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상생활과 공부에서, 나는 많은 잘못을 저질렀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이 여전히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내가 아버지와의 대립을 세세히 세었을 때, 그것은 깊은 교훈이었다.
그것은 토요일 오후였고, 우리 부모님은 해야 할 일이 있다. 나 혼자 집에서 숙제를 하고 거실에 가서 전화를 받았다. 저녁에 책가방을 치웠을 때 사고가 발생했다: 아? 내 작문의 초고는 어디에 있습니까? 내일 내야지! 서재에서 무과를 찾은 후, 나는 좀 짜증이 나기 시작했고, 부모님께 화풀이를 했다. 내가 방금 있었는데, 왜 없어졌지? 아빠는 분명히 쓰레기로 버렸을 거야! 생각할수록 화가 나고, 내 감정을 억제할 수 없다. 나는 아예 책가방을 내려놓고 거실로 뛰어들어 아버지와 시비를 가리지 않고 다투기 시작했다. 아버지가 부인하실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잘못 배치했나 봐요." 라고 말했다. 다시 생각해 보고 자세히 찾아보세요. 너는 평소에 나쁜 습관이 있는데, 물건을 함부로 놓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 너의 두 가지 결점은 모두 고쳐야 한다. " 그러나 나는 그때 아무것도 듣지 못했고, 그래도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아버지와 무리하게 소란을 피웠다. 아버지는 내가 너무 날뛰며 억지를 부리는 것을 보고 화를 내셨다. 그는 나에게 큰 소리로 고함을 질렀고, 아까의 인내심은 더욱 엄한 비판이 되었다. 아버지가 정말 화가 난 것을 보고, 나는 그때도 감히 그를 반박하지 못했다. 나는 노기등등하게 방으로 뛰어들어 문을 내던지고, 가족전쟁은 일단락되었다.
방에 앉아, 나는 오후와 방금 일어난 일을 회상하기 시작했다: 숙제를 쓰고, 전화를 받고, 아빠와 다툰 다툼 ...... 나는 계속 생각하고, 내가 전화를 받았을 때 작문을 거실로 가져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내가 엉뚱한 생각을 하고 있을 때, 아버지는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다. 나는 마지못해 문을 열었다. 나는 아버지가 그것을 손에 들고 있는 것을 보았다
제 작문을 보세요. "이것이 당신이 찾고 있는 것입니까?" " 너 스스로 전화기 위에 놓았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남을 탓한다. 너는 다음에 꼭 이렇게 하지 마라. "아버지의 말투에 약간의 책망을 띠고 있었고, 얼굴에는 내가 잘못을 바로잡을 것이라는 기대가 가득했다. 내 얼굴은 즉시' 붉은 구름' 으로 변해서 부끄러워서 고개를 끄덕였다. 아빠는 웃으며 나에게 말했다: "나는 너를 믿는다! 클릭합니다 "나는 부끄러워서 땅에서 갈라진 틈을 찾고 싶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일단 넘어지면 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 그 교훈 이후, 나는 물건을 함부로 놓는 습관을 고쳤을 뿐만 아니라, 일에 부딪치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하는 좋은 습관도 길렀다. 부모님조차도 나를 칭찬하는 것은 내가 변한 것 같다. 그들은 그 사건이 나를 교육하고 나에게 깊은 교훈을 준 것을 어떻게 알았는가, 나는 비로소 진전을 이루었는가?
2. 작문을 어떻게 씁니까? 나는 길을 걷고 있다. 매우 어둡다. 이미 늦가을이라, 쓸쓸한 가을바람이 노란 잎 몇 조각을 불었다. 바람이 좀 차갑고, 내 냉막 마음을 더 차갑게 ... 내가 충분히 노력하지 않았기 때문인가요? 내가 충분히 노력하지 않았기 때문인가요? 왜 다섯 개의 기고는 마치 돌이 바다에 가라앉는 것 같고,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것 같습니까? 내 발걸음이 더 무겁다. 이 두 달을 회상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필사적으로 가르침을 구하며, 어떤 공헌에' 첫 번째' 가 되기만 했지만, 5 회 연속 실망했다. 나는 나 자신을 의심하기 시작했고, 내가 정말로 글을 쓸 능력이 있는지 의심하기 시작했다. 나는 비틀거리며 공원의 석의자로 걸어갔다. 한차례의 바람이 나로 하여금 옷깃을 정돈하고, 목을 움츠리고, 양손으로 가슴을 감고, 따뜻하게 하고, 계속 반성하게 했다! 중학교 때부터 나는 어떤 이유로든 글쓰기에 흥미를 잃은 적이 없다. 나는 글쓰기를 좋아하고, 작문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위인의 사적을 찬양하고, 우매한 문풍을 비판하는 것을 좋아한다. 글을 쓸 때, 나는 유례없는 상쾌함을 느낄 것이다. 누군가 나에게 긍정을 해주길 바란다. 나는 나의 우수한 문장 신문을 신문사에 던질 것이다. 나는 내가 일등을 할 줄 알았고, 나는 내 자신의 문장 들이 호평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정말 제가 이런 재능이 없어서 그런가요? 내가 포기해야 하나? ...... "자기야, 천천히, 엄마를 찾아와! 클릭합니다 친절하고 부드러운 목소리가 내 귀에 들어와서 나의 생각을 끊었다. 나는 낮게 늘어진 머리를 들었다. 애티가 가득한 아이가 흔들하며 서 있었다. 그의 어머니는 멀지 않은 곳에 서서 두 손을 벌리고 미소를 지으며 가볍게 그 말을 반복했다. 아이는 천천히 한 걸음 걷다가 흔들하며 똑바로 서 있지 못하고 곧 넘어졌다. 그녀의 어머니는 달려가 그를 일으켜 세웠다. 나는 재빨리 또 일어섰다. 어머니는 천천히 뒤로 물러서서 아까의 동작과 말을 되풀이하고 있다. 이번에 아이는 확고하게 그녀의 품에 들어갔다. 그가 한 걸음 내딛을 때마다, 어머니는 아이가 그녀의 품에 올 때까지 손을 두드렸고, 어머니는 울면서 아이를 꼭 안았다. 이 짧은 장면은 3 분도 안 되어 나의 오랜 마음을 뒤흔들었다. 한 사람이 걷는 법을 배울 때 넘어지는 것은 불가피하다. 네가 한 걸음 전진했다는 것을 증명하다. 뒤돌아보지 않고 물러서지 않고 계속 전진하면 언젠가는 끝까지 갈 거야, 그렇지 않니? 인생도 마찬가지다. 부딪치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네가 어려움에 부딪힐 때마다 네가 한 걸음 전진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그래서 버티고, 아무리 힘들어도 성공의 종점은 순식간에 도착한다. 비록 우리가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될 수도 있지만, 성공의 맛은 종종 그것을 가린다. 나는 일어서서 일어서서 대범하게 한 걸음 앞으로 걸어갔다. 어차피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최고다.
3. 시험 응시 작문을 잘 쓰는 방법, 선생님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복습하는데, 한편으로는 언어의 기본기, 즉 우리가 늘 말하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문장 사고와 내용, 즉 우리가 문장 마지막에 쓴 것이 무엇인지 말한다. 첫 번째 측면에 대해 우리는 보통 언어가 유창하고 생동감 있는지, 수사법이 참신한지, 글쓰기 방법에 참신한 돌파구가 있는지 주목한다. 반면에, 당신은 당신의 시야가 넓어졌는지, 당신의 생각이 독특한지, 당신이 관례를 깨고 혁신할 수 있는지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마킹 선생님의 취향에 따르면, 이 두 방면에 대한 그들의 중점은 다르다. 따라서 작문, 특히 응시 작문을 잘 쓰려면 자신의 작문 우세와 마킹 선생님의 취향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글명언) 이 작문은 응시 작문이 아니니, 너는 자신의 특기만 발휘하면 된다. 언어 조직력이 강하고, 문장 쓰기가 유창하며, 쓴 문장을 궁리하면, 너의 우세를 드러내고, 너의 문채가 크게 빛날 것이다. 동시에, 이야기 혁신의 관점에서 사고하는 데 능숙한 학생들은 문장을 만드는 데 애를 쓸 필요 없이 내용이 참신하고, 안목이 독특하며, 입의가 긍정적인 문장, 가작을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렇다면 어떻게 좋은 작문을 한 편 쓰면서 동시에 자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까? 필자는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몇 가지 일반적인 작문 방법을 이야기한다.
우선, 작문 실력이 좋은 학생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런 학생은 문어 훈련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사전과 사전을 많이 찾아보고, 단어를 많이 알고, 단어의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글을 쓸 때 이런 신기한 단어들을 적절히 사용하면 언어가 더욱 생동감 있게 된다. 책을 읽을 때도 단어의 용법, 특히 동사와 형용사의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일부 세부적인 동사는 사물의 본질을 깊이 반영할 수 있어 배우고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좋아하는 단어, 모르는 단어, 아름다운 단락을 모두 적어서 쓸 때 흉내낼 수 있다. 또한 글쓰기 각도, 특히 측면 묘사에 주의를 기울여 저자가 어떤 독특한 시각에서 출발하는지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람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일반적인 표기법은 눈, 머리, 입술, 옷 등을 쓰는 것이다. 직접 선을 그리는 방식으로 인물을 묘사하지만, 글을 쓸 때, 다른 사람이 그녀의 반응을 보고, 다른 사람의 표정과 심리묘사에서 인물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독특한 안목이다. 또 싫어하는 단어를 삭제하고 번잡함을 단순하게 만들고, 문자를 간결하게 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글을 더 많이 숙고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둘째, 저는 콘텐츠 설정에 능숙한 학우로부터 왔습니다. 이런 학생은 평소에 반드시 많은 책을 읽어야 하고, 어떤 내용이든 섭렵해야 한다. 그들이 더 많이 알고 있을 때만 그들은 글쓰기에서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이야기가 참신하고 독특하며, 게다가 진지한 감정까지 더해졌다. 언어가 약간 뒤떨어졌지만, 이것은 일종의 보답이다.
풍부한 내용은 약간의 흠집을 감추고, 문장 가독성을 높이고, 독자에게 더욱 매력적이다. 책을 읽을 때는 반드시 많이 생각하고, 습관적으로 문장 내용을 개괄하고 총결하며, 작가의 글쓰기 배경과 작문 목적을 생각해야 한다. 문장 한 편을 다 보고 나면 자신의 생각을 자주 쓰고, 포럼을 자주 둘러보고, 다른 사람의 평론을 보고, 머릿속에도 생각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이런 학생들의 장점은 사고능력과 부지런히 생각하는 습관이다. 또한 좋은 새로운 이야기의 제재가 있고, 생활의 뉘앙스를 관찰하고, 그것이 생활에 가깝다는 것을 느껴야 자신의 진심을 자신의 문장 속에 녹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실한 감정은 많은 독자들의 * * * 마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두 가지 유형의 학생들이 어떻게 향상되었는지 이야기하십시오. 첫 번째 학생에게 너는 언어가 좋고 문필이 좋지만, 대부분의 내용은 매우 평범할 것이다. 처리가 잘 되지 않으면 늙어 보일 수도 있고, 심지어 일부 학생들은 문채가 드러나기 위해, 단어 선택에 더 신경을 써서 문필주제에서 벗어나는 현상을 초래할 수도 있다. 산문이나 시와 같은 서정적 작문도 잘하지만 논점이나 논술을 만나면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책을 많이 읽고 사고를 훈련시켜야 한다. 너는 광범위하게 읽지 못할 수도 있지만, 네가 읽은 작품을 한 편 더 생각해 보면, 점차 너의 사유 능력을 정련하여, 문장 더 의미 있고, 정보의 양이 더 커지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독자'' 번역림' 과 같은 월간지를 추천합니다. 후자의 학생들은 관찰력이 더 강하고 독특한 안목과 진지한 감정으로 독자를 감동시켰지만, 언어와 글에 약간의 기교가 있을 수 있다. 그래서 평소에 단어 훈련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고전 시사, 정교한 산문 같은 책을 보고, 많이 외워 쓰고, 글쓰기에 적용함으로써 점진적으로 향상될 수 있다. 한 단락을 다 쓴 후에 다시 생각해 보면, 문장의 개별 단어를 바꾸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간결한 표현이 있습니까? 이 방면의 훈련을 자주 하면 반드시 너의 작문 수준이 높아질 것이다. 생활 속에서 문어와 구어의 차이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다. 어떻게 말을 통해 문장을 표현하지만, 글로 대체합니까?
4. 문장 쓰는 법, 평소에 보고, 듣고, 생각하고, 직접 만나는 것을 모두 적어 두는 것이다. 의미가 있는 한, 모두 일정한 순서에 따라 한 중심을 둘러싸고 문자로 표현된다.
네가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을 종이에 써라. 재미있는 일, 감동적인 일을 적어 두는 것이 좋은 작문이다.
첫째, 국어 교재를 열심히 읽고 과외서를 광범위하게 읽는다. 독서는 글쓰기의 기초이다.
남의 물건을 자신의 것으로 바꾸고, 외적인 언어를 자신의 언어로 내면화하면 나중에 수출할 수 있다. 매일 시간을 내어 본문을 읽고, 표정으로 읽고, 단락을 외우고, 멋진 문장을 읽어라.
백 번 읽으면 너의 뜻이 드러날 것이다. 이것이 바로' 당시 300 수를 숙지해도 시를 외울 수 있다' 는 이치이다.
각종 책을 읽고 좋은 독서 습관을 기르다. 좋은 장과 단락을 발췌하다.
목적이 있고 계획적으로 중국 고전 미국 문학을 읽는 것은 필수적이다. 둘째, 적절한 작문 소재를 선택하여 문장 쓰기. 적절한 작문 자료를 선택하는 것이 연습의 기초이다.
(1) 센터는 콘크리트 재질에 포함되어 성능 센터를 위해 제공됩니다. 따라서 재료 선택은 중심을 꼭 둘러싸고 센터의 요구에 복종해야 한다.
(2) 실제 재료를 선택하는데, 문장 재료는 진실하고, 믿을 만하고, 합리적이어야 한다. 평소 연습할 때 자신이 익숙하거나 잘 아는 과목을 선택하려면 자신이 직접 경험한 것, 들은 것, 본 현실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런 진실한 소재만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쓴 문장 만이 설득력 있고, 분발하고, 흥미진진하고, 분발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일반적인 재질을 선택합니다.
전형적 재료를 선택하는 것은 가장 대표적이고, 본질을 가장 잘 반영하고, 문제를 가장 잘 설명하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다. 사람의 사상적 자질을 가장 돋보이게 하고, 사물의 정신적 면모를 가장 잘 반영하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다. (4) 참신한 재료를 선택하다.
참신한 소재란 신선하고 활발하며 독특하며 신선하고 수확이 있는 소재를 말한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쓰지 않았거나 거의 쓰지 않은 자료를 선택하려고 노력한다.
인생은 "참신하고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인내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생활 속에서 신기한 소재를 찾아 찾아야 한다. 그래야만 문장 을 생활 에 더 가깝게 하고, 더 시대적 인 분위기 를 얻을 수 있다. 비로소 문미로 아름다움을 찾고, 문련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셋째, 글쓰기 자료를 꼼꼼히 정리한다. (1) 병렬 메서드.
즉, 표현 편의 중심은 시간 연속성을 끊고 공간의 위치를 어지럽히는 것이다. 중심을 둘러싸고, 관련 생활조각이나 사건을 연결하고, 사물의 성격에 따라 동일하거나 비슷한 소재를 몇 개 선택하고, 소재를 나란히 배출해 섬세하고 약간 다른 각도에서 중심을 보여준다. (2) 대비법.
즉, 서로 대립하는 재료를 이용하거나, 같은 사물의 다른 방면을 이용하여 비교함으로써 사람과 사물의 진실, 선, 악, 미, 추함을 표현하여 사람과 사물의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3) 전달법.
한 가지 일을 둘러싸고, 일 자체의 발전 과정과 시간의 추이를 단서로 단계적으로 자료를 마련하는 것이다. 이런 방법은 우리 숙제에서 매우 자주 사용한다.
(4) 상세한 방법. 즉, 중심을 표현할 때 비슷한 재료 몇 개에 대해 조직 재료를 상세하게 정리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이 방법은 중점과 명확한 요점을 부각시킬 수 있다. 작곡 소재를 조직하면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공연센터에 봉사해 다양한 문장 및 장르의 요구를 충족하고 문장 속 소재를 합리적으로 배정해야 한다.
넷째, 문장 글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쓴다. 구체적 생동감은 연습문제의 기본 요구 사항 중 하나이며, 문장 쓰기의 관건이다.
이 영화는 구체적이고 생생한 이미지로 독자를 감염시켰다. (1) 총점 방법을 사용합니다.
(2) 비유, 배비 등 수사 수법을 이용하여 문장 구체를 생동감 있게 한다. (3) 실례로 문장 내용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쓴다.
(4) 묘사적인 방법으로 문장 묘사를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한다. (5) 대비를 통해 문장 구체를 생동감 있게 한다.
(6) 데이터 설명의 방법으로 문장 내용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쓴다. 위에서 언급한 방법 외에 문장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하기 위해서는 주변 사물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자세히 관찰해야만 관찰된 경물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다섯째, 진심을 토로하다. (1) 당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소재를 선택하세요.
연습 중 주제의 요구에 따라 가장 깊은 감정을 느끼는 재료를 선택하면 진실한 느낌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2) 구체적인 사물로 진심을 표현하다.
구체적인 것이 없으면 문장 들은 진실감이 없다. 진정감은 일반적으로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서술, 묘사, 토론을 통해 표현된다.
(3)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것이 정확하고 실감난다. 감정인으로 문장, 이' 정' 은 진심을 뜻한다.
문장 사상 감정을 진실하게 하려면, 문장을 좀 더 정확하고 진실하며 적절하게 만들어야 한다. 여섯째, 문장 쓰기의 시작과 끝.
(1)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라는 속담을 잘 쓴다. 적절하고 참신한 시작은 꽃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신의 문채를 늘리고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 처음부터 네 가지 요소를 설명합니다.
처음부터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을 간단히 설명하는 것이다. ②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만나다.
즉, 문장 시작은 빙빙 돌지 않고, 주로 묘사해야 할 사람, 일, 물건을 직접 내놓아 본문에 도입한다는 것이다. 저자의 관점을 직접 표현하고, 중심을 지적하고, 전문을 통솔하다.
(3) 로 시작하는 장면 설명. 즉, 문장 시작 부분에서 사람, 일, 풍경을 먼저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독자에게 몰입감을 주어 인물을 돋보이게 하고 장면을 만지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
(4) 처음 질문하다. 즉, 문장 시작 부분에서 질문을 하면 생각을 하게 되어 독자의 주의와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⑤ 플래시백 방법. 즉, 문장 시작 부분에서 먼저 일의 결과를 쓴 다음 일의 원인과 과정을 써서 서스펜스를 만들고 문장 흡인력을 높인다는 것이다.
⑥ 감정을 표현하는 시작 방법. 즉, 문장 시작 부분에 작가의 개인적 감정과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⑦ 중앙 개방법을 밝힙니다. 일부 문장 들은 처음부터 전문내용을 요약하여 문장 센터를 직접 지적한다.
⑧ 배경 열기 방법을 소개한다. 문장 내용에 따르면 사건 발생 시기 장소 소개 외에도 사건 전 형식 및 관련 상황도 소개했다.
대강은 항상 변하여 많이 읽었으니, 글을 쓰면 자연히 좋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작문을 잘 쓰는 방법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잘 쓰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다. 꼭 많이 연습해서 선생님께 평가를 하고, 만족할 때까지 평가를 수정해 주세요.
나는 선생님이 방해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여기에 몇 가지 더 추가하겠습니다.
1. 글쓰기는 펜으로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 1 .. 네가 말하는 대로 써라. 2. 진실을 말하다. 3. 네가 말하는 대로 써라. 2. 주변 사물의' 내용' (무엇을 쓰는지) 을 살피고' 형식' (어떻게 쓰는지) 을 결정하는 법을 배웁니다. 작문 소재 1 위, 천지를 뒤덮다. 글을 쓸 때 할 말이 없고 쓸 말이 없는 것이 가장 걱정스럽다.
속담에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말이 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작문에 할 말이 있고 쓸 말이 있을 수 있습니까? 출로는 몇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주변 사물과 생활에 관심을 갖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프랑스의 위대한 작가 발자크는 "생활은 단지 작은 상황일 뿐, 가장 큰 열정은 이런 상황에 의해 통제된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지금의 생활이 단조롭다고 불평할 수도 있고, 생활의 주변은 더욱 무미건조하고, 관찰하고 주의할 것이 없다고 불평할 수도 있다.
정말 그래요? 생활 자체는 화통이다. 오늘의 생활은 더욱 다채롭고 다채로운 햇살로 가득 차 있다. 우리가 관찰과 느낌에 주의를 기울이면, 우리 주위에 쓸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가 삶을 사랑하고, 주변 생활에 관심을 기울이고, 진지하게 생각한다면, 생활에는 보잘것없어 보이는 작은 것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사실 정말 좋은 작문 소재입니다.
요컨대 생활에는 무궁무진한 내용이 있다. 인생은 문장 들로 가득 차 있다고 할 수 있다.
나는 내가 눈을 가리고, 귀를 막고, 눈을 멀게 하고, 듣고 듣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주위의 일에 집중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세 걸음' 을 걸어야 한다: 첫 번째 단계, 따라가고 관찰하는 법을 배운다. 두 번째 단계는 방향 관찰을 배우는 것입니다. 세 번째 단계는 무작위로 관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4. 따르고 관찰하는 법을 배웁니다. 무작위로 관찰하는 법을 배웁니다. 즉, 자신의 삶에서 오색찬란한 세계를 마주하고, 언제 어디서나 주의를 기울이고, 생활의 모든 방면의 사람, 일, 풍경, 그리고 우연히 보고 듣고 생각하는 사건을 적시에 포착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무작위 관찰, 사전에 어떠한 준비도 할 수 없고, 어떤 특별한 목적과 방향도 가질 수 없다.
그래서 이런 관찰은 달성하기 어렵고, 생활에 집중하고, 좋은 관찰 습관을 기르는 것이 학습의 가장 높은 단계다. 물론 학생들이 열심히 달성해야 할 목표이기도 하다. 작문에 있는 대부분의 자료는' 무작위 관찰' 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어디를 가든, 무엇을 하든 (학교, 쇼핑, 시장 구경, 친척, 영화 감상, 여행, 관람 등) 항상 귀 (듣기), 눈 (보기), 손 (터치), 마음 (생각) 을 유지해야 한다 ). 간단히 말해서, 무작위 관찰의 범위는 자신의 생활 분야까지 확대되었다. 곳곳에서 주의를 기울이고, 생활 속에서 양심이 있는 사람이 되라. 무작위 관찰을 생활로 가져와 삶의 일부가 되도록 해야 하고, 현재의 구도를 위해 관찰을 통해 근리에 급급하는 방법은 완전히 버려야 한다.
곳곳에서 학습을 중시하고, 곳곳에서 문장 공부를 중시한다. 저명한 작가 예성타오 씨는 "현실 생활에서 정확한 관찰과 세심한 이해의 습관을 기르는 것은 준비다" 고 강조했다. 문장 쓰지 않으면 이 습관을 길러야 한다.
개발되면 문장 쓰기에 큰 도움이 된다. 셋째, 작문 소재의 축적에 주의해야 한다. 작문' 쓰지 않는다' 문제를 해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주변 생활에 관심을 갖는 습관을 길러라. 이것이 전제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는 여전히 소재를 축적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소재를 축적하는 것은 제때에 필기를 하고,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생각하거나, 의미 있고 재미있는 경험을 저장하는 것이다.
자료를 축적하면 기억을 강화하고 망각에 대항할 수 있다. 제때에 자료를 기록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흐릿하게 잊혀질 것이다.
자료를 더 많이 얻고 축적할수록 글을 쓸 때 자료를 최적화하고 선별할 수 있는 공간이 커진다. 머리가 허전하여 글을 쓸 때 당연히 좋은 소재를 선택할 수 없을 것이다.
또한 축적을 강화하면 점차 이해력을 높일 수 있다. 인지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작문의 수준은 자연히 쉬워질 것이다.
소재를 쌓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작은 공책을 준비하고, 소재를 기록하고, 작문 정보를 저장하는 것이다. 이 공책은 바로 소재 라이브러리이다. 작문을 해야 할 때, 뒤적거리고, 찾아, 자료를 주세요.
이렇게 쓸 때는 무엇을 쓸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작문 소재를 축적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주로 주변 생활을 관찰하고, 자신의 생활에 축적하고, 다른 사람과의 교류에서 축적하고, 수업 안팎의 독서에서 축적하고, 자신의 작문에서 축적하는 것을 포함한다.
관찰 7 에서 재료를 축적하십시오. 생활에서 소재를 축적하다 8. 독서에서 소재를 축적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1) 독서 노트를 쓰는 것이다. 예를 들면: ① 격언 경구, 아름다운 어구, 문장 요점, 또는 원문의 멋진 단편, 좋은 시작과 끝 (요약 독서 노트) 을 기록한다.
② 문장 주요 내용이나 각 단락 (부) 의 소제목 (요약과 개요식 독서 노트) 을 요약한다. (3) 문장 속 인물, 사건에 대한 견해, 또는 문장 작문 형식에 대한 견해 (독서 노트 평가) 를 써라.
(4) 독후감과 체험을 써내다. ⑤ 문장 재작성, 문장 일부 확장 또는 보완, 문장 끝 갱신 (상상력이 풍부한 독서 노트).
강조해야 할 것은 독서 노트를 쓸 때, 분류해서 책 한 권을 만들어서 조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신문 스크랩을 만들다.
구독한 신문에서 네가 필요로 하는 물건을 잘라서 신문 스크랩에 붙여라. 신문 스크랩을 분류하고, 카탈로그가 있어, 쉽게 찾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3) 독서 카드 만들기. 책 한 권 (또는 문장) 을 읽은 후, 책 한 장을 만들어 책 제목 (또는 문장 이름), 저자, 출판사 (또는 신문) 이름, 그 책 (또는 문장) 의 주요 내용을 카드에 적는다.
얼버무리지 말고 꼭 열심히 써야 한다. 시간이 길어지면 자신이 쓰는 것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너는 점점 글쓰기를 좋아하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6. 내가 도망가고 싶은 작문을 어떻게 써야 합니까? 바람이 아침의 첫 모래를 불면 온 세상이 텔레비전의 화면과 같다. 부자연스러운 왜곡을 거쳐 혼란에 빠질 수 있다.
나는 동방에 몽환적인 색깔이 있다는 것을 보았는데, 곧 새벽이 밝을 것이라는 것을 예시했지만, 길의 가로등이 깜박거렸고, 주변의 풍경이 갑자기 흐릿하고 어두워졌다. 귀신이 가장 좁아서 사람이 아니라고 의심하다.
산은 허무하고 나무는 텅 비어 있다. 갑자기 먼 지평선에서 경악의 소리가 들려와 마치 벨을 울리는 것처럼 답답했다.
명인은 세 가지 급함이 있다. 떠오르는 태양조차도 서쪽으로 가라앉을 때가 있는데, 하물며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가까스로 편리한 곳을 찾았는데, 눈앞의 경치는 나를 망설이게 했다. 변기 위의 구름이 감돌고, 이따금 번개가 몇 번 튀어나오고, 주위는 퍼플 요염으로 둘러싸여 있고, 때로는 유령이 몇 개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검은 팔은 사방팔방으로 뻗어 모두 지하로 뻗어 있다.
성벽의 모양은 더욱 특이하다.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벽은 지옥의 마귀가 하룻밤 사이에 화장실을 재설계하는 것처럼 끊임없이 비틀어졌다. 갑자기 내 몸이 무의식적으로 경련을 일으켰다. \ "아니, 나는 곧 나올 것이다. 클릭합니다
나는 이를 악물고 화장실 앞으로 뛰어갔다. 이 문면은 그런대로 괜찮다. 나는 문틀 위에 대련이 있는 것을 어렴풋이 보았다. "세상 사람들이 모두 취하면 나 혼자 깨어나고, 모두가 취하면 나 혼자 깨어난다" 며 "세외도원" 을 가로로 비판했다.
원래 깨끗한 곳이었는데, 내 매달린 마음이 마침내 배를 삼켰다. 나는 손을 뻗어 문을 열었다. 갑자기 붉은 검은 구름 몇 송이가 튀어나와 나는 여러 가지 냄새에 둘러싸였다.
\ "좋은 사람! 클릭합니다 나는 몰래 소리를 질렀다. 폐에 남아 있는 산소를 억제하고 한쪽 끝을 찔렀습니다.
인간 지옥은 어디에 있습니까? 하지만 오늘 나는 정말 이런 곳에서 보았다! 땅은 악마의 몸에서 배출되는 더러움으로 가득 차 있다. 어떤 것은 바나나처럼 비틀어지고, 어떤 것은 담배꽁초가 달린 케이크처럼 생겼고, 어떤 것은 갓 구워졌고, 열기도 뿜어져 나왔다. 어떤 것은 이미 검게 변하고 건조해졌고, 어떤 것은 아예 흑탄으로 변했다. 그리고 악마의 나라의 휴지는 온통 백화화, 노랑, 검정으로 널려 있다.
자원은 소중하다고 할 수 있고, 결코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 보물은 갈 길이 없다! 휴지 뒤의' 이야기' 는 아무도 모른다. 모든 발은 조심해야 한다. 한 발이면 지뢰밭을 만질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악취가 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고원 반응과 싸우며 지뢰밭을 성큼성큼 건넜지만, 정면으로 한 무리의' 먹거리' 를 들이받았다.
그들은 짧고, 한 쌍의 날개를 가지고, 끊임없이 공중에서 선회하고, 일부는 여전히 저공에서 선회하고 있다. 그들의 녹색 눈은 당신을 오싹하게 하고, 몸에는 검은 피가 가득 묻어 있고, 끊임없이 다리로 헝클어진 머리를 빗고 있다. "세상에!" 나는 즉시 나의' 진기' 를 터뜨렸다.
그들이 균열을 보자마자 파고드는 것을 막기 위해, 나는 단호하게 손으로 코를 가리고 탁한 가스를 한 모금 들이마셨다. 이 흡입력은 상관없다. 내 ph 값은 14 까지 올라갔고, 몸 속의 피가 갑자기 끓고, 내장이 끊임없이 진동하고, 대뇌피질도 * * * 진동반응을 일으켰다.
점점 더 빨라지고, 점점 더 괴로워지고 있다. "세상에!" 나는 마음속으로 소리쳤다.
마지막으로, 심사숙고한 끝에 나는 저항을 포기하고, 가능한 한 빨리' 임무' 를 완성하는 데 집중하여 이 귀신의 장소를 떠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나는 마침내 넓은 곳을 찾았고, 갑작스러운 장면이 내 피를 하나로 응결시켰다. 그것은 절망적인 죽은 물이었다. 봄바람은 어떤 향기도 불지 못했다. 위에는 진주 같은 거품이 가득 찼고, 작은 구슬은 큰 구슬로 변했고, 어떤 것은 그 먹물에 찔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주위에는 여전히 노란' 휘발유' 가 흐르고 있다. 침을 한 모금 삼키자 ph 값이 1.8 로 급락했고 위산이 갑자기 범람했다.
나는 미처 통제하지 못했는데, 잠시 후에 마침내 냉정해졌다. 나는 패배를 인정한다! 신성한 계획을 포기했다.
나는 화장실을 보는 그 노인을 저주했는데, 그가 와서 이곳의 상황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아직 말을 끝내지 못했는데, 또 다른 중년이 들어왔다.
그는 능숙하게 붉은 벽돌 두 장을 집어 들고 펑 하고 새싹 지역을 향해 던졌다. 붉은 벽돌 아래의 지뢰가 연이어 폭발하고 노란' 파편' 이 사방으로 튀는 것을 보았다.
모든 것이 평온해지자, 그는 두 손바닥의 크기에 서서 그의 걸작을 펼쳤다. 나는 마침내 사람이 아니라 책임감이 없는 악마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들은 여기서 거리낌 없는' 카니발' 을 하고 떠나자마자 자신의 일을 계속했다. 큰 사장, 학생, 농민 노동자, 실업자, 어둠 속에 더 깊은 사람이 있었다! 비록 내가 잠시 견지해 온 것은 비참한 결말이었지만, 나는 여전히 이렇게 말해야 한다. "일은 사람이 모든 것을 멈추어야 하고, 눈물이 먼저 흘러야 한다!" " 。
7.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 * * 그리고 결과;
보간법 대화 설명
액션 묘사는 글쓰기의 요점을 파악한다
예를 들면1;
(2) 읽은 후 다음을 정의하십시오.
일의 여러 측면에 근거하여 쓰다.
2;
(4) 글을 쓰다
방위 순서에 따라 쓰다.
언어 설명: 언어 설명 및 비교;
순서: 사물이 발전하는 순서;
플래시백: 먼저 결과가 있고 그 뒤에 이유가 있습니다: 작업 설명; 상세한 설명
(2) 글을 쓴다
사물의 순서에 따라 서술하다. 분산 설명 공필 묘사와 응용문
(1) 문자와 은유;
3. 설명 텍스트
설명 방법: 숫자와 서술을 열거하다.
(1) 작성기
외모 묘사: 집중 묘사: 다른 사물의 서술을 한 사물의 서술에 삽입한다.
(3) 풍경을 쓰다
우주 질서의 설명에 따르면:
고정 소수점 쓰기 장면;
이동, 풍경 변경;
고정 소수점 쓰기 풍경과 이동 풍경의 결합
8. 제사의 형식은 어떻게 쓰나요? 제사의 일반적인 형식은 제목 아래에 한 마디를 쓰고, 뒤에 대시를 넣고, 제사를 쓰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비문으로 쓰이는 글자는 모두 아름답거나 철리가 풍부하지만, 일반적으로 비교적 정련되어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비문 내용은 "처음엔 두 개의 공백으로 쓰고, 쓰고 나면 오른쪽에 한 줄 더 써라" 는 비문이다. "그것은 작문 제목 이후입니다. 본문 앞의 한 단락의 글과 일부 문장 중 일부는 후기를 가지고 있는 것도 머리글의 일종으로, 주로 총결산적이다. 좋은 비문은 독자를 끌어들이고 독자들이 생각하도록 인도할 수 있다. 독자는 문장 하이라이트를 꿰뚫어 감정의 맥박을 만질 수 있어야 한다. 제사는 간결하고 명료해야 할 뿐만 아니라 우아한 문예도 해야 한다. 제사의 형식은 일반적으로 제목 아래에 한 마디를 쓰고 뒤에 대시를 붙이는 것이다. 후기' 라는 단어를 쓰다. 일부 문장 들은 후기를 가지고 있으며, 머리글의 일종이기도 하다. 마지막 단락에서 대시로 쓰고' 후기' 라는 단어를 쓴다. 일반적으로 비문으로 쓰이는 글자는 모두 아름답지만, 일반적으로 비교적 정제되고, 길지 않고, 철리성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주제에 대한 내용임에 틀림없다. 사실 비문도 눈길을 끄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비문 내용은 처음 두 공백에 쓴 뒤 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