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원, 만주 왕조의 통치자들은 왜 도교를 탄압했습니까?

추츄지와 징기스칸은 역사에 남을 만남을 가진 적이 있다. 몽골 건국 초기에 도교는 중국 북부에서도 유명해졌고, 칠전진자는 몽골과 원 왕조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다. 쿠빌라이 칸이 원나라를 세운 뒤 도교를 탄압하기 시작했다.

쿠빌라이 칸은 왜 도교를 억압했나요? 그 이유는 그의 삼촌 Wokuotai와 관련이 있습니다. 쿠빌라이 칸은 칭기즈칸의 넷째 아들인 톨레이의 아들이고, 오게다이는 칭기스칸의 셋째 아들로, 칸의 왕위를 두고 툴레이와 오게다이가 대립을 벌였습니다.

훗날 쿠빌라이 칸이 칸으로 등극하자 오게다이의 후예들은 쿠빌라이 칸의 왕위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서북부에서 반란을 거듭했다. 오게다이 가문의 몽골과 원 귀족들은 항상 도교를 존경했기 때문에 쿠빌라이는 도교를 오게다이 가문의 오래된 당파로 여기고 더욱 의심을 품었다.

훗날 연경 장춘궁의 도사 허주천은 쿠빌라이 칸이 송나라를 공격하는 것을 막기 위해 또 다른 편지를 써서 좋은 의도를 가진 누군가가 기회를 이용해 도교가 옳다고 비방했다. 그들은 쿠빌라이 칸과 같은 마음이 아니었고, 천진 도교의 과거를 거짓으로 고발하여 원 태조와 원 태종의 힘을 빌려 480개가 넘는 불교 사원을 점거했습니다. 이 비난은 매우 교활하여 도교에 큰 재앙을 초래했습니다.

남송이 멸망한 지 2년(원나라 18년)에 쿠빌라이 칸은 부처를 보호하고 도교를 억제하기 위해 불교와 도교에 관한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연경의 경전을 소각하고 도교 경전을 수집하고 소각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또한 곳곳에 경전을 세우라고 명하고 도교경전과 인쇄판을 전국에서 압수하여 파기하였다. 이는 원나라 역사상 유명한 '원나라 경전 소각재난'이다.

'원나라 경전 소각재난'은 중국 역사상 도교에 있어서 가장 큰 법적 재난이다. 고대 중국 도교 고전은 원나라에서 보존되었으며, 대부분은 화재 이후 미완성 상태로 남았습니다.

이번 '도장' 금지령은 매우 철저하게 집행됐고, 국민들은 이를 감히 숨길 수 없었다. 이는 중국 문화사에 결코 시정되지 않을 유례없는 재앙을 초래했습니다.

청나라 때 만주족은 중원을 점령하면서 한족에 대해 일정한 차별과 거리낌을 가지고 있었다. 『도장』에 대한 과도한 피해는 없었지만, 정신적으로는 한족 문화를 대표하는 도교를 공격하고 탄압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국장에서 5위까지는 지사만큼 좋지 않다.

청나라 말기에는 청나라 정부에 의해 여러 현의 도교 사원이 불교 사원으로 개조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대만에서는 사찰에 도교 조각상을 둘 수 없다고 규정되어 있으며, 도교를 보존하기 위해 많은 한족이 도교 사원을 불교 사원으로 개조하여 도교 조각상을 보존했습니다. 만주청나라의 억압을 받은 지 300년이 지났지만 도교는 아직까지 완전히 회복되지 못했습니다.

한 나라의 위대함은 그 나라의 문화에 있다. 현대 국내외에 잘 알려진 도교 불멸의 세대인 천이닝(陳寧寧) 선생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무력으로 침략해서는 안 되며, 우리의 문화와 종교가 우리를 침략하더라도 우리의 무력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와 종교를 이용해 저항하면 수천년의 전통적 사고가 사라지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근본을 잃고 궁극적으로 신앙을 잃는다면 어떻게 그렇게 비참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