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주제-"리 사오"

굴원 (기원전 341-278 년), 성 굴곡, 전국 말기 초국단양 (지금의 호북귀귀) 사람, 웅통의 아들이 먼저 굴복한 후예.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시인 중 한 명. 굴원은 초회왕의 신임을 받아 좌익 분자였다. 그는 늘 초회왕과 국가 대사를 토론하고 법률 제정에 참여한다. 동시에 외교 사무를 주재하다. 초나라가 연합하여 나라를 단결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 * * 진나라와 맞서야 한다. 굴원의 노력으로 초나라의 국력이 증강되었다. 그러나 굴원 자체의 성실하고 솔직한 성격과 다른 사람의 비방과 배척으로 굴원은 추회왕으로부터 점점 멀어지고 있다. 기원전 315 년 굴원은 초회왕과 진나라가 황자연맹을 체결하는 것을 반대했지만 초국은 진나라를 완전히 껴안았다. 굴원도 초회왕으로부터 북한으로 추방됐다. 굴원은 두영으로부터 추방되었다. 귀양 기간 동안 굴원은 고민을 느끼며 문학 창작을 시작했다. 그의 작품은 추에 대한 그리움과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작품, 화려한 글, 기발한 상상, 참신한 비유, 깊은 내포가 중국 문학의 기원 중 하나가 되었다. 기원전 278 년, 진나라 대장의 남정은 무효로, 타키도를 깨뜨렸다. 굴원은 절망과 분개 아래 큰 돌 하나를 지라강에 던져 죽었다. 현지인들이 굴원의 시체가 물고기에게 먹히는 것을 막기 위해 쫑쯔 먹이를 던졌다고 한다. 이후 점차 의식이 형성되었다고 한다. 지금부터 음력 5 월 5 일이 단오절이다. 사람들은 쫑쯔 먹고 용주를 저어 이 위대한 애국 시인을 기념한다. 1953 은 굴원 서거 2231 주년이다. 세위는 결의안을 통과시켜 굴원을 그해 세계 4 대 문화 유명 인사 중 하나로 인정하였다. 그의 작품은' 구가',' 영혼',' 논문',' 이소',' 구장',' 부거',' 어부' 라는 제목으로 25 편이다.

예술적 특징과 지위

초사 제목. 굴원의 걸작. 371 여 구 2411 자, 중국 고대의 가장 긴 서정시이다. 왕일' 초사장문' 은' 이사오경' 이라고 불리며 송대 홍흥조는' 초사보보' 에서 "후세 선조들은 그 말로 말하고, 존존경한다" 고 지적했다. 일명' 이소부' 나' 소' 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다. 한대에서 남북조까지,' 이소' 는 늘 굴원의 모든 작품의 총칭으로 인용된다. 문학사에서 흔히' 바람',' 소',' 바람' 은' 시경' 을 요약하는 데 쓰이고,' 소' 는' 초사' 를 요약하는 데 쓰인다. "이소" 에서 시인은 많은 은유를 사용하여 통치집단의 추악함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그들의 악, 음욕, 탐욕, 음탕함, 폭력을 비난했다. 동시에, 그는 정의를 고수하고, 진리를 추구하고, 어려움을 피하지 않고, 박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애국애민을 사랑하는 인물의 이미지도 만들었다. "이소" 는 현실적인 로맨틱한 서정시이다. 시에서 시인은 주인공의 이미지에 대한 묘사와 어떤 사물에 대한 묘사를 불문하고, 시인은 과장되고 로맨틱한 표현을 많이 사용한다. 신화 전설의 충분한 활용으로 다채로운 판타지 날개가 펼쳐져' 이소' 의 매력을 강화했다. "이소" 에서 비흥의 운용은 매우 보편적이다. 예를 들어 그는 바닐라로 시인의 고귀함을 비유하고, 남녀 관계로 군신 관계를 비유하며, 말을 몰아 치국을 비유한다. 이소의 형식은 초인의 구두 창작에서 유래한 것으로, 시인은 그것을 장편소설로 바꾸어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것의 언어는 정련되어 초어의 많은 방언을 흡수하고, 문장도 상당히 특색이 있다. 초사' 는 전국시대 굴원과 송옥의 시를 모아 서한 때 유향에서 편찬하고, 동한 때는 왕일 () 이 집필했다. 이 시들은 초국의 시와 사투리로 초국의 풍토와 인정을 묘사하며, 풍부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어' 초사' 라고 불린다. < P > 집필연도 < P > 사마천은' 사기 태사공서' 에서 "굴원이 강등되어' 이소' 를 썼다" 고 말했다. 이것은 유배 후라고 여겨진다. 오늘날, 사람들은 이에 대해 의견이 다르다. 어떤 말은 해직된 후, 석방된 후, 말년, 왕향초년, 또 어떤 말은 왕향초년 때 일어났다고 말하는데, 지금까지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P > 창조이성 < P > 사마천은' 사기 굴원 열전' 에서 유안의' 이소전' 을 인용해 "굴평병왕은 듣지 않고, 명나라를 아첨하고, 악곡이 대중을 해치고, 정사각형은 용납할 수 없기 때문에 비통선으로 이소를 쓴다" 고 말했다. 그는 또 "굴원은 바른 길에서 직진하고, 충절의 지혜로 군주를 섬기고, 천하를 가난하게 섬긴다" 고 말했다. 믿고 의심하고, 충직하고 중상하며, 원망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구평의 작품' 이소' 는 자책하는 것이다. " 굴원의' 비통한 생각' 과 분노는 초국의 정치 현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소' 는 초국의 정치 현실과 자신의 불의에 근거하여 쓴 정치 서정시이다. 우여곡절이 시인의 인생 경험, 사상, 처지를 묘사하면서 굴원의 인생 역정 이미지 기록으로 시인의 자서전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 P > 콘텐츠 계층 < P >' 이소' 는 부장편의 거저로서 사상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그것의 내용 수준에 관해서는, 줄곧 다양한 분할 방식이 있었다. 전반적으로 시의 앞부분은 자신의 신세, 품질, 수양, 야망으로 시작해 초왕이 악정을 개혁하는 데 도움을 준 분투 과정과 소외된 경험을 거슬러 올라가, 결코 남과 어울리지 않는 정치적 태도와' 구사후회' 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보여준다. 중간 부분에서, 나는 딸의 충고로 종화에 관한 진술을 하고, 역사상 흥망한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고,' 흥재능력' 의 정치적 주장을 설명하고, 이로 인해 천지를 돌아다니며' 상하 구소' 를 찾는 환상의 경지를 이끌어 내 이상에 대한 집착을 표현했다. 마지막 부분은 추구 후 정신 분위기로 전향해 점, 요술, 점술을 하고 출로를 찾아 시골로 향하는 것과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 사이의 사상적 갈등을 보여준다. 부상과 먼 길을 가는 과정에서, 나는 마침내 조국을 떠날 수 없었고, 결국 이상을 위해 죽기로 결정했다. 이전 부분은 과거에 대한 추억으로서 현실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후자의 두 편은 미래에 대한 탐구로서 상상을 달리다가 결국 현실로 돌아가는 것으로 끝났다. 이 묘사를 통해 이 시는 숭고한 품격을 지닌 서정적 영웅적 이미지를 형성하며 시인이' 아름다운 정치' 를 실시하고 초나라의 정치사상과 애국정을 진흥시키며 시인의 고상한 기절과 질투와 증오의 전투정신을 드러내며 초국의 부패정치와 암흑세력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꾸짖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리 사오 (Lisao)" 라고 평가했다. 그는 네가 이 점을 깨닫고 그 중 하나의 풍습을 바꿀 수 있기를 바란다. 나라를 구하고 나라를 젊어지게하지만, 옛 수법을 재연하고 싶다. 한 편의 문장 속에는 세 가지 야망이 있다. " 류안의' 이소전' 을 인용해 이렇게 말한다. "국풍이 음탕하고 음탕하지 않고, 분노하고 어지럽지 않고, 이소가 있다면 둘 다 있다고 할 수 있다! 황제 음, 다음 제나라 환, 당나라 춤, 세계를 찌르기 위해 말했다. 명나라의 도덕은 넓고 숭상하며, 혼란을 다스리는 것은 일관적이다. 그 말은 함축적이고, 그 뜻은 깨끗하고, 그 행은 비천하다. 이른바 글이 작고 뜻이 커서, 일거수일투족을 들고, 영향이 깊다. 그 뜻이 깨끗하여, 그래서 물향이라고 부른다. 그 행은 비천하여 죽을 수 없다. 진흙 속에서 매미는 탁한 더러움 속에서 허물어져 먼지로 오염되지 않는다. -하지만 내 진흙은 없어. 이 뜻을 밀어내는 것도 일월의 영광이다. " ('사기 굴원 열전') 기본적으로' 이소' 가 정치 서정시로서의 정신적 본질과 불후의 가치를 다룬다. < P > 후세 평가 < P >' 이소' 는 굴원이 그의 이상, 경험, 고통, 열정, 그리고 일생으로 쓴 장려한 시편으로 시인의 뚜렷한 개성을 빛낸 것은 중국 문학사에서 처음이다. "이소" 의 창작은 현실에 뿌리를 두고 환상으로 가득 차 있다. 시가에는 고대 신화 전설이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실제 인물, 역사적 인물, 신화 인물들은 매우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서로 얽혀 있다. 대지는 천국, 세계와 환상, 과거와 현재가 얽혀 있어 아름답고 특이하며 다채로운 판타지 세계를 형성하여 강렬한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 냈다. 바닐라 미인' 의 비유는 시에서 대량으로 사용되어 추상적인 의식과 복잡한 현실 관계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른바' 이소' 는 시를 비유하는 것으로, 양금기초는 충절을 지켰고, 열등한 새냄새와 교만을 지녔으며, 영미인은 왕후와 함께, 미비의 딸은 양신하와 함께 있었다. (왕일' 초사') 이것이 예술적 특색이다. (왕일' 초사') (왕일' 초사') 그리고 은유는 개별 사물에 대한 비유에 그치지 않고 전체 이미지 시스템에 대한 구상에도 반영되어 전체적인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언어 형식에서' 이소' 는' 시경' 의 4 개 구도를 돌파했다. 매 문장마다 5, 6, 7, 8, 9 자, 세 문장이 교차하고, 구문수준이 고르지 않고, 융통성이 있다. "Xi" 라는 단어는 각 문장의 끝에 사용되며, "의", "의", "의", "의", "복", "아" 등과 같은 허사가 문장에 자주 사용되어 음절을 조율하는데, 어떤 문장은 허사가 필요하지 않다. 이런 새로운 시가 표현 형식은' 시경' 이후 사오체 문학의 출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소》에서는 자주 이중성을 사용한다. 전반적인 계획에 따르면, 전체 대결은 111 개 이상의 문장입니다. 그리고' 정속공의 교묘함, 정규' 와 같은 얽히고설킨 쌍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밧줄 잉크를 가지고 송을 쫓고, 승리를 다투다. \ "한 문장 에서, 이중음 은 종종 이중음, 겹친 운율 과 겹친 운율 을 갖추고 있다. 전자는' 와 좌석' 등, 후자는' 양과 잡담' 등과 같다. 이것은' 이소' 시가 엇갈리고 변화가 질서 정연한 특징을 형성했다. 읽을 때 리듬이 조화롭고 음조가 은은하며, 기복이 심하고 한숨을 부르는 느낌이 든다. 한편,' 이소' 는' 루',' 루',' 무모',' 바람',' 창족',' 위',' 후' 등과 같은 초어 방언을 많이 사용하며 자주 사용한다. 시에서 형용사의 사용도 적절하고 참신하다. 예를 들어, "□□" 는 구름네온이 뒹굴는 모습을 묘사하고, "아침저녁으로" 는 높은 왕관의 우뚝 솟은 기세를 가리키며, "구불구불" 용유유는 모두 소리를 따라 바라보는 것으로, 음악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이소' 의 고도의 예술적 성취와 풍부하고 깊은 사상 내용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중국 문학사의 걸작이 되고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그것을 "훌륭한 연설" (중국 문학사 대강) 이라고 칭찬하고 높은 평가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