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시인은 시를 쓰는 것이 아니라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그들은 보통 몇 줄의 글자만으로 생동감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왕위는 이를 위해 가장 유명하며,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고 불린다. "사막의 고독한 연기, 장하낙엔" 이라는 말은 천고에 전해지고, 뜨거운 태양이 타오르고, 매사에 초조하다. 망망한 사막은 끝이 없고, 한 가닥의 가벼운 연기가 하늘로 치솟는다. 동류를 구르는 장하가 세차게 앞으로 나아가고, 주황색 석양이 공중에 걸려 서방에 가라앉을 것이다. < P > 시에서 표현한 감정 < P > 시는 감정의 전달체로 수많은 문인들의 희로애락을 담고 있다. 맹교한창은 11 년 동안 열심히 공부했고, 한 번의 시험에서' 봄바람이 도도한 말굽병,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 고 썼다. 생활의 변천을 거쳐 이청조는 더 이상 근심 걱정 없는 규각 소녀가 아니다. 그녀의' 슬픔' 은 그녀의 만년 생활의 진실한 묘사가 되어야 한다. 소동파생은 때를 만나지 못하고 연이어 강등되었다. 만년, 그는 자신의 일생을 회고하며 슬프게 시 한 수를 썼다. "마음은 먼지로 변한 나무처럼, 몸은 묶이지 않은 배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고대인들은 시를 써서 자신의 감정을 하소연하고, 전해 내려오는 필묵이 그들의 삶의 증거가 되어 현대인들에게 고대인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다. 시를 암송함으로써, 그들은 더 이상 책에 온도가 없는 이름이 아니라 우리가 느낄 수 있는 오래된 지식이 되었다.
시의 문화
시의 문화는 현대인들이 고대인의 사상과 취미, 자기 위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P > 가장 아름다운 시는 경지에 있다. 시인은 한 마디로 독특한 세계를 창조했다. 당 () 시와 송사를 읽을 때마다 사람들은 항상 고대인의 낭만에 탄복하고, 시 속의 고사의 묘용을 한탄하며, 시 속의 창량하고 비장한 이미지나 청량하고 완곡한 언약을 찬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