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 스크립트를 잘 작성하는 것은 실용성이 넓습니다. 좋은 런닝 스크립트 글꼴은 캘리그라피 작품뿐만 아니라 현수막, 대련 등을 작성하고 촬영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것도 가장 실용적이고 편리한 글꼴 작성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스크립트 실행을 잘 배울 수 있는 기술이 있을까요? 대답은 '예'입니다. 실행 스크립트를 잘 작성하려면 다음 8가지 규칙을 이해하고 익혀야 합니다.
먼저 길이와 길이의 차이가 있습니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에서 획을 쓸 때 "펜을 부러뜨려 의미를 연결"해야 하며, 글꼴의 형태적 특징 그러므로 글을 쓸 때 획과 구조적 특성을 바탕으로 글리프의 굵기, 크기, 길이 등을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캘리그라피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문자는 연산자와 같다'는 것인데, 크기와 구조가 비슷하다. 그것은 캘리그라피가 아니라 그림을 그리는 글일 것이다. 이 규칙을 익히면 복사 및 생성 시 단일 문자의 글리프를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둘째, 欹正과 欹正의 차이가 있습니다.
실행중인 스크립트에서 글쓰기의 가장 큰 특징은 많은 글꼴을 "찍을 때"라는 가상적이고 견고한 글쓰기 연습입니다. 모멘텀", 평면 또는 欹. 측면이 될 수 있지만 글꼴의 무게 중심 균형은 여전히 안정적으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서예 미학의 한계로 인해 서예가마다 스타일과 특성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Mi Fu의 달리기 스크립트는 Wang Xizhi의 달리기 스크립트보다 더 유연합니다.
셋째, 펜은 마음대로 연결된다
실행 스크립트와 일반 스크립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실행 스크립트와 일반 스크립트의 연결 획이 점과 그림 사이의 쓰기 움직임을 만든다는 점입니다 더 부드러워지고 일부 글꼴은 한 번에 완성될 수 있습니다. 기의 표현이 더 강하고 매듭이라는 단어에 반영되는데, 이는 획이 생략되었다는 의미이며, 이렇게 연결된 획은 서로 다른 흥미로운 조합을 이루고 형태 대비를 이룬다.
넷째, 자유롭게 후퇴 및 해제
실행 중인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필요성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특정 문자의 획이나 부수를 처리할 때 왼쪽 및 오른쪽 획이나 부수를 처리할 때 적절한 수축과 팽창의 목적은 글꼴을 보다 안정적으로 만들고 무게 중심을 보다 균형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Lin"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왼쪽의 획과 오른쪽의 획이 다르게 쓰여 있습니다. 왼쪽의 "나무"라는 단어의 획과 획은 한 획으로 표시됩니다.
다섯째, 밀도가 적절하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의 질감이 유연하며, 스크립트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일반 스크립트보다 질감이 유연합니다. 획의 연결과 단순화. 획의 폭이 넓어지고 구조가 느슨해졌지만 획의 유연함과 획기적 조합은 더욱 웅장해졌습니다.
여섯째, 열기의 적절성
열림은 쓸 때 획이 바깥쪽으로 퍼지는 경향을 말하고, 닫힘은 쓸 때 획이 안쪽으로 모이는 경향을 말합니다. 열고 닫는 것을 '뒤로'라고도 합니다. Mi Fu의 실행 스크립트는 단단히 닫혀 있고 매듭은 주로 열려 있으므로 획이 더 바깥쪽으로 향합니다. 그러나 Yan Zhenqing의 실행 대본은 외부가 빡빡하고 내부가 느슨하며 매듭이 주로 '그'입니다.
일곱째, 회피와 회피의 정도
문자 내 획의 배치와 구성은 회피와 삽입이 되어야 조화와 보완이 가능하다는 점을 지적할 필요가 있다. 일반 스크립트보다 크기가 큽니다. 일반 스크립트는 대부분 문자 내의 획이 겹치지 않게 유지하는 반면, 실행 중인 스크립트에는 여러 획이 서로 연결되어 겹치는 부분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나무", "앉아" 및 기타 단어 등.
여덟째, 차이점을 유지하면서 공통점을 찾으세요
대본 실행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경직성과 엄격한 스트로크입니다. 따라서 작품을 만들 때, 텍스트 전체에 동일한 문자라도 경직성을 피하기 위해 특정 획을 조정하여 "같은 문자이지만 다른 모양"을 구현해야 하는 것도 스크립트 실행의 미묘함입니다. 글쓰기. 『란팅 서문』 전문을 보면, 같은 글자라도 모양을 달리하여 쓰는 방법이 여러 가지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실제로 형태의 차이를 달리하여 서예의 예술적 풍조를 반영하는 기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