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임 송소공이 세상을 떠났다. 그는 마부에게 왜 생명이 있는지 물었다. "이제 내가 도망친 이유를 알겠다." 마부는 마른 가슴으로 들어갔다. 기사가 그의 다리를 뽑았다. 내가 너에게 제안하면, "나는 그가 왜 죽었는지 안다. 클릭합니다 예외 없이 말했다. "하북도 말했다." 만약 내가 그것을 저장한다면, 나는 곽이 먼저 죽는 것을 두려워할 것이다. 마부는 그에게 물었다. " 악: 고대 소국. \ "구오 6 월 화가, 화가! 곽이 멸망하기 전에 내가 죽었나 봐? 클릭합니다 마부가 대답했다. "목이 마르고 성인도 목이 마르다." 곽준이는 안색이 변하더니 화가 나서 말했다. "너 왜 근심스러워?" 이봐! 총명한 사람은 자신의 친구를 가지고 괴롭힐 정도로 고생한다. ("조선시전" 제 6 권에서 발췌)
참고 (1) "선생님", 무엇을 드시겠습니까? \ "제국 은 2 년 이내에 말했다. 그가 죽은 후에도 그는 여전히 두려웠다. 의사의 의견: "나는 죽은 자에게 이렇게 진실하다. 그 이후로, 부름은 그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었고, 진심을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정말 유감이다. 이것이 바로 사후에 깨어나 마부의 무릎에 기대어 잠든 사람이다. "고지자가 말했다." 좋아, 2 년도 안 돼서, 신하 백 명. 나는 충고하지 않기 때문에 훈계를 해야 하는가? " 왕장은 마부가 그에게 마른 고기와 음식을 주었다고 말했다. \ "구오 6 월 다시 물었다, 올바른 길.
과거에는, 당신은 당신의 나라를 잃었기 때문에, 당신은 스스로 배울 수 있습니다. \ "왕위.
어제 곽에서 나왔는데, 뜻밖이다. "하지만 네가 죽은 이유는 네가 너무 영명하기 때문이다. 그의 마부에게 말해 줘, 나와 비교할만한 것은 없어. 수백 명의 조정 대신이 죽었다. 내가 무슨 말을 하면 나는 죽을 것이다. 심공의 마녀가 물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서서 자위하기 쉽다. 왜, 이것이 바로 미리 깨달은 사람이기 때문에 나는 외국으로 도피했다. " 황궁이 청주로 변했나? "마부가 방금 한 말을 고쳐서 물을 마시고 싶어서 힘이 없어요." 목이 말라요. 왕위. 왕위. ② 곽. 이제 나 같은 무능한 사람을 이용해 3 을 막는다. "그래, 네가 한 가지 일을 하면 그의 좋은 명성이 송국에 퍼진다." "아첨하는 말을 듣고 싶니, 아니면 기우인가?" "마부는 일이 끝난 후 깨달은 사람이 인재를 찾아 그를 보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의 마부에게 말했다." 그리고 그는 피곤하다고 느꼈습니까? "너무 피곤해서 추장왕이 한 가지 계획을 세웠고, 그는 모든 것을 지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무도 이 말을 하지 않고 켄조를 생각했다. "너 굶어 죽지 않았니?" " 소공이 말했다. 심공 진무가 집에 들어가기 전에 뭐라고 했어요? 초왕은 대답했다. "나의 주여,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어른, 당신은 유일하게 재능이 있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흠차대신이라고 불립니다. 추장왕, 예전의 그 사람, 무엇을 찾고 그에 따라 행동하라! 어자가 말했다. "아아, 나는 음식을 먹고 싶다. 푸씨는 한숨을 쉬며 송소공이 외국으로 도피했다고 말했다. "초로부터, 행복해야 한다. 그래서 운동으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배고파요. 사중야: "왕은 무슨 걱정이 있어요? 그는 길에서 배가 고파서 자긍하며 말했다. "재능이 넘치는 군주는 그의 나라를 구할 수 없다. 우리 군주는 미남이지만, 그는 슬픈 모습을 드러낸다. 이것도 군자이다. 이것도 태어나지 않은 저것이다. " 왕위,) 차 앞 가로목에 엎드려 한숨을 쉬었다. "그럼 왜 미리 예약을 해야 하나요? 송나라 누군가가 그를 귀국하는 것을 환영했다: "무슨 이치가 있는가?
참고 번역
역대 군주들은 모두 미리 깨달았다. "그럼 왜 미리 나를 설득하지 않니?" "
옛날에 구나라의 국군은 구국을 탈출하여 황제에게 복종하고, 정의를 지키며, 신하들을 협박했다. "당신 차에 있는 물건이 왜 이렇게 완비되어 있습니까?" " 심공의 마법사가 말했다. "내가 죽을 줄 알아." 사후 호 는 말했다: "세상에 성현이 없지만, 오직 군만이 존경한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내가 평소에 보류한 것이다. \ "(구오 6 월 들어 봐; 누가 자신의 친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마부는 말했다. 곽준이 말했다. "왜 조언을 하지 않고 물을 마시고 싶어, 나를 슬프게 해?" 고 말했다: "세상에 재능이 없는 자도:" 군희는 헛소리를 하고, 거거하지 않으면 죽는다. 그러나 아름다움은 송에게 듣고, 호랑이에게 먹히고, 무릎을 꿇고 말했다. "바로 군일, 근심을 위해 나라를 애도하는 것이다. 나는 법원이나 내궁에서 자신의 선생님을 선택해서 호랑이 늑대에게 잡아먹힐 수 있다. \ "마부는 사케를 그에게 바쳤고, 내 옆에서 시중드는 수십 명의 의행은 조의 징표였다. 그와 함께 있는 사람은 모두 자기와 비교할 수 없다. "나는 옷을 입고 거기에 서 있다." "현자는 생존을 위해 죽지 않는다." "네가 나라를 잃은 것은 네가 너무 재능이 있기 때문이다." "먼저 깨워라" "먼저 깨워라" "먼저 깨워라"? 옥전설: "나는 왕자의 미덕에 대해 들었고, 그의 위망이 그들을 복종시켰다. 그는 "내가 조국을 잃은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 군주는 성인이다. 그는 매일 두려워한다. 나는 합당하지 않다: "내가 도망 가고 싶다는 것을 알고 있니, 내 이름은 추 왕? 유 왕위 는 다시 한 번 그를 국군으로 세웠다. "나는 군신의 덕행을 듣고 떠났다. -응? 마부는 말했다. 안팎에서 모두 내 잘못을 보지 못하여 제대로 했다. \ "제국 은 말했다. \ "그는 다시 물었다, 자신의 잘못을 볼 수 없다. 이것은 죽을 때까지 깨어나지 않을 그런 사람이다. 제가 한마디 할게요. 모든 의사들이 그렇게 말하죠? 운전사는 어자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 수십 명이라고 대답했다. 드디어 지나갔어? 어자는 곽준이 광야에서 죽었다고 말했고, 송인은 영영영했다: 흙덩이, 곽준에서 멀리? 마부가 말했다. "배고파요. 흙덩이로 바꾸면 왕석주에 군자 매너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2. 구하다 의논문 문어문 한 편을 쓰는 것을 돕다. 문어문이 너무 어려워서 아무도 모른다.
현대 문장 한 편이 있다.
아버지는 목욕 노동자이다. 나는 늙었고 아무도 내 이름을 부르지 않았다. 나는 그가 목욕공의 소년이라고 말했고, 공부를 잘했다. 칭찬이라도 나는 떠날 것이다.
어느 여름 밤, 나는 물로 목욕을 하고 있었는데, 아버지가 말했다. "자, 얘야, 내가 등을 비벼 줄게!" " 나는 좀 춥지도 덥지도 않고 말했다. "너는 다른 사람을 주물러 줄 수 있다. 나는 네가 그것을 문지르지 않아도 된다. " 말을 마치자 나는 남은 물을 단번에 쓰러뜨리고 돌아서서 집으로 들어갔다. 어둠 속에서 아버지 혼자만 남아서 멍하니 서 있었다.
나는 이런 아버지가 있어서 매우 부끄럽다.
내가 중학교 때 국어 선생님은' 나의 아버지' 라는 제목의 작문을 한 편 써본 적이 있다. 학생들은 모두 많이 썼다. 수업 내내 나는 몇 줄만 썼다. 나는 매주 시내에 가서 다른 사람을 목욕시키는 아버지를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국어 선생님은 나에게 왜 작문이 몇 줄밖에 쓰지 않았냐고 물으셨다. 나는 줄곧 침묵을 지켰고,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이런 아버지는 쓸 것이 별로 없다.
그러나 생각지도 못한 것은 내가 고등학교에 진학하려고 할 때, 아버지는 더 이상 시내에 가지 않으셨다는 것이다. 어렴풋이 그의 말을 듣고, 그는 다른 사람과 장사를 하러 가는 것 같아서, 다른 사람을 목욕시키는 일을 그만두었다. 나는 행복인지 안심인지 말할 수 없다. 아무튼 단번에 많이 홀가분한 것 같아요. 사실 우리 아버지는 아직 모르신다. 원래 고등학교에 갈 생각이 없었는데, 고등학교가 시내에 있었기 때문이다. 나는 급우들에게 내가 목욕 노동자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지 않다. 어느 날 거리에서 갑자기 그를 만나는 것이 더 두렵다. 그가 가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고등학교에 진학할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다. 보고 당일, 아버지는 내가 너를 배웅해 주겠다고 말했다. 나는 안된다고 했고, 아버지도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묵묵히 짐을 들어주었다. 내가 자전거를 타는 순간, 그는 손잡이를 잡고, 상당히 확고하게 말했다, 네가 나가지 않았으니, 내가 너를 데리고 가겠다. 나는 아버지를 거절하고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떠났다. 아버지는 혼자서 비탈길에서 나를 오랫동안 쳐다보셨다.
나의 고등학교 시절은 행복했다. 우리 아버지는 마침내 더 이상 목욕 노동자가 아니다. 월말에 집에 갈 때마다 부모님이 집에서 나를 기다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려 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부모님도 나의 학교 성적이 자랑스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 3 의 겨울, 어느 날 나는 집에 늦게 들어왔고, 집에는 우리 엄마 혼자만 있었다. 나는 물었다, 나의 아버지는 어디에 계신가? 엄마는 그녀가 나간 지 며칠이 지났는데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나는 조금 실망했다. 내가 한밤중까지 잤을 때, 나는 마당에서 둔한 기침 소리가 들려와 아버지가 돌아오셨다. 흰 서리가 아버지의 면모에 걸려 산타클로스 같다. 문을 밀고 들어왔을 때 그는 웃으며 나에게 말했다, 얘야, 봐라, 내가 너에게 무엇을 사줬는지. 그 후 아버지는 책가방에서 책 몇 권을 쏟으셨다. 봐라, 원래는 고등학교 각 과목 전체가 종합 훈련을 복습한 것이다. 나는 참신한 책 한 권을 뒤졌는데, 마음속으로는 말할 수 없는 기쁨이 있었다. 아버지는 내 머리를 쓰다듬으며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해라." 라고 끊임없이 반복했다. 그 순간, 나는 갑자기 전에 없던 이상한 느낌이 들었다. 나중에서야 그것이 행복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나는 대학에 합격했다. 그런 다음 다른 도시로 배정됩니다. 한번은 중학교 국어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당신의 아버지가 당신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모릅니다." 내가 거기에 서 있는 것을 보고 그는 계속해서 말했다. "그 해에 내가 너의 작문반에 대해 너의 아버지에게 말한 후에, 그는 장사라는 이름으로 너와 다른 사람을 몰래 피해 이웃 현의 목욕탕에 가서 목욕을 했다." 네가 언제 집에 돌아가는지 너에게 알리지 않기 위해서, 그는 미리 집에서 기다릴 것이다. 너희 마을 사람들조차도 너의 아버지가 그 해에 무엇을 바쁘셨는지 모르겠다 ... "
그 후 나는 아버지를 이해했고, 한 아이의 허영심이 아버지에게 무엇을 가져왔는지 알게 되었다. 예, 아버지는 다른 기술이 없습니다.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서, 그가 가지고 있는 것은 단지 일과 부담일 뿐이다.
나중에, 나는 다시는 아버지에게 이 일을 묻지 않았다. 나는 그것을 폭로하고 싶지 않다. 나는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내 일생으로 그것의 씁쓸함을 체득하고 싶다. 며칠 전, 나는 샤워를 하고 있었고, 아버지는 소파에 앉아 텔레비전을 보고 계셨다. 나는 말했다, 아빠, 등을 문지르세요. 아버지가 등을 문지르는 순간, 왠지 나는 울었고, 아버지는 눈물을 글썽였다 ...
3. 수능 성어 분석 및 해답은 천진① 한 외지 손님이 본 도시에서 택시를 타다가 강도를 당했는데, 그의 형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어제, 주선생은 이 형을 법정에 고소하겠다고 말했다. ② 과테말라 국가대표팀을 대표하여 100 경기를 치른 라미레스는 앞허리 위치에서 좋은 드리블과 패스 기술을 보여 주었지만 곧 몸에 문제가 생겨 후반전에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만 발휘할 수 있었다.
(3) 만약 중일 무력으로 미래 댜오위다오 승패를 판단한다면 양국 간에 승자가 없을 것이다. 진정한 승자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미국이 될 것이다.
④ 제 1 차 세계 대전에서 교활한 미국인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수수방관하며 은행의 다른 쪽에서 불을 보고 있다. C. 수수방관하며 은행 반대편에서 큰 불을 보고 있다. 답: B 성어 분별 분석은 일반적으로 혼동하기 쉬운 성어를 비교하는 것이기 때문에 성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4. 나는 국어로 중서문, 설명문, 의논문의 기교와 방법을 읽고 싶다.
시험점 투시
의논문은 관점을 표명하고 이치를 천명하는 문장. 그것은 논증을 주요 표현 방식으로 한다. 의논문 집필의 일반적인 고점은 (1) 언어의 축적과 운용이다. (2) 논거를 찾아 논거와 제목의 차이를 찾아내다. (3) 식별, 이해 및 시연 방법; (4) 구조에 대한 명확한 논의; (5) 글의 의미, 수준, 단락을 파악한다. (6) 논증 선택의 기교를 이해한다. (7) 핵심 단어와 문장의 의미와 표현 기능을 분석하고 알아내려고 합니다. (8) 토론 언어의 정확성과 엄격함을 경험한다. (9) 중심 문장, 지지 문장 및 그 사이의 관계를 이해한다. (10) 작가의 관점과 의도를 이해하기 위해 생활경험에 연락한다. (1 1) 관점 논거를 찾거나 보충한다. (12) 논증과 반박의 차이 등.
기술은 천진을 가리킨다.
의논문을 읽으려면, 우선 그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의논문 집필에는 논점, 논거, 논증의 세 가지 요소가 있다. 토론의 이러한 특징을 잡아야 독서할 때 어디서부터 시작하는지, 어떻게' 읽기' 하는지 알 수 있다.
첫째, 논점을 잡아라.
의론 논문을 읽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문장 중심 논점을 찾는 것이다. 대부분의 문장 중에서 제목은 한 가지 주제일 뿐, 중심 논점은 문장 토론에 함축되어 있다. 일부 문장 중 제목은 중심 논점이다. 그런 다음 논점의 제목으로, 일반적으로 판단과 긍정을 표현하는 문장이나 어구이다. 일부 문장 들은 처음부터 중심 논점을 제시했다. 문장 역시 문장 중간 또는 끝에 중심 논점을 내놓고 있다.
둘째, 명확한 논점.
의론을 읽고 논점을 파악한 후,' 초문' 의 논점이 어떤 논점으로 증명되었는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논증은 일반적으로 사실 논증과 이성적 논증으로 나뉜다. 사실 논거는 예, 역사적 사실, 통계 등을 포함한다. 사실은 반드시 믿을 만하고 대표적이어야 한다. 이성적인 논증에는 혁명 멘토의 정확한 논술과 자연과학의 원리, 법칙, 공식이 포함된다. 또한 명언, 속담, 격언 등이 있다. 자연 법칙과 인간 생활 경험을 정확하게 반영한 것도 이성적 논증에 속한다.
셋째, 명확한 논증의 방식과 방법.
논증 방법을 명확히 해야 중심 논점을 더 잘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다. 논증 방법을 이해하려면 먼저 자주 사용하는 논증 방법을 이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논증 방법은 예시논증, 이유논증, 비교논증, 비유논증 등이다. 둘째, 논증의 두 가지 방법, 즉 논증과 반박을 명확히 해야 한다. 의논문은 사물이나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직접 밝히는 것이다. 반박은 잘못이나 반동적 관점을 반대함으로써 자신의 정확한 관점을 확립하는 것이다. 논제를 반박할 때 사용하는 논증 방법은' 아들의 창으로 방패를 공격하는 것' 과 귀류법이다.
넷째, 논문의 구조를 분명히 하다.
의론을 읽을 때, 우리는 반드시 그것의 구조를 분명히 해야 한다. 논문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문제 제기, 문제 분석, 문제 해결의 세 부분, 즉 서론, 이론, 결론으로 나뉜다. 의논문의 일반적인 구조는 다음과 같다. 병행, 단락 사이의 관계는 병행이다. 점진적이고, 각 부분의 관계는 점진적이고, 즉 점진적이다. 총점 공식, 논증의 수준은 총론과 분론의 관계, 분론 이전의 총점 또는 분론 이후의 총점이다. 논박 논문의 대략적인 구조는 잘못된 논점을 제기하고, 잘못된 논점의 본질과 위험을 분석하고, 정확한 관점을 도출하는 것이다.
의논문의 언어 특징을 이해하다.
의논문은 현실 생활에 가장 가까운 문체이기 때문에, 그 언어는 왕왕 개성이 뚜렷하거나,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거나, 사물을 정곡을 분석하거나, 사회의 나쁜 풍조를 무자비하게 풍자한다. 논리가 엄밀할 뿐만 아니라, 문장을 고르는 것도 상당히 번거롭기 때문에 읽을 때 자세히 이해해야 한다.
특별히 일깨우다
일반적으로 의논문의 독서는 제목과 논점의 정제, 논점의 귀납과 개괄, 논증 방법의 운용, 논점 구조의 빗질, 의논문 언어의 취향 등 여러 방면에서 고찰된다. 의논문의 논점은 일반적으로 직접 말하지 않기 때문에, 종종 논점을 발견하고 총화하기가 어렵다. 논증 방법을 구분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몇 가지 논증 방법을 동시에 사용할 때는 절대 소홀히 하지 마라. 의논문 구조의 빗질도 쉽지만, 그 구조 형식을 인식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의논문의 언어는 서술문만큼 함축적이지 않고, 이해하기도 그렇게 어렵지 않다. 그러나 논증의 엄밀성을 위해 의논문은 언어적으로 매우 적절한 제한을 가지고 있다. 긍정적인 방식으로 말할 때도 있지만, 부정적인 방식으로도 주요 방면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하며, 주차를 구분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