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천사 야간유람에 대해 저자는 어떤 감정을 쓰고 있나요?

청천사 야간 유람은 야망 달성의 어려움에 대한 작가의 우울함과 자괴감을 표현하며, 삶에 대한 그의 넓고 낙관적인 태도를 보여준다.

'성천사 야간유행을 기억하다'는 송나라의 문인 소식(蘇施)이 쓴 고대 글이다. 이 기사는 달밤의 풍경을 훌륭하게 묘사하여 작가가 황저우로 강등되었을 때의 삶의 단편을 진정으로 기록하고 있으며, 장화이민과의 깊은 우정과 친한 친구가 거의 없다는 것에 대한 무한한 감정을 반영합니다.

원문:

원풍 6년 10월 12일 밤, 옷을 벗고 잠이 들려고 했을 때 집에 달빛이 들어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끄다.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행복해져서 나는 장화이민을 찾으러 성천사에 갔다. 화이민도 심방에서 밤을 새지 않고 함께 걸었다. 안뜰 아래에는 물이 고인 것처럼 맑은 하늘이 있고 물 속에는 해조류와 백합이 얽혀 ​​있고 대나무와 편백 나무 그림자가 덮여 있습니다. 달이 없는 밤이 어디 있겠습니까? 대나무나 편백나무가 없는 곳이 어디 있습니까? 하지만 우리 둘처럼 게으른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언어 번역:

원풍 6년 10월 12일 밤, 나는 옷을 벗고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여행을 떠날 생각에 신났습니다. 그래서 나는 기쁜 마음으로 일어나 밖으로 나갔습니다. 같이 놀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되자 나는 장화이민을 찾기 위해 성천사에 갔다. 장화이민은 아직 잠자리에 들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함께 안뜰을 산책했습니다.

뜰의 달빛은 고인 물처럼 맑고 투명하다. 해조류와 수초가 이 지역을 종횡으로 누비고 있었고, 그 그림자는 안뜰의 대나무와 소나무, 편백나무 가지의 그림자로 드러났습니다. 어느 밤에 달이 없나요? 대나무와 편백나무가 없는 곳이 어디 있겠는가? 다만 우리처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사람이 부족할 뿐입니다. 추가 정보

이 글은 송나라 신종 6년(1083)에 쓴 글이다. 저자는 황주로 강등된 지 4년이 됐다. 원봉 2년 7월, 역사상 유명한 '오대시 사건'이 있었는데, 검열관 이정(Li Ding) 등은 소식(Su Shi)의 새 법에 관한 시를 발췌하여 8월에 그의 시로 그를 비방했다고 말했습니다.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오랜 기간의 심문과 고문 끝에 그는 거의 죽을 뻔했습니다.

지난 12월, 저자는 감옥에서 풀려나 단련부사로 황저우로 강등됐으나 '공문서에 서명'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아 직무를 맡은 유휴 관리였다. 하지만 힘이 없습니다. 이 경우 저자는 거의 유배지에서 우울한 기분에 빠져 있었지만 여전히 진취적인 정신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이 짧은 글을 썼습니다.

기사의 '아름다움'은 우선 내용의 '진실'에서 비롯됩니다. 동쪽 달이 밝게 빛나며 작가의 여행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그는 연고 속에 파리인 '즐거운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여 이때 환상이 흥미롭고 감정이 뭉클해진다. 이 장면과 감정을 기록하는 것은 어떤 장식도 없이 조화롭고 자연스럽습니다. 이 '아름다움'은 언어의 '순수함'에서 비롯됩니다.

노트는 마치 일상을 이야기하는 듯한 느낌을 주며, 설득력 있게 전달된다. 비록 화려한 풍경은 없지만 어떤 단어도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여행 노트에 날짜를 표기하는 것은 노트 스타일로 필수다. "달빛이 집에 들어온다", "행복하게 시작한다"는 원인과 결과가 적고, 언어도 간결하다. 안뜰의 풍경을 묘사할 때 '비어 있음'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이는 변형이 없지만 천상적이고 관대한 예술적 개념을 반영합니다.

<게으른 남자>에는 작가의 황량한 심경이 담겨 있다. 작가는 정치적 야망이 컸으나 계속해서 강등당하고 마음 속으로는 그러기를 원하지 않는다. "게으른 사람"이 되십시오. 달을 동경하는 '게으름뱅이'의 안일함은 '게으름뱅이'로 강등되는 자기 위안일 뿐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 청천사 야간 투어