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성어 64 자 성어

1 .. 호랑이 같은 4 자 성어: 등은 호랑이처럼 넓고 허리는 곰처럼 굵다. 한 사람이 몸이 건장하다고 묘사하다.

용반호: 지세가 웅장하고 험난한 것을 묘사하다.

호랑이 입에서 이빨 하나를 뽑다. 매우 위험한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하다.

호랑이의 여생: 호랑이의 입에서 살아남은 생명. 매우 위험한 처지에서 벗어나 살아남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입은 위험에서 벗어났다: 호랑이 입에서 살아남은 생명. 매우 위험한 처지에서 벗어나 살아남는 것을 비유한다.

평양호락: 평양: 평평하고 밝은 곳. 호랑이는 깊은 산을 떠나 평지에 떨어져 갇혔다. 비유가 힘을 잃고 있다.

호랑이가 양 떼로 뛰어들었다. 강대하게 약자 가운데로 뛰어들어 임의로 참살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보세요: 보세요. 보세요. 호랑이처럼 쳐다보다. 심술이 바르지 못하여 기회를 엿보아 낚아채는 것을 묘사하다.

호랑이 머리 호랑이 머리: 외모가 강하고 성실하다고 묘사한다.

호랑이 머리 뱀 꼬리: 머리는 호랑이처럼 크고 꼬리는 뱀처럼 가늘다. 처음에는 비유가 대단했는데, 나중에는 힘이 없어서 끝이 없었다.

호랑이 피부 양 품질: 품질: 자연. 외강 중에 하는 것을 비유하여 매우 피상적이다.

호랑이 국가: 호랑이 늑대처럼 사나운 나라. 침략적인 국가를 비유하다

용범: 지세가 웅장하고 험난한 것을 묘사하다. 호랑이 좌룡판' 과 똑같다.

고래를 잡아먹다: 강대국이 할거하고 서로 삼키는 것을 비유한다.

Longpan 사진 호랑이: 지형의 장엄한 위험을 설명하십시오. 호랑이 좌룡판' 과 똑같다.

호랑이가 양을 뿌리치다: 호랑이가 양 떼로 돌진했다. 약자를 업신여기고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을 비유하다. 호랑이와 양떼에 들어가다.

호당 여우친구: 악독하고 교활한 세대를 비유한다.

호랑이 초룡상: 군웅이 일어나 서로 힘겨워하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에서 용까지 찐 것: 시대의 변화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

타이거 드롭 드래곤: 드롭: 투쟁, 점프. 용호가 싸우는 이야기. 격렬한 투쟁을 비유하다.

호랑이 굴 늑대 둥지: 호랑이와 늑대의 둥지. 은유는 매우 위험한 곳이다.

호랑이가 나왔다: 코뿔소 같은 야생 동물. 곽: 동물을 끄는 나무 케이지. 호랑이와 호랑이가 나무 우리에서 도망쳤다. 책임자는 악인을 위해 도망가거나 책임을 지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처럼 쳐다보다.

후루프 롱타오: 루프: 황석공이 쓴 전설의' 삼루프' 를 가리킨다. 고 말했다: 육도를 가리킨다. "삼책" "육도" 는 모두 고대의 예술 서적이다. 병법과 병법, 병가의 전술을 가리킨다.

호랑이와 늑대의 기세: 기세가 매우 사납다고 묘사한다.

호랑이 동굴 Longtan: 동굴: 동굴; 담: 깊은 담. 용이 사는 깊은 담, 호랑이가 사는 둥지. 극도로 위험한 곳을 비유하다.

호랑이와 왕관: 왕관: 머리에 모자를 쓰세요. 비유는 가학적인 사람이다.

용흥: 원래 황제의 의태에 대한 묘사가 달라요. 나중에는 장군의 자태도 묘사했다.

호두제비턱: 옛날에는 왕자의 고귀한 모습이나 무장의 위풍당당한 모습을 묘사했다.

호랑이 몸통 곰 허리: 체구가 우람하고 체격이 건장한 것을 묘사한다.

2. 12 조디악 성어 대전 4 자 성어 대전 1. 용놀이를 하다

2.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되다

3. 용장봉의 편지

4. 유효 개 마력

거북이와 용은 거의 없습니다.

6. 호랑이를 죽입니다

7. 항아리 속의 아실 닭.

8. 호랑이를 끌어들여 늑대를 물리친다

9. 군사 경력

10. 마욱석사

조디악

1. 기본 정보

조디악이라고도 하는 조디악은 중국이 생년월일에 따라 12 지지와 일치하는 12 종의 동물로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포함한다.

십이지띠의 기원은 동물 숭배와 관련이 있다. 후베이 운몽잠호지와 간쑤 천수마탄에서 출토된 진간으로 선진시대에는 비교적 완벽한 띠 체계가 존재했다. 최초의 기록은 오늘과 같은 십이띠의 전세 문헌으로 동한 왕충이 쓴' 논형' 이다.

2. 문학 연구

1975 65438+2 월, 후베이 운몽침호에서는' 도둑' 을 포함한 두 무리의 진간이 출토되었다.

"아들, 쥐, 도둑의 입, 드문 수염, ... 못생긴, 소, 도둑의 코 긴 목, ... 음, 호랑이, 도둑, 수염, 검은 얼굴. 털, 토끼, 도둑이 크다. 첸, 도둑은 남자, 청홍 ... 셋, 벌레도 도둑이 검다. 정오, 사슴 도, 도둑 긴 목 작은 컷, 불완전한 몸. ...... 아니, 말, 도둑도 귀가 있어야 한다. 심, 환, 도둑원 ... 너, 물은 ... 어, 늙은 양은 ... 바다, 어

이상은 오늘의 십이지띠와 거의 같지만, 첸은 십이지띠를 쓰지 않았다. 정오 사슴 말에게 적합하지 않다. 네, 늙은 양.

3. 기원 소개

고대 문헌 기록은 줄곧 십이지띠의 문화원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고, 고금의 학자들은 이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1) 별자리 이론

고대인들은 황도와 적도 부근의 별을 "28 별" 으로 나누었다. 28 박 역시 일종의 동물을 대표한다. 고대에는 일요일이 12 부로 나뉘어 12 개 분기로 표기되어 12 개 분기는 12 궁에 속하고 12 궁은 28 별과 상응했다. 명대 대학인 왕창은 28 종의 동물이 28 개의 별에 속하며, 7 개의 이성인이 통일되어' 모토박쥐, 허손쥐, 위기월연, 자' 의 구도를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청대 이청청은' 송하관 안유' 에서 28 숙동물이' 상위 12 속 두 배',' 강금룡, 진관, 초목주꾸미' 라고 주장했다. 초점, 용도' 는 십이지띠를 기초로 28 종의 스타동물을 모으는 것을 반영한다. "하지만 방계가 만나는 것은 불가피하다. 28 성별 동물의 기록은 12 띠보다 늦다.

(2) 장수성 이론

목성은 12 년에 한 번 일주일에 한 번 운행하며 목성의 위치에서 매년 분기 순서를 결정할 수 있다. 우한방선희숙은 12 년마다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이라며 "천하 여섯 살, 여섯 살, 한 살, 몇 살, 몇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이라고 말했다. 식물의 흥망과 동물의 생존 환경은 순환이 있다. 초식동물 (쥐, 소, 말, 양) 과 육식잡식동물은 여러 해에 걸쳐 생존 상태가 크게 다르다. 다른 해에 태어난 사람이 그 해에 왕성하게 자란 동물을 모방할 수 있다면 띠 동물이 형성되어 동물의 흥망성쇠가 목성의 해와 관련이 있으며 띠와 황도는 통일되어 있다고 추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3. 동물성어 백과 사자성어 조디악 뱀 1, 쥐: 겁이 쥐처럼 많고 거리를 건너는 쥐.

소: 보딩거리 소와 천 오월소.

3, 호랑이: 정력이 넘치고,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된다.

4. 토끼: 토끼를 기다리고, 상황이 잘못되면 토끼를 닫는다.

드래곤: 예 공 (ye gong) 은 매우 바쁜 도시입니다.

6. 뱀: 경솔하게 뱀을 놀래키고, 가식적으로 뱀을 가장합니다.

7. 말: 천군만마, 사슴을 말이라고 한다.

8, 양: 희생양, 도둑질.

9. 원숭이: 닭을 죽여 본보기를 만들다.

10, 닭: 멍한 나무닭, 시집가는 닭.

1 1, 개: 닭을 훔치고 개를 만지며 백운창개.

12. 돼지: 요동 돼지 한 마리, 익륭 돼지 한 마리, 개 한 맥.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6 에 관한 4 자 성어는 6 합 안에 있습니다.

6 대 기적,

육통 사달,

여섯 개를 고르고,

말 다섯 마리와 원숭이 여섯 마리,

6 피트짜리 고아들,

등반한 지 6 년,

육조 가루,

6 번가와 3 번가,

3 은 굽지 않고 6 은 굽지 않는다.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세 블록, 여섯 도시,

3 번가 6 골목,

팔 여섯 개와 머리 세 개,

6 개의 청소,

세 개의 6 팔,

5 개의 겨울과 6 개의 여름,

3 대 6 증,

넷은 여섯을 당기지 않고,

육양이 앞장서고,

6 조용 하 고,

육합동풍,

풍부하고 다채로운,

육신무주,

내장입니다.

임신중입니다.

얼음꽃 여섯 송이,

아무도 모릅니다.

세속적인 욕망,

삼궁 육원,

머리 세 개와 팔 여섯 개,

오요는 여섯 잔을 마셨고,

아주머니 세 명과 할머니 여섯 명,

6 개의 깨끗한 것,

네여섯 쌍의 부부,

양 구백 육십,

6 분의 5 는 ,

6 월 플라이 크림,

세 차와 여섯 끼,

육경은 진 () 으로 나뉜다.

6 종의 동물들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여섯 명의 부모가 함께 배송되었습니다.

오령육수,

극심한 불공정,

육친이 화목하지 않다.

6 피트 떨어진 곳에서 ,

삼두육면,

369 등.

여섯 번 물어 세 번 밀다.

육경 삼사,

평행사처육,

여섯 바퀴를 마시고,

5 대 6 으로 강탈하고,

육경이 나를 참고,

다섯 명의 친척과 여섯 명의 친척,

친척 세 명과 친구 여섯 명,

돌 다섯 개와 도요새 여섯 마리,

5 월, 7 월, 6 월,

업력의 바퀴의 6 대 부분,

육합 11,

5 가상 6 소비,

육신이 불안하다.

오음 육법,

육통 사군,

육조 금가루,

사청과 여섯 가지 행사,

50 센트와 종이 6 장,

여섯 개의 거리와 세 개의 도시,

세 쌍의 육각형,

삼중육증,

삼차 육례,

새 다섯 마리와 제비 여섯 마리,

딴생각, 딴생각,

36 줄,

삼진육초,

이것저것 물어보다.

삼십육회의 비,

오장육원,

모든 친척과 여섯 명의 친척,

5 품 6 검수,

아무도 의지할 수 없습니다.

사방으로 튀어나오고,

육진이 아직 물들지 않았다.

혼란스러운 여섯 명,

여섯 마리의 동물이 불안감을 느꼈습니다.

6 피트의 버팀목,

다섯을 미워하고 여섯을 욕하다.

치산 육출,

뭘 고르세요? 여섯 개를 고르다.

5. 6 자 성어는 다채롭다.

육신무주,

내장입니다.

임신중입니다.

얼음꽃 여섯 송이,

아무도 모릅니다.

세속적인 욕망,

삼궁 육원,

머리 세 개와 팔 여섯 개,

6 개의 깨끗한 것,

아주머니 세 명과 할머니 여섯 명,

오요는 여섯 잔을 마셨고,

양 구백 육십,

네여섯 쌍의 부부,

삼두육면,

369 등.

육경 삼사,

6 분의 5 는 ,

여섯 바퀴를 마시고,

세 차와 여섯 끼,

오령육수,

6 피트 떨어진 곳에서 ,

6 종의 동물들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극심한 불공정,

육경은 진 () 으로 나뉜다.

평행사처육,

육친이 화목하지 않다.

여섯 명의 부모가 함께 배송되었습니다.

업력의 바퀴의 6 대 부분,

잡다

6. 호자 성어 전집 1. 호랑이와 용약술: 황석공이 쓴 전설의' 삼관' 을 가리킨다. 고 말했다: 육도를 가리킨다. "삼책" "육도" 는 모두 고대의 예술 서적이다. 병법, 병법, 또한 가리킨다.

2. 평양호 낙평양: 평평하고 밝은 곳. 호랑이는 깊은 산을 떠나 평지에 떨어져 갇혔다. 비유가 힘을 잃고 있다.

3. 호랑이처럼 쳐다본다.

호랑이가 나왔다: 코뿔소 같은 야생 동물. 곽: 동물을 끄는 나무 케이지. 호랑이와 호랑이가 나무 우리에서 도망쳤다. 책임자는 악인을 위해 도망가거나 책임을 지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5. 호랑이 굴, 늑대 둥지, 호랑이 둥지. 은유는 매우 위험한 곳이다.

6. 호랑이는 용을 던져 던진다: 발버둥치며 도약한다. 용호가 싸우는 이야기. 격렬한 투쟁을 비유하다.

7.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반대의 개: 코끼리가 아니다. 호랑이를 그릴 수는 없지만 개처럼 보입니다. 비유는 집을 흉내낼 수는 없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8. 화호는 반개 비유가 아니지만, 불륜이다. "그림 호랑이는 개가 아니다" 와 같습니다.

9. 화호조각황새 ① 비유 야심이 너무 커서 영원히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② 비유는 좋은 일을 할 수 없고 오히려 나쁜 일을 한다.

10. 호랑이를 그린 개: 코끼리. 호랑이를 그릴 수는 없지만 개처럼 보입니다. 비유는 집을 흉내낼 수는 없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1 1. 장웨이, 이 가짜 호랑이는 여전히 여우 한 마리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 남의 힘에 의지하여 남을 괴롭히는 것을 비유하다.

7. 성어에' 호랑이' 라는 글자를 띠다. 호랑이를 도와 급히 먹는 것은 악인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는 것을 비유한다.

타이거 스톰 펭 강 타이거 스톰: 빈손으로 호랑이를 잡는다; 풍하: 강을 건너요. 용모가 없는 것을 비유하여 결과를 따지지 않는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왜.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위험을 겪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침호장룡은 숨은 용침호를 가리키며, 숨은 인재를 가리킨다.

부엉이, 맹금 한 마리가 부엉이에게 키스를 한다. 키스: 입술에. 한 사람의 음험한 모습을 묘사하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데, 이는 젊은이들이 걱정이 적고, 감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봄빙호꼬리는 호랑이 꼬리를 밟고 봄에 해동할 수 있는 얼음 위를 걷는다.

비유는 매우 위험하다. 부주의해서 일부러 흐리멍덩한 척하고 사람을 속이다.

호랑이가 호랑이로 변하다: 호랑이 체형의 변화와 같다. 남보다 높은 사람의 근원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대성이 호랑이로 변하다: 호랑이 몸 패턴의 변화와 같다. 남보다 높은 사람의 근원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호랑이를 산에서 끌어내어, 가능한 호랑이를 원래의 산꼭대기에서 떠나게 하다. 계략을 써서 상대방을 원래의 곳을 떠나게 하여 기회를 빌려 행동하게 하는 것을 비유한다.

악호는 아이를 먹지 않고, 흉악한 호랑이라도 자신의 새끼를 먹지 않는다. 가까운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배고픈 호랑이와 배고픈 독수리는 사납고 탐욕스러운 은유이다. 배고픈 호랑이가 음식을 향해 달려드는 것은 배고픈 호랑이가 음식을 향해 달려드는 것과 같다.

행동이 격렬하고 신속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덮치는 것은 마치 배고픈 호랑이가 먹이를 잡는 것과 같다.

행동이 격렬하고 신속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배고픈 호랑이가 지나가는 길은 매우 위험한 곳의 은유이다.

두 호랑이가 서로 다투면 반드시 상처가 있을 것이다. 사나운 호랑이 두 마리가 싸우는데, 그 중 한 마리는 다칠 뿐이다. 예를 들어, 반대 쌍방의 실력이 모두 강하여 격렬한 투쟁의 결과는 한쪽이 손해를 보는 것이다.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다.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다. 나쁜 사람을 보금자리로 돌려보내 화근을 남기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를 풀어 자위하다. 호랑이를 풀어 자위하다. 나쁜 사람을 이용하여 재난을 초래하는 것을 비유하다.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고, 구름은 용을 따르고, 사물 사이의 상호 감지를 비유한다. 바람, 호랑이, 용, 구름이 모두 태어났다.

비슷한 사물의 상호 감지를 일컫는 말. 옛날에도 영주의 현자를 비유하여 현명한 군주를 만났다.

후프 드롭 드래곤: 항복; 항복: 무력으로 굴복하다. 힘으로 호랑이와 용을 굴복시키다.

힘이 강하여 모든 적과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고 묘사하다. 문을 닫고 호랑이 한 마리를 기르는 것은 나쁜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용인하고 격려하는 것을 비유하고, 결국 손해를 보는 것은 자신이다.

관호는 관직을 호랑이처럼 하고, 관호는 늑대와 같다. 관원의 탐욕을 묘사하다.

호가호위 힘. 권세 있는 사람이 그들의 앞잡이와 결탁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스미스: 빌려요. 여우는 호랑이로 가장합니다.

남의 힘에 의지하여 남을 괴롭히는 것을 비유하다. 침호호는 한 사람의 몸이 건장하다고 묘사한다.

호랑이는 아이를 먹지 않는다. 호랑이는 사납고 잔인하지만 자기 아이를 먹지 않는다. 누구나 아들을 사랑하는 마음, 피와 살결이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호랑이 용의 싸움은 투쟁이나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호랑이 좌룡판은 지세가 웅장하고 험난한 것을 묘사한다.

호랑이 입에서 이빨 하나를 뽑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을 비유한다. 호랑이 입에서 살아남은 생명.

매우 위험한 처지에서 벗어나 살아남는 것을 비유한다. 여생을 호랑이 입에서 살아온 생명.

매우 위험한 처지에서 벗어나 살아남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늑대는 기세가 매우 사납다고 묘사했다.

평천호폭포 평천: 평평한 곳. 호랑이는 그가 왕이라고 부르는 숲의 깊숙한 곳을 떠나 땅에 떨어졌다.

권력이 있는 사람이 권력이나 우세를 잃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호랑이와 호박은 겨자를 집어 들고 전기를 마찰하여 작은 것을 끌어들일 수 있다.

비유가 서로 감응한다. 호랑이가 양 떼로 뛰어들었다.

강대하게 약자 가운데로 뛰어들어 임의로 참살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호랑이가 세 아이를 낳으면 반드시 호랑이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비유이다. 많은 아이들 중에서 반드시 걸출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눈길을 끈다: 네가 응시하는 방식. 호랑이처럼 쳐다보다.

심술이 바르지 못하여 기회를 엿보아 낚아채는 것을 묘사하다. 호랑이 몸뚱이는 허리가 우람하고 체격이 건장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호랑이 머리는 몸이 강하고 어수룩한 모습 (특히 어린아이) 을 묘사한다. 호랑이 머리는 뱀의 꼬리이고, 머리는 호랑이처럼 크다.

처음에는 비유가 대단했는데, 나중에는 힘이 없어서 끝이 없었다. 호두제비턱은 왕후의 고귀함이나 무장의 위풍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호미춘빙은 호랑이 꼬리를 밟으며 봄에 해동할 수 있는 얼음 위를 걷는 것이다. 비유는 매우 위험하다.

호랑이 와룡이 뛰는 것은 강건하고 초연한 성격을 묘사한다. 호랑이 울음소리: 긴 울음소리.

호랑이가 노래를 부를 때 바람이 도처에 불었다. 은유 영웅의 출현은 시대의 조류에 부합하며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영웅이 부상하고 큰 성과를 거두는 것을 의미한다.

용이 잠복해 있는 깊은 웅덩이, 호랑이가 숨어 있는 소굴. 매우 험악한 곳을 비유하다.

호랑이를 개로 그리다. 호랑이를 그릴 수 없어 개가 되었다. 비유는 집을 흉내낼 수는 없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호랑이 가죽을 그리면 뼈를 그리기 어렵다. 한 사람을 아는 것은 쉽고, 한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다. 호랑이와 개 그리기: 코끼리.

호랑이를 그릴 수는 없지만 개처럼 보입니다. 비유는 집을 흉내낼 수는 없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배고픈 독수리와 배고픈 호랑이는 잔인하고 탐욕스러운 은유이다. 문이 열려 있다: 대대로 장군의 가족이다.

부모는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고, 자손은 남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비유한다. 후세 자손이 가문을 모욕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마법으로 용호를 제압하는 것은 원래 불교의 이야기였다. 후자의 비유는 강력한 상대를 이기거나 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큰 능력을 가지고 있다.

구우두호의 힘은 힘이 크다는 것을 비유한다. 그것은 종종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된다.

호랑이의 새장을 열다: 야수의 나무 새장을 닫다. 원래 보관을 담당하는 사람이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는 의미였다.

후예는 나쁜 사람을 방종하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폭정은 호랑이보다 사납다. 국민을 잔인하게 억압하고 착취하는 정치가 호랑이보다 더 무섭다는 것을 의미한다.

늑대는 탐욕스럽고 늑대처럼 탐욕스럽고 호랑이처럼 큰 눈을 부릅뜨고 있다. 야심만만함을 비유하다.

게걸스럽게 먹는 맹렬하고 급한 모습을 묘사하다. 호랑이의 머리 위를 날아다니는 것은 죽고 싶다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 머리를 긁는 것은 자기 힘을 헤아릴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두 호랑이 사이의 전투는 강력한 쌍방 간의 전투를 비유한다.

드래곤 보드 타이거 보드: 구불 구불 한; 주준: 쪼그리고 앉아. 용과 침호처럼.

특히 남경에서요. 지세가 웅장하고 험난한 것도 형용한다.

용호는 용처럼 웅크리고, 웅크리고 호랑이 같다. 지세가 웅장하고 험준하다고 묘사하다.

특히 남경에서요. 용담호혈: 동굴 하나.

담: 깊은 담. 용이 사는 깊은 담, 호랑이가 사는 둥지.

극도로 위험한 곳을 비유하다. 용이 잠복한 깊은 담, 호랑이가 숨은 소굴.

매우 험악한 곳을 비유하다. 용호가 뛰는 것이 마치 용비호처럼 뛰는 것 같다.

뛰어오를 때의 씩한 동작을 묘사하다. 비유적으로 무언가를 하다.

용약호가 누워 서예를 쓰는 것을 비유하다. 용호가 용마처럼 머리를 쳐들고, 호랑이가 호랑이처럼 걷는다.

정신, 힘, 웅장함을 묘사하다. 용이 고개를 들어 용마처럼 보이며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