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에 대한 감상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야, 위험이 높다! 슈에게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하다.
누에덤불과 물고기꼬리로 건국은 망했다.
당신이 4만 8천 살이 되었을 때, 당신은 진사이(秦sai)라는 사람이 살기 시작했습니다.
시당 태백에는 어메이산 정상을 넘을 수 있는 새길이 있다.
땅이 무너지고 산이 강자를 멸절시킨 뒤, 사다리의 돌더미가 하늘로 연결됐다.
상단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가는 높은 표시가 있고, 하단에는 밀려드는 파도가 사천으로 돌아가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황학은 지나갈 수 없고, 원숭이는 그 슬픔을 이겨내고 싶어 한다.
푸른 진흙이 많고, 백 계단이 있는 산에는 구불구불한 굴곡이 있습니다.
몬은 리징 우물에 가서 고개를 들고 허리에 손을 얹은 채 한숨을 쉬었다.
서쪽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오느냐고 물으니 가는 길에 있는 바위에 접근이 어려울 것 같아요.
그런데 고목을 부르는 애도하는 새와 숲 주변을 날아다니는 수컷과 암컷을 보았습니다.
지구이가 밤에 텅 빈 산을 걱정하며 달을 보며 우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슈로 가는 길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해서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시들게 만든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고, 절벽에는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
거센 폭포 소리가 요란하고, 절벽이 바위로 변하고,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낸다.
위험이 바로 이렇습니다. 멀리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당신에게 전화를 하고 있습니다.
검각은 웅장하고 최위는 한 사람이 지킬 수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보호를 받거나 납치된 친척들은 늑대와 자칼로 변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밤에는 뱀을 피하세요.
이를 갈고 피를 빨아먹어 사람을 마비시키듯 죽인다.
진청은 기쁘지만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좋다.
슈로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 험난하다. 서쪽으로 돌아서서 한숨을 쉬었다.
이 시는 당현종 천보 치세 초기에 이백이 장안에 처음 왔을 때 지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에서 그는 고대 월푸의 제목을 채택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키워 진과 촉 사이의 길에 있는 아름답고 숨막히는 산과 강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텍스트.
시인은 일반적으로 진나라에서 촉에 이르기까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단서를 따라가며 산천의 특징을 포착하여 묘사함으로써 촉으로 가는 길의 어려움을 보여주었다. "아이우? 놀이"부터 "그러면 사다리와 돌더미가 서로 연결된다"까지가 한 문단이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촉으로 가는 길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강렬한 감정의 아리아로 주제를 강조하여 시 전체에 장엄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감정의 기복과 자연의 변화를 따라가며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고 하늘에는 닿기 어렵다'라는 구호가 반복적으로 등장해 마치 한 곡의 주선율처럼 독자들의 심금을 울린다. 왜 촉으로 가는 길은 천국으로 가는 길보다 더 어렵다고 하는가? 이는 진(秦)과 촉(蜀)이 예로부터 높은 산에 막혀 있기 때문입니다. 진(秦)에서 촉(船)에 이르기까지 태백봉은 높이 나는 새만이 낮은 곳을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백봉은 진(秦)나라 수도 함양(廣陽)의 남서쪽에 위치하며 관중(關中)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이다. 민간 속담에 "오공 태백은 300년 전에 죽었다." 시인은 과장된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역사의 극복할 수 없는 위험에 대해 글을 썼고, 오정의 산 창조 신화를 통합하여 마법의 색채를 더했습니다. 매혹적이고 마술적인 효과를 지닌 무브먼트의 서곡과 같습니다. 다음으로 Shu Road 여행의 높은 위험과 어려움을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육룡이 태양으로 돌아가는 데는 높은 기준이 있다"에서 "사람들이 이 시든 아름다움을 듣게 하라"는 또 다른 단락이다. 이 섹션에서는 산의 높은 위험을 설명합니다. 산의 높이를 자세히 설명할수록 도로를 보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갑자기 하늘에 닿아 태양신의 움직임을 막고 있는 산들을 보십시오. 산 아래에는 굽이굽이 흐르는 강물이 있습니다. 시인은 과장과 신화를 결합하여 산의 높이를 직접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사천으로 돌아가는' 위험을 안고 출발한다. 물도 위험하지만 산도 위험합니다. 시인은 여전히 만족하지 못하고 황학과 유인원을 대조하여 산이 너무 높아 수천리를 날아오르는 황학도 날 수 없고, 가볍고 민첩한 유인원도 오르기 힘들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사람들이 걷는 것이 훨씬 더 어렵다는 것입니다. 위의 내용은 가상의 글쓰기 기술을 사용하여 층별로 설명되었으며 Qingni Ling에서 여행하는 어려움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절벽이 만 피트에 달하고 산이 구름과 비로 뒤덮인”( "원하현 연대기") 청녕령은 당나라 촉나라로 가는 중요한 길이었다. 시인은 산봉우리의 여운과 산의 가파른 것에 주목하여 산 위를 헤매는 것, 별을 만지는 것, 애타게 숨을 쉬는 것, 가슴을 어루만지는 것 등의 어려운 상황과 두려움을 표현하였다. 그리고 한숨 등. 몇 마디 말만으로도 보행자들의 힘든 발걸음과 겁에 질린 표정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마치 지금처럼 위험한 상황이 펼쳐집니다. 이쯤 되면 슈로드 여행의 어려움이 극에 달한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은 갑자기 문체를 바꾸어 여행의 슬픔을 '너에게 묻는다'를 통해 우울하고 낮은 선율로 독자들을 황량한 고목과 슬픈 새소리의 세계로 인도했다. 텅 빈 계곡에 울려 퍼지는 뻐꾸기 소리는 슬픔으로 가득 차서 그 소리를 듣고 사람들을 창백하게 만들고 촉으로가는 길의 어려움을 더욱 깨닫게합니다.
시인은 장면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으며, "고목의 슬픈 새의 뿔", "자귀의 밤달에 우는"과 같은 감성적인 자연 풍경을 사용하여 여행의 슬픔과 촉로의 외롭고 황량한 환경을 과장했습니다. , Shu Road의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구불구불한 슈로드(Shu Road)에는 더욱 기이하고 위험한 풍경이 있습니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을 것이다"부터 전체 이야기의 마지막 부분까지 산과 강의 위험성을 중심으로 슈로드의 난이도가 드러나며, 스릴 넘치는 분위기가 강조된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이 차지 않는다'는 말로 산의 높이를 과장한다면,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절벽에 기대어 있다'는 말로 절벽의 위험성을 강조한 것이다. 시인은 먼저 산의 위험성을 강조한 다음, 고요함에서 벗어나 물과 바위가 흔들리고 계곡의 굉음이 나는 스릴 넘치는 장면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일련의 영화 장면과 같습니다. 하늘에 닿는 기복이 심한 산과 봉우리의 긴 장면으로 시작하여 천천히 절벽에 거꾸로 매달린 죽은 나무를 클로즈업하는 장면으로 이어집니다. 급류와 폭포, 그리고... 절벽과 돌이 터지는 일련의 장면은 계곡의 천둥소리와 결합되어 아찔하고 아찔한 방식으로 눈을 스치며 압도적이고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냈습니다. Shu Road의 어려움에 대한 설명이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위의 산의 높은 위험이 이미 위협적이라면, 여기의 산과 강의 위험은 더욱 스릴이 넘칩니다. 풍경은 변하고 위험은 많습니다. 매우 스릴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마침내 쓰촨 중부의 요새 인 Jiange에 대해 썼습니다. Dajian Mountain과 Xiaojian Mountain 사이에는 봉우리가 칼처럼 우뚝 솟아 있고 벽이 잘려져 있습니다. 문처럼 단절되어 천연 요새를 형성합니다. 지형이 위험하고 방어하기 쉽고 공격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곳 역사상 왕이라고 자칭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시인은 Jiange의 위험으로부터 정치적 상황에 대한 묘사를 이끌어 냈습니다. 그는 서진(西晉) 장재(張財)가 지은 『장거비문』에서 “승리할 수 있는 곳에 살지 말고 도적의 친척이 거기 살지 말라”는 문장을 활용해 사람들에게 이를 권면했다. 전쟁이 일어날 것을 경고하고 경계하라”는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결합해 이를 갈고 피를 빨며 사람을 대마처럼 죽인다는 사실을 폭로해 국민적 걱정과 우려를 표현했다. 사무. 당천보 초창기, 평화로운 풍경 뒤에는 위기가 도사리고 있었다. 이후 발생한 안시의 난은 시인의 고민이 실천적 의미가 있음을 입증했다.
이백은 예측할 수 없는 붓놀림으로 촉로의 어려움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고대 촉로의 구불구불하고 우뚝 솟아 높고 험난한 지형을 예술적으로 보여주며 다채로운 산수화를 그린다. 시 속의 감동적인 장면은 생생하게 기억되는 것 같습니다. 이백의 묘사가 감동적인 이유는 그 속에 흐르는 낭만적인 열정에 있다. 시인은 산과 강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자유분방한 성격을 표현하고 있다. 그는 자연의 풍경을 무심코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열정적으로 감상하여 자신의 이상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날아가는 기류, 기이한 봉우리, 위험한 계곡은 시인의 감성적인 기질을 선사하여 그의 날아다니는 영혼과 장엄한 자세를 보여줍니다. 시인은 상상력과 과장, 신화와 전설을 결합하여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산의 높이를 말할 때에는 "여섯 용이 태양으로 돌아가는 높은 곳이 있다"고 하고, 길의 위험에 대해서는 "땅이 무너지고 산이 강자를 멸한다"고 한다. 사람이 죽으면 하늘로 올라가는 사다리의 돌무더기가 서로 연결된다." . . . . . 시인은 "바람과 구름을 뛰어 넘고 산과 바다를 휘젓는다"(Lu Shiyong의 "시 거울 요약"에서 Li Bai의 7 가지 고대 말에 대해 설명) Cancong의 창립부터 Wuding Mountains의 창립까지, 귀환에서 여섯 마리의 용을 태양으로, 밤에 지기귀의 울부짖음에 맞춰 그는 야생마처럼 상상력을 질주하여 낭만주의로 가득 찬 넓고 광대한 예술 영역을 창조합니다. 아름답고 가파른 산과 강 사이로 "글을 쓰면 오산을 흔들고 펜은 창주 위에 우뚝 솟는" 시인의 우뚝 솟은 모습이 보이는 듯하다. 당나라 이전의 작품 "촉으로가는 길은 어렵다"는 작품은 짧고 가늘다. 이백은 고대 월복의 비문을 혁신하고 발전시켰으며 많은 수의 산문시를 사용했는데, 단어의 수는 3, 4, 5, 7, 11자에 달했으며, 길이가 분산되고 고르지 않아 극도로 제한되지 않은 언어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 시에 사용된 운(韻) 역시 양(梁), 진(陳) 시대 옛 작품의 운율 패턴을 깨뜨렸다. 나중에 쓰촨성의 위험한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운율이 세 번 연속으로 바뀌는데, 이는 매우 다재다능합니다. 따라서 인위가 편찬한 《허웨잉링기》에서는 이 시가 "이상하고 이상하며, 이런 문체와 어조는 시인들이 돌아온 이래로 거의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글에 대해 선배들은 다양한 우화론을 내세워 이 글이 누군가 또는 사물을 위해 특별히 쓰였다고 결론을 내린다. 명나라의 Hu Zhenheng과 Gu Yanwu는 Li Bai가 "Shu에 대한 자신의 칭찬을 불렀고" "다른 의미는 없다"고 믿었습니다. 현대인들은 이 시가 표면적으로는 촉도의 위험성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험난한 관직 생활을 묘사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시에는 오랜 방황 중에 난관에 부딪힌 시인의 삶의 경험과 자신의 재능을 알아보지 못한 한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아직 결론은 없습니다.
이백은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서기 701년에 태어나 서기 762년에 사망했다. 그의 호는 태백(台白)이다. 간쑤성 현). 조상은 중앙아시아에 살았습니다. 그는 중앙아시아 수이예(지금의 CIS의 토크막, 당나라 안시 보호령)에서 태어났다. 5세 때 아버지와 함께 면양 명양현 청련향(현 장유현)으로 이주했다. , 쓰촨). 그는 소년이었을 때 "수백 가지 사상 학교를 관찰"하고 시를 썼으며 검술을 배웠으며 훌륭한 기사였습니다.
25세에 '사방의 야망'을 품고 사천을 떠나 동쪽으로 여행하여 '남쪽은 가난한 창무, 동쪽은 명해'로 중국 대부분을 덮었다. 그는 수많은 명산과 강을 방문하고 많은 문인과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을 만났으며 사회의 다양한 측면을 경험했지만 "안리원과 인민을 이롭게 한다"는 고상한 이상을 생각해 냈지만 결코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그의 소원. 42세가 되어서야 그는 다른 사람들의 추천을 받아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실 사관학교에 복무하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는 그에게 매우 친절했지만 그는 단지 그가 황실 학자로 행동하기를 원했습니다. 게다가 오만하고 다루기 힘든 성격으로 인해 권력자들에게 자주 배척과 비방을 받았지만, 그의 이상은 여전히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상수로 “돌아오길 간청”했습니다. 3년간의 관직생활을 통해 그는 상류층 통치세력의 방탕과 타락, 현실정치의 암울함을 명확히 이해하게 되었고, 이는 그의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리바이의 사상은 유교적 정치적 이상, 도교적 냉소주의, 폭력에 저항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정신을 결합합니다. 그가 창작한 시에는 조국에 대한 사랑과 근로인민에 대한 연민, 암울한 현실에 대한 원한, 봉건세력에 대한 경멸, 개인의 자유와 인격해방에 대한 추구가 표현되어 있다.
'고로가는 길'은 이백의 걸작이자 우리나라 문학 보물창고에 있는 역사적, 문학적 가치를 지닌 불멸의 걸작이다. "촉으로가는 길은 어렵다"는 원래 Yuefu의 "Xianghe Song Ci·Se Diaoqu"의 옛 제목이었습니다. Li Bai의시는 전통적인 주제를 재개발했습니다. 이 시의 주제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정치적 현실과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시는 이백이 장안에 처음 입성했던 천보 초기에 쓰였습니다. 당시 겉보기에 번영하던 당나라가 쇠퇴와 혼란의 위기에 빠져 있었습니다. 가신 마을을 분리하고 그를 탐내는 사람들은 단지 안시가 아닙니다. 시의 마지막 부분에 표현된 감정은 의심할 바 없이 현재 상황에 기초하고 시인의 숨겨진 고민을 구현합니다. 시는 신화, 전설, 민간 속담을 사용하여 풍부하고 독특한 상상력을 발휘하며, 경이로움과 위험을 거의 완벽하게 묘사합니다. 슈로드의. 당나라 음음은 이 시를 "아주 이상하고 이상하다. 시인 시대 이후로 이런 문체와 곡조가 거의 없다"고 칭찬했다. 허지장이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를 다 읽은 후, “네 사람이 이를 칭찬하여 '유배선인'이라 불렀다"고 한다.
고금 문인들을 놀라게 한 시이다.
시는 허공에서 시작되어 갑자기 하늘 전체에 울려 퍼집니다. 시인은 3개의 감탄사를 겹쳐 놓고 각각 조동사로 두 개의 형용사를 병치하고 은유를 사용하여 촉로의 어려움을 강조하며 웅장하며 촉로의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그러면 진에서 촉까지 가는 길(장안-태백산-어미산-청니능-장거-성도)에 따라 촉로의 어려움이 자세하게 적혀 있다.
먼저 슈로드 개방의 어려움에 대해 적어보자. 이 시에서는 촉나라가 세워진 이래 48,000년 동안 “진사이와 접촉하지 않았다”고 과장하는데, 나중에 뱀을 끌던 다섯 명의 유력자가 죽고 땅이 무너지면서 촉로 건설이 촉발됐다. 산들이 무너지리라. 이 비극적인 신화는 촉로(Shu Road)에 많은 마법적 색채를 더해주며, 고대 노동자들의 지혜와 강인함을 간접적으로 보여줍니다.
슈로 가는 여정의 어려움에 대해 처음으로 글을 썼습니다. "태양으로 돌아가는 여섯 마리의 용"이라는 신화와 상상을 사용하고, 날지 못하는 황학과 등반을 걱정하는 원숭이를 사용하고, 슬픈 새와 Zgui를 대조로 사용하여 높고 위험한 산을 묘사합니다. '폭도가 밀려와 돌이키다', '날아가는 폭포'를 사용한다. '흐름'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면 '벼랑이 돌로 변하고 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낸다'는 과장된 기법을 사용해 급류와 위험한 물을 표현한다.
슈의 인사상의 어려움에 대해 계속해서 글을 쓰고 있다. 장가의 위치는 위험하고 방어하기 쉬우며 공격하기 어려운 곳이다. 시인은 국정에 대한 걱정과 국민에 대한 염려를 안고 당국에 경고했다. 역사로부터 교훈을 얻고 지역 군벌이 위험을 이용하여 혼란을 일으키고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합니다.
기사 마지막 부분의 결론에는 슈로드의 어려움이 가져온 결과에 대해 적혀 있습니다. 보행자들은 쓰촨성을 바라보며 신이 나서 한숨을 쉬었다. 말은 무궁무진하지만 의미는 무궁무진하다.
시인은 예측할 수 없는 글쓰기 능력으로 48,000년 전 혼란의 시작부터 전국시대, 공간적으로는 장에서 여러 산을 넘나들며 시대를 질주한다. '안에서 청두까지. Shu Road의 어려움.
이 시는 자유로운 형식의 월부시로, 각 문장의 단어 수는 3개에서 11개까지로 불규칙하고 운율이 세 가지로 되어 있어 경이로움을 표현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자연과 시인의 열정적인 생각과 감정. 시는 신화, 전설, 속담을 산수, 인간사, 심리학과 결합하여 풍부하고 독특한 상상력, 과장, 참신함과 독특함, 허구와 현실의 결합, 장면의 혼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촉으로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 어렵다'라는 문장이 전, 도중, 후 3번이나 반복적으로 등장하며 내용이 점차 깊어져 영혼을 감동시키는 예술적 효과를 낳고 강한 예술적 호소력을 지닌다.
시 전체에는 형식부터 내용까지 시의 낭만주의적 특성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참고자료:/cgi-bin/bbs/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