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는 앞으로 걸어갑니다. 눈물이 다 떨어질 때까지 울다가 먼 하늘에 배 한 척이 보였어요.
당맹하오란의 '임신 초기의 차가운 강'에서 발췌. 이 시는 강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한 시입니다. 이국땅에 있으면 향수병에 걸린다. 향수병의 깊이를 강조하기 위한 과장된 표현입니다. 마지막 행은 머나먼 타향에 있을 때의 외로움과 씁쓸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고독한 선원'은 배에 탄 한 사람을 의미하며, 배에 탄 사람의 외로움을 은밀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수평선'은 귀향의 슬픔을 강조하기 위해 집과의 거리를 하늘만큼이나 멀리 과장하여 표현했습니다.
2. 그러나 고향을 바라보니 어스름은 점점 짙어지고 슬픔의 안개가 강물결에 가득하다.
탕쿠이하오의 '황학탑' 중에서. 이국땅에 있으니 향수병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해질녘은 가족 상봉의 시간인데, 지금 이국땅에 있으니 외로움은 상상할 수 있고, 강은 광활하고 연기는 끝이 없고, 외로운 배를 타고 표류하고 있으니 방랑의 마음은 자연스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사람들이 집에 가고 싶지 않을 수 있을까요? 위의 두 줄은 이 특별한 상황에서의 그리움을 정확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3. 홀로 서서 함께 어울리다.
진시메이의 '천샤오의 식탁' 중에서. 형제가 없는 남자. 혼자, 외로운. 외로운 부모와 자식. 애도, 애도. 형제도 없고, 외롭고, 시신과 그림자만 따라다닐 뿐입니다. 이 진술에는 형제 외로움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곤경에 처하면 만나지 않고, 사랑하지 않으면 항상 슬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