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당(徐唐)의 국화시 <흰 국화> 감상

『국화·백국』 속 ​​국화 시 감상

서당

눈과 서리의 아름다움은 모자를 씌울 때의 아름다움이 아니다 꺼져 있습니다.

향기는 바람에 흩날리고, 달 한가운데에는 그림자가 수상하다.

숲속 독수리 뒤에서 나타나며 이슬이 차가울 때 자란다.

이는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일로, 예로부터 시가 없었다.

바이주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표현한 5운의 시입니다. 국화중 흰국화가 으뜸이다. 영광과 총애를 위해 꽃과 경쟁하지 않으며 고상한 성격을 갖고 있어 세계에서도 드물다. 시인은 흰 국화를 칭송함으로써 세상과 다른 취향과 추구를 표현하고 있다.

첫 번째 대련에서는 백주가 눈 같은 모습을 좋아하고 존경한다는 내용이 적혀 있는데, 이는 9월 9일 중양절과 무관하다. 첫 문장은 실제로 흰 국화의 색깔을 암시합니다. 흰 국화는 향기로운 눈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당나라 한설의 시에서 “수천 개의 향기로운 눈이 겹겹이 쌓인 것이 불쌍한데 문득 남은 구름이 한 송이를 덮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고 했습니다. (“원래 운율은 흰 국화의 쇠퇴를 한탄한 Wu Zihua의 장관 Linghu Zhaohua와 함께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모자를 잃어버린 것”은 “Jin Shu·Meng Jia Biography”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Huan Wen 9월 9일 문연룡산에 조수들과 조수들이 모였다. 바람이 불자 지아는 모자가 떨어지고 기분이 나빠졌다… The hat Falls'는 9월 9일 Double Ninth Festival의 등반에 대한 암시가 되었습니다. 당나라 이백의 시 "구일(九日)": "모자를 벗고 산달에 취하여 공중에서 노래하며 친구를 소중히 여기노라". 날씨가 조금 추워졌습니다. 그러나 이때, 살랑거리는 가을바람에 피어난 흰 국화는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오히려 더욱 혹독한 추운 계절의 도래를 반갑게 맞이하고 있었다. 시인의 글쓰기 방식은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킵니다. 이어 턱커플릿은 가을 바람에 흩날리는 흰 국화 향을 형상화해 독특하고 상큼한 향을 선사한다. 아름다운 달빛 속에 그 그림자가 흐릿해서 너무 귀엽네요. "의심"은 혼란, 망설임을 의미하며 여기서는 혼란으로 확장됩니다. 시인은 달빛 아래 흰 국화의 매력적인 몸과 자세에 대해 썼는데, 그 자태는 아련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어 사람들에게 심미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목련은 흰 국화가 먼저 피고 숲 나무가 쓰러진 후에 왕성하게 자라며 추운 이슬과 서리 계절에 활짝 핀다는 의미입니다. 일찍 피는 국화 품종과 다르며, 따뜻하고 적절한 계절 환경에서 피는 다른 향기로운 꽃과도 다릅니다. 백국화는 끈질기게 자신의 아름다움을 뽐내지 않고, 수천 그루의 나무가 시들고, 꽃 한 송이가 시들어도 당당하게 피어납니다. , 고혹적인 향기를 발산합니다. 이 대련은 첫 번째 문장 "눈과 서리의 아름다움"을 유기적으로 반영하여 바이주의 독특한 성격 특성을 설명하고, 두 번째 대련의 저자가 더욱 칭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마지막 대행은 담론과 서정이 결합된 것으로, 흰 국화는 세상에 희귀하여 예로부터 이를 찬양하는 시를 쓴 사람이 없었다는 작가의 진심 어린 말을 표현하고 있다. 흰 국화를 생생하게 표현한 좋은 시가 드물다는 뜻이다. 시인보다 조금 앞선 이상인이 『구일』에서 “산노인이 술을 마시고 있을 때 서리 내린 하늘 계단에 흰 국화가 피어 있었다”라는 시를 읊었기 때문이다. 금빛 돌소리처럼 울려퍼져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 흰 국화는 특히 '눈서리'와 '이슬이 차가울 때'에 눈부시게 빛난다. 그 중에서 우리는 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시인의 솔직하고 열정적인 감정.

시 전체가 흰 국화를 중심으로 한 겹씩 촘촘하게 전개됩니다. 먼저 흰 국화의 색깔과 자세에 대해 쓰고, 그 향기와 아름다운 자태를 묘사한 다음, 처음 꽃이 피고 꽃이 피는 계절을 설명하고, 그 예술적인 개념이 의미심장하고 흥미롭다는 것을 진심으로 칭찬합니다. 흰 국화의 생태적 상태에 대한 작가의 세심한 관찰은 축적된 삶의 경험이 풍부한 연상과 독특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모든 장면 언어는 사랑의 언어입니다."(Wang Guowei의 "인간 언어") 이 5 운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장면은 장면의 배경이고 장면은 장면의 원천입니다. 서로 얽혀 있고 장면이 사실적이고 감성적이어서 사람들에게 강한 감염감을 주어 이상적인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특히 칭찬할 점은 작가가 흰 국화의 아름다운 자태와 향기로운 향기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 강인함을 숭고한 품격과 활력 넘치는 생명력으로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눈과 서리의 아름다움을 동경하며, 수천 개의 나무 조각과 꽃이 쉬고 있을 때 발생하고 자라며, 서리가 내리는 계절에 꽃을 피워 야망과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작가가 묘사한 흰 국화는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고요하고 우아한 정적인 아름다움과 강인한 생명력과 끈질긴 추구가 넘치는 역동적인 아름다움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모습이다.

이 시의 또 다른 특징은 강렬한 대비이다. 시에 직접 등장하는 흰 국화 외에 향기에 대한 그림은 없지만 "눈과 서리의 모습", 향기로운 향기 "바람이여 안녕"에서 나오는 "숲 조각의 여왕"에서 자세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 "이슬이 차가울 때", "세상에 보기 드물다" 등 묘사와 칭찬의 대사 속에서 곳곳에서 흰 국화와 다른 꽃들의 강렬한 대비가 느껴지지 않나요?

이 시에 등장하는 흰 국화를 의인화한 것도 작가 자신의 표현이다. 시인의 경력은 험난했고, 그의 재능은 충족되지 못했다. “시와 산문에 시달렸고, 성격이 괴팍해서 오랫동안 유명한 곳에 갇혀 있었다.” "선통 12년 리준방에 의해 진시(金師)의 자격을 얻었다", "조경현 중위,... ...그리고 절망에 빠져 사임했다." (원신문방 저 당나라 인재전기) 백거에 대한 저자의 따뜻한 칭찬은 남과의 호의를 놓고 경쟁하는 것에 대한 경멸과 자기 존경의 표현이어야 합니다. 서리와 안개의 풍경, 위험한 환경에 맞서 홀로 기쁨을 누리는 모습에는 작가의 고상한 인격과 고상한 감정에 대한 동경과 염원이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