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사슴 꿈의 번역

"역사" 의 첫 번째 중요한 조건은 정확하다. 이에 대해 나는' 정저' 제 2 권에서 이군옥의 기원을 비판했다 (뒤에 첨부된 이론 참조). 연속 몇 권을 보고 나니 의외로 많은 문제가 발견되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루마스티프' 는 25 편의 유사 고서 중 하나이다. 이 25 조는 메이의 위조라고 불리며, 엄약로는 이미 각 방면에서 확인되었고, 정 씨도 이런 확인이' 최종판결이 되었다' 고 말했다 (43 면). 그러나 그는' 상서' 제 3 종 연보의 단편을 서술할 때 주저하지 않고 이 위조사료를 인용했다. "유유유히, 구바이족 통행 ..." (45 면). 사실 김텐리에도 기성의 예가 있는데, 루노루를 제외하고는요. 왜 버리지 않을까요?

(2)' 시경' 원문을 인용하면 무심한 곳도 많다. 예를 들어, "토비는 말하지 말고, 토비는 말하지 마라", "토비가 갑자기, 토비가 갑자기 말했다" (6 1 페이지) 라고 착각한다. "산적 닭이 울고 파리 소리가 난다." "비적 닭 소리, 파리 소리" "그의 방은 가깝지만 사람은 멀다" 고 곡해한 것은 정풍동문의 시였고, 정 선생은 동풍을 잘못 썼다. 같은 시 나는 더 많은 잘못을 믿는다: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라고 잘못 생각하지만, 정 선생을 위해 일일이 교정할 수는 없고, 단지 기억으로만 베껴 쓸 수 있을 뿐이다. 정 선생이 쓴 책은 위선사 인용, 책 제목 잘못 변경 등 많다. 그는 골자를 주시하고 있는데, 아마도 끝이 없을 것 같다. 사실 초보자 (예:' 닭소리' 를' 닭소리' 로 바꾸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나는 이것이 결코 국민의 잘못이 아니라고 믿는다. 나는 내가 인용한 모든 예시의 정오표를 검사했지만, 나는 그것들을 바로잡지 않았다.

③ 제 3 집 657 ~ 658 상 북송 시인:

단어+를 선택하려면 (누르기; 의심 펭 실수), 하노이 지역 주민, 행복한 단어 가 있습니다. 황리는 그 당시 백화문으로 단어를 쓰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어떤 문장들은 지금도 읽을 수 없다. "꿈처럼": "누가 명창에 혼자 앉아 있니? 나와 영아. 등불이 곧 죽을 때 그림자도 사람을 던졌다. 아무것도, 아무것도, 너무 슬픈 나. 클릭합니다 ......

왜 정 씨는 이렇게 간단한 말을 못 알아듣나요? 나는 정말 이해할 수 없다. 이 단어에 따르면, 그것은 사실상 이이가 쓴 것이다. ('어통' 참조, 소옥재에서 출판된' 소옥사' 를 보고 보충에 포함됨) 높은 글이라고 하는 전설이 있지만, 당신이 문학적 기초를 가지고 있는 한, 이향의 작품을 조금만 보면 이 단어가 어느 회에 속하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정 선생님이 애매하다고 생각하더라도 애매한 작품은 한 사람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없다. 정재는' 악사' 편 아래에서도' 송원악사에는 4 판 31 곡이 있다' 고 썼다. 송원어 31 곡' 안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근심 걱정 없는 말; 둘째, Yunxi 단어; 셋째, 단어+루; 넷째, 나무꾼 노래집; 다섯째, 매화 단어; 여섯째, 이사카 단어; 일곱째, 동서 단어; 여덟, 웬 딩 gongzi; (제 1 권 이상) 9, 안석사; 열, 메이 산 단어; 열한, 서투른 혀; 열두. 선경어 열세, 호이안 단어; 열네, 양당 의 말; (위 제 2 권) 15, 쌍희시; 16, Longchuan 단어 보완; 열일곱, 규봉사; 열여덟, 매씨시; 19, 가을 우아한 단어; (20), 깨진 금자; 스물 한, 숨겨진 빠른 단어; (위의 제 3 권) 22, 커버; 스물 셋, 애무 단어; 스물 네, 장 후아 단어; 25, 티베트 봄 Yuefu; 화이양 르 푸; 스물 일곱, 조안 단어; (28), 벽 동시; 29, 하나님이 단어를 축복; 서른, 카오 루 단어; 서른한, 오봉어. (위 제 4 권)

기쁨이 없는 말. 그중에서' 안석사' 는 조관에게 한 것이지,' 악부사' 의 실수가 아니다. 또한 사음재에 실린 단어는' 동파악부' 등 17 종으로,' 환희사' 는 채신하지 않는다. 그러나 정 선생이 이른바' 희자' 라고 부르는 근거는 무엇일까?

(4) 20 1 페이지' 위진 시인' 장에서 제갈량은 시인 중 한 명으로 등재되어' 매우 밋밋한 시' 인' 푸량시' 를 베꼈다. 제갈량의 말' 선작' 부량윤' 에 따르면' 촉지' 에서 볼 수 있다. 말 그대로, 이곳의' 용' 자는 자신이 만든' 작' 으로 해석될 수 있다. 노래를 잘 부르는 시의 의미가 있다고 할 수도 있다. 지금 정 선생이 제갈량을 시인으로 등재한 것을 보면, 그의 마음 속에' 부량의 노래' 가 제갈량의 창작임에 틀림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료의 정확성을 분명히 해야 한다. 나는' 촉지' 에 실린 뜻은 제갈량이 쟁기질하면서' 부량의 노래' 를 흥얼거린다는 뜻이라고 생각했다. 그가 직접 쓴 것이 아니라 그 노래를 좋아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만약' 좋은 음' 이라는 글자만으로 제갈량이 썼다고 단정할 수 있다면, 우리도 썼다고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의 시에서' 내가 무릎을 껴안을 때' ('창사자궁에 앉아 있다'); 두보가 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시에서' 모광의 도시는' 부량의 노래' ('등층')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아마도 역대 시집에는 이런 예들이 수없이 열거되어 있어서 우리는 모든 사람을' 푸량의 노래' 의 저자라고 부를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선인들의 이 노래에 대한 견해를 보는 것도 마찬가지다. 구오 마오 키안 는 말했다:

"왕승경 기술록에는' 부량음흥' 이 기록되어 있어 지금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고 「고대와 현대 음악록」은 알려 준다 시에 "진 이론" 은 말했다: "제갈량은" 푸 리앙의 노래 "를 썼다. 클릭합니다 "첸 wuchuan" 는 말했다: "우 종종 당나귀를 타고, 목가적 인 집. 목축 지역에는 수십 명이 있는데, 여전히 민요를 알고 있다. 오수는 태산의 아버지의 노래, 유주마의 노래, 그리고 그' 가기 어렵다' 를 연구했다. "슈 지" 는 말했다: "제갈량은' 푸 리앙 음' 에 능숙하지만 밝지 않을 수는 없다! 미안 "진삭" 은 "부량의 노래" 는 증자가 쓴 것이다. " 조근은 말했다: "증자가 태산을 갈고, 비와 눈이 얼었다. 10 월은 돌아갈 수 없고, 부모님을 그리워하며,' 양산가' 를 쓴다. " 채용 \ "진 푸 \" 는 말했다: "리앙 의 아버지는 슬픈 노래, 저우 공 더 우아한 (? ) 에 따르면: 푸 리앙, 산 이름, 태산 아래. 클릭합니다 푸량의 노래' 는 사람들이 죽고 이 산과 코로나흐를 묻었다. 그리고' 태산 푸량의 노래' 도 비슷하다. ("악부시집" 권 41)

이른바' 푸량음, 증자' 같은 것은 물론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제갈량이 쓴 것이 아니다. 이 점은 이미 명랑해졌다.

둘째, 사료의 선택

책 한 권이' 역사' 라고 불리기 때문에 작가는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여 사료를 선택해야 하며, 서로 두터워서는 안 된다. 자신이 해야 할 말을 잘 통제하고 자신이 좋아하지 않거나 익숙하지 않은 말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작가들은이 분야에서 훈련이 부족합니다. 이 책의 저자도 속세를 면할 수 없는 것 같다.

(1) 작가는' 푸', 특히 한부를 용인할 수 없다. 이는' 수사언궁록',' 소탄' 무병신음' 의 대명사이기 때문이다. (2 19 면) 삼도, 양정 등 한부가 연이어' 신음' 이라고 말하는 것은 매우 꺼려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곳곳에서 이상한 말을 수색하고, 기록이 나쁘고, 사실이 딱딱하다' 는 말로 신음할 것이다. 나는 반고와 장형모든 사람이' 시를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다' 고 생각하지만, 그렇게 어리석지는 않을 것이다! 한부라는 장르에 관해서는 겉으로는 확실히' 기이한 말' 이지만, 역사적 입장에서는 웅장한 정신, 풍부한 글, 명쾌한 색채 때문에 얕보아서는 안 될 것 같다. 사실 시이기도 하고, 시를 묘사하는 것이다. 중국 문학사에는 진정한 서사시가 없다. (일부 고대 악부시의 수가 너무 나쁘다: 서유기, 평산 냉연 품질이 너무 나쁘다.) 그렇다고 중국이 서사시를 쓸 수 있는 위대한 시인이 한 번도 생겨난 적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단지 문학이 부족해서 위대한 시인은 그 길을 걸을 수 없었고, 그들이 서사시 궁전을 지을 수 있는 기성의 기초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명언) 사실, 몇몇 위대한 시인들은 서사시를 쓰는 천재들을 다른 장르에서 드러내는데, 한부의 웅장함 (웅장함, 위엄, 럭셔리) 은 바로 서사시가 소유하고 있는 것이다. 정 씨는 "한부 작가는 굴곡, 송 ... (2 19 면)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굴원이나 송옥이' 삼도',' 이경' 과 같은 시를 쓴 것을 보지 못했다.

(2) 저자가 한부에 불만을 품었기 때문에 후세의' 산문' 과 부상도 버려졌고, 부와는 다른' 후한서 삼국연의' 의 장과 책도 그들에게 어떤 지위도 주지 않았다. 사실 건안 칠자와 조 (파이, 직선), 오 (직선) 의 편지가 반드시 오언시 아래 있는 것은 아니다. 오언시는 글자 수로 제한되고 잘 쓰지 못하며, 왕왕 일부러 쓴 것이기 때문에, 이후의 독자들은 왕따당하는 느낌을 면할 수 없다. 오히려 당시보다 다양한 편지 장구 (예:' 포미형표',' 구친표',' 자측표 찾기') 가 개성을 표현하고 모든 사람의 속마음을 드러낼 수 있었다. "문심조각용 비서장" 은 "관상노트, 미관, 규칙, 자부환론은 이미 과거에 남겨진 것" 이라고 말했다. 이름이 약간 사실적이라면, 아름다움은 시보다 낫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 사실 장사만은 아니다. 우리는 조씨 형제, 무척, 진림의 편지를 읽는 것이 그들의 시를 읽는 것보다 훨씬 친절하다. 이것들은 모두 당시의 백화서들이니 버려서는 안 된다. 푸량의 노래' 는 제갈량이 쓴 것이 아니라 평론가들이 이미 말했다. 가장 이상한 것은 작가가 오해 때문에 제갈량을 시인 중 한 명으로 나열해야 한다는 것이다. 윤의 말을 인용하는 것 외에, 나는' 지금과 예전 같지 않은' 작품들도 많이 말했지만, 직설적이고 감동적인' 전범' 은 한 마디도 언급하지 않았다!

(3) 류사문문은 중국 문학사 전체에서 완전히 버려서는 안 된다. 원래 중국의 문체는 시 외에 두 가지 주요 산문이 있다. 육조 초당에 이르러 산문은 모든 산문을 정복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시를 삼켰다. 육조의 담청시는 시가 산문에 주어져 삼키는 산물이다. 후한에서 성당에 이르기까지, 4,6 여문이 문단을 통치한 지 4,500 년 만에, 시가조차도 한유가 혁명가가 될 때까지' 아름답고 귀중하지 않다' 고 강요당했다. 하지만 영호초와 이상은도 눈부신 빛으로 돌아왔다. 이상은은 그의 4, 6 편의 산문이 그의 시 아래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이 영호추에게 경을 취한 경험을 묘사하면서 "나는 왕상덕의 검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한밤중에 옷을 건네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그는 얼마나 자만하는가! 왕위의 편지와 유지수의' 사' 는 모두 이런 융합의 울타리를 벗어날 수 없다. 정 선생은' 육조사푸' 장에서 건안 시대의 조식미의' 형왕에너지' 를 대충 인용했다. 총 * * * 5 페이지 미만 (306-310 페이지)! 책 1600 면으로 계산하면 그것의 3 분의 1 도 안 된다.

(4) 북조에 관한 문헌은 일반적으로 너무 간략하다. 낙부시집에 수록된 북조시는 "수도꼭지 흐르는 물, 순산 표류, 나를 생각하며 광야를 떠다닌다!" 그리고 "남자는 만리장성을 세우기보다는 죽을 때까지 싸우겠다! 클릭합니다 한 종류의 위대한 작품은 한 번도 언급되지 않았다.

(5) 반면에 정 선생이 좋아하는 것은 필요 없지만, 그는 서슴없이 세 번째까지 진술을 반복할 것이다. 즉' 서사랑기' 의 공력, 중국 문학에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들은 모두 알 수 있다. 문학사에서, 한 가지 이야기는 간단히 한 번 말해도 문제없고, 말하지 않아도 괜찮다. 정 씨는 비슷한 이야기를 세 번 했다 (694-695 면, 700-706 면, 859-862 면). * * * 전후 10 여 페이지를 차지하며' 8 대 사부' 장의 두 배 이상이다. 이야기 전후, 작가, 이야기의 기원, 버전, 해설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다. 또' 역사와 영웅 전설' 장의' 전면평화' 와 같은 것은 문학적으로 아무런 가치도 없다고 할 수 있다. 그 가치는 "이런 것을 가지고 있다" 는 것입니다. 한 전문 학자는 그의 발견, 버전의 유래, 작가의 연구를 그가 좋아하는 정도까지 전문책으로 쓸 수 있다. 하지만 일반인에게 적용되는 문학사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다' 는 글로 아주 작은 편폭만 차지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정 씨는 이야기 평가에 특히 관심이 있는 것 같다. 그는 이야기 다섯 가지를 연기처럼 호연해,' 벌주' 에서' 유총멸금' 까지 18 페이지 (938-955 면) 를 차지했다. 이 장은' 육조사부' 전편의 4 배,' 남송시인' 편의 두 배를 차지한다. 사실, 정 선생의 말에 따르면, 이 평어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 서술은 역사에 가깝지만, 다소 터무니없는 전설이나 기이한 군담에 가깝지만, 그 단어는 매끄럽지 않고, 백자는 단문으로 가득 차 있지만, 모두 똑같다." (956 면) 정 씨는 단숨에 18 페이지' 불의의 전설'' 귀신 이야기' 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4 페이지 (956-959 면)' 무지자'' 단구백' 의 원문을 인용한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는 북송대시인 얼굴을 묘사하며 원문 55 자 (633 쪽) 만 인용했다. 육유에게' 시가 만 수 이하가 아니다' 는 두 곡의 칠율만 인용해 내레이션도 8 줄 (796 면) 도 안 된다!

"비판 문학의 부흥" 장에서 저자는 주 등이 직감으로 고서를 읽는 것이 적절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저자는 "6 조 이래 비판 정신은 이미 몰락했다. ...... 당나라의 비판 정신은 매우 열악하다. 특히 전문적인 비판 저작은 거의 없다. 고서의 해석에 대한 그들의 태도는 종종 한유와 같다. 문장을 해석하는 일만 하고, 그 의미를 더 자세히 설명하지 마라 "(807 면). 나는 저자가 육덕명의' 석문' 만 본 것 같고, 유지수의' 사통' 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당인에게 이렇게 두터운 욕설을 한 것 같다. 사실 송인 비판의 출발점은 철학에서 진실을 찾는 것이고, 사통의 출발점은 역사 문헌에서 진실을 찾는 것이다. 성질적으로 말하자면, 유씨의 책은 문학 비평과 역사 비평에 속하는 것 같다. 송인의 작품은 철학의' 인식론' 을 선호한다. "전문적인 비판 저작" 에 대해 말하자면, 스통 같은 책은 모두 전문이 아니며, 반드시 송인의 어떤 저작보다도 전문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나라 사람들이 시론시로 발기한 것이다. 이백의' 고풍' 에서' 오래도록 하지 않는다' 는 말은 시에 대한 선언이다. 이후 두보의' 극은 육절구', 의산의' 만성오기' (처음 두 장) 는 후세 평론시화 절문의 트렌드 (예: 원일산) 를 진정으로 열었다. 두리의 시가에는 선인과 당시 사람들의 시에 대한 단편적인 논평이 많다. 사공도의 시는 도리일 뿐이지만, 실제로 시를 가리키는 것은 아니다. 사실 송인의 수많은 가십식의' 시화' 아래 있는 것은 아니다. 후세 사람들의 시평은 대부분' 시품' 을 근거로' 이 연 연언' 에서 각종 의시의 은유가 특히 두드러진다. 그래서 옛사람들의 작품을 지워버리고 그들의 비판정신이 퇴보했다고 말하는 것도 불공평하다.

3 개의 비 전기 및 비 유명한 작가의 역사

정 선생의 가장 근본적인 실수는 그가 책을 쓸 때 문학 작품 자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역대 사서에서 문학과 문학을 선양하는 사람들의 명단, 특히 송원의 이전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가장 심각한 두 가지 오류가 있습니다.

첫째, 매우 중요한 많은 작품들이 폐기되거나 난잡하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악부시집에는 많은 시, 위진 시대의 편지, 홍명집, 광홍명집 (예: 삼장 성교서 등) 에 아름다운 산문들이 많이 들어 있다. ), 많은 불교의 문학 전기와 고전 저작 (예: 법현의' 불국' 과 본원의 많은 우화 등). ), 당대의 또 다른 예는 소동포의 시가 한 곡당 5 ~ 7 단어만 인용한다는 것이다. 그, 그의 아버지, 노수, 그의 제자 여행에 대한 서술은 9 줄 미만이다 (6 15-6 16 면). 이런 소홀한 표기법은 독자들로 하여금 많은 위대한 작가들에 대해 또렷하고 깊은 인상을 가질 수 없게 하고, 흥미를 가질 수 없고, 그들의 위대함을 느낄 수 없게 한다. 정 선생은' 위대함',' 모두들',' 영롱한 옥' 을 아끼지 않지만.

둘째, 많은 작고 중요하지 않은 작가들, 왜냐하면 그들은 가끔 전기에서 몇 개의 전기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그들의 작품이 전해졌는지, 문학이 아니든, 정 선생은 그들의 성, 본적, 관직, 졸년을 예로 들었다. 또는 "예 ... 에피소드" 라고 덧붙입니다. 작품이 매우 유치하거나 전해지지 않았더라도 이런 확실한 공식을 씌웠다. 엘리베이터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복금에는 시' 먼 여행' 이 있다.' 광한면죽인' 과 평숙은 그들이 제주에 종사한다고 생각했다. 나중에는 대사농이었다. (202 면)

공, 본명, 본적, 일제의 태자잔 () 이었는데, 탄 사람은 상시였다. 장사광, 본적은 제나라의 사제와 장사의 우상이며, 주구는 형제이다. 두 사람은 취미가 서로 맞아서 노래를 잘 부른다. 그러나, 하는 일은 매우 단편적이다, 이것은 충분하지 않다. (282 면)

예헌조, 아름다움이라는 단어 ... 여요인, 관지공업부. 그의 전설적인 작품은' 쌍수 2 기',' 화려한 4 기',' 옥림'. 옥림과 쌍수 모두 본 적이 없다. 우리 조상들의 기록은. 모두 사람을 불편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사언집' 에 나오는 네 가지 이야기는 외형이 비슷해서 읽기가 특히 재미없다. (1 18 1 페이지)

차인원여+리, 본명이 갑작스럽고, 상우인,' 사몽' 이 있다. 오늘의' 사몽' 은 원래 보지 못했지만' 초로몽' 은 귀를 가지고 있다. 이 드라마 ... 서사가 너무 착실해서 공허한 판타지 맛을 잃었다. 너무 열심히 가르쳤어요. 멍청한 사람이 꿈에 대해 이야기하는 느낌이 들어요 ... (228 면)

손원, 무석인, 한 편의 극본' 배고픈 방석' 을 썼는데, 이 극본은 오늘까지 전해지지 않았다. (12 19 면)

유세련, 글씨가 퉁명스럽다 ... 상주인. 홍광관 석광록 경. 청나라에서는 은거할 수 없다. "서대만의 이야기" 를 써라. 나는 오늘을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전달하지 않는다. (230 면)

잠깐 만요, 수많은. 유명하지도 않고 널리 퍼지지도 않는 이런 물건으로 귀중한 편폭을 차지하기보다는 정사 문예 고전의' 소장부' 나' 지부' 를 베끼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넷째, 의미가 불분명하다

《정서》에는 난해한 점이 많다. 예: (1) 15 1 페이지:

고대 악부시에는 서사시가 좀 있었지만, 대부분 오언체가 아니었다. 오언체로 쓰면,' 상머상' 과 같은 귀는 하나밖에 없다. 우리가 지금 말하고있는 5 개의 내러티브시는 2 개뿐입니다. ......

여기에 소위' 상묵상' 등이 있지만, 상묵상 말고는 적어도 한 개는 더 있다. 낯선 사람에 오디 추가 하는 경우, 두 문장 것입니다. 왜 귀가 하나밖에 없나요? 만약' 기다림' 이 불필요하다면, 우리는 어떻게' 사실 두 편밖에 없다' 고 계속 말할 수 있을까? 상머산 같은 문장 한 편' 인가요,' 상머산에 관한 문장 한 편' 인가요? "하나만" 또는 "두 개만" 입니까?

② 160 면

네 번째' 곡' (앞 페이지에 따르면, 한대 악부 고시) 존세곡은 유, 동탈흥, 영흥, 장안에 좁은 비스듬한 여행이 있다. 다섯 번째 "색조곡" 은 "선행함" 입니다.

서유기, 샤먼을 빠져나가고, 버드나무를 꺾고, 시몬을 유람하고, 동문을 유람하고, 병든 여자, 고아를 유람하고, 기러기 문현, 쌍백호, 유야가, 유야가에는 밭을 남기는 등. 이런 곡조에는 많은 서사작품이 있다 ...

이 말은 위에서 인용한 단락과 모순되는 것 같다. 악부가는 오언서사시 두 곡 ('공작새 동남비' 와' 비분시') 밖에 없다고 하지만 이곳의' 상봉',' 장안은 좁고 비스듬한 여행',' 용계서행',' 산에 올라가 풀을 뽑는다' 는 정 선생이 언급하지 않은 것은 모두 오언서사시라고 한다. 나는 왜 정 선생이 자신을 설명하는지 알고 싶다.

③ 165 면:

중국 고대 사서는 모두 성형되지 않은 원작이고,' 태사공서' 는 첫 정사 저작이다.

"고대" 가 어떤 세대인지 모르겠어요? "사서" 는 어떤 책이고, "원시" 의 정의는 무엇인가? 우리는 역사 기록이 한때 "고대" 였다고 가정한다. 춘추',' 국어',' 국책',' 실세서' 세 편의 전기가' 사서' 인가요? 사기' 는 분명' 오리지널' 이 아니다. 이 책들은 왜' 오리지널' 인가? \ "역사 기록 \" 은 한나라 이전의 일을 기록하여 위의 책, 심지어 \ "상서 \" 까지 한 번 베꼈다. 원시인' 이라는 정의의 기준은 무엇인가?

④ 172 면:.

그는 (유신을 가리킴) 비길 데 없는 이상정치 전형인 이주를 극력 표현했다. 후세 사람들은 \ "주전 \", \ "이주 \" 를 위작으로 삼았다. 그러나 이것은 불합리한 편견이다.

"장화가 났다" 라는 단어는 영문을 알 수 없다! 주례' 는 그가 도장을 찍은 것입니까, 아니면 그가 쓴 것입니까? 만약 그가 단지 배지일 뿐이라면, 정 선생은' 예기' 가 정말 이른바' 주공이 촬영 후' 라고 생각합니까? 정 씨도' 이주' 가 주공이 쓴 것이 아니라 유신 자신이 지어낸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연히' 위조' 이다. 왜 정 씨는 "후세가' 좌전',' 이주' 를 위작으로 본다" 고 말했다. 하지만 그건 정말 불합리한 편견이야? " 。 정 선생의 뜻에 따르면, 이' 이주' 는' 주공이 거추후 사진' 이라는 제목으로, 대정치가 유신이 지은 것 같다. 하지만 네가 유신이 위조했다고 말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이렇게 말한다면, 그것은'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다' 와' 편견' 이다.

⑤ 186 면:

의심 \ "완두콩의 시 \" 가 너무 얕아, 자건의 필조와 달리, 이 시는 이 회에 수록되지 않고, \ "세설 신어 \" 에만 남아 있다. 왜 이전 페이지에서는 "자검도 노래를 부른다.' 우리는 원래 같은 뿌리인데, 왜 서로 튀겨야 하는가!' "그 다음엔요?

오고증이 너무 간략하다

중국 문학사에는 많은 미해결 문제가 있는데, 이것도 문학사 글쓰기의 가장 큰 난점 중 하나이다. 정추서의 고증 부분은 정말 너무 가볍다. 예를 들어, "당나라 이전에는 중국 문학에서 불교문학의 발효 작용이 정말 작았다" (266 면) 와 같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이런 설법의 근거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제 생각에는 불교문학은 당대 이전의 중국문학에서 적어도 다음과 같은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첫째, 불경 산스크리트어의 각 문장은 왕왕 여덟 음절이고, 번역문 뒤에는 네 마디, 두 문장마다 여덟 글자로 결합되기 때문이다. 이런 깔끔한 풍격은 나중에 4, 6 여문의 발전에 기여했다. 산스크리트어 불경에는 한 문장당 10 개의 음절이 있기 때문에 번역문에는 다섯 수의 시가 있다. 이 시의 오언 번역은 기원이 매우 이르다. 대장경' 은 한말 안세고, 수확이다 (예: 안역' 시신 6 자의궤경',' 오음비교경',' 범천피사경' 등 불설); 강 번역의' 불교의 흥기' 와' 설리버 대승 연꽃 투어 사곡정' 등도 있다. ), 그리고 매우 소박하고 널리 알려진 오언시가 있다. 중국 문학사에서 오언시의 중요성은 오언시의 발전과 운명뿐만 아니라 오언시파의 사상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도연명의' 신',' 모양',' 그림자' 삼답, 사령운의' 10 회 8 짱' 가 가장 좋은 예이다. 바로 사타오의 효모가 생겨 왕위의 왕범지주가 생겼기 때문이다.

둘째, 범천이 바뀌기 때문에 중국에는 네 가지 톤이 있다. 4 성이 없어 당시 송시 원곡 곤곡이 가장 중요한 맛인 음악성을 잃을까 봐 두렵다. 네 소리의 흥기는 당 전이다. 4 성, 불교 문헌 때문이다.

셋째, 불교의 이야기는 중국문학의 정원으로 직접 뛰어들어 중국이 서술한다. 만약 당신이' 수경주' 를 읽으려고 노력한다면, 이런 예는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법현한' 불지' 같은 책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정 씨는 "당나라 이전에는 중국 문학에서 불교문학의 발효 작용이 매우 작았다" 고 말했다.

기타 여섯 가지

① 662 면: "수많은 시인과 시인들이 내 마음 속에 영원히 그들의 감정을 남기는 사람들에 대해 수많은 시를 썼다. 그 중 절반은 여주인공을 대표하여 말하는 것인데, 이 시들은 폭로될 때까지 아무런 가치도 없다. " 이건 좀 지나쳤어요. 만약' 자정', 왕창령과' 사절',' 딸 송정', 이백의' 장아카시아', 문 () 의' 주' (방자) 의' 장단조' 가 정말' 무가치' 라고 말한다면

(2) 248 면: "셰타오도 아주 멀리 말한다. 클릭합니다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아마도 이 글의 소홀함이 뜻을 알 수 없을 것 같다. 전재할 때 저자가 지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정 선생의 걸작은 중국 문학사에서 비길 데 없는, 특히 현대 부분이다. 독자가 이 책에서 무언가를 배울 수 있다면, 이 책을 잘 읽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또한 정 선생 본인이나 다른 학자들이 여전히 기존 자료를 기초로 더욱 세밀한 연구와 저술을 진행하여 비교적 완전한 중국 문학사를 완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평, 제 2 권, 제 7 호, 1934 년.

변문 시대와 단어의 기원

나는' 신월' 4 권 6 기 정서' 문학사' 를 비판한 뒤' 신월' 편집자에게 편지를 써서' 신월' 4 권 7 기에 게재해' 변문' 이 발생한 시기, 단어의 유래, 이군옥의 유래 등 5 점을 논증했다. 마지막 점을 제외하면 나머지 5 점은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나도 곧' 신월' 의 편집자에게 매우 상세한 답변을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중에 인쇄 문제로' 신월' 이 출판되지 않았다. 나는 내 원고를 돌려받을 수 없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내가 이미 자신의 생각을 포기하고 정 선생의 생각을 인정했다고 오해했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이번 기회에 정죽씨를 재평가해 다시 회신하고 싶습니다.

(a) 변문이 발생한 시간문제' 가장 오래된 변문' 에 대해 우리는 그것이 언제 발생했는지는 모르지만, 그것은 항상 개원천보 이전에 발생한다. 정 선생은 그가' 이것을 흔들지 못한다' 고 말했다. 그 이유는' 그림과 무성한 문학사' 의 진술과 대체로 같다. 다시 말할 필요가 없다. 사실 나는' 흔들다' 라는 말의 뜻은 없다. 왜냐하면 정말 흔들릴 수 없기 때문이다. 정 선생이 "변문의 발생은 항상' 중국문학사략' 이 출판되기 전이다" 고 더욱 확고하게 말한다면 더욱 흔들릴 수 없다. 문제는: 개원과 천보 전에 뚜껑이 오랫동안 남편 노릇을 했다는 것이다. 천백 년 동안, 하루가 아니다! "그러나 누가 첫 10 년, 첫 50 년, 아니면 첫 100 년, 첫 200 년이라는 것을 분명히 지적할 수 있을까? "-정 씨가 물었다. 내 대답은 문학사의 저자가 분명히 지적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고승전' 권 13 의 노래 가이드가 변문의 기원이라고 생각한다. 정 선생은' 명기' 제 15 권의' 노래지도',' 노래지도',' 왕센구루의' 노래와 소원' 과' 인정불경' 을 보고 그의' 상큼한 상실' 을 부정했기 때문에 내 말을 부정했다. 나는 정 선생이 틀렸다고 생각한다. 정 선생은 아마' 명기' 와' 고승전' 의 문장 내용을 똑똑히 보지 못했기 때문에 그것들을 혼동하는 것은 사실 별개의 일이다. 정 씨는 문제의 문장 한 편을 인용해' 변문' 과는 다르다는 것을 증명했지만, 정 선생이 이 문장 한 편을 다 읽지 않고 그 내용 구조의 요점을 본 것은 유감스럽다. 정 선생은' 고승전' 을 읽을 때' 전기' 부분만 본 것 같고' 후기' 부분은 보지 않은 것 같아' 고승전' 권 13 의' 노래 가이드' 가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었다. 홍광기' 권 15 에서 이른바' 안내문' 이나' 선도불 소원' 또는' 인존불' 은 모두' 서원' 이다. 정 선생이 제인제의 문장 을 참을성 있게 읽는다면, 그는 다음을 발견할 것이다.

지고무상의 예포로 여겨지고, 세불은 석가모니이고, 세불은 단덕이다 ...

성황궁이 천지보다 낫고, 자애와 일월이 함께 빛나기를 바랍니다. 그들 중 9 명은 건강한 축복을 받을 것이고, 사방팔방은 생명의 은혜를 이어갈 것이다 ...

황태자로 여겨 동방보해에 경례하고, 남방은 등불이 휘황찬란하고, 서방은 인생이 무한하며, 북방은 현량하다. ......

나는 명나라를 떠나 내면에서 반성하고, 담장 밖에서 조화를 이루고 싶다. 옥정운부, 김음해경, 한일색, 사풍이 좋다. 선량하고 부드러운 미덕은 나라를 감독하는 저울추이다. ......

53 개의 불상, 35 개의 조각상 ...

밝은 달이 만산과 함께 쉬고, 금음이 사계절과 함께 복을 받기를 바랍니다. 칠감은 빛을 내는 데 쓰이고, 10 지는 즐거움을 즐기는 데 쓰인다. 규수는 인심을 지키며 궁초근덕을 지킨다 ...

임천,, 건안, 포양, 시흥,, 남강, 루릉, 샹동, 무릉, 왕가 6 사단, 정귀, 회례로 여기다.

심경이 깊기를 바랍니다. 복제 황제 zhi, 황 yongmao zhi, ...

왕 스님 의 ru \ "의식 부처님 노래 지도 천직 \" 도 마찬가지다:

황제 폐하가 도사시와 일치하기를 바랍니다. 현풍 * * * 광범위합니다. 반순은 상고 삼조에서 기원하고, 구조는 파도에 물을 뿌렸다. 지중지는 오늘 이미 나타났고, 큰길은 이 시대에 속한다. ......

황태자 전하의 덕이 하늘에 비춰지고, 하늘에 널리 퍼지고, 전 별이 빛나고, 동궁환빙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옹용훈이 사람을 훈하게 하기를 바랍니다 ...

왕들이 지혜와 철리가 있고, 소리가 대강추를 가로지르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댄현에서 듣고, 나는 매우 놀랐다. ...

전하의 맑은 바람이 스스로 부채질하고, 흰 구름이 랑이 되기를 바랍니다. 영중청지, 용은 원기를 누린다. ......

육궁 가족 일미 성미; 채진은 그림을 조각하고 시의 역사를 전파한다. ......

공주들이 점점 더 똑똑해지길 바랍니다. 4 사진 4 는 이미 춤을 추었다; 칠선 칠결, 퇴각하여 그치다. ......

나는 너희들이 모두 깨끗하고 걷기를 바란다. ......

부처에게 고백' 의 내용과 형식은 위에서 인용한 것과 똑같다.

폐하, 5 개의 두려움, 10 개의 도움 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백복이 장엄하여 천 주 동안 즐겁게 모였다. ......

폐하의 풍경이' 칠책' 과 어우러지길 바라며, 제왕기업은' obsidians' 와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땅이 평평하고 자연스럽고 음악이 조화롭고 예의 바르다. ......

양은 지친 성자+를 다시 밝히고 싶어한다. 마치 있는 것 같다. 천궁을 영원히 통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Huatuo 황금 운하와 보물 박물관을 방문 하도록 초대 합니다. ......

여러분 전하의 갈라진 땅이 주희보다 더 풍성해지길 바랍니다. 돌이 너무 길어요. ......

첫날밤에도 마찬가지다. 다만' 전하를 기원합니다' 같은 것이다. 나는 독자들에게 그 문장 내용과 형식이 무엇인지 알리고 싶기 때문에 많은 원문을 인용했다. 내가 본 바와 같이, 이 몇 글자는 모두 같은' 서약' 이다. 일본 대정정신 대장경 제 52 권이 받은' 광홍명기' 제 5 권 15 권 유가의 문장,' 노래 안내' 라는 단어가 없고' 부처님께 소원을 빌다' 는 것은 나의 판단이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변문' 과는 달리' 고승전' 13 권의 이른바' 노래 안내' 책과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이 천편일률적인' 예배',' 예배' 로 가득 찬 기도가 청중을' 떨게',' 울게' 할 수 있을까? 이런 산문이야말로 일반 관중이 흥미를 느끼고 듣기 좋아하는 것이다. 이른바' 고승전'? /di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