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끝없는 바다를 보다
[위진] 조조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주석]
1 경석: 산의 이름. 이석산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이때 큰 이석산을 가리킨다. 한 단어는 허베이 () 성 창리현 () 의 이석산 () 을 가리킨다.
② Lian: 물결이 흔들린다.
(3) 높이 서다.
4 성한: 은하수.
[배경]
바다를 보다' 는 조조의 명작으로, 그가 안우환을 모집할 때 쓴 것이다. 서기 207 년 조조는 군대를 이끌고 북상하여 원소 잔여 세력을 추격하고, 5 월에 북벌을 선서하고, 7 월에 노룡마을을 떠나 연석산에 맞섰다. 그는 산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았다. 급증하는 바다를 마주하고, 그는 이 장려한 시편을 썼다.
[감상]
처음 두 단락은' 관해' 의 위치를 지적했다. 시인은 위석 산정에 올라 높이 올라갔고, 시야는 넓고, 바다는 한눈에 들어온다. 다음 10 가지 묘사는 거의 모두 이것으로 이어졌다.
물은 물로 가득 차고 산과 섬은 모두 풍경이다' 는 것은 당초 바다를 본 총인상으로 그림의 굵은 선과 비슷하다. 이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해수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구름으로 우뚝 솟은 산도이다. 이들은 평평하고 넓은 해면에 장식되어 바다를 신기하고 장관으로 보이게 한다. 이 두 문장은 대략 바다의 전망을 그려냈으며, 아래는 서로 다른 레벨로 나누어 심도 있게 묘사할 것이다.
\ "많은 나무, 파라쿼트 풍부.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처음 두 문장은 이 산이 많은 섬을 전문적으로 묘사하였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초목이 시들었지만, 섬의 나무는 울창하고 초본식물은 풍부해 비즈니스감을 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물이 어떤 것인지' 라는 이 말에 대한 추가 묘사이다. 나: 자세히 봐, 쓸쓸한 가을바람 속의 해면은 사실 큰 파도로 기복이 심하다. 이곳에서는 전형적인 가을 환경이지만 가을의 쓸쓸함과 서늘함은 없다. 소슬한 가을바람에 작가는 바다의 광활함과 장엄함을 썼다. 소슬한 가을바람 속에서 바다는 파도가 세차게 일며 하늘을 만났다. 산도는 우뚝 솟아 있고, 초목은 울창하며, 퇴색과 감상의 정취가 없다. 이런 새로운 경지, 새로운 풍격은 마침 그의' 순교자' 마음을 표현했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앞의 묘사는 해수면에서 관찰한 것이다. 이 네 마디는 망망한 우주와 관련이 있으며, 바다의 기세와 힘을 독자에게 드러낸다. 광대한 바다는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공기가 혼탁하다. 이 파란만장한 바다 앞에서 해와 달과 별, 한 (은하수) 은 모두 보잘것없어 보이는데, 그들의 운행은 마치 바다에 의해 자유롭게 흡수되는 것 같다. 시인이 여기서 묘사한 바다는 눈앞의 진실한 광경이자 자신의 상상력과 과장으로 우주의 장대한 분위기를 드러내며' 오악부터' 의 기세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숨쉬는 기상' 은 시인의' 눈',' 가슴' 의 예술적 경지이다. 내면적으로 시인이 거창한 정치적 포부도 없고, 공로를 세우려는 야망도 없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한 낙관적인 태도도 없다면, 이렇게 장려한 시경을 절대 쓸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과거 조조의 시' 패기' (심덕잠에서) 가' 바다 보기' 등의 작품을 가리킨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좋아, 연아, 노래는 부를 거야." 이것은 후렴구 중의 한 조의 단어로, 시의 내용과 무관하므로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기능]
말 그대로 바다, 산도, 식물, 가을바람, 심지어 일월성까지 눈앞의 풍경이다. 이런 자연 풍경을 묘사한 시는 중국 문학사에서 조조가 쓴 적이 없는 것 같다. 그것은 전체 경관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스타일도 가지고 있다. 중국 최초의 산수시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데, 특히 문학사가의 사랑을 받았다. 가을바다에 쓰여진 이 시는 가을의 감상적인 정서를 씻어 내고, 창력이 웅장하며, 조조의 기량, 성격, 심미재미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 시에서 풍경과 감정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바다를 작성함으로써 저자는 중국 통일, 공로 건립에 대한 포부를 표명했다. 그러나 이런 감정은 시에 직접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경물에 대한 묘사에 함축되어 있고, 경물에 감정이 함축되어 있으며, 매 문장마다 경물을 쓰고, 매 문장마다 서정적이다. 물은 무엇인가' 라는 여섯 마디 말은 생기발랄한 해상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조국의 장려한 산하를 찬양하며 작가가 조국을 사랑하는 심정을 드러내고 있다. 조국의 산하의 장려한 경치를 보고 시인이 조국을 통일하려는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풍부한 상상력으로 이런 소망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작가는 자신을 바다에 비유하고, 바다를 써서 우주를 삼키는 기세를 통해 시인의 넓고 영웅적인 기개를 표현한다. 그의 감정은 분방하지만 미묘하다. 일월' 은 풍경 작문의 고조이자 작가의 감정 발전의 고조이다. 송대 시인은 조의 시가 "노장이 연희처럼 생기발랄하다" 고 말했다. "관창해" 라는 시는 경지가 넓고 기세가 웅장하여 포부가 있는 정치가, 군사가의 풍격에 부합한다. 그것을 읽는 시는 정말 사람을 사람으로 느끼게 한다.
[링크]
"바다 보기" 기사 읽기/첸 Xiaoyan
월초에 나는 조조의 시' 바다를 보다' 를 읽었다. 내가 처음 그것을 읽었을 때, 나는 그것의 내포를 이해하지 못했다. 그러나 나는 기억한다. 오늘 차에 있는데 왠지 생각나서 외웠어요. 나도 그것의 의미를 생각해 보았다. 나는 운을 맞추지는 않지만, 바다의 장엄한 광경을 담고 있는 그 분위기도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래서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또 그 책을 뒤져 이 시를 찾아 필기에 맞추어 자세히 한 번 읽었다.
"연석이 동쪽에서 바다를 보고 있다." 볼 때 위치를 적어 두고, 연석을 향해 바다를 바라보는 것은 간단하고 명료하다. "물이란 무엇인가, 산도.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기세를 쓰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바다가 얼마나 광활하고 해와 달과 별이 얼마나 찬란한가. 이것을 보니 저자도 반드시 성취가 있어 풍운에 휘둘릴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
시 한 수는 종종 한 사람의 당시의 심정, 심지어 그 자신의 한 번의 심정을 반영할 수 있다. 관건은 시의 감정, 내포, 기세를 이해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들은 자세히 씹은 후에야 느낄 수 있다. 당대의 위대한 화가가 몇 번이나 양대 화가 장승의 벽화를 보러 간 것처럼, 우리는 그 속의 신비를 이해하기 위해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맛은 반복적인 시식을 통해서만 점차 스며들 수 있다. 특히 대작, 그것의 매력도 여기에 있다.
30.' 마석' 이라는 문장 제목은 말을 정말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천리마의 일생의 경험을 묘사한 문장은 노예에게 굴욕을 당하고 물마루에서 죽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천리마의 근본 원인을 묻는 그 말은, 식마인들이 천리를 할 수 있는지, 먹을 수 있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천리마가 매몰된 직접적인 이유는, 먹을 것이 부족하고, 아름답고, 아름답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천리 밖에서 매몰된 구체적인 표현은 전략이 그 도리가 될 수 없고, 식량이 다 활용될 수 없고, 말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재능이 없는 사람들이 늘 감탄하는 두 문장은 천리마가 자주 쓰고, 백락이 자주 쓰지 않는다는 것이다.
3 1.'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향' 에서 북강의 눈보라를 묘사한 문장은 북풍이 휘몰아치고, 8 월에는 눈이 타타르천을 넘는다는 문장이다. 봄꽃으로 겨울눈을 묘사하는 시는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이별의 감정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다. 그리고 그는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남은 것은 발굽 자국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음운이 빽빽한 얼어붙은 사막을 묘사한 시구는 모래바다가 깊이를 헤아릴 수 없는 얼음, 음운이 빽빽하고 만리소슬하다는 것이다.
32.' 무제' 라는 시에서, 내가 그녀를 만나기 오래 전에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 더 오래 동풍이 불어와 꽃이 만발했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뽑아낸다" 는 것은 교사의 일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시에서 나는 조상을 통해 자신을 위로하는 방식을 찾아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 시는: 펑산에서 오 블루버드까지 갈 수 없어,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33. "천정사? 추사' 에서 경물을 묘사하는 분위기는 억압, 추위, 황량하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래된 등나무 희미한; 고대 도로 서풍 마른 말; 떠돌아다니는 세상의 슬픔과 장선치의 죽음을 하소연하는 시구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천지에 있다는 것이다.
33. "고산 염소? 통관 향수는 역사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어떤 강력한 통치자도 최후의 멸망을 피할 수 없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슬픈 진나라와 한 왕조, 궁전 궁전 파괴; 왕조가 흥망하든,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백성의 시구: 흥, 백성들이 씁쓸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죽음, 국민들이 고통받는다!
제 5 권
34.' 서산 초연 여행기' 에서 일반 작가는 산천에 대한 자유와 행복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문장은' 주는 줄, 긴 여행' 이다.
35.' 취정' 의 주제는 국민과 함께 즐기는 것이다. 첫 번째 단락, 주제를 밝히는 문장은 산하의 즐거움, 마음의 학과, 술의 계이다. 취옹의 뜻은 여기에 있지 않고, 이익이 있는 문장은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천 사이에 있다는 것이다. 산속에서 해가 지는 광경은 해돋이 숲 속의 꽃, 구름이 돌아오고 동굴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이다. 사계절의 경치를 묘사한 문장은 (봄) 들향이 짙고, (여름) 아름다운 목음, (가을) 풍상이 고결하고, (겨울) 물이 떨어지는 것이다.
36.' 11 월 4 일의 폭풍우' 에서 시인의 빈병을 표현하면서도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시구는 이렇다. 그는 외진 마을에 누워 자기 연민을 느끼지는 않지만, 여전히 나라를 지키려고 생각하고 있다. 시인은 자연의 비바람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현실을 꿈과 자연스럽게 연결시켰고, 꿈으로 포부를 하소연하는 그 말은 밤에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이었다.
37.' 기해잡시' 에서 시인이 사직한 후의 근심시는 낮에 근심을 풀고, 채찍을 동쪽으로 향하여 천지를 가리킨다. 시인이 직무를 사임했지만 그는 여전히 국가의 미래와 운명에 관심을 갖고 있다. 시는: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38. 맹자는' 도가 많으면 도움이 되고, 도가 적으면 도움이 된다' 에서 전쟁의 승패와 그 관계를 결정하는 세 가지 요소는' 하늘이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가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고 지적했다. 맹자는' 사람과' 가 전쟁 승리의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여, 이로부터'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는 결론을 얻었다
39.'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는 것은 고된 훈련을 받은 인재의 역할이' 인내, 한 번에 할 수 없는 혜택' 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맹자는' 나라가 반드시 죽는다' 는 근거는' 들어가면 집에 들어갈 수 없고, 나가면 외적이 없다' 는 것이다. 문장 의 중심 논점 은: 그렇다면 지식 은 우환 에서 태어나 안락 으로 죽었다.
40.' 악양루기' 에서 작가의 넓은 마음을 표현한 그 말은 사물에 기뻐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말라는 것이다. 시인의 기쁨을 감동하는 두 네 글자는 가볍고 즐겁고 굴욕을 잊는다는 것이다. 이민자들의 슬픔을 표현하는 두 네 글자는 시골에 가서 집을 그리워하고, 걱정하고, 냉소하는 것이다. 문중에서 달밤 동정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 문장은 부금, 정영, 중벽이다. 작가의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는 문장은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이다. Teng 의 업적을 설명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치적 청정, 조화로운 번영; 이 글의' 진입과 걱정' 에서' 진진' 과' 퇴퇴' 는 사당 높이에 살고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뜻이다.
4 1.' 음주' 에서 시인은 필멸의 방해에서 벗어나기로 결심했고, 한가하고 조용한 생활을 하는 시구는 집을 짓는 것은 인문환경에 차마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보는 것이다.
42. "어부의 자존심? 가을의 풍경' 에서 남편의 나라 향수의 정을 표현한 시구는 사람이 잠을 자지 않고 장군이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는 것이다.
제 6 권
43.' 내가 원하는 물고기' 에서 전체 사상을 요약할 수 있는 말은 생명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44.' 전범' 에서 한초 흥성과 후한 멸망의 원인을 쓴 문장은 친현, 원소인이다. 친소인, 원현신; 제갈량은 선주가 함부로 자신을 얕보지 않기를 바란다. 함부로 자신을 얕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제갈량은 유선에게 가장 중요한 충고를 했다: 성인과 친해지고 소인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한 사람을 임명하여 국면을 만회할 때, 사람들은 종종 이 문장 속의 명언을 인용한다. 실패를 받아들일 때 위난에게 명령을 받는다. 작가의 흥미를 표현한 문장은 난세에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제후가 되는 것을 듣지 말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제갈량은 류선 () 에게 궁중 관원과 조정 관원의 상벌 () 에 대해 같은 기준을 고수할 것을 권고했다. 동벌해서는 안 된다. 입업 전략 목표를 지적하는 문장은 삼군이 상을 받고, 중원 북, 탁랑이 다 떨어지고, 매국간 소멸, 한실 부흥, 수도이다. 작가는 고 () 주에게 세 가지 건의를 했다. ① 성회를 열다. (2) 궁전, 모든 것이 하나니, 동일해서는 안 된다. 3 친현, 원소인.
45. "라쿤계사? 새로운 단어인' 술 한 잔' 에서 오늘의 슬픈 시를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은, 나는 어쩔 수 없이 쓸 수밖에 없었고, 나는 낯익은 것 같다.
46. "강은요? "밀주 사냥" 에서 중년까지, 의욕이 없는 주인공을 묘사한 시구는 술이 이미 취해 있고, 가슴과 담이 아직 열려 있고, 귀밑머리가 약간 서리가 나는데, 그래서요! 이 시는 주인공이 상비를 본보기로 국경에서 적을 저항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이 시는 이렇게 쓰여졌다: 풍당은 언제 파견되었니? 주인공의 당당한 가슴과 적을 죽이고 나라를 위해 국경을 지키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한 시구는 보름달처럼 활을 할 수 있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쏘는 시구이다.
47. "파진? 진동보부장어' 에서 시인의 일생의 사업과 포부를 표현하고 끝없는 한숨을 표현하는 단어는: 세상을 벗어난 일, 생전의 이름을 다투는 것이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인이 되었어요!
48. 조규의 변론에서 조규는 여장공을 초청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육식자는 적을 얕잡아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 카오 (Cao) 의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는다" 는 전략적 사고를 보여주는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은 감옥, 검사 할 수는 없지만 감정이 있어야합니다. 조규는 전쟁을 논술할 때 적병을 추격할 때의 시기에 대해 다음과 같은 문장을 제시했다. 망망망망망망기가 다 끝나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이 문장 속에 나오는 성어 중 하나는 집합이다.
49.' 한태위' 라는 책에서 맹자, 태사공 문장' 완벽미' 의 경지에 이르렀다는 설법은: 기가 표에 넘쳐 말로 문장을 보고 알지 못한다는 설이다.
기타
50. 우정에 관한 시: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다면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달의 서정을 빌려 주는 시사는 장수를 기원하며 천리 * * * * 입니다.
5 1. 눈이 함유된 시는 뒤에 발굽 자국만 남는다는 것입니다.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장강과 관련된 시사는 장강의 천류만 보는 것이다.
52. 산, 꽃, 물, 새에 관한 시를 쓴다: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가지와 꽃, 불교 명상; Chunjiang 따뜻한 오리 예언자; 백산에는 새가 없다.
53. 고시에는 조조의' 열사의 망년 담력','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진승의' 왕후장안',' 육유회',' 자고채는 자기 연민, 사위국' 과 같은 야망을 표현하는 명문이 많다. 범중연의'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54. 평소에 사람의 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은 두보의 색다른 미감을 불러일으킨다. "어느 꽃잎이 눈물 같았는지, 어느 외로운 새가 애가를 했었는가."
55. 문천상이 포로가 된 후,'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느냐, 사적에 마음을 두어라' 라는 말로 숭고한 생사관을 표현했다. 수시가 역경에 처했을 때, 그도 말했다. "인생이 적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휴회하여' 백발 황닭' 을 부르며, 자신의 적극적이고 활달한 인생관을 표현하였다.
56.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경구는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1 인치의 금은 1 인치의 시간을 사기 어렵다는 것이다. 독서를 좋아하는 유명한 인용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우정을 소중히 여기는 좌우명은 인생에서 친구가 한 명 있으면 충분하다는 것이다. 세상은 동정적인 태도로 그것을 대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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