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풍속만 알면 안 된다. 너무 분명하기 때문이다. 나는 네가 모든 일에 대해 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네가 만난 것 이외의 일을 잘 처리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너를 소중히 여길 수 있을 것이다. !
뤄허는 지리적 위치가 우월하고, 도시가 급속히 발전하여 외래인구가 많다. 또한, Luohe 사람들은 현대 의식이 강하고, 도시의 현대적인 분위기가 강하고, 모든 종류의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속도가 빠르지만, 전통 풍습을 완전히 버리지 않고, 일부는 여전히 답습되고 있다. 낡은 전통과 새로운 풍속이 서로 얽혀 있는 것은 전통 풍습을 계승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현대화 신흥도시이다.
혼인 풍속
80 년대,' 부모의 삶, 중매의 말' 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결혼은 독립적이며, 연애의 자유였다. 도시에서는 주로 자유연애, 친구 소개, 결혼대행센터 다리, 자영업계몽 등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농촌에서는 주로 이웃 친척들이 소개한다. 소개에 따르면 중매인은 더 이상 끼어들지 않고 남녀는 연애관계를 확인한다. 여성은 상대방의 외모, 성격, 직업, 나이, 가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남자는 일반적으로 여자의 외모, 성격, 나이, 품행에 관심을 갖는다. 어떤 경우에는 부모의 영향이나 남녀 결혼의 자유, 또는' 문당호쌍' 과 같은 현상도 있다.
한동안 이해한 끝에 남녀 쌍방은 서로에 대해 아무런 견해도 없었다. 양가 부모의 동의에 따라 쌍방의 각 호적 소재지에서 현지 민정 부서에 혼인증을 수령해 합법적인 부부가 되기로 증명서가 발급되었지만 여전히 함께 살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들은 황도길일을 골라야 하고, 남자는 집에 가서 결혼하고, 여자는 시집가서 함께 문 뒤에 살아야 한다. 남자가 준 예식의 양과 여자 가정의 경제조건에 따라 혼수의 종류와 수량이 다르다. 보통 일용품, 텔레비전, 세탁기, 냉장고, 오토바이 등이다. 일부 가정에서는 가구가 보통 남자가 제공한다. 농촌선거일은 일반적으로 설날 전 섣달, 도시는 5 월, 11 일, 설날, 설날 전에 뽑는다. 결혼식 대오가 커지고 있다. 결혼할 차량은 모두 승용차, 승합차 또는 농용 삼륜차로, 서너대에서 이삼십 대까지 다양하다. 도시 신부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미용실에 가서 화장을 한다. 혼전 웨딩사진을 찍고, 결혼식 기간 동안 촬영 비디오를 기념으로 남기다. 신부가 되찾은 후, 들러리가 동행하여 하차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결혼식을 올렸다. 신랑 신부는 결혼식 주례가 주재하는 가운데 하늘과 땅, 부모, 부부에게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신랑을 업고 하객들의 빼곡히 새 집으로 들어갔다. 정오에 남자는 연회를 베풀어 손님을 대접하고, 친지들은 빨간 봉투를 보내 축하하며, 50 원에서 3500 위안까지 다양하다.
신부가 사흘 후에 귀가하는 풍습은 지금까지도 그대로 따른다. 신혼 셋째 날, 신랑 신부가 처음으로 부모님 집에 갔는데, 이를' 회문' 이라고 했지만,' 7 은 외출하지 않고 8 은 집에 가지 않는다' 는 말이 있었다. 만약 그날이 마침' 칠팔' 의 날이라면, 하루를 미룰 것이다. 뒷문으로 가다' 이후 결혼식이 모두 끝나고 부부가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다.
1990 년대에는 관광결혼이 성행하여 단시위원회와 일부 기업들이 집단 결혼식을 올렸다. 하지만 대대적인 운영, 겉치레 낭비, 겉치레도 심각하다.
가족
사회의 발전과 시대의 진보에 따라 가족 조합 구조가 바뀌면서 원래의 4 세 동당, 3 세 동당은 거의 존재하지 않았다. 특히 국가 가족계획 정책이 시행된 후 인심을 얻고 다자복의 전통의식이 점차 약화되면서 가정이 소형화, 2 세대화로 진화하기 시작했다. 도시에는 세 식구가 많고 농촌에는 네 식구가 많다. 생활방식이 다르고 관념이 다르고 문화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노인들은 결혼 후 자녀와 함께 살고 싶지 않지만 결혼 후 독립생활을 하고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다시 모이기를 원한다. 4 세 동당이나 3 세 동당도 있는데, 주택이 긴장되거나 가족관계가 화목하기 때문이다.
생일 풍습
보통' 생일' 이라고 하고 노인에게는' 생일' 이라고 부른다. 도시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인의 생일을 위해 연회를 열고, 어떤 사람들은 집에서 연회를 가지고 자신의 가족 상봉을 축하한다. 가정 조건이 좋거나 사회적 지위가 있는 자녀들은 대부분 호텔에서 술자리를 열어 손님을 대접한다. 참가자는 주로 아이, 절친이다. 그들은 생일 케이크, 술, 과일, 음료, 노인에게 적합한 보양제를 가져왔고, 많은 사람들이 빨간 봉투를 주었다. 어떤 사람들은 돈을 헤프게 쓰고, 사치스럽게 낭비하고, 생일 기회를 빌려 돈을 모으는 사람도 있다. 아이의 생일을 축하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생일날, 부모는 생일케이크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케이크에 몇 개의 촛불을 꽂았는지 주의해라. 생일 사진 한 장을 찍어 기념으로 남기다. 할머니, 할아버지, 할머니, 이모, 삼촌 등이 있습니다. , 또한 연회 를 개최합니다. 축하자가 아이에게 선물을 사주는 것은 주로 케이크, 옷, 책가방, 음식 등이다. 학교에서 나이가 많은 동창들도 학우들을 함께 생일을 보내도록 초대할 것이다. 학생이 기념품을 좀 보냈는데, 나는 집이나 식당에서 연회를 열었는데, 어떤 것은 아예 먹을 것을 사서 가지고 놀러 나갔다. 1990 년대 초에는 친척, 친구, 부모, 자녀, 부부가 라디오나 텔레비전에서 오페라나 노래를 주문하여 생일에 대한 축하를 표현하는 것이 유행했다.
장례 풍습
1987 시 정부는 시 간부 직공이 사망한 후 모두 화장하고 장례를 간단하게 할 것을 요구하는 글을 보냈다. 이후 도시 주민들이 죽은 뒤 화장을 했다. 빈소는 일반적으로 장례식장에 설치되어 있고, 일부는 자기 집에 설치되어 있다. 친지들은 조문하러 가서 화환을 바치고, 애도를 표하기 위해 계정입금을 했다. 90 년대 말, 대부분의 송금은 50 원에서 수백 위안까지 다양하다. 화장 전, 성형전, 추모식 전, 작별식 전 등. 애도자들은 검은 망사나 흰 꽃을 입고 있다. 일부 유골은 잠시 유골당에 두었다가 나중에 묻고, 다른 부분은 묘지에 직접 묻었다. 아이들은 5 월 7 일, 100 일, 죽은 자의 기념일에 제사를 지내거나 종이를 태우거나 꽃을 보내 애도를 표했다.
농촌 지역은 여전히 토장을 실시하여 절차와 풍습이 거의 변하지 않았다.
명절 풍습
음력 정월 초일은 중국인의 전통 명절이자 일 년 중 가장 성대한 명절로 사람들의 보편적인 중시를 받고 있다. 사람들은 작년 섣달 그믐달에 들어서면서 설날을 준비하기 시작했는데, 특히 섣달 23 ('섣달 그믐날 밥' 이라고도 함) 이후 사람들은 새 옷을 사서 설맞이를 사느라 바빴다. 일부 기관은 직원들에게 쌀, 밀가루, 식용유 등을 나눠주기도 한다. 사람들의 생활수준 향상으로 설맞이 내용이 점점 풍부해지고 품종이 많아지면서 디자인이 점점 새로워지고 있다. 농촌에서는 설날 동안 만두, 찐빵, 튀김을 먹지 않고 설날을 축하하기 위해 풍부한 식탁을 준비한다. 이 도시에는 다양한 요리가 있습니다. 정월 초하루에는 사람들이 아침 5 시에 일어나 새 옷을 입고 폭죽을 터뜨렸다. 채찍이 적으면 5 천, 많으면 수만, 소음은 오전 8 시경까지 계속된다. 아침으로 만두와 풍성한 요리를 먹고, 만두에 동전을 미리 담았는데, 이는 만두를 먹는 사람이 올해 운이 좋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른은 후배 세뱃돈을 주고, 농촌은 보통 10 원, 50 원 100 여 원이다. 친구 루유, 서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말했다. 시의 관련 지도자는 기층과 일부 주민 가정에 깊이 들어가 명절 기간 동안 일자리를 지키는 간부 직공과 주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하였다.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해야 하는데, 선물은 대부분 과일, 음료, 케이크, 술 등이다. 도시 방학이 7 일이기 때문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 외에 경제 여건이 좋은 일부 가족들은 설날을 여행하기로 했다. 국내에서는 일반적으로 하이난을 목적지로 선택하고, 외국은 주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을 선택한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인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통신장비가 발달하면서 사람들의 세배 방식도 달라졌다. 명절에는 함께 모일 수 없는 친구와 친척이 전화 호출기 핸드폰을 통해 서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농촌 습관은 보통 초 5, 심지어 해가 지나자 논간 노동이나 기타 활동에 종사하기 시작했고, 어떤 사람들은 외출하여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도시에서는 8 일째부터 본격적으로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갔다.
정월 대보름날, 일명 등불축제. 뤄허는 정월대보름을 먹고, 등불전을 보고, 이야기를 하는 습관이 있어 자신만의 독특한' 19 회' 를 형성했다. 정월 14 일부터 19 일까지 이 시는 대형 등잔전, 수만 개의 다양한 형태의 등롱을 조직해 도시와 주변 농촌에서 온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공연을 관람할 예정이다. 농촌 민간 예술단체들은 도시와 농촌 거리와 정부기관에서 활동하며 용춤, 사자 춤, 시소 밟기, 가뭄선 등을 공연한다. 공연이 끝나면 그들은 담배, 술, 과자를 상으로 받을 것이다. 명절 분위기를 살리고 인민 대중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명절 기간 동안 우리 시는 민간 예술 공연 대회를 조직하여 1, 2, 3 등상을 세우고 수상자에게 영예증서를 수여했다. 1990 년대 말, 시위원회와 시정부는 수십만 원을 투자하여 불꽃놀이를 구입하고 정월 15 일 밤 시내 두 곳에서 불을 지폈으며, 한 시간 가까이 지속되어 주변과 시내 군중들에게 눈을 뜨게 했다.
여성의 날, 여성의 종합적인 자질을 높이기 위해 여성 자신의 명절을 축하하기 위해, 시부연맹은 기업사업단위와 기관단위의 여성을 동원하여 지식 경쟁, 강연대회, 줄넘기, 단거리 달리기, 자전거 대회를 개최하고, 때로는 오페라단 대회를 개최하기도 한다.
"5 월 1 일" 국제 노동절은 일반적으로 시 총노조가 이끌고 농구 경기, 탁구 경기, 사교댄스 대회, 직공 미술 서예전 등을 조직한다. 시내에서 한 차례 회의를 열어 노동 대열의 선진 모범 인물을 표창했다.
생활 풍습
치마. 도시에서는 가정 조건이 좋은 남성이 겨울에 모직코트, 가죽옷, 가죽 재킷, 트렌치코트, 패딩, 면 캐주얼복, 면 셔츠, 보온 속옷, 니트 스웨터, 스웨터를 입는다. 보통 가정은 보통 솜옷, 스웨터 등을 입는다. 여름은 반팔 셔츠, 반팔 티셔츠, 셔츠, 긴 바지, 양복바지 위주로 합니다. 조건이 좋을 때 원단과 스타일에 신경을 쓰며 일반적으로 시원함에 더 신경을 쓴다. 봄과 가을에는 보통 양복, 긴팔 티셔츠, 재킷, 캐주얼복, 운동복 등을 입는다. , 정부 공무원 또는 교육받은 젊은이들은 종종 넥타이를 매고 있습니다. 옷감은 양모나 면을 추구하는데, 디자인이 참신하고 대범하다. 여름에 가죽 샌들을 신는 것 외에도 다른 계절에는 주로 구두, 스니커즈, 여행화를 신는데, 겨울에도 남성이 면화를 신는다. 노인은 헝신을 신고, 중학생은 여름에 샌들을 신고, 다른 시간에는 여행화를 신는다. 농촌 경제 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남성복은 크게 달라졌다. 일 년 사계절은 기성품이나 주문 제작으로, 춘추기에는 대부분 양복이나 캐주얼웨어를 입지만 등급이 낮아 브랜드는 언급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남성, 특히 젊은 남성은 주로 구두를 신는다. 여성복의 무늬와 색깔이 다양하여 디자인이 빨리 새롭다. 여자는 겨울에 각종 외투, 패딩과 바지, 모피 코트, 스웨터, 보온 속옷, 면 원피스를 입는다. 여름에는 원피스, 티셔츠, 주름 스커트, 말바지, 조끼, 캐주얼 셔츠, 짧은 치마 또는 반바지를 입는다. 봄과 가을에는 주로 양복, 외투, 스웨터, 롱스커트, 큰 치마, 헬스바지, 통바지, 청바지 등을 입는다. 하이힐, 가죽 샌들, 부츠 등을 신으세요. , 밝은 색상, 다양한 스타일. 일부 기업과 서비스업들은 특수 유니폼을 입는다. 학생들은 교복, 중대 행사, 명절 때 입고 평소 운동복이나 평상복을 입는다.
음식 방면에서 뤄하의 식습관은 하루 세 끼이다. 도시 주민들은 아침 식사로 죽, 두유, 우유, 데친 계란, 튀김, 뜨거운 수프, 고기 상자, 기름떡, 찐빵, 콩거품 등을 많이 먹는다. 점심, 탕면, 생선면, 자장면, 밥, 국수, 만두 등. 밥을 먹을 때 많은 음식이 닭이나 생선으로 볶아 먹습니다. 저녁 식사는 죽, 찐빵, 채소였으나 채소의 품종과 질이 모두 증가했다. 소비 구조의 변화가 매우 커서 분식이 크게 하락하여 부식이 빠르게 증가했다. 평소 고기, 닭, 생선, 계란 등. 기본적으로 영양, 다양성, 맛을 추구하기 위해 키웠기 때문에 주민들은 명절에 무엇을 먹을지 몰라서' 매일 설날' 이라고 농담했다. 잡곡 옥수수 가루, 콩가루, 고구마 가루, 샤오미 등이 도시 주민들의 대중식품이 되어 입맛을 조절하고 각종 영양을 늘리는 데 쓰인다. 도시는 보통 집에서 책상을 둘러싸고 밥을 먹는 습관이다. 아침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먹으면서 텔레비전을 보거나 국제 국내 상황과 현지 뉴스에 대해 이야기한다. 농촌 음식은 역시 주식 위주로 밀가루와 쌀이다. 아침 식사로 죽과 찐빵을 많이 먹어요. 요리는 제철 요리를 위주로 피클을 곁들인다. 조건이 좋은 가정들도 두유를 마시고 유조를 먹는다. 점심은 주로 탕면이나 국수를 먹습니다. 때로는 국수, 밥, 만두를 먹습니다. 보통 한턱 내거나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입니다. 저녁에는 죽, 만두, 간단한 요리를 위주로 한다. 농촌에서는 먹는 것이 습관이 되어, 종종 음식과 만두를 들고 거리나 나무 그늘 아래 논을 꿰어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옛날을 이야기한다.
거주, 90 년대 이전, 도시 주민의 주택은 방갈로 위주였으며, 일부 건물은 대부분 공채였다. 90 년대에는 건물이 점차 단층집을 대체하게 되었고, 주민주택은 주로 단위로 나누어 자유롭게 거주할 수 있게 되었다. 바닥은 5 ~ 6 층, 구조는 2 실 1 홀 3 실, 면적은 60 ~ 90 평방미터이다. 1995 이후 공채가 모두 취소되고 주택상품화, 주택면적이 점차 확대되고 100- 160 평방미터가 됩니다. 구조도 2 실 1 청에서 4 실 1 홀, 3 실 2 홀, 4 실 2 홀, 이중 화장실, 반이중, 복식 구조로 발전했다. 조건이 좋은 가정은 자기가 토지를 사서 별장을 짓고, 자신의 작은 집을 짓기로 했다. 주거 면적은 100 평에서 300 여 평까지 같지 않고, 최저 2 층, 최고 4 층이다. 인테리어가 점점 더 호화로워지면서, 일부 가족들은 심지어 인테리어에 쓰는 비용이 주택 구입금보다 더 많이 든다. 농촌 주택은 자건한 전속 작은 뜰로, 단층집, 기와집, 일부 건물도 있고, 적으면 세 칸, 많으면 대여섯 칸, 주방이 있다. 건물은 일반적으로 2 층이다. 집집마다 담장과 대문이 있다. 구조가 비교적 아름답고 넓어서 침실, 거실, 스위트룸, 창고 등이 있습니다. 품질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다. 벽돌, 시멘트, 조립식 보드, 철창 또는 알루미늄 문과 창문은 건축 재료입니다. 내부도 간단한 인테리어, 분벽 페인트, 시멘트 바닥, 부분적으로 바닥 타일 부착, 외벽은 대부분 시멘트벽이다.
여행, 도시 주민이 외출하거나 출근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자전거, 오토바이, 버스, 택시를 탄다. 자전거는 24 형 경사량차 위주로 오토바이는 125 스쿠터 위주로 소수의 가정이 승용차와 밴을 구매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차나 버스를 선택해서 여행하는데, 조건부로 비행기를 타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자전거, 4 륜 트랙터, 농용 삼륜차는 농촌의 주요 교통수단이고, 자동차와 기차는 먼 곳으로 가는 선택이다.
예, 컬러 TV, 냉장고, 세탁기는 기본적으로 도시 가정용입니다. 난방은 전기난방기, 에어컨, 소형 보일러 또는 단위 집중 난방을 사용하며, 냉방은 주로 선풍기, 에어컨을 사용한다. 호출기는 한때 한 시대를 풍미하다가 휴대전화 상장이 점차 도태되면서 직장인과 상업계의 주요 통신 도구가 되었다. 가정용 전화는 기본적으로 보급된다. 컴퓨터는 이미 일반 주민의 집에 들어왔고, 대부분 인터넷이 있다. 주방 부뚜막은 기본적으로 전기화를 실현했고, 전기밥솥, 압력솥, 전자레인지는 흔히 볼 수 있는 주방용품이 되었다. 컬러텔레비전은 농촌에서 기본적으로 보급되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화 휴대폰 컴퓨터도 일부 농민 가정에 들어갔다.
오락 방면에서 노인들은 기공, 태극권, 검술, 문구, 포커, 마작, 에어로빅, 장기 등을 연습하기로 했다. 공원, 광장, 또는 새를 기르고, 꽃을 심고, 물고기를 기르는 등. 노후에 오다. 중소년생과 중소학생들의 오락활동은 주로 볼룸에서 춤을 추고, 노래방에서 노래방을 부르고, 비디오실에서 비디오를 보고, 비디오 오락실에서 게임을 하고, 피시방에서 채팅하고, 당구를 치는 것이다. 1987 년 여름, 시내에 첫 볼룸이 나타났고, 이후 각종 유흥업소가 속속 문을 열었다. 2000 년 말까지 시 전체에는 가무청 40 곳, 발라드 홀 30 곳, 비디오 오락실 40 곳, 테이블 (테이블) 구실 14 곳, 임대 소매 영상점 30 곳, 인터넷 카페 242 곳이 있다.
제목
1980 년대에는' 동지' 라는 호칭이 여전히 유행하여 모두가 동지가 되었다. 공장과 기업만이 고위직에 있는 동지를 그들의 선생님이라고 부른다. 사업 단위에서 부하들은 직급으로 지도자를 부르고, 동행중인 젊은이들은 옛 동지를 선생님이라고 부르고, 옛 동지는 젊은이의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른다. 90 년대에는' 동지' 라고 부르는 사람이 점점 적어졌다. 특히 90 년대 후반에' 동지' 라고 부르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남성은' 선생', 기혼 이상 여성은' 부인', 미혼 청녀는' 아가씨' 라고 불렀다. 대부분의 기업과 일부 정부 기관들은 본 기관의 1 인자를' 사장' 이라고 부른다. 남자 택시 운전사를' 형제', 여자 택시 운전사를' 자매', 온라인 채팅하는 친구를' 네티즌', 인터넷을 하는 사람을' 네티즌' 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