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를 사임하고 3 월에 양주에 내려갔다.
고독한 돛, 먼 그림자, 푸른 하늘, 창장만이 하늘에서 흐른다.
당대의 지아 섬이 뽕나무를 건너다.
객사와 주는 이미 집 10 서리로 밤낮으로 함양을 기억하고 있다.
공연히 오디 강을 건넜지만, 동시에 주가 나의 고향이기를 바란다.
이백의 《아미산 월가》
아미산 반월가을 그림자가 평창강에 들어가다.
저녁에 청계가 삼협에 가서 우주를 놓쳤다.
왕 웨이의 "위안 ii 지안" 은 "성위곡" 이라고도 불린다.
웨이 청 가벼운 먼지 비 도시, 게스트 하우스 푸른 버드 나무 색상.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우리가 고시를 감상할 때, 종종 많은 지명을 만나는데, 마치 불가분의 관계인 것 같다. 지명은 실체명사이고, 시는 문학 작품으로, 주로 감정을 표현하고 의경을 창조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시에서 지명의 사용은 분위기를 부각시킬 수 있는가, 아니면 파괴를 약화시킬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우리의 답은 전자다. 시인이 어디에 있는지, 어떤 환경이 그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지 지적하려면 지명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묘사가 뿌리가 없는 나무, 수동적인 물로 변할 것이다. 당대의 장계인' 단풍교 야박' 은 회자되는 시이다. 세 번째 문장'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는 문장으로, 장소를 밝히고, 표정이 밋밋하다. 하지만 이 말을 통해 앞의 두 문장에서 묘사한' 달이 검은 발굽에 서리가 내리고, 강촌의 어불이 잠을 잔다' 는 광경은 아름다움을 더해 땅에 떨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이 말 때문에' 자정 종소리 여객선 두드리기' 라는 다음 문장을 끌어냈고, 이때 이곳의 구체적인 환경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완벽하게 담았다.
이제 몇 가지 예를 들어 칠률, 칠절, 고풍에 대해 약간의 분석을 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당대종 광덕 원년 (기원 763 년) 은 여러 해 동안 지속된 안사의 혼란이 끝난 해다. 반군은 수장 사조의의 자살로 모두 무너져 당나라에 투항하여 계승 (이 경기) 을 중심으로 남북지역을 수복했다. 이 좋은 소식은 당시 자주 (오늘 쓰촨 3 개 현) 에 살던 두보에게 전해졌는데, 그는 마음속의 기쁨을 억제하지 못하고 유명한 칠율시'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는 것을 도울 수 없었다. 첫 번째 문장은 "이 먼 서쪽 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탈환했다! " , 처음에는 두 개의 지명을 사용했다. 인자주는 검문관 남쪽에 있어서' 검외' 라고 불리는데, 시인이 소문을 듣고 천리 밖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지명인' 허북' 은 계절성을 중심으로 수복한 곳을 가리키며 메시지 내용을 나타낸다. 다음 다섯 문장은 "처음에는 눈물이 내 외투로 솟아올랐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시고, 녹색의 봄날에, 나를 집으로 돌려보내라. " 시인의 서프라이즈가 교차하며 귀국을 준비하는 심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다음 두 문장은 즉시 효력을 발휘할 것이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이곳의 정서가 매우 고조되어 연이어 네 개의 지명을 써서 집으로 돌아가는 여행을 설명했다. Zizhou 에서 쓰촨, Fujiang, Jialing 강, 양쯔강 및 다른 강을 통해 서, 그래서 항해를 대표 하기 위하여 "댐 아래 wuxia" 를 이용 하십시오. 양양하 낙양' 이라는 두 가지 흔한 지명은 당시 남북 사이의 대로를 대표한다. 그것은 장강 북쪽 해안의 강릉에서 시작하여 가시문, 양양, 남양 분지를 거쳐 낙양에 도착했다. 이 네 개의 지명은 앞뒤 두 쌍이 모두 같은 음으로 끝나서 낭송하기 쉽고 음절이 우렁차고 아름답다. 시 전체가 6 개의 지명을 사용했는데, 과거의 시평론가들은 이 점에 대해 "주체객체가 이렇게 풍부해서 정말 많은 사람을 잘 지휘한다" 고 평가했다.
마오쩌둥의 "장정" 을 다시 보세요. 이 일곱 가지 법칙은 혁명 낙관주의로 가득 차 있어 널리 낭송되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돈산은 한가할 뿐이다" 며, 벼락 만준의 기세로 대국을 장악했다. 안개 영산, 우몽산, 대도하, 금사강, 민산 등 다섯 가지 지명이 잇따라 사용되어 장정 그림을 펼쳤다. 장정 도중에 천산만수가 있다. 왜 이 다섯 개의 지명을 선택했는가? 그들은 장정 과정의 관건이기 때문에 풍부한 역사적 사실을 포함하고 혁명 역사를 목격했다. 중국의 지리에서도 지리적 특징이 뚜렷한 중요한 지명으로 기상이 웅장하여 일반 산천이 아니다. 이 다섯 가지 지명을 담은 모든 시사는 현지의 지리적 특징을 묘사하며 본질적으로 혁명군인의 넓은 마음을 표현했다. 우리가 이 혁명시를 읊을 때, 하나하나의 지명은 우리의 감정을 점차 승화시켜 정상에 이르게 한다.
칠율 중 서너 마디, 대련이라 불리며, 대립의 정돈을 중시하며, 늘 일부 지명대결을 이용하여 시인의 의리를 기탁한다. 두보가 청두에서 썼던' 등루' 처럼 그 구름은 "봄빛이 아름다운 실물은 천지 사이에 떠 있다. 옥봉 일선 구름처럼 예로부터 지금까지" 라고 말했다. 계단을 올라 청류와 군산을 내려다보며 이 두 지명이 현실적이라고 지적했다. 금강은 청두 남부에 위치하여 민강 지류인 마강의 하류이다. 옛날에는 비단을 짜는 데 사용되었는데, 다른 물보다 신선하다. 그래서 현지도 부강이라고 부른다. 레이우는 산의 이름이다. 당나라 때 이곳에 관문을 설치해 티베트 지역으로 가는 주요 도로를 통제하고 있다. 공간으로 강을 연결하고, 시간으로 관문을 연결하며, 정확하게 의젓하게 대하고, 날씨도 힘차게 하고, 아래와 같이 시인의 정서를 그려낼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또 송대 애국시인 육유가 쓴' 밤배에서 눈, 철말리 가을바람이 흩어진다' 는 두 구절은 천고에 낭송된 명문이다. 과주도와 대삼관 때문에 시인은 두 개의 지명을 선택했는데, 그중에는 깊은 뜻이 있다. 전자는 장강 북쪽 해안에 위치하고, 장쑤 성 강도현 이남에 위치하여 남북을 연결하는 중요한 유대이다. 후자는 바오지 남서남 친링 중 하나로 관관으로 통하는 요로를 봉쇄했다. 이 두 전략적 요충지, 물, 동서, 당시 송진의 전선이었다. 시인은 두 개의 지명을 통해 애국적인 열정을 표현했다. 그리고 이 두 곳은 모두 시인이 일찍이 진강과 남정군에서 가본 적이 있다. 지금 돌이켜보면, 나라에서든 자신에서든, 왜 그를 슬프고 분노하게 하지 않는가?
칠절에는 단 4 줄 28 자, 편폭이 짧고, 내용이 풍부하고, 가작이 많고, 성정이 풍부하고, 감정이 무궁무진하여 중국 고전시의 보물로 여겨진다. 이런 글자 수가 제한된 시사에서 지명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4 언시 중 흔히 볼 수 있는 지명이 있는 문장이 하나 있는데, 나로서는 말할 것도 없고, 단지 두 마디, 세 문장, 심지어 네 문장까지 모두 땅명으로 쓰이는데, 이는 당대의 명가의 작품에는 비일비재하며, 연속 지명은 5 ~ 6 개에 이른다. 이제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남경 6 조의 럭셔리는 당나라에 이르러 이미 사라졌다. 시인은 종종 회고나 방고의 방식을 통해 자신의 과거의 침울한 심정을 표현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대의 시인 유우석의' 무이상' 이 바로 이런 작품의 대표작이다. 시인은 민가에 시를 써서 극찬을 받았는데, 이 시도 민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처음 20 일은' 주작교 가장자리에 들풀이 활짝 피고 우이골목 어귀에서 석양이 서쪽으로 진다' 는 것이다. 여기에 사용된 두 개의 작은 지명은 깊은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육조 때 주작교는 진회하의 부교, 일명 주작구덩이로, 주작문 남문을 향해 출입의 요충지였다. 5 월 1 골목은 주작교 남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진하강에서 멀지 않은 동진의 가장 큰 신사왕, 감사의 저택이다. 이 두 곳을 선택하고 쇠퇴 장면을 그려내어 전조 귀족 거주지의 깊은 변화를 암시하고, 향후 20 년으로 전환하기 위해 왕사당과 안영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갈 준비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술적 수단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가 말을 잘하는데, 이 두 지명은 여전히 쓰이고 있어, 오늘 읽어보면 더욱 향토감이 있다.
이백의 시'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다';
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를 사임하고 3 월에 양주에 내려갔다.
고독한 돛, 먼 그림자, 푸른 하늘, 창장만이 하늘에서 흐른다.
이 시는 30 일간의 지명을 담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손님의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명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다른 감정을 묘사하지만, 마지막 한 문장만 지평선에 호탕한 장강만이 흐르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여 시인의 좌절감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이 세 번째 지명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쓴 시인으로 유명한 당대의 자도는 시' 도산간' 을 한 편 썼는데, 말마다 지명이 하나 들어 있어 꽤 독창적이다. 오늘은 아래와 같이 인용한다.
다음 단계:
객사와 주는 이미 집 10 서리로 밤낮으로 함양을 기억하고 있다.
공연히 오디 강을 건넜지만, 동시에 주가 나의 고향이기를 바란다.
당대와 주는 펀수 중류를 가리키며, 개원을 태원으로 바꾸었다. 함양은 산시 관중에 있다. 산간강은 산서성 북부에 있으며 영정강의 상류이다. 시에 사용된 지명도 일반적으로 가리키는 것일 수 있다. 빈주는 시인이 사는 곳을 가리키며 함양은 그들의 고향을 대표하는 데 사용된다. 식량과 의복 때문에 시인은 외국에 떠돌아다니며 늘 고향을 그리워한다. 그는 가능한 한 빨리 떠나고 싶었지만, 그는 더 멀리 가야 했다. 이때 그는 원래의 객거지가 자신의 고향이라고 느꼈다. 이런 복잡하고 우여곡절이 미묘한 마음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시인은 이 네 가지 소박한 지명으로 전체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백의 시에는 달을 찬양하는 곳이 많다. 그가 스물여섯 살에 촉국을 떠나려 할 때, 그는' 아미산월가' 한 곡을 써서 그의 친구를 송별했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아미산 반월가을 그림자가 평창강에 들어가다.
저녁에 청계가 삼협에 가서 우주를 놓쳤다.
평창강, 현재 청의강은 금요산맥 동쪽에서 발원하여 아미산 동북부를 지나 락산에서 민강으로 유입된다. 아미산과 평창산강은 모두 이 일대의 유명한 경관이다. 시인은 이 두 지명으로 현실적인 장면이자 질주하는 상상력으로 강 속 달빛을 통해 다른 때의 사랑을 표현했다. 세 번째 문장의 두 지명은 출발지와 여정을 나타낸다. 청계는 번역명으로 민강 하류에 속한다. 네 번째 문장 중의 위주는 오늘 충칭 일대이다. 위주가 삼협을 떠나면 멀어질수록 강렬해지고 깊어진다. 이웃 심주핀은 이 시를 "경물 속에서 사랑을 보고, 정경이 어우러지는 경지에 이르렀다" 고 평가했다. 시에 쓴 경물은 모두 지명을 통해 표현된다. 시에서는 5 개의 지명을 연속해서 사용했지만, 흔적도 없고 순순하여 이 위대한 시인이 단어를 고르는 기교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두보의 시가 시사로 여겨지는 것도 이 위대한 시인 때문이다. 한 곳의 지리적 특징에 주의하여 지도라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