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화제 (시)

고전시

고시의 의미

"고시" 의 본의는 고대인이 쓴 시이다. 위진 남북조 전후에 위진 전 문인들이 지은 오언시가 생겨났는데, 이 오언시들은 제목도 저자도 없었다. 그중 대부분은 서정시로, 독특한 표현 수법과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통칭하여' 고시' 라고 부른다. 청대 심덕잠은 "고시 19 곡, 한 사람이 아닌 말" 이라고 말했다. 나는 아내를 높은 비율로 버렸고, 친구들은 모두 돈이 많았고, 나는 외국을 떠돌아다녔고, 나는 일종의 사망감과 새로운 것을 느꼈다. 또는 우화, 또는 명시 적 또는 반복. 처음엔 기발한 생각이 없었고, 구구절절 짜릿했고, 서경 고시는 모두 그 아래에 있었다. " 진 () 송 () 시대에 이' 고체시 ()' 는 오언시의 본보기로 여겨졌다. 육기는 그 중 12 를 하나하나 모방한 적이 있다. 동진의 도연명, 송대의 전복 등. 모두' 고체시' 기교와 스타일을 연구하는' 준고체시' 가 있다. 양대 유영' 문심조각용' 과 종룽' 시품' 은' 고체시' 의 예술적 특징과 가치를 이론적으로 개괄하고 평가해 저자, 시대, 원류를 검토해 한대 작품으로 널리 인정받았다. 한편, 소통의' 문선' 과 진의' 허령어대 신시' 는 시의 분류에서' 고체시' 의 범위를 정의한다. 명확한 제목이 없는 작품은 저자가' 잡체시' 라고 부르고, 이름을 잃은 사람은' 고체시' 라고 부른다. 따라서 양진 () 이후 고시 () 는 이미 특정 의미를 지닌 특수한 명칭을 형성했다. 그것은 두 한악부곡과 같다. 한대 무명이 쓴 오언시를 가리켜' 고체시' 예술적 특징을 지닌 시신으로 발전했다. 고시 19 곡' 은 문학사에서 대표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제목도 화제의 이름이 되었다.

● 고시체, 일명 고풍.

당 이전의 고체시풍은 격법을 중시하지 않고 글자 수와 문장 수 제한이 없는 시풍이다. 당대 이후 근체시의 출현으로 시인은 고체시와 신흥 격율시를 구별하기 위해 한위 육조고체시의 표기법을 모방하고 어떤 면에서는 제한하여 당대의 고체시의 고정 구도를 형성하였다. 그 결과, 당 이전의 완전히 자유로운 시풍을 율시와 자유시 사이에 있는 반자유시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고전시의 글자 수와 줄 수;

고전시는 고정적인 시구도, 고정적인 스타일도 없다. 모든 고시는 시의 글자 수에 따라 분류된다. 4 언고시 () 는 약칭 4 언고시 () 이다. 오언고시 () 는 오언고시 () 라고 약칭한다. 7 언고시를 약칭하여 7 언고시라고 한다. 사언시는 일찍이' 시경' 에서 사람들에게 채택되었다. 그러나 당대에 이르러 점차 쇠퇴하면서 글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래서 고시는 여전히 오언칠어로 표현된다.

오언고시는 고시의 정통으로 쓴 사람이 많다.

7 언고시는 고전시의 주류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기원이 늦기 때문이다. 그래서 칠언체는 칠언근체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오언고시와 칠언고시는 모두 단어로 정돈된 고시이다. 또 하나의 고시용 단어가 뒤섞여, 글자 속의 행간이 다르고, 들쭉날쭉하다.

● 고대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시간상으로는 1840 아편전쟁 전 중국의 시를 가리킨다. 고율의 관점에서 볼 때 고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송인이 발명한 것으로, 긴 단문이라고도 한다. 고시는 고체시 또는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고대 풍격의 시

고전시는 고대 시체에 따라 쓴 것이다. 당인의 눈에는' 시경' 부터 남북조 시대의 신까지 모든 것이 오래된 것이다. 그래서 이른바 고체시풍이라고 하는 것은 일정한 기준이 없다. 하지만 시인이 쓴 고시 중 하나는 현대시의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당초부터 형성된 격율시로, 글자 수, 운율, 전쟁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는데, 바로 우리가 말하는 근체시입니다. 근체시는 고시를 기준으로 한 것이다. 당대와 이후의 시인들은 여전히 고전시를 쓴다. 우리는 말할 수 있다. 근체격법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은 모두 고시이다. 고전시는 4 언시, 5 언시, 7 언시로 나뉜다. 현대시는 절구와 율시로 나뉜다.

"현대 스타일" 시

현대시는 운율시와 절문으로 나뉜다. 율시와 절문의 차이는 주로 문장의 수에 있다. 4 개의 절문과 8 개의 운율시가 있다. 율율시 * * * 여덟 문장, 한두 구절이 첫 련이고, 서너 구절은 연련이고, 대여섯 구절은 목련이고, 칠팔구는 꼬리련이다. 절구는' 절구' 라고도 한다. 네 줄의 시는 대립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서로 대립해야 한다. 절문과 절구 모두 짝수의 요구가 있다. 여덟 문장 이상의 율율시를 편곡이라고 한다.

다음은 몇 가지 고전시입니다.

매화 한 송이

-이청조

붉은 연근향, 옥이 가을에 얽히면, 나는 나상을 풀고 홀로 호선에 갈 수 있다.

누가 운금서를 보내고, 단어 기러기가 돌아오고, 달이 서쪽 빌딩에 가득하다.

꽃은 물에서 물로 떠내려가고, 일종의 아카시아, 두 곳의 한가한 근심이 있다.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험난한 길

-이백

금병 청주 싸움 천, 옥판 진미, 만원.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술을 초대하다

-이백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끝이 없다.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제 말을 들어보세요.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구시대의 각성자와 성현이 잊혀지고 술꾼만이 그의 이름을 간직하고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꽃말 다섯 필, 김희년, 그것들을 소년에게 주고 좋은 술을 교환하면, 나는 너와 천고의 슬픔을 나눌 것이다.

고봉에 오르다

두보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이사

-원직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칠보시

-조식

콩을 삶아서 콩을 끓이고, 콩이 솥에서 울다.

우리 동근생인데 뭐가 급해요?

기러기 관문선 바타비아

이하

적병은 먹구름처럼 굴러와서 성벽을 무너뜨리려고 했다. 아군은 진지를 엄히 지키고, 태양은 갑옷 위에 비치고, 금빛이 반짝였다.

가을, 우렁찬 군호가 울린다. 사병의 피가 어둠 속에서 어두워졌다.

붉은 깃발 반 롤, 증원군은 쉬운 물로 돌진했다.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음침하다.

나는 황금 플랫폼에서 너에게 보고할 것이다. 나는 옥룡을 데리고 너의 죽음으로 갈 것이다.

서로가 그립다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소장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누군가에게 공부하라고 권고하다

안진경

밤등, 닭 다섯 마리,

정식 남자가 공부할 때.

검은 머리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다.

백수방은 공부가 늦은 것을 후회했다.

고시 상식:

1 .. 운율: 운문 끝 운율 단어, 이백의' 정야사' 전 달빛, 혹시 이미 서리가 있는 거 아니야?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또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빛과 서리의 땅은 운이다.

2. 운율: 시가 압운은 음조를 조화롭고 아름답게 한다. 이백의' 정야사' 가 앙운을 쓰는 것과 같다.

3. 율시의 구조: * * 8 구, 한두 구절을 머리련으로 하고, 서너 구절을 줄련으로 하고, 대여섯 구절을 목련으로 하고, 칠팔구를 꼬리련으로 한다.

4. 고대시의 리듬과 리듬:

문장 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시의 네 단어는 일반적으로 2 와 2 입니다; 다섯 글자는 둘, 둘, 하나; 이 일곱 글자는 2, 2, 2, 1 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때로는 표의의 요구로 인해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세라 | 오악 | 개 | 적성, 이렇게 된다.

둘 둘 둘 둘.

● 중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두 가지 시적 진술

고시의 풍격을 간단히 이야기하다-중학교 교재의 두 가지 시 풍격을 동시에 논하다.

중국 고대 시는 여러 가지 풍격이 있고, 고대 시의 분류와 호칭에 대해서도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특히 악부, 고풍, 가행시에 대해서는 더욱 헷갈린다. 형식상 악부체와 고체는 모두 오언체이고, 칠언고시와 고가는 모두 칠언체이기 때문에 구별하기 어렵다. 그러나 예로부터 사람들은 표현 내용, 표현 수법, 표현 스타일의 차이를 만장일치로 인정하고 이름을 확립해 왔다.

인교판 8 학년 (제 2 권)' 오수시' 2 번' 토론과 실천' 에서'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와' 한 곡의 눈 속에서 밭을 송별한다-서기 오집' 은 모두 형식이 자유롭고, 언어가 매끄럽고, 스타일이 분방한' 창법' 시라고 말했다. 문장, 서사, 서정 등에서 이 두 편의 시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이야기해 주십시오. ""

9 학년 (1) 지식작문은 "어떻게 책을 읽는가" 에서 "두보" 석수로관 "의 격법이 넓고, 고풍이라고 한다."

이곳의 이름은 습관에 맞지 않는다. 사람들은 두보의' 초당' 을' 칠언고시' 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져 있고, 센삼의' 백설가' 는' 칠언송체' 라고 불린다. 편집자도 두 편의 시의 차이를 분명히 보고 이 문제를 일으켰다. 두보의 삼관삼별은 모두 오언율시이지만,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석호 관원을' 고풍' 이 아니라' 신악부' 라고 부른다. 이 문제를 분명히 하기 위해서는 중국 고대 시의 풍격에 대해 간단한 회고를 할 필요가 있다.

중국 최초의 시체는 사자체의' 시경' 으로, 나중에 굴원의' 이소시' (일명' 사오체시') 로 대표되는' 초사체' 가 등장해 접속사' 의' 와 어조사' Xi' 로 문장을 늘렸다. 그래서' 시경'' 초사' 가 중국시의 원천이 되었다.

한대에 이르러 각종 시와 가부를 전문적으로 수집하는 기관인 악부가 등장했는데, 그것이 수집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민간시, 즉 우리가 오늘도 볼 수 있는' 한악부 민가' 였다. 그것의 가장 큰 특징은 현실성이 강하고, 통속적이고 활발하며, 형식은 주로 다섯 글자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8 학년 (1) 교과서의 장가행과 고등학교 교과서의' 장성요동 마시는 말',' 15 군 입대' 는 정통' 한악부' 이다. 한대 악부 민요의 내용과 풍격은 당시와 후대 문인의 시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동한 말년에 문인 오언시의 성숙을 대표하는 고시 19 곡이 등장해 악부 민요의 많은 특징을 흡수하여 고시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특히 위진 남북조와 당대에서는 한악부의 발전이 두 가지 주요 형태를 형성했다.

하나는' 고악부' (일명' 노악부') 로 문인들이 모의창작한 것이다. 그것은' 한악부' 라는 제목을 빌려' 낡은 병 신주' 처럼 조조의' 샤먼' (7 부), 양형의' 군', 이하의' 안문현' 과 같은 새로운 내용을 썼다. 이 시들의 특징은 한악부의 제목을 그대로 사용했지만 내용은 새롭고,' 군 입대' 와 군무 관련,' 기러기 현' 과 변두리와 관련이 있다는 점이다. 문인 의악부의 내용은 한대 악부의 서사성에서 서정적성으로 바뀌었다. 형식과 기법상 그 풍속과 우아함을 참고해 문인의 색채를 더해 예술적 품위를 높였다. "구악부" 는 5 말과 7 언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고시 칠언악부, 삼국시대 조비의' 갈염행' 에서 처음 발견되어 남조제량시대의 보조까지' 의난행' (18) 등을 써냈다. 악부시는 부를 수 있고, 칠언악부체는 읊조리는 것을 위주로 한다. 내용과 편폭의 관점에서 볼 때, 일반적으로 비교적 길며, 읊조리는 것은 마치 구름처럼 흐르는 물과 같다. 운율을 자유롭게 바꾸고, 그 내용을 다변화하고, 구조적 전환을 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감정이 다채로울 수 있다. 이런 시체는 비교적 큰 사상 내용을 담고 열렬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그것은 고대 악부의 통속적이고 활발한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문인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그 형식은 칠언문장 위주로 잡어문채가 날뛰며 읽으면 억양이 강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가행체' 라고 부른다.

또 다른 주요 것은' 한악부' 의 서사 위주, 현실주의의 내용 특징, 소박하고 통속적인 표현 특징을 참고하여 당시의 사회현실을 반영해 사회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그것은 더 이상' 한악부' 의 본명을 차용하지 않고 사건 내용에 따라 이름을 짓는다. 소위 "일은 생명에 관한 것이니, 더할 수 없다." 당대의 두보는 국가대사에 관심을 갖고 안사의 난전 전후의 사회현실을 펜으로 반영하고, 당대의 군국주의 국경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재난을 전문적으로 묘사한' 차점' (고등학교),' 삼관' (관관, 신안관, 석해자),' 삼별' 과 같은 시를 많이 썼다 나중에 원결, 구 상황 등 시인들도 이런 시를 썼다. 중당 시절 백거이 원직 등 현실주의 시인은 당시 국가의 쇠락을 살리기 위해 자신의 시로 사회현실의 폐단을 반영해 통치자의 중시를 불러일으키고 두보 원결의 이러한 시 형식을 대대적으로 제창하며' 신악부' 로' 신악부 운동' 을 발동했다. 그들 자신도 많은' 신악부' 를 썼는데, 형식상으로는 5, 7 문장이 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보리를 보는 것' (9 부), 숯옹을 파는 것, 신풍접팔옹, 두령초, 모두 서사적, 통속적인' 신악부체' 이다. "죽림 중답" 은 "고시악부, 한위 이래 점수가 있다" 고 말했다. 악부의 음절은 전해지지 않고, 당인은 매번 낡은 문제를 빌려서 새로운 뜻을 찾는다. 적어도' 삼관'' 삼별' 과 같은 오래된 문제를 공격하지 않는 것은 정말 악부이다. " ("청대 시화 계속", 2225 쪽, 상해 고서출판사, 1983) 신악부시의 특징을 간략하게 지적했다.

문인학' 한악부' 도 한 가지 상황이 있다. 주로 악부시의 특징을 서정적 고체시에 도입하여 과거 오언고체시와 다른 특징을 나타내고, 대표작품은 이백의' 고풍' (58 곡) 이다. 형식상' 고풍' 은 오언고시와 다르지 않지만 서정적 내용과 방식이 다르다. 청대 조지신의' 음보' 에서 악부와 고전시의 차이에 대해 대답하면서 그는 "소리와 정이 크게 다르다. 여기서 반 점 이상의 사상이 있어야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청사화 132, 상해 고서출판사 1963) "소리와 정" 은 내용, 감정, 운율의 차이를 가리킨다. 오북시화' 는 "거지방악부가 여성의 사상에 더 힘쓰고, 바이올렛이 악부보다 더 깊기 때문에 부부에게 부상자를 송별하도록 호소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함축적이고 오래된 ... 그들은 짧고 의미가 있어 민족 스타일의 유산을 직접 남겼다. 소릉에는 이런 맛이 없다. " 두보의' 신악부' 와 이백의' 고풍' 은 다르지만 모두' 한악부' 의 영향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당시집중에서는' 고풍' 이라는 꼬리표를 직접 붙이는 경우는 드물다. "고풍", "오언고풍", "신악부" 의 형식은 자유롭고, 격법을 따지지 않기 때문에 "광격법" 문제는 없다.

칠언송체가 당대로 발전한 것도 두 가지 상황이 있다. "율시" 는 당대 ("근체시" 라고도 함) 에 등장해 이전에 율시를 말하지 않았던 "고체시" 와 구별되기 때문에, 율시의 일부 구문과 수법을 고체시에 의도적으로 도입하고, 다른 종류는 일부러 회피하는 것이다. 전통적으로 사람들은 이전 범주를' 칠언송체' 라고 부르고, 다음 범주는' 칠언고시' (일명' 칠고시') 라고 부른다.

초당의 일부 시인들은 남조제량장미시풍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칠언율시의 문장식과 대결을 노래 스타일에 도입하려고 시도하여 육지의' 고의장안',' 궁상시',' 장의' 춘강화월야' 등 명편을 만들어 냈는데, 편폭이 넓고 기세가 웅장하며 산문에 뒤섞여 있다 성당 시절, 고시, 등 이를 제재로 대량의 변두리시를 창작했다. 예를 들면, 고시의' 행',' 센의' 백설가 송송 태위 오귀향' (8 회),' 분마하가 서정 장군봉 송송' (9 회). 이 시들은' 초당체' 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해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분방하며, 이미지가 아름답고, 수법이 다양하며, 언어가 독특하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서사원소를 이런 문체에 녹여' 장한가',' 비파기' 등의 명편을 썼다. 칠언절구에 새로운 발전이 있었다. 청초까지 오 (호매촌) 는 이런 시풍으로' 원원원곡',' 하용궁사',' 소석청문곡',' 여도사 변옥정 피아노' 등 명편을 썼다. 그는 시 짱 역사, 형식상 기교를 더욱 중시하고, 어휘가 풍부하고 다채로워, 화려하고 변화무쌍한 예술 풍격,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회자되고, 심지어 7 언행까지 형성하였다. 청말민초가 되자 왕국위 등은 이런 스타일로' 이화원어' 등의 시를 썼다.

한편 두보, 한유 등 시인은 의식적으로 칠언악부의 체격율시의 구법식을 피해 고아하고 고풍스러운 풍격의 특징을 반영하고, 산문을 많이 사용하며,' 3 급',' 3 급' 결말 (예:' 삼모',' 장림정',' 장림정',' 등' 3 급' 끝' 을 많이 사용한다. 내용과 스타일로 볼 때, 이런 시가는 종종 현실적인 제재와 깊고 침울한 감정을 기조로 하여 이전 장르의 노래의 진한 로맨틱한 색채와는 다르다. 그러나 내용의 거창함, 기세 감정의 호격화, 구조적 전환의 변화무쌍함, 칠언체의 전반적인 특징에 부합한다. 두보의'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렸다' (8 회), 이익의' 밤에 천단에 가서 바다를 본다', 한유의' 산암', 여통의' 월식시' 의' 추석증정 장' 과' 항산사 정지, 나는 이 시를 문루에 쓴다

칠언절문과 칠언고시의 차이에 대해 많은 토론이 있다. 유희재의 시에서 이 두 가지 유형의 특징은 "고체 7 곡, 고체 근이체라고 할 수 있다. 몸, 평행, 조화, 아름다움, 면에 가깝습니다. 고풍은 심플하고 어색하며 얇고 활력이 있다. 잘생기고 근육이 발달하다. 이것이 바로 제량과 한위의 차이다. 바로 초당과 성당이 다른 이유다. " (계속' 청시화' 2436 면) 이곳의' 고' 는' 가을바람이 초당가를 깨는 것' 과 같은 칠언고체를 가리키며 한위 고시의 소박하고 충실한 특징을 물려받았다. 김' 은' 초당체' 에서 발전한 칠언절창체로 제량시대의 교묘한 특징을 물려받았다. 이것은 한위 육조 칠언악부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큰 나무에는 두 가지 다른 맛의 열매가 있습니다.

이상은 아마도 중국 고대 시의 기본 개황일 것이다. 당대의 격률이 치밀한 현대시와 함께 중국 고대 시의 기본 형태가 되었다.

윤우' 라는 책에는 많은 고전시가 있다. 고시는 바로 이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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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시

● 1953' 현대시' 라는 이름을 처음 사용한 것은 계부림이' 현대시사' 를 설립했을 때 세워진 것이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자유다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인은 모두 사물을 느끼며 만든 것이다. 이것은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풀 수 있는 것과 풀 수 없는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

현대시의 특징

* 고도의 개괄성, 생생한 이미지, 서정적인 감성, 음악적 조화, 형식상 분기 배열을 갖추고 있습니다.

● 현대시 10 대 유파.

* 현실주의

* 탐미주의

* 상징주의

* 새로운 낭만주의

* 이미지주의

* 미래주의

* 표현주의

* 초현실주의

* 포스트 모더니즘

* 구체주의

● 현대시의 분류

시의 분류 방법도 다양하다. 원칙과 기준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기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서사시와 서정시. 이것은 작품 내용의 표현 방식에 따라 나뉜다.

(1) 서사시: 시는 비교적 완전한 스토리라인과 인물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통 시인의 격앙된 노래로 표현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화 소설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 호머의' 헬리아트',' 오디세이' 등 서사시 중국 시인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등의 이야기시.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후안' 과 러시아 시인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등 시화 소설.

(2) 가사: 주로 시인의 사상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랑의 노래, 송가, 만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 이런 작품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절대적으로 분리되는 것은 아니다. 서사시도 서정적이지만, 그것의 서정적 요구는 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서정시는 왕왕 일부 생활 단편을 서술하지만, 펼쳐서는 안 되고, 서정적인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2. 율시, 자유시, 산문시. 이것은 작품 언어의 음운율과 구조 형식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1) 율시: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그것은 행 수, 글자 (또는 음절), 성조와 운율, 단어의 대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 중국 고시의' 율시',' 절구',' 노래', 유럽의' 14 행 시' 와 같다.

(2) 자유시: 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 발전한 시체입니다.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고정적인 형식이 없고, 자연과 내면의 리듬을 중시하며, 운으로 대충 비슷하거나 운치가 없다. 글자 수, 줄 수, 문장, 성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 (1819-1892) 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도 5 월 4 일 이후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3)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문학 장르입니다. 작품에는 시적인 경지와 격정이 있어, 왕왕 철리가 충만하고, 자연의 율동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처럼, 가지와 운율을 가리지 않고, 예를 들면 노신의' 들풀' 과 같다.

● 현대시의 발전

중국 현대시도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중국 현대시: 20 세기 전반기 이전의 시는 중국 현대시라고 불린다.

* 중국 당대 시: 20 세기 후반 이후의 시를 중국 당대 시가라고 합니다.

● 현대시의 주요 유파

★초승달 학교

현대 신시사에서 중요한 시가 유파는 일반적으로 1927 을 경계로 두 기로 나뉜다. 초기부터 1926 봄부터 베이징 조간신문 부간? 시간지는 진지로, 주요 멤버들은 여러 가지 냄새를 맡고, 서지모, 주향, 라오맹칸, 손비, 유가 있다. 그들은' 오사' 이후 시 예술의' 자유시인' 의 스타일을 무시하고, 신율시를 제창하고,' 이성적인 감정통제' 를 주장하며, 시의 남교와 산문화 성향을 반대한다. 그들은 이론에서 실천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시격법에 대해 진지하게 탐구했다. Wen Yiduo 는 "시의 법칙" 에서 "음악의 아름다움, 그림의 아름다움, 건축의 아름다움" 이라는 유명한 "삼미" 사상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신월파는' 신율시파' 라고도 불린다. 신월파는 초기 시가 창작이 지나치게 형식에 구애되지 않는 약점을 바로잡았고, 신시가 자각 창작기에 접어들게 했다. 1927 년 봄, 후시, 서지모, Wen Yiduo, 양실추 등이 신월서점을 설립하고 이듬해에' 신월' 월간지를 창설했다. 신월파' 의 주요 활동은 상해, 즉 이후의 신월파로 옮겨졌다. 주요 진지는' 신월' 월간지와' 시' 잡지로 1930 에 창간됐다. 새 멤버는 진, 측, 측면이다. 후기 신월파는' 건강',' 존엄성' 의 원칙을 제시하고 초공리, 자기표현, 귀족화의' 순시' 입장을 견지하며' 본질의 순수함, 기법의 철저함, 격법의 엄밀함' 을 강조했다. 그러나 시의 예술적 표현과 서정적성은 현대주의 유파에 가깝다.

삼미' 중의 음악의 아름다움은 신월시의 각 절이 음악처럼 다르다는 것을 가리킨다. 건축미는 시의 형식이 건축과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림의 아름다움은 초승달시의 모든 단락이 그릴 수 있는 그림이다.

참조: 신월파, 신월시사.

★ 9 박 학교

9 박 학파의 특징 중 하나는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1948 가장 중요한 사건은' 구엽파' 의 공식 발표다. 조신지와' 별' 클럽을 구성할 때의 예술적 관점의 차이로 그는 신피리, 진, 당치, 당수 등과' 중국 신시' 월간지를 창립하고 쿤밍 서남 유엔 총회 귀경진의 무단, 뒤, 원코가 등과 연락을 취해 새로운 시 유파' 중국 신시' 를 형성했다

구엽파' 는 1940 년대의 또 다른 시인 집단 ('중국 신시파' 라고도 함) 으로 시인을 대표하는 신피리, 무단,, 두, 진,, 항우학, 당치, 당섭, 원코가입니다.

1980 년대에 그들 9 인의 시집' 구엽집' 이 출판되어 구엽파라는 이름을 얻었다. 캠퍼스 시인을 위해 전쟁에서 국민의 마음을 감지하고 시인의 사회사 현상에 대한 독특한 체험을 중시한다. 그들은 서구 현대파 시의 영향을 받아 주관적인 서정적인 전통방식을 돌파하고 현실주의, 상징주의, 철학의 결합을 추구하며 시 표현의' 극성' (주로 시가 감정 발전과 언어 표현의 갈등 긴장감, 내면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을 탐구하고, 시가 현대인의 사고방식과 내면생활의 복잡성을 더욱 표현하게 한다. 문학사에서 일반적으로' 구엽시파' 의 예술 탐구는 매우 가치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데, 높은 예술수준을 가진 시인들의 시가 신시와 시가 관념의 표현에 큰 돌파구를 만들었다.

★안개 학교

몽롱한 시파: 1970 년대 말 80 년대 초에 나타난 시 유파. 그 대표는 북도, 서정, 고성, 하강, 해자, 양연이다. 몽롱한 시' 는 창작군으로서 통일된 조직 형태를 형성하지도 않고 선언도 발표하지도 않았다. 그러나 자신의 독립 예술 사상과 창작 성취를 지닌' 떠오르는 시 집단' 이 형성되었다. 당시 문단에는 몽롱한 시에 대한 논쟁이 있었다. 몽롱한 시' 의 정신적인 내포에는 세 가지 수준이 있다. 하나는 어둠과 사회적 비판을 폭로하는 것이다. 둘째, 어둠 속에서 빛을 찾고, 탐구의식과 강한 영웅주의를 구현한다. 셋째,' 사람' 에 대한 인도주의적 관심에 기반을 두고 있다. 몽롱한 시' 는 과거' 현실' 과 도해 정책을 묘사한 전통 모델을 다시 쓰며 시를 인생을 탐구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철학적 의미에서 전례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어떤 의미에서' 몽롱한 시' 의 출현은 중국 문학 생명의 나무의 출현이기도 하다.

몽롱한 시를 위주로 한 신시조시 운동은 70 년대 말 사상이 해동된 후 점차 고조기에 접어들면서' 시잡지' 3 월호 (1979) 가 짧은 시' 북도에서 온 대답' 을 발표한 것을 상징한다. 답안' 이 출간되면서 몽롱한 시가 지하 상태에서 대중 상태로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신시조의 시인들은 각종 문학 신문의 주요 면을 빠르게 점령하고 있다. 북도, 양련, 곡성, 하강, 슈팅, 망크, 하강, 이추와 같은 걸출한 시인들의 작품들. 여러 해 동안 시 분야와 문단 전체에서' 몽롱한 시' 에 대한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시가는 창작 수법에 상징적인 예술적 표현 수법을 많이 사용함으로써 시의 문학적 의의가 다양성과 모호성으로 가득 차 있어 몽롱시라고도 불린다. 몽롱한 시인들은 자기반성과 자기가치의 실현을 거쳐 결국 자신을' 역사의 증인' 으로 찾았고, 자기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은 후세 사람들에게 역사적 증거를 제공하는 것이다. 따라서' 역사적 증거 제공' 은 몽롱한 시의 궁극적인 주제가 되었다.

1985 165438 10 월에 출판된' 시선' 은 이 시인들의 작품을 수집했는데, 이는 몽롱한 시파라는 단어의 원천 중 하나이기도 하고, 상당히 많은 몽롱한 시인이' 오늘' 에 작품을 발표했기 때문에 몽롱한 시파는 종종

1980 년대 이래 몽롱한 시파는 신시 조류파로 대체되었다. 1984 부터 중국 신시의 시가 운동은' 후몽파' 단계에 들어섰다.

대표 시인: 검지손가락북도 많은 뿌리인 슈팅망크가 양왕소니 한방전 효청 벙어리 푸천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