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가 늦게 돌아올 때 고산사, 원문 _ 번역 감상을 돌아보다

서호 부근의 고산에는 고산사가 하나 있는데, 저녁에 불경을 듣고 돌아가 경을 찾다. 노거가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그 열매는 무겁고 낮으며 야자엽은 미풍에 맞았다. 호수의 수증기, 마이크로파의 터런스, 물의 색깔, 명주청의 호수 밑을 바라보며 엇갈려 석양에 비친다. 맞은편 해안으로 돌아와 손님을 회람하고, 고산사는 마치 산속의 봉래궁처럼 물 위에 자리잡고 있다. 당나라 백거이' 서호야귀고산사 헌객' 서호야귀고산사는 유호송도 연화사에 손님을 바치고, 밤은 도장으로 돌아간다.

노거가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그 열매는 무겁고 낮으며 야자엽은 미풍에 맞았다.

호수의 수증기, 마이크로파의 터런스, 물의 색깔, 명주청의 호수 밑을 바라보며 엇갈려 석양에 비친다.

맞은편 해안으로 돌아와 손님을 회람하고, 고산사는 마치 산속의 봉래궁처럼 물 위에 자리잡고 있다. 분사 번역 및 주석 번역

서호변의 고산에는 고산묘가 하나 있다. 저녁에 스님의 불경을 듣고 노를 저었다.

귤이 빗물로 가득 찼기 때문에 열매가 묵직하게 축 처져 있고 야자잎은 미풍에 따라 서로 부딪쳤다.

호수는 수증기가 짙고, 마이크로파가 세차게 일색이었다. 호수 위에 있는 조안루 죽전을 바라보니 울퉁불퉁하여 석양에 비친다.

반대편으로 돌아가서 뒤돌아 보세요. 고산사는 선산의 봉래궁처럼 물 한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는 것 같다.

"유호송도 연화사, 저녁에 도장으로 이사간다" 는 감상에 감사 드립니다. 이 두 문장은' 늦게 서호' 에 대한 설명일 뿐이지만 매우 기교가 있다. 현대 영화 촬영과 비교해 보세요. 첫째, 파노라마: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유호호. 그리고 카메라가 가까워졌다: 송도와 연꽃사가 눈에 들어왔다. 마지막은 두 개의 분안이다: 호수 위, 이미 저녁 무렵이 가까워지자, 배를 떠받드는 사람들이' 복사로 돌아가기' 를 흔들며 손님을 데리러 갈 준비를 하고 있다. 절 안에서 시인은' 손님' 과 함께 도장을 나와' 늦게 귀환' 을 준비하고 있다. 이런 층층이 분명하고, 주종 질서 정연한 표기법은 사람들에게 분명하고 명쾌한 느낌을 준다. 둘째, 이 두 문장은 특색 수식어와 다섯 곳의' 차용' 방법을 운용하여 경물의 질감과 특색을 더해 시인의 기쁨을 그 안에 적었다. 만약' 서호고산의 묘, 밤귀주' 만 말하면 무미건조해서 고산묘의 특색과 시인의 기쁨을 쓸 수 없다고 상상해 보세요. 시가 비싸고 재미가 없으니, 뜻은 곧아서는 안 된다. 시인의 이런 세심한 계획과 적절한 수정이 없었다면, 사람들은 마치 몰입한 것처럼 그것을 읽을 수 없었을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 큰 곳에서 쓰고, 풍경에서 사람에 이르기까지; 다음 두 문장은: 어려서부터 시작해서 사람으로 경치를 보는 것이다. 루귤은 낮고 비가 많이 내리고, 야자엽두와 물이 차갑다' 는 시인의 귀향에서 볼 수 있다. 귤은 비파이고 야자수는 야자수이다. 한 무더기의 열매, 황금빛 푸른 잎이 얼마나 귀여운가. 산비 후, 향기가 넘치고, 과일가지도 눌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무거운" 글자는 시인의 그에 대한 기쁨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다! 야자수가 높고 잎이 커서 시원한 부채처럼 오솔길을 가렸다. 비가 온 후, 바람은 서늘하고, 넓은 잎은 서슬이다. 그것은 또한 물과 바람의 신선함을 느끼는 것 같다. "시원함" 이라는 단어는 시인이 얼마나 많은지를 드러낸다. 좋은 그림은 먼저 전형적인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지 아닌지를 보아야 한다. 좋은 시는 먼저 작가의 정신을 그림에 통합시킬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이 두 문장은 아름다운 경치와 청량한 정서의 융합으로, 시와 그림의 결합으로 불가분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은 작은 배에 올라 호수를 항해했다. 이 때의 장면은 넓은 호수 위에 부드러운 차가운 연기가 없는 것 같고, 푸른 호수파는 동색이어서 "연기가 흔들리고 하늘을 뒤흔든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당당하다' 라는 단어는 사람을 선처럼, 청귀처럼, 산뜻하고 한가한 느낌을 써냈다. 고산사를 돌아보며, "누각이 석양을 비추고 있다", "오락이 있다" 라는 몇 글자는 관우 누각의 독특한 풍경을 묘사하고, 고저산세에 따라 건설되어 처마가 흩어지고 지형이 각기 다른 웅장한 광경을 연상케 한다. 게다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붉은 벽돌과 푸른 기와가 금빛이 점차 사라지고, 정말 선경과 같아서 시인은 진지한 감정을 보냈다. "해안에 도착하면 뒤돌아 보세요. 봉래궁은 바다 속에 있습니다." " -내가 펜을 떨어졌을 때, 나의 일은 뚝 그쳤다. 북산사 내에는 봉래각이 있는데, 둘 다 혼연일체가 되어 현외 운율, 현외 음을 더해 북산사의 시적 그림이 독자의 머릿속에 오랫동안 맴돌고 있다.

창작 배경 이 시는 장경 2 년 (822) 가을부터 4 년 여름까지 쓰여졌다. 당시 백거이는 항주 도지사 () 였다. 여가 시간에 그는 늘 절에 가서 스님의 강경을 듣는 것을 좋아해서 이 시를 창작하였다. 이 시는 고산사 주변의 광경을 묘사하고' 손님' 과 함께 수업을 듣고 돌아오는 그의 느낌도 담고 있다. 백거이 (772-846), 하남 신정인, 본적 태원, 롯데, 상산거사, 취한 음인.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 백거이의 시가 제재는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서' 시인 마술',' 시인의 왕' 으로 불린다. 공식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서기 846 년에 백거이는 낙양에서 죽고 향산에 묻혔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장경집' 은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숯인',' 비파행' 등이 있다. 백거이

독수리령이 음울하고 용궁이 쓸쓸하다. 바다를 보니 입구가 절강의 조수를 마주하고 있다. 월중에는 월계수 나무가 떨어지고, 향운은 바깥으로 흩날린다. 만약 네가 탑 위로 올라간다면, 너는 봄이 먼 곳에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서리가 얇은 꽃은 털이 많고, 얼음빛 잎은 마르지 않는다. 숙숙숙의 나이는 여전히 다르다. 검색이 옳다. 옥상길에 머물면서 여분의 돌다리를 보다. --송 wenzhi "Lingyin 사원" 당나라 Lingyin 사원

독수리령이 음울하고 용궁이 쓸쓸하다.

바다를 보니 입구가 절강의 조수를 마주하고 있다.

월중에는 월계수 나무가 떨어지고, 향운은 바깥으로 흩날린다.

만약 네가 탑 위로 올라간다면, 너는 봄이 먼 곳에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서리가 얇은 꽃은 털이 많고, 얼음빛 잎은 마르지 않는다.

숙숙숙의 나이는 여전히 다르다. 검색이 옳다.

옥상길에 머물면서 여분의 돌다리를 보다. 절고묘는 청춘에 의거하고 궁침수는 흐르는 물이다. 물소리 산이 화장루를 잠그다. 과거를 생각하다. 구름비는 여전히 황혼이고, 불꽃놀이는 봄과 가을이다. 왜 우는 유인원 한 마리가 외로운 배에 접근해야 하는가? 여행자는 자신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이연 "무산 한 토막의 구름, 고사 이록".

고사는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궁침은 흐르는 물이다. 물소리 산이 화장루를 잠그다. 과거를 생각하다.

구름비는 여전히 황혼이고, 불꽃놀이는 봄과 가을이다. 왜 우는 유인원 한 마리가 외로운 배에 접근해야 하는가? 여행자는 자신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송사 300 곡, 완곡한 말, 절, 산천, 선행은 아침 등와통정을 그리워하며 금릉성을 멀리 바라보았다. 중산은 북호를 마주하고, 회수는 남영으로 들어간다. 기나긴 비가 내리고, 시끄러운 날과 즐거운 목소리. 두 복도는 북을 치고, 사방은 연을 부른다. 하늘 밖에 서서 태양과 달을 기어오르다. 산색과 공기 패기, 대지가 차갑고 우울하다. 망망한 구름바다가 늦고 망망궁궐이 평평하다. 문이 닫혀 있고 건물에서 봉황의 이름을 알고 있다. 천둥소리가 크고 빗방울이 작아서 하늘이 만전을 돕는다. 후광은 얼마나 비쌉니까? 오경, 이 마을의 시장입니다. --당나라 Li Bai "dengwa 탱크 파빌리온" dengwa 탱크 파빌리온

당나라: 이백

아침에 항아리 정자에 올라 금릉성을 내려다보았다.

중산은 북호를 마주하고, 회수는 남영으로 들어간다.

기나긴 비가 내리고, 시끄러운 날과 즐거운 목소리.

두 복도는 북을 치고, 사방은 연을 부른다.

하늘 밖에 서서 태양과 달을 기어오르다.

산색과 공기 패기, 대지가 차갑고 우울하다.

망망한 구름바다가 늦고 망망궁궐이 평평하다.

문이 닫혀 있고 건물에서 봉황의 이름을 알고 있다.

천둥소리가 크고 빗방울이 작아서 하늘이 만전을 돕는다.

후광은 얼마나 비쌉니까? 오경, 이 마을의 시장입니다. ▲ 절 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