들의 자선을 받을 수 없다면 그들은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우리가 약자의 생존권을 존중하고 약자의 처지를 동정하는 이상 선입견을 버리고 거지에게 자선을 베풀자!

적절한 자선은 결국 동정을 받을 만하다!

언제나 (고대부터 현재까지), 어느 나라 (가난하고 낙후된 제 3 세계 국가에서 선진국까지) 거지는 특별한 존재로서 절대 허락할 수 없다. 인도네시아 서술라웨시 주 서강성 총독 실라 루딩은 의회가 통과시킨 새로운 규정에 따라 거지에게 돈을 주는 것은 3 개월 이하의 감금이나 150 만 인도네시아 방패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받을 것이라고 4 일 밝혔다.

법신사에 따르면 실라루딩은 서강의회가 지난달 거지나 길거리 어린이들에게 돈을 주는 것을 금지하는 새로운 법률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양심적 발견으로 이 규정을 위반한 주민은 3 개월의 감금에 직면할 수 있다. 그는 이 새로운 법률이 서강의 증가하는 거지의 수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irrudin 은 "길거리 거지를 없애는 중요한 결정이다" 며 거지나 길거리 어린이는 최대 3 년 징역 또는 500 만 인도네시아 방패를 넘지 않는 벌금형을 선고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라루딘은 이 금지령의 보조조치가 거지를 훈련시키는 취업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서강의 거지와 유랑아동 수가 2006 년 870 명에서 올해 2600 명으로 증가했다고 지적했다.

게으르거나, 일하지 않고 얻거나, 이런 사람은 주어서는 안 된다.

B. 구걸은 직업이다. 어떤 곳에서는' 나가서 무릎을 꿇고 집에 가서 대양을 잔다' 는 말이 있다.

C. 노약자, 이것은 사회복지 건설의 문제여야 한다.

D, 이것이 가장 얄미운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갱단을 결성하여 구걸을 강요하고 심지어 불구가 되기도 한다. 이 거지들에게 자선을 베풀면 그들의 오만함을 조장할 것이다.

이 젊은 임산부는 겨우 19 살로 배를 펴고 선전 거리에서 3 년 넘게 구걸했다. 매번 그녀는 행인에게 자신의' 불행한 처지' 를 울며 하소연한다. 선전 석간지

선전 거리에서 3 년 동안 구걸한 임산부가 남편이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주장하며 기자들에게 여러 차례 촬영됐다. 2008 년 9 월 5 일 밤, 그녀는 부정행위 혐의로 수사를 떠났다. 경찰은 임산부의 배낭에서 은행 예금 영수증 세 장을 찾았다. 9 일 만에' 임산부' 가 인민폐를 같은 계좌에 입금했다.

점점 더 많은 직업 구걸자들이 거리로 나섰을 때, 구걸사기가 무자비하게 드러날 때, 각 도시를 걷는 사람들은 점차 경각심과 냉막 대처를 배우기 시작했다. 우리는이 "전문 거지" 뒤에 있는 이야기를 모른다. 아마도 그들도 피할 수 없는 어려움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현행법에는 구걸행위와 같은 처벌을 위한 근거가 부족한 상황에서 사람들의 동정심을 이용해 돈을 얻는 행위를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가?

거지에게 우리의 우호적인 손을 내밀지 마라.

우리는 우리가 지불하는 것이 돈이 아니라 사랑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가 뻗은 손은 인간에 대한 우리의 관심과 존중을 대표한다.

나는 자선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을 싫어한다. 나는 조금이라도 우리의 사랑을 모독하고 싶지 않다. 사랑은 진실하고, 자발적이며, 사심이 없다. 우리는 여기서 그들의 보답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칭찬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단지 우리의 우호적인 손이 그들의 마음을 조금 달래고 그들에게 세상이 아름답다고 말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사기꾼이라는 것을 부인하지 않지만, 누가 그가 사기꾼이라고 확신할 수 있겠는가? 너는 어떻게 이것을 이유로 손을 움츠릴 수 있니? 당신의 사랑이 매번 망설인다면, 당신의 사랑은 순수한 사랑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우호적인 손을 움츠리는 것이 아니라 눈을 들어 사기꾼을 가려야 한다.

너의 손을 불쌍히 여기지 말고, 너의 마음을 망설이지 마라. 우리가 할 수 있을 때, 주동적으로 손을 내밀고, 형제자매들, 나는 그 (그녀) 가 사기꾼이라 해도, 당신들의 사랑은 반드시 그 (그녀) 의 마음에 전달될 것이며, 당신 주위의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전달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사회의 빈부분화와 함께 외래인구가 도시로 계속 유입되면서 취업 위기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어떤 사람은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어떤 사람은 경쟁에서 쓰러질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천성적이거나 후천적인 재난이 있고,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조건으로 식량과 의복을 해결할 수 없다. 거지가 있는 것은 자연스럽다. 개인적으로 구걸에 동의하지 않지만 구걸의 존재의 합리성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이러한 사회적 약자 집단에 대해, 나는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들의 의견이 그들이 할 수 있는 상황에서 그들을 돕는 것이라고 믿는다.

가짜 거지라고 다시 말하다. 나는 내가 예를 들 필요 없이 모두가 이야기를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이런 사람은 매우 징그럽다. 거지가 화이트칼라 소득보다 높은 것도 사람들이 거지를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이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먼저 말하지 마라. 가능하다면, 여러분이 시간을 내어 거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그들의 수입과 생활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들이 직접 조사해야만 사실의 진상을 알 수 있다. 나는 오후 내내 그들과 교류했다. 나도 그들이 사는 곳으로 갔다. 매일 배불리 먹지 못하고 가죽으로 만든 초막에서 산다. 아무도 헬프 센터에 들어 가지 않았지만 누군가 도망 쳤습니다. 비록 일방적이지만, 나는 대부분의 거지들이 어쩔 수 없다는 것을 믿게 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의 동정심을 이용하는 거지들은 오늘, 어제, 혹은 이 수십 년 동안 나타난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들은 수천 년 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선을 베풀지 않는 것은 거지의 바람을 없애기 위해서라는 말이 있다.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습니까? 고대인들은 이 점을 생각하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이 가짜 거지들이 사라졌나요? 안 돼!

물론, 우리는 구걸과 구걸에 대해 아니오를 말할 수 있지만, 말할 수 없을 때.

가짜 거지가 있으면 모든 거지를 거절하는 것은 음식에 사레가 들린 것과 같다.

어쩌면 우리는 가짜 거지를 거절하면서 도움이 필요한 약자도 거절했을지도 모른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내면의 선량함을 거절한다.

모든 사람이 자선을 중단하면, 다음 생에는 유기견으로, 인간은 하지 않겠다는 소원을 들어주는 사람이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 말했다: 존재는 합리적이다! 거지의 존재 이유는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빈곤은 인간 사회의 머리를 덮고 있는 연무로, 인간 사회는 탄생한 날부터 그것을 만나 곤혹스러워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빈곤은 많은 사회문제를 일으키는 중요한 경제적 인센티브이자 거지 현상의 첫 근원이다. 어떤 의미에서 거지가 문명사회의 발전에서 생겨나고 계속될 수 있게 하는 것은 가난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사회학의 이해에 따르면 빈곤은 일종의 생활환경이다. 수입이 낮고, 취업이 부족하며, 생활빈곤, 정신적 스트레스, 외부 스트레스가 크다. 그들은 사회에서 권력이 없고, 존중받는 지위에 접근하기 어렵고, 가난한 사람들은 항상 불안감과 정서적 불안정을 가지고 있다. (미국) 에버렛 로기스가' 농촌 사회의 변천' 을 기다리고 있다.

빈곤은 결국 저개발이다. 즉, 한 사회로서의 발전권이 실현되지 않았거나 실현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인간 수요 계층 이론에 따르면, 모든 사회 구성원은 상향식 정보를 즐기고 생존 정보를 개발할 필요가 있다. 인간의 발전은 먼저 기본적인 생활자료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한다. 그런 후에야 물질적 자료의 생산과 기타 서비스를 통해 사회에 봉사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사회화와 재사회화를 거쳐 체력과 지능을 발전시키고 잠재력을 높이고 동원할 수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물질적 조건, 교육 및 훈련 비용, 문화 오락, 스포츠 및 기타 요구를 포함한 개발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필요와 권리는 실현되지 못하거나 완전히 실현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사회학적 의미의 빈곤이다.

가난이 저개발이라면, 무지막지한 고대에는 인간 사회가 보편적으로 가난했다. 당시 사회생산성은 매우 낮았고, 사회분업은 매우 발달하지 못했고, 생활자료와 생산수단이 극도로 부족하여, 인민생활에 필요한 의식주를 보장할 수 없었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 거지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처럼 대량으로 출현하지 않았다. 왜요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사람이 보편적으로 가난하고, 빈부의 구분도 없고, 빈부의 구분도 없는 것이다. 당연히 극히 비천한 거지는 없을 것이다. 둘째, 자료의 제한으로 당시 사람들의 삶의 구체적인 상황을 알기가 어렵다. 당시 사회 조건 하에서 사람들은 매우 가난했고, 사회는 매우 가난했고, 다른 사람에게 구걸하는 것은 소용이 없었다고 할 수 있다. 구걸하면 누구나 구걸을 원하고, 모두가 자연에게 구걸을 하고 싶어한다. 이 방면에서, 모든 사람은 거지이다. 그러나, 절대 빈곤의 조건 하에서, 상대적 부유와 빈곤은 차이가 있다. 건전한 사회보장 메커니즘이 없으면 가난하고 신고하지 않은 사람은 남에게 구걸하고 사회에 구걸하여 자구할 수밖에 없다. 당시 사회 조건 하에서 모든 사람은 거지가 될 수도 있고 자선자가 될 수도 있었다. 사람들은 구걸과 상호 증여의 교환에서 서로 돕는 기능을 완성하여 극도로 어려운 생존 조건 하에서 개인의 생명과정을 완성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중국의 긴 봉건 사회에서 많은 노동자들의 극빈으로 인해 그들 중 일부는 구걸을 하게 되었고, 가난은 거지가 나타난 가장 중요한 원인이었다. 역대 "기근", "큰 기근", "큰 기근", "큰 기근" 에 관한 기록은 무수히 많다. 기근으로 도처에 굶주린 사람들이 가득하고, 곳곳에 거지가 가득하다.

중국 봉건 시대에 빈곤은 반복적이고 구조적인 사회 문제이다. 그 이유는 생산성 저하와 침체, 생산수단의 부족, 통치계급의 억압, 주기적인 사회 격동, 빈번한 자연재해가 각기 다른 정도로 작용하고 상호 작용하여 농민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상태의 근본 원인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전국시대에 유명한 경제학자와 개혁가 이규는 일찍이 농민을 위해 장부를 계산해 본 적이 있다. 이규에 따르면 다섯 식구를 먹여야 하는 농민은 100 무 () 의 땅을 경작하고, 매년 150 석 식량을 생산할 수 있으며, 10% 의 세금을 내고, 나머지/ 다섯 식구의 집은 일 년에 90 석을 먹고, 나머지 45 석은 남는다. 45 석 식량은 1350 원 정도로 환산했고, 이 돈이 춘추제사 행사와 복장에 쓰이면 450 원의 틈이 있다. 생로병사와 장례비, 국가에 납부한 비용에 맞으면 격차가 더욱 커진다. 다섯 식구의 집은 100 무 () 의 땅이 있는데, 중간 농가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풍년에 배고프지 않고 추위에 시달리지 않고 흉년에 자연히 더 비참하다. 열등한 농민의 상황이 더 나쁘다. 보통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떠돌아다니며 자구책을 구걸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기나긴 봉건 시대에 농민들이 종종 파산 직전에 유민으로 전락하여 방랑 구걸자로 전락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역사의 수레바퀴가 공업 사회에 왔을 때 일이 변한 것 같다. 사회 분업의 확대, 사회화 대생산의 전면적인 발전, 과학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류의 사회생산성은 전례 없는 향상을 얻었고, 사회의 물질적 부는 크게 풍부해졌다. 봉건농업사회에 비해 인민의 생활수준과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고 빈곤 문제도 그에 따라 완화되었다. 그러나, 그것은 사라지지 않았고, 상대적 빈곤은 여전히 보편적인 사회 문제이다. 인류 발전권의 부족과 생존권과 발전권의 심각한 불균형은 여전히 심각하다. 사회 구성원 간의 생산 품질상의 격차는 줄어들지 않고 확대되었고, 국민의 교육, 건강, 사회화, 참여 등 더 높은 발전권은 여전히 심각하게 부족하다.

생활자료 분배 불공정과 발전 기회의 심각한 불균형은 오늘날 빈곤 문제의 주요 표현이다. 이 때문에 거지는 오늘날 사회에서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그 수는 상당히 상당하다. 그 원인을 따지자면, 역시 가난이 가장 먼저 타격을 입는다. 과거와는 달리 오늘날의 가난은 상대적 빈곤과 정신적 빈곤으로 많이 드러났고, 오늘날의 거지들도 그에 상응하는 시대가 되었다.

그러므로 거지의 가난이 그들이 가난하다는 뜻은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가난하다는 것이다. 또한, 청 측은 항상 하나의 현상으로 거지의 전반적인 상황을 요약할 수는 없다. (게다가, 정 측은 사기꾼이 거지로 여겨져서는 안 된다는 우리의 견해를 반박한 적이 없다.) 사과 한 상자에 1 썩은 사과가 있는 것처럼, 너는 상자 전체가 썩은 사과라고 말할 수 없다!

최근에 나는 작가이자 시인 투그네프에 관한 단편 소설을 읽었다. 어느 눈 오는 밤에 시인은 황급히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걷고 있었다. 이때 거지가 시인 앞에 나타나 구걸하는 손을 내밀었다. 시인은 멈춰 서서 모든 주머니를 뒤져 무력하게 손을 뻗어 거지의 손을 잡고 말했다. "정말 죄송합니다. 오늘 돈을 가져오는 것을 잊었습니다." " 거지의 표정이 갑자기 굳어 눈만 뜨거워졌다. 거지는 떨리는 목소리로 시인에게 말했다. "선생님, 충분합니다. 나에게 돈을 주는 것보다 더 만족한다. " 시인과 거지는 손을 꼭 잡고 차가운 눈을 녹였다.

거지를 차분하게 지나가다

필숙민

나는 더 이상 아낌없이 돈을 푼 사람들을 부러워하지 않으며, 떠나가는 사람들을 곁눈질하지도 않는다.

내가 장애령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그녀가 거지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들은 거지를 싫어한다고 감히 말하지 못한다. 특히 여자들은 너무 불친절하다.

거지는 가난과 연약함을 외부화하고 연약하게 반영하는 현상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슬픔과 도움을 적나라하게 표현하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의 욕망을 느끼게 하고, 동정을 얻은 후 주는 기쁨을 드러낸다.

구걸이 새로운 화제로 떠올랐다. 명작 중의 거지는 왕왕 지혜롭고 정직하며, 일반인들도 거지와 관련된 이야기가 많다. 한 여자의 이야기를 듣고 그녀는 결국 그녀의 남편과 결혼하기로 결정했다. 왜냐하면 그는 거지를 볼 때 항상 전심전력으로 돈을 받기 때문이다. 한번은 여자 한 명을 식사에 초대한 돈을 모두 꺼내서 두 사람이 배가 고파서 강가를 걸을 수밖에 없었다. (여자의 돈은 그들이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만 충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소녀는 이 남자가 믿을 만하다고 생각하여 곧 그와 결혼했다. 옷차림이 단정하지 못한 거지가 어느새 중매인이 되었다. 내가 이 처녀의 총명함에 감탄했을 때, 그녀는 얼굴이 급변하여 결혼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남편의 편협하고 위선적인 것을 발견하고 곧 갈라졌다. 그래서 거지는 어느새 죄인이 되었다.

나는 어찌할 바를 몰라 이 대도시의 눈썹에 있는 종양을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모르겠다. 어느 날 나는 해외 종교계의 친구와 함께 지하철에 갔다. 더러운 거지는 더러운 누더기 셔츠를 감싸고 무릎을 반쯤 꿇고 계단을 막고 흩어진 작은 동전이 낡은 밀짚모자에 희미한 빛을 띠고 있다. 다리 반은 나무통처럼 펠트 밑에 찔렸고 발이 있는 곳은 갈색 썩은 고기 덩어리였다. 장면이 처참하고 냄새의 고약한 냄새가 나서,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멀리 돈을 버리고 멀리 날아가야 했다.

나는 몇 걸음 뒤로 물러서서 친구들과의 거리를 열었다. 그녀의 동정심과 박애에 따르면, 그녀가 얼마나 기부하든 간에, 그녀의 마음과 사생활이다. 나는 경의를 가지고 비키는 것이 좋겠다.

그녀는 매우 존엄하게 걸어갔고, 몸을 숙여 장애노인에게 길을 비켜 주십시오. 통로를 막지 말고, 사람들이 당신을 우회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모두들 얼마나 불편한가. 노인은 땅에서 얼굴 반을 들어 그녀에게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길을 걷고, 부인을 청하고, 작은 돈을 주었다 ...

친구가 조용히 지나가는데 한 푼도 놓지 않았다. 지하철에 들어가 역내 직원을 찾았는데 통로에 거지가 있어 교통을 방해한다고 했다. 그에게 비키라고 재촉해 주세요.

나는 이 모든 것을 묵묵히 바라보며 돈을 주지 않아도 나무랄 데가 없다고 느꼈다. 예를 들어, 공교롭게도 나는 기분이 좋지 않아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질 여력이 없었지만, 경찰에게 늙은 거지를 쫓아내라고 요구하는 것은 너무 엄하지 않습니까? 나는 그녀에게 핑계를 대며 신문에서 어떤 거지가 사기를 치고 마시고 낮에는 거리에서 구걸하고 퇴근 후 양복에 넥타이를 매고 지하에서 밥을 먹는 것을 보았다고 말했다. 아예 이를 업으로 삼다가 몇 년 뒤 농촌에 집을 짓고 현지에서 가장 부자가 된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거지가 이런 행인이라는 걸 한눈에 보여 주고 싶어?

친구는 웃으며 나에게 이런 신기한 힘이 없다고 말했다. 나도 네가 신문에서 언급한 그 예들을 본 적이 있다. 노인에 관해서는 증거가 없으면 그를 의심할 수 없다. 나는 궁금했다, 네가 그가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데, 왜 자선을 베풀지 않느냐?

친구가 말했지만, 나도 그가 정말 가난해서 자신을 부양하기가 어려웠는지 모르겠다.

나는 이것이 어렵다고 말했다. 모두가 한 사람을 고용하여 돈을 내고 자선을 하기 전에 구걸자의 수입을 하나씩 방문해야 합니까?

친구는 긍정적이다. 현대사회의 곤경이다. 농경사회에서, 십리팔향 사람들은 누가 가난한 사람인지, 누가 진짜 무력한지 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정보사회에 진출하면 사람 유량이 매우 많다. 우리는 화성이 언제 맹렬하게 부딪칠지 알지만, 일반인은 거지의 실제 배경을 파악할 수 없다.

나는 내가 어떻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어떤 거지들은 너의 길을 막고 그들의 장애와 두려움을 보여줌으로써 돈을 버려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몇 사람이 함께 여행하다. 지나가면 인색하고 마음도 없고 폐도 없어 스트레스가 심하다.

친구는 내가 길가에서 자선을 베풀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것은 선량한 것이 아니라 어리석은 것이다. 물론, 길을 따라 있는 모든 사람들이 구조해서는 안 된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구조도 현대적인 의식을 가져야 한다. 너는 약간의 돈을 주고, 그는 절을 하고, 그는 존엄으로 돈을 얻고, 너는 값싼 욕망을 얻는다. 너의 그 작은 돈은 이런 보답할 가치가 없다. 그는 더 이상 자신을 중시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머리를 만지기 쉽다. 생리병을 표현하여 사람의 감각을 쥐어짜는 것은 잠재적인 위협과 박해이다. 추태를 이용하여 돈을 따는 것은 예로부터' 악구걸' 이라고 불리며 사람들에게 멸시되었다. 만약 당신의 피땀으로 악습을 조장한다면, 당신의 선량한 소망에 어긋나지 않겠습니까?

나는 고개를 끄덕이며 물었다. 그럼 어떻게 주는 거야?

어떤 친구는 이런 일을 책임질 공식적인 자선단체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것은 모든 방면의 감독을 받아들여야 하며, 과거와 미래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있어야 좋은 강철을 칼날에 올려 일반인의 선별의 난이도를 없앨 수 있다.

그 이후로 나는 침착하게 거지 곁을 걸을 수 있었다. 나는 더 이상 아낌없이 돈을 푼 사람들을 부러워하지 않으며, 떠나가는 사람들을 곁눈질하지도 않는다. 물론, 우리는 또한 정규 기관에 적극적으로 기부하고 그들의 청렴성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