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나라 시대에는 2 언시, 4 언시, 오언시, 7 언시가 있었는데, 대표 작품으로는' 시경',' 초사' 가 있었다.
2.
한대 한악부의 대표시는' 고시 19 곡' 과'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이다.
3.
위진 시대에는' 삼조',' 건안 칠자' 를 중심으로 한' 대림 칠현' 도 있었다. 대표작은' 회상시' 로 동진 후기 도연명은 전원시가 있다.
4.
남북조 시대에는 남조 민요가 아름답고 완곡했다. 북조 민요는 거칠고 호방하며 대표작은' 목란시' 이다.
5.
성당에는 두 파가 있다. 하나는 왕위, 맹호연의 전원파이다. 둘째, 가오 사이, 중심점 상원, 왕 창령 및 기타 국경 시인. 그리고 이백과 두보가 탄생했다. 중당 시대에는 백거이와 원직을 대표하여 신악부와 진중음을 창작하였다. 장한가' 와' 비파행' 은 유명한 작품으로 한유와 맹교를 대표해 산문시 형식으로 창작했다. 이 밖에 유우석과 유종원도 있습니다. 리의 시' 냉연' 은 그윽하다. 만당은 두목과 이상은만 큰 성공을 거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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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초 시인 양의와 돈과 시풍이 일제히 유명하다. 의' 수형자',' 매' 등과 함께 반대하여 송시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구양수는 시 혁신 운동을 제창했다. 수시와 황은 북송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인으로, 육유, 우무, 양만리, 범성대는 남송 시인의 걸출한 대표이다. 송말에는 문천상과 왕원량이 있다. 김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은 원호문이다.
7.
명초 고계, 유기 등의 시가에는 사회현실 내용이 많았지만, 이후 조정시랑을 비롯한' 태각체' 시파가 일었다. 명중엽 이후' 전칠자' 와' 후칠자' 가 잇달아 복고풍 운동을 벌여 식견 있는 선비들에게 병을 앓고 있다. 먼저' 당송파' 가 시정을 시작했고, 이어' 공안파' 가 앞과 뒤의 칠자의 복고 사상에 큰 충격을 주었다. 나중에' 능파' 는' 공안파' 와 비슷하다고 주장했다.
8.
청초 황종희, 구, 왕부의 시는 강한 민족 감정과 애국 사상을 가지고 있다. 돈 오 등은 청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왕사진은' 신운설' 을 제창하여 당시 시의 선두 주자가 되었다. 청중엽에는 현실과 중형과는 거리가 멀고, 학문을 시로 삼는 사조가 성행하며, 비교적 특색 있는 것은 정섭 (판교), 원기, 황경인뿐이다. 도광 함풍년 동안 공자진은 시를 무기로 사회 어둠을 폭로하고 대시인이 되어' 300 년 1 등'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