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에는 어떤 유파가 있습니까?

문제는 정말 복잡해요. 따로 물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풍격을 이야기하고, 장르를 이야기하고, 유형을 이야기하며, 네가 고전시를 가리키는 줄 알았다.

기본 스타일

1, 장렬하다

훈후함은 가스의 가장 큰 힘과 기세를 가리킨다. 그 특징은 뼈가 강하고, 산하가 웅장하고, 우주가 높고, 활달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것이다. 그것은 울부짖는 바다처럼 푸른 파도가 출렁이는 서호와는 다르다. 만약 원래 곤륜산이었다면, 그것은 작고 쾌적한 쑤저우 원림이 아니었을 것이다. 구체적인 작품에서 어떤 것은 야심차고, 맹렬하며, 예를 들면 유방의' 바람의 노래' 와 같다. 항우의' 개하가' 와 같은 관대함과 애절함이 있다. 어떤 사람은 마음이 넓고 호정이 가득 차 있는데, 예를 들면 조조의' 창해 보기' 와 같다. 호방함은 성당시의 시대풍으로, 성당의 번화한 광경과 왕성한 생기를 구현했다. 왕 창령의 \ "세외 \" (진 시 명월, 한시 풍속)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왕의' 제방' (황하가 흰 구름 위에 있음) 상상력이 풍부하고 경지가 넓다. 맹호연의' 또 운몽곡안개, 포위악양' ('임동정') 기세가 웅장하다. 왕위의' 사막 고독 연기, 장하 낙엔' ('차가 막히게 하라') 은 얼마나 숭고하고 웅장한가! 진정으로' 장렬하다' 고 할 수 있는 것은 고적합, 삼삼으로 대표되는 변두리 시인이다. 그의 작품에는 늑대산, 사막, 외진 지역, 세상과 단절된 도시, 극한, 극열, 공통의 분개, 변방을 지키겠다는 다짐이 있다.

2, 보헤미안

분방하면 분방하다고 한다. 그 특징은 시인이 주체로서의 특징과 대상이 객체로 묘사되는 특징을 모두 표현했다. 제재에 있어서, 감정이 격동하고 격조가 높다. 상상력은 특이하고 과장되어 있습니다. 야심차고 마음이 넓다. 우주로 빨려 들어가 산하를 뽑다. 오만하고 거칠고 야성이 분방하다. 대상의 경우, 왕왕 부피가 크고, 힘이 크며, 그 독특한 웅장함과 숭고함을 나타내거나, 혹은 광활하고 끝없는 광경을 보여 주기 때문에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공령은 끝이 없다. 이백은 호방파의 집대성자로, 정서가 격월하고 격조가 뛰어나며 상상력이 특이하고 과장이 특징이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내려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와인에") 기세가 웅장하고 일사천리; "초록서리가 하얗고, 복서복동." ("고풍") 시간의 빠른 흐름, 인원의 변화 속도, 단숨에 이뤄지고 혼연일체를 묘사한다. 연산눈송이가 석처럼 크다' ('북방 유행')' 백발 3 천 피트, 근심이 길다. " (추포의 노래) 과장은 불합리하지만 일리가 있다. 스와 신은 송사 호방파의 가장 걸출한 대표이다. 소어는 격앙되고 비장한 감정을 단어에 융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람, 영물을 쓸 때 호매호매한 이미지, 웅장한 기세, 장엄한 장면으로 승리하는 데 능하다. 6? 1 적벽회고는 걸작이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강' 이라는 말은 넓고 긴 시공간에서 활동하는 모든 사람들을 사로잡아 기세가 웅장하다. 옛 근거지의 서쪽' 에서' 잿빛 연기 소멸' 은 상고의 송가로, 감정이 높고 깊으며,' 공중흔들기' 라는 말은 웅장한 형세, 밝은 색채, 거대한 소리를 결합하여 일종의 포옹을 해준다. 몇 마디' 고국이 떠돌아다니다' 가 자신에게 돌아섰고, 감정도 항진에서 소침으로 떨어졌다. 전어의 기조가 웅장하고,' 너는 반드시 관서의 거물이고 철판을 들고 있어야 한다' 는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우울증

대담함이 화산 폭발이라면 함몰은 해저 저류다. 시인이 우아하고 소탈할 때,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시인이 묵상하고, 초조하고, 분노할 때, 그는 우울해진다. 이백은 호방하고, 몸이 가볍고, 영청이 맑기 때문에 하늘로 솟아오르고, 들학이 한가하다면 곳곳이 나부끼다. 두보는 기분이 가라앉았고, 체중은 그를 무겁게 넘어뜨리고, 자신의 마음 속으로 잠입하여 감정을 휘저어 몸을 뒤척였다. 우울증이란 무엇입니까? 우울증은 감정의 심각성, 풍부성, 불안성, 암시성을 가리킨다. "가라앉아도 뜨지 않고, 움푹 패인 곳도 얇지 않다." 두보의 시는 매우 풍부하다. 슬픔은 두보 시의 주요 내용이다. 그의 슬픔은 개인뿐만 아니라 국가, 민족, 국민의 것이다. 그래서 이런 슬픔은 풍부한 감정 수준을 가지고 있어, 그를 우울하게 하는 동시에 깊은 감정과 숭고한 가치를 얻었다. 그의' 삼관',' 삼별',' 차점','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것은 모두 우울한 대표작이다.

4. 동정

경생정을 만지고, 사물이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을 보고, 비장하고 대범하다는 것을 비애라고 한다. 일반 시인은 질병의 천변만화, 청춘이 지나가는 속도, 사람들의 재난의 심각성, 운명의 기복, 장대한 보답이 없는 분노, 애도하는 것은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 관대하고 애절한 사람들이 모두 슬픔을 안고 그들을 바라보는 것이다. 연민은 시대의 목소리, 시인의 외침, 시인이 격동의 현실에 직면하여 엄숙한 책임감 때문에 연민의 마음을 보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자앙의 시는 슬픔으로 유명하다. 유주성 위층은 가장 감동적인 슬픈 노래이다. 엄청난 슬픔과 분노를 품고 시인은 눈물을 머금고 탑에 올랐다. 길고 광활한 대지를 마주하고 서까래와 같은 펜으로 과거, 현재, 미래의 연속 시간도를 그려 광대한 공간의 두루마리를 그려냈다. 그것의 비장한 노랫소리가 하늘 높이 울려 퍼지고, 그것의 관대함은 공간을 초월한다. 예를 들어, 신 기아의 단어.

5. 잘생긴

멋있고, 잘생기고, 유창하다. 대표 시인은 두목입니다. 그의 시는 고금을 막론하고 호정만장,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시폐를 한탄하며, 교훈을 총결하고, 국우민을 걱정하고, 큰 포부를 가지고 하늘을 지탱하고, 또 보답할 방법이 없다고 느꼈다. 한편, 그들은 맵고 호방하며, 소탈하고 낭만적이며, 하늘하늘 날리며, 근심 걱정 없이 마음을 설레게 한다. 예를 들면' 과화청궁':' 장안 회망 자수 더미, 산꼭대기 개천문. 붉은 먼지를 타고 웃자 리치라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함축적인 풍자의 필조로 당현종의 생활, 등불, 와인, 녹색,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생활을 깊이 폭로했다. 또' 적벽', 리듬이 명쾌하고,' 산행', 가볍게 흔들리고,' 강남춘시' (천리새가 청영홍을 부르다),' 양주 일몽',' 청루궁복' ('재회').

6. 희석

희미하고, 즉 그와는 달리 한가함, 차분함, 냉막, 심원한 특징을 담은 왕위의 산수시는 한가함, 고요함, 가벼움, 먼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는 희석파의 대가이다. 예를 들면, "사람은 한가한 계수나무,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다." 달이 뜨면 새가 놀라고, 울면 시냇물이 깊다. ("새명계") "공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한 소리를 들은 것 같다. 햇빛이 녹색 이끼에서 나를 쏘았다. "(사슴) 여기에는 도시의 떠들썩함도 없고, 인간의 분쟁도 없고, 외부의 방해도 없고, 자연의 고요함과 산수화새의 생기만 있다. 시인은 즐거움, 찬탄, 도취에 빠져 대자연의 품에 안겨서 대자연의 유기체가 되었다. 시인의 글 속의 자연은 항상 시인의 맥박을 뛰며 시인의 목소리를 빙빙 돌며 시인의 영혼을 뒤흔들고 있다. 그래서 자연은 인격화되었다. 시인이 묘사한 자연은 시인 본인으로 시인이 희석한 심경을 반영한다. 시인 본인은 이미 대자연에 녹아들었다. 이런 녹는 것은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경물에 녹이고 나 없는 공허함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것이 희석의 극치이다. 그러나 희석은 환멸과 죽음이 아니라 활력이 넘친다. 시인이 활발한 생명을 굳은 생명으로 전환한 결과이며 생명력은 유동에서 평온으로 변한다.

7. 마음이 넓다

즉 분방, 활달하고, 소탈하고, 우아하고 독특하며, 대표 작가는 수시입니다. 수시의 단어는 호방할 뿐만 아니라, 풍격이 활달하다. 대재와 가난한 재능이 있는 수시는 풍속을 따르지 않고 시세에 순응해야 한다. "최선을 다하라", "천명을 알자", 그 성격에 전형적인 "무단결달" 특징이 있어야 한다. "인생은 꿈과 같고, 달에는 여전히 조각상이 있다" ("염노교?" 6? 1 적벽회고')' 노인담화소년광' ('강'? 6? 1 밀주 사냥) 은 뚜렷한 활달한 색채를 지닌 시입니다. 스시는 때때로 자아에서 벗어나 자연에 녹아들어 자신의 제한된 생명이 자연의 시작도 끝도 없는 운동에서 영원할 수 있게 하려고 애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생활 속의 각종 고민을 현실을 초월하는 순결하고 아름다운 자연에서 벗어나게 하고, 사회와의 각종 갈등에서 자신을 정화하고, 자연이 창조한 법칙과 조화롭게 지내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를 들어, "물 조절"? 6? 1 달이 언제예요? 생명현상을 자연현상과 동일시하고, 인생철학을 자연법칙과 동일시하며,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말살한다. 상곤은' 바람을 타고 집에 갈 수 없다' 는 후회를 하며'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로 자신을 설명했다. 샤쿤은' 사람은 희로애락이 있다' 는 후회를 하며' 달은 맑고 둥글고, 고난은 완전하다' 고 해명해 자연으로부터 위로와 계시를 받아 인생의 고민에서 벗어났다. 스시는 때때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자신의 정신세계를 최대한 강화하여 모든 외부의 침입에 저항하고 초탈에 이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때로는 한 사람의 포부를 담담하게 함으로써 은거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고, 심지어 폭음하고, 선 (), 자마 () 를 이야기하며, 고통스러운 생활, 어두운 현실, 더러운 관직에서 심리적 초탈을 얻을 수 있다.

주요 학교

1 .. 시 유파: 현실주의와 낭만주의.

현실주의: 현실생활에 대한 객관적인 관찰을 제창하고, 현실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묘사하며,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을 진실하게 표현한다. 출처: 노래 책; 대표 작가: 두보, 백거이, 육유.

낭만주의: 이상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잘 표현하고, 열정적인 언어, 기이한 상상력과 과장, 동화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만든다. 출처: 추 연설; 대표 작가: 굴원, 이백, 리호, 공 자진 등.

2. 호방하고 완곡하다.

호방파: 기세가 웅장하고, 격조가 높고, 의경이 호방하고, 감정이 격월하다. 대표 인물: 수시, 신 기아, 육유, 악비.

완약파: 풍격이 부드럽고, 감정이 섬세하며, 완곡하게 얽히고, 정취가 깊다. 대표 인물: 이청조, 류영, 강원, 진관.

시의 유형

시의 유형에 관해서는 문제가 상당히 복잡하다. 당시삼백 수' 편집자는 시를 고체시 율시 절구 세 종류로 나누며, 세 부류 모두 악부를 갖추고 있다. 고시 율시 절구는 각각 오언과 칠언으로 나뉜다. 이것은 일종의 분열이다. 심덕잠의' 당시별재' 의 분류는 약간 다르다. 그는 악부를 독립하지 않고 오언율시의 범주를 늘렸다. 송대 곽지다가 편찬한 두보시는 단순히 고체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이제 우리는 다른 분류를 참고하여 위의 세 가지 분류에 대해 토론하려고 합니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시는 고전시와 현대시로 나눌 수 있다. 고시는 고체시 또는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글자 수를 보면 4 언시, 오언시, 7 언시, 희귀한 6 언시가 있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이미 매우 적기 때문에, 일반 시집은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