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
"시사" 이론은 중국 고대 시 비평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양신은 시의 본질, 시의 가치와 의미의 미학 이론, 생활과 예술의 진리 등에서' 시사' 이론을 분석해' 시사' 이론의 진화에서 중요한 역사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위안 양 웨이 젠 (Yuan Yang Weizhen) 의 "우시 서문 (Wu Shishi)" 은 "세계는 항상' 시의 역사' 라고 부르며 시사를 볼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늙은 두페지 연대기로도 춘추법이 있다. 그 취지는 곧고 부드럽고, 말은 은근하다. 동릉구,, 화문, 두보, 동수,, 화청, 앞뒤 제방 등. " 두보의 시를 안다면' 춘추' 의 시도 역사의 작품이다. \ "(동 웨이 하위 집합. 권 7) 그는' 시사' 의 제법이 두보시의 미적 가치를 다루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두보의 시는' 역사를 직접 기록한다' 는 것 뿐만 아니라 함축적으로 표창하는 춘추필법을 통해 그의 작품에 함축적인 심미 효과를 불어넣었다. 위안은요? NFDD2? "'밥은 앵무새의 곡식' 이자 다큐멘터리' 봉황' 이다. 그것은 새의 서식지도 아니고, 실제 색깔도 없다. 그것은 세계에서' 시의 역사' 라고 불린다. 이런 구법과 역사의 펜은 매우 비슷하고, 내포도 다르다. "두시예. 볼륨 3) 시는 우선 다큐멘터리여야 하지만,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사서의 글쓰기에서 영양을 섭취하여 우의가 무궁무진한 효과를 얻어야 한다. 그리고 그는 시가 원래의 현실 생활에 따라 대하고, 물난리가 아니라 거칠게 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사' 나 심지어 시로 불리지 않을 것이다. "역사에는 역사의 필치가 있기 때문에, 소위 간결하고 상세하며, 소홀히 하지 않는다. "책이 있으면 시 장부처럼, 시는 어떤 것이든 역사를 말할 수 없다." (두시일) 볼륨 2). 그래서 기윤은 나중에 "송대 () 가 시사 () 를 제창한 이후 두보 () 의 시는 유장 () 송치 () 를 기초로 쓴 것으로, 그-자-문장은 전기와 일치해야 한다" 고 말했다. 남편 충군이 나라를 사랑하는 것은 시국에 대한 걱정이 태산이다. 그래서 두보의 시는 다른 문인보다 높다. 그러나 농도는 단순히 수십 귀입니다. 음월은 스스로 수종을 이기고, 반딧불이는 자기가 이씨를 이긴다고 생각하고, 시인은 풍경이 없다고 생각한다. 부잣집 옷은 소인보다 좋고, 유학자 옷은 군자보다 낫다고 해서 시인은 할 말이 없다. " 이 말은 반드시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간행물은 그 집착과 기질을 제외하고는 그 의미를 상당히 이해할 수 있다. "("두시진 문방 사보 요약 ")
둘째, 직필의 창작정신
송인은 두보의 시가 사서에서 직접 쓴 창조정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유크장의 「후석촌화」 권 4 는 "집을 잘 꾸려라" 고 말한다. 그것은 성리와 항의하고 구조관에 앉았다. 장례를 치르고 난 후, 방안을 감사하다. "격서한 에게 선물" 이라는 시는 짱 입에 침이 마르지 않는다. 그러나' 진도셰' 와' 관관' 이라는 두 시는 상당히 직설적이다. 또는 의심은 원소론의 반대이다. 존이 패배하지 않았다는 것은 알 수 없는 일이다. 튜브는 비록 패배했지만, 여전히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진타오는 사관의 패로 직필하면 용서할 수 없어' 시사' 라고 불린다. 그 반대는 무엇입니까? 두보의 시는' 공허하지 않고 악을 숨기지 않는다' 는 정신이 있다고 한다. 이 책 제 9 권도 "신안리, 관리, 송친, 사구, 노숙자 등" 이라고 말했다. , 남녀의 원한을 묘사하고, 집안이 망하고, 부자는 상대방 곁에 없고, 동산, 채비, 수레 등 몇 편의 시를 묘사한다. 중당 이래 부역은 이미 정상적인 상태이며 망국에 이르렀다. 스와 이후, 정관, 개원 당나라 복원 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신구당사에 포함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두보의 시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두보의 문필이 직설적이기 때문에, 그의 시는 보사의 인지 기능을 갖게 되었다.
왕위 (70 1 ~ 76 1)
중국 당대의 시인 겸 화가. 획이라는 단어. 그의 본적은 태원지 (이 산서성 기현) 로, 아버지는 이주하셨다 (이 산서영제). 개원 9 년 (72 1) 진사, 기질이 좋기 때문에 대락성으로 봉쇄되었다. 40 대 때, 연이어 종남산과 지천에 은거하여 관원이자 은둔자였다. 사상이 날로 소극화되고 불교 신앙이 나날이 발전하다. 안사는 반란에서 포로가 되어 어쩔 수 없이 가짜 관리가 되었다. 혼란, 태자 중운으로 강등하다. 그 후, 그는 피곤하고, 헌신에 감동하여, 결국' 상서 성공' 에 의해 왕우승으로 봉쇄되었다.
왕위의 산수전원시는 대부분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동시에 한가한 생활 속에서 한가하고 한가한 정취를 드러낸다. 또는 고요하고 쓸쓸하거나, 기상이 쓸쓸하거나, 적막하고 쓸쓸하여 시인의 현실에 대한 무관심과 선의의 소멸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예술 공력이 매우 높아서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는다. 그의 응작, 전창, 전불의 시는 많지 않고, 간혹 명문도 있다.
왕위는 생전에 죽은 후 모두 이름을 지었는데,' 천하문종',' 시불' 이라는 호칭이 있다.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치다.
시불 왕위
당시를 독특한 선의를 주입한 왕위 (70 1-76 1, 698-759 년 작품 개원 9 년 (72 1), 중선 진사. 장 jiuling 총리, 승진 오른쪽 단계, 곧 감독 검열 로 이전; 그가 퇴조한 후에야 상서 우승의 공식 경배를 받았는데, 당시 사람들은 그를' 왕우승' 이라고 불렀다. 은퇴 후, 그는 승려와 함께 여행을 하며 처사와 배디와 고전에 대해 이야기하곤 했기 때문에 흥미를 느끼고 피곤하지 않았다. 그는 Heze Shen chan-Shi 에 귀의했고, 그것에서 선 (禅) 을 참선했다. 그는 당대의 유명한 시인, 화가, 서예가이자 음악가이다. 당시 시선 이백 () 과 두보 () 덕망 () 은 왕위 () 가' 시불 ()' 이라고 불렸다. 그들이 성당 시단에서 이룬 성과는 탁월하여 삼족 정립에서 중요한 지위라고 할 수 있다.
왕위는 일찍이 부처를 믿었는데, 일찍이 도광대사에게' 10 년 동안 앉아 가르침을 받았다' 고 한 적이 있다. 그는 평생 선선을 배워서 남북파 선사와 교제를 했다. 그는 먼저 북종심수학파와 남종호택학파 선종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어머니 최씨는 "스승은 30 대 선사, 종려채, 계계, 산, 조용함" 으로 아름답고 외로운 사람이었다. 왕위는' 대동대도',' 순사국호 불탑표',' 스승의 서순',' 전복승란로' 등을 집필했다. 대동은 신수의 별명이고 귀주는 항아리사의 도사이다. 신수를 위해 신수가 전해 내려오는 스님은 의복이나 푸제 동종의 복이다.
왕웨이와 남종의 관계는 더욱 깊다. 왕위는 혜능 대사의 제자 외에도 신의 부탁을 받아' 능선 대사비' 를 썼는데, 이는 남종 창업자의 사상을 기록한 최초의 문헌이다. 그는 종종 신에게 불학을 구한다. 그의 많은 시들도 종종' 남종에서 멀리' 라는 것을 보면 왕위가 혜능과 신의 선종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왕위는' 송남서서 서문' 에서 "양전에는 조수재가 있어 나를 대신해서 고마워한다" 고 썼다. 조씨는 혜능의 강의지이고 조학인은 그 파벌을 지도하는 선사로 남종선사와의 왕래가 빈번하고 밀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위는 불교사에서 비모문거사를 극찬했다. 특히' 비모문경' 에서' 독구순명, 문수절명' 의' 절법' 은 선종에 큰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왕위의 선종에 대한 숭배는 비모문인 속인과 일치한다.
게다가, 왕위의 정토종에 대한 신앙도 그 속에 투입되었다. 그는' 서구 정토가 찬양과 질서로 가득 차게 되었다' 에서 "나는 서방을 가이드로 삼아 극락 속에서 살고 싶다" 고 말했다. 계비상사는 왕위창이 부처를 듣는 곳이고 정토종사찰이다. 그는 밀종을 전파한 고승문과도 깊은 교제를 하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왕위가 부처를 매우 믿고 광범위하게 섭렵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왕위는 루산에 의해 낙양에 억류되어 벼슬을 강요당했다. 혼란이 가라앉자 법정은 그가 도둑이라는 죄명으로 그를 감옥에 가두려고 했다. 나중에, suzong 는 그의 시 재능 을 불쌍히 여겨, 단지 그의 관직을 떨어뜨려 "종운태자" 를 하게 했다. 다년간의 승진 끝에 그는 상서 우승으로 임명되었다. 그러나 이번 난동 끝에 왕위는 굴욕을 느꼈고, 조정의 규율성과 규율성의 문란함을 보고, 그는 모든 번화함에서 벗어나 시골로 돌아가고 싶었다. 당시 그는 부처에게 은혜를 갚고, 재계를 하며, 민중을 교란하지 말라고 반복해서 말했다. 그래서 그는 매일 경성에서 십여 명의 스님을 공양하여 현언을 낙으로 삼았다. 30 세에 아내를 잃은 후, 그는 더 이상 두 번째 아내가 없어 30 년 동안 혼자 살았다. 평일에는 화려한 옷을 입지 않는다. 침실에는 다반, 약 절구, 경서, 밧줄 침대만 있다. 그 외에 나는 아무것도 없이 선승의 생활을 완전히 하고 있다. 내가 퇴각할 때마다 정실에서 향을 피우고 정좌하여 경을 읽으며 걱정할 것이 없다. 그는 또한 사천도를 세우고 그의 친구 배디와 선종과 시를 이야기하고 그가 죽을 때까지 한가롭게 살았다.
왕위는 불학에 조예가 깊을 뿐만 아니라 독실한 불교 수행자이기도 하다. 자신의 인생 경력과 선종 사상을 확인한 후, 그는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갖게 되었다.
그는' 자성' 을 주장하며 내면의 자기해방으로 세상의 고난을 이겨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자성은 자순하고, 모든 고난의 감정은 모두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는 것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머리가 맑으려면 반드시 참을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선종 철학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이다.
왕위는 우수한 시인이다. 그는 불교를 설명하기 위해 시를 썼을 뿐만 아니라, 종교의 사상을 시가의 사상으로 감정화했는데, 이는 당대에는 유일무이한 것이었다. 그가 쓴 시는 풍격이 고풍스럽고, 의경이 한적하다. 왕위의 시는 산수시를 위주로 전원산수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은둔과 불선을 선전한다. 예를 들면 \ "왕기 \":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사람을 볼 수 없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그는 시에서' 빈',' 정적',' 한가함' 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이는 그의 선학 수양의 완벽한 표현 때문이다. 예를 들어, Zhongnanshan 에서의 은둔 생활:
중년의 내 마음은 길을 찾았고, 나는 이 산기슭에 와서 살았다.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강물이 내 길을 가로막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볼 때까지 계속 걸을 것이다.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선종은 왕위의 시 창작예술에 영향을 미치며, 선어입시, 선취입시, 선법입시의 세 단계로 나뉜다. 예를 들어 \ "지 시앙 사원 \":
향적사로 행산운리를 모른다.
인간의 발자취가 없는 오래된 숲을 가로질러 갔는데, 지금 높은 곳에서 종소리가 들리나요?
시냇물은 구불한 바위 위에서 노래하고, 햇빛은 푸른 소나무에 의해 조화를 이루고,
저녁 무렵, 빈 연못에 와서 조용히 선좌하고, 심룡을 제압했다.
이것은 좋은 시로, 선어를 다루고, 전체 선의에 영향을 미친다. 또 다른' 작별인사' 가 있습니다.
당신의 말과 술 한 잔 마시고 친구에게 어디로 가는지 물어 보세요.
그리고 당신은 대답했다: "나는 만족하지 않는다", Shannan 에 누워.
금방 떠났는데, 나는 또 물어봐야겠다, 흰 구름이 망망한 것을 봐라.
근심 걱정 없는 자유로운 생활의 상징이자' 선심' 의 표현이다.
왕위의 시는 불교의 영향을 받아' 당대 시인' 으로 불리며, 선종에 능하며, 이후' 시불' 으로 불린다. 그는 불교를 시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교에 대한 이해로도 시의 내포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