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예 jiaying 시 에세이-시를 감상하는 방법?

어떻게 시 한 수를 감상할 수 있습니까? 왜 전문가들은 이 시가 좋다고, 그 시는 좋지 않다고 말합니까? 좋은 시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독자로서, 당신은 시를 어떻게 감상합니까? 특히 두보, 이상은, 도연명, 왜 모두가 그들을 추앙하는가? 더 좋은 것은, 이 책에 나쁜 시가 열거되어 있는데, 왜 이 시가 좋지 않은지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 선생은 고전시를 매우 좋아한다. 그녀는 70 년 동안 가르쳤는데, 시는 그녀의 신앙이다. 이 책을 다 읽으면, 너는 반드시 시에 대한 그녀의 큰 사랑을 느낄 수 있고, 시의 짜릿한 아름다움을 체득하고, 시 한 수를 감상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대학 시절을 기억할 때, 나는 인생의 가장 큰 추구는 아름다움이라고 맹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학명언) 자연, 인문, 과학의 아름다움은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이 점을 감안하면 만 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는 것이 유일한 선택이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접근하기 쉽고, 고전 음악, 박물관의 그림, 수학 물리학, 예를 들어 중국의 고전시와 같은 더 많은 아름다움을 발굴해야 한다.

예가영 씨는 시를 좋아한다. 그는 캐나다 학교에 가서 휴가를 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귀국하여 계속 가르치고 고시의 아름다움을 전달해야 한다. 그녀의 큰 사랑은 그녀의 글을 통해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이 책을 한 수의 시에 비유하는 것이 좋은 시이다.

또 다른 놀라움은 내가 경을 읽는 것을 발견했다는 것이다. 옛사람이 시를 읽는 것은 읊조리는 것이었고, 중국어의 모든 성조는 의미가 있었고, 모든 시인은 작곡가였다! 나는 인터넷에서 이 검과 같은 찬송가를 찾았다. 정말 아름답다. 몇 주기가 지났는데, 나가서 지하철을 탈 때 귀가 여전히 울리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감정적 동물이기 때문이다.

사물의 변화와 전이는 우리의 마음을 자극했고, 그래서 우리는 감정이 생겼고, 그래서 우리는 시를 남겼다. 고대인의 마음은 죽음보다 애통해했다. 사람이 무감각하게 살고 사랑이 없으면 정말 무섭다. 지금 유행하는 단어를 재미라고 합니다. 재미있는 사람이 되는 것은 신선한 마음과 삶의 아름다움에 대한 좋은 감상을 가진 사람이다.

시를 읽으면 무감각한 마음이 신선한 감정을 접하게 되고, 철근 콘크리트 숲에서 죽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상에 대한 감동의 느낌이 있고, 생활도 점점 더 깊어진다. 너의 마음이 그렇게 민감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다른 사람이 인생의 파란만장함을 어떻게 느끼는지 보자. 천천히, 우리의 마음은 원래의 예민함과 발랄함으로 회복될 것이다.

예 jiaying 윤:

이 문제는 시가에서 가장 중요한 특징이 무엇입니까?

감동의 힘.

초등학교 때부터 시작한 작문은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는 얘기다.

감정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 물건은 자연의 물건, 꽃이 피고 꽃이 피고, 봄이 따뜻하고, 겨울과 추위, 초목새와 짐승, 그리고 세상의 여러 가지 (예: 비하되고, 중시되고, 아버지가 되고, 고인을 만나는 등) 가 있다. , 내면의 충격을 일으킬 것입니다. 또한 상상의 물건이라도 이야기를 듣고 영화 한 편을 보는 것도 감동적이다. 그래서 감정이 중간에서 움직이지만, 형식은 글에 갇혀 감정이 마음속에 갇혀 있고, 글자를 투입하는 것이 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감정이 생기면 어떻게 표현합니까? "할 말이 있다" 는 말을 자주 만나지 않나요? 고대에 시를 쓰는 방식을 요약하면 대체로 네 가지 성조가 있는데, 사실은 사물과 정서의 관계에 해당한다. 즉, 마음의 축복. 당신이 보는 것을 말하고, 당신의 눈에 있는 세상을 묘사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실 너는 이미 감정이 있다. 이것이 바로 관찰의 힘이다. 비교해 보면, 내면과 사물에서, 마음속에는 일종의 감정이 있다.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는 말은 완곡하게 말하는 것, 예를 들면 비교이다. 소위 직유 은유는 모두 비유한다. 싱, 사물에서 마음까지. 장면을 묘사하기 시작하면 감정이 자연스럽게 생긴다.

그러므로 시의 관건은 문자의 정교함이 아니라 무정하면 무미건조하다는 것이다. 글놀이는 사람의 * * * 를 불러일으킬 수 없다. 곧 퍼질 것이다.

좋은 시인은 가장 적절한 단어로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쓸 수 있다. 이 시가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독자를 감동시킨다면, 그것은 좋은 시입니다. 독자를 감동시킬 수 없다면, 그것은 실패한 시입니다.

독자의 접촉에는 두 가지 층이 있습니다.

하나는 직접 접촉, 일대일 접촉입니다. 작가의 감정에 감동하다. 몇 년이 지났지만, 나는 여전히 당시 시인의 속마음을 느꼈다. 이것이 바로 문자의 힘이다.

둘째, 독자에게 빈칸을 채우도록 감동시킨다. 고시는 국화와 같아서 많은 공백이 있다. 공백, 그래서 상상력, 연상을 일으킵니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왜 좋아요? 독자마다 서로 다른 해석을 할 수 있고, 서로 다른 독자심에 대응할 수 있다.

중국 시인과 서양 시인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중국의 위대한 시인이 종종 일생으로 시를 쓰는 것이고, 나는 손으로 자신의 마음을 쓰는 것이다. 시는 그들의 기질과 감정에 부합한다. 따라서 그들의 시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감상하려면 시인이 사는 시대와 시가 창작의 배경을 이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예를 들어, 가장 위대한 시인 두보는 100 여 곡의 노래를 읽지 않는 것은 그것의 미묘함을 체득할 수 없다.

그뿐만 아니라,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지만 거의 전해지지 않는 방법, 즉 읊조리는 방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외울 줄 아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좋은 시와 나쁜 시를 외우면 알 수 있다. 중국어의 성조 리듬은 읊조리는 것만이 진정으로 드러날 수 있다. 고대인들이 시를 쓰고 시를 읽는 것은 암송하는 것이 아니라 읊조리는 것이다. 중국어 4 성 자체는 음악 기호이지만, 아깝게도 거의 실전되어 중국어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중요한 전통이 없다. 며칠 전 인터넷에서' 시경' 낭송을 들으니 아름다웠다!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시를 쓸 줄 모르고 노래도 부를 수 있다. 이곳의 독경은 바로 독경이다.

그래서 예 선생님은 우리에게 시를 쓰는 법을 가르쳐 주기까지 했습니다. 요컨대, 시를 많이 외우고, 외우고, 천천히 시를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