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서 견지한 시구를 묘사하다

1.' 논어' 시에 대한 견지

《논어》시의 견지를 논하다. 공맹의 견지에 관한 명언

공자:

▲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고, 생각해도 소용없으니 배우는 것이 낫다.

▲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 나는 작가를 모른다.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다.

▲ 나는 성성이 되어서는 안 되고, 배우기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 물어볼 수 있으면 물어볼 수 없고, 많이 물어보면 적게 물어본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없다면, 너는 서약성에게 정직할 것이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학교에 가지 않을 것이다.

▲ 싱, 쳉 유 르.

▲ 도를 취지로 덕을 기초로 인본으로 예술 속을 헤엄친다 .....

▲ 배우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 모든 악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나는 내가 하루 중 무엇을 죽였는지, 한 달 동안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결코 잊지 않았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 나는 나 자신을 결코 이해하지 못했다.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공추 \ "논어학 \" 은 속력을 원한다. 공추 《논어》

맹자:

... 빠른 감속 상태로 들어가다. --뭉크 "맹자"

2.' 견지' 에 관한 명언

신사는 죽을지언정 죽기를 원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리우웬 동방 일출 서양비, 길은 맑지만 맑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두 파괴,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F 모든 것은 준비 (사전 계획) 로 성립될 것이며, 모든 것은 폐지할 준비 (사전 계획) 이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는 자신이 나라에 보답해야 한다고 느끼고 칼을 뽑으면 쑥을 피운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에는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도 있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노자") J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김옥을 제외하고는 지는 것이다.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sulin) 주홍 근처에 있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현)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멩 교외) 큐슈 분노 에 따라 바람 천둥, 천 말 차 의 슬픔 에 따라.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출사표")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Zhuangzi") l 늙고 강한, 오히려 백두의 마음을 알고;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인은 호랑이에 누워 용을 숨기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 용월, 버들개탕 담풍. (연 슈) 예의와 사용.

(공자)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사람을 물지 않는다. (여춘추) 오늘 수원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원곡이 감사를 구함)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공 zizhen) 석양과 외로운 qifei,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상입니다. (왕보) M 은 적자와 빈약한 수익으로 가득 차 있다.

(상서) 메이허슨의 눈은 삼분백인데, 눈은 매향을 잃었다. 퇴폐는 시작되지 않았고, 신선한 인재는 끝났다.

("시경")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먹추 앞에는 지기가 없고, 천하 사람들은 모두 너를 안다.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황혼은 여전히 온 하늘에 가득하다. (류위시) 빈둥거리지 마라, 헛수고야! (악비)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 N 은 조금씩 푸르고 약간 빨갛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봄빛이 별로 없다. (왕안석) p 가죽이 없으면 털이 어떻게 붙을까? (좌전)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면 우습다.

(한유) q 그 레고, 조화 스파 스. (송옥) 긍정적 인 순서 없이;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기문 감상, 의문, 분석. (도연명) 예나 지금이나 가라앉은 일이 무수히 많아 무궁무진하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과거의 교훈은 미래의 교훈이다.

("한서") 전일은 잊지 않고, 뒷날의 사단. ("전국 정책") 인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Xunzi 설득) 녹색, 파란색, 파란색 녹색 을 취할 수 있습니다. (Xunzi) 캐슬 피크는 결국 동쪽으로 흐를 수 없습니다.

(신 qiji) 히비스커스 라 맑은 물, 자연 조각. (이백)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지나갈 수 있다.

(<역경>)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달하면 천하를 돕는다. ("맹자") R 인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기 때문에 쓸모가 다르다.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았다. (문천상)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잘못을 저질렀으면 고칠 수 있다.

("좌전") 인자는 인자로, 현자는 지혜로 여긴다. (<역경>) 새옹지마는 어떻게 비복을 알 수 있습니까? (화이난자) 남자가 화난 밤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Yan Zhenqing) 군대 는 잘 생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 은 야망 을 이길 수 없습니다.

(공자) 눈을 감고 백년해로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슬프다. (악비)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카오 카오) 산은 높지 않지만 요정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류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물이 나온다.

(수시)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문천상) 중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소년은 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두순학) 몸은 죽고, 영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 내 몸에는 밝은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생은 걸출한 사람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Li Qingzhao) 인생은 제한적이며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Zhuangzi) 로프 톱 나무, 물 가을 석두.

(로송 대정) 성인이 심사숙고하면 그는 실패할 것이다. 천 명의 바보.

3. 상향을 고수하는 시를 묘사한다.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힘들지만 아직 황금이 되기 전까지는 미친 모래를 날려 버리기가 어렵다. -유우석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육상 여행

추운 날씨도 아니고 매화향이 어디서 오는가. -펭 멩 롱

루만만치가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힘겹게 버티며 단숨에 후퇴하다. -동.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독서가 한밤중이 아니어서, 나는 내가 10 한을 접할까 봐 두렵다. -곽말로

석두 안에 깃털이 없어서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기 어렵다. -이백

정신은 시련을 거쳐 날카롭고 불굴이다. -곽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남편은 비싸지도 비싸지도 않고 성패도 모자란다. -육유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으니, 기꺼이 등반하기만 하면 된다. 모택동

세상의 모험은 이렇다. 인내심은 뒤에 있다. -정섭

옥 한 조각이 광택을 낼 때, 그것은 유용한 도구가 되었다.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오고, 쇠공이는 갈아 바늘을 만든다. 하늘을 등에 업고 가다-왕.

옛일에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한결같은 마음도 가지고 있다. (소식)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하루에 1 달러, 하루에 10 달러입니다.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반고

팔꿈치 오일 마감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중국 속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