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감은 시 작품에서 가장 보편적인 창작기법으로, 시각적 그림의 공간감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졌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이 사라졌습니다
배에 탄 외로운 남자와 코이어 비옷
차가운 강 눈 속에서 혼자 낚시하기
이것은 구형의 3차원 공간 지도입니다. 수천 개의 산과 산책로는 폭설 아래 광활하고 혼란스럽고, 수천 개의 산과 산책로는 가운데로 움츠러들고, 하나의 시각적 지점에 집중되어 배 한 척, 어부 한 마리, 낚싯대 한 마리만 남는다.
이 공간 레이아웃의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바로 눈이라는 단어입니다!
눈이 없으면 위의 광활하고 혼란스러운 풍경은 웅장하고 장엄한 시각적 효과를 낼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대가가 작품을 계획할 때 이 장대한 구성은 이미 그의 마음 속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그것을 구성하기 위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음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녹색 버드나무를 노래하는 두 마리의 꾀꼬리
푸른 하늘로 올라가는 한 줄의 백로
창에는 Xiling Mountain의 Qianqiu 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enmo Dongwu Wanli Ship
이것은 공간 레이아웃의 또 다른 방법입니다. 시는 4개의 병풍, 푸른 버드나무와 꾀꼬리, 하늘의 백로, 산과 설경, 흐르는 물과 배로 나눌 수 있다.
밝은 색상과 선명한 선으로 공간 레이아웃이 안정적이고 균형 잡혀 있습니다. 그 느낌은 눈을 즐겁게하고 밝고 밝습니다.
따로 보면 네 개의 독립된 풍경 그룹이지만 결합하면 통합되고 통합됩니다.
세 번째 예를 보세요:
울타리는 드물고 길은 하나 깊습니다.
나무 꼭대기의 새 잎은 그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황급히 걸어가며 노란나비를 쫓아
라이화로 날아갔지만 찾을 수 없었다
봄 풍경 사진이 최고네요! 표면적으로는 공간의 배치가 보이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굴곡, 깊이로 이어지는 길, 아직 자라지 않은 나무, 꽃밭은 모두 정적인 평면 표현입니다. 빛의 터치, 마법은 그 나무에 있습니다. 펄럭이는 노란 나비와 장난스럽고 귀여운 아이가 갑자기 정적인 풍경에 활기를 불어넣었습니다. 나비를 쫓는 숨.. 숨이 차는 아이..
살아나는 공간이다! 공간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흥미와 줄거리도 창출합니다.
시인의 가장 큰 능력은 독자의 연상을 어디까지 동원하고 자신의 말로 제2의 시간을 창조할 수 있는가이다.
두 번째 방법은 없습니다. 자신의 텍스트에 이러한 공간을 미리 확보하는 것입니다
! 가장 대표적인 예가 산시성 건릉에 있는 무언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